정판교는 평생 란, 대나무, 돌만 그리며 "4 시에 감사하지 않는 란, 백절장청죽, 만고에 무패한 돌, 천추변하지 않는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정판교 애자 문어문 번역입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정판교 사랑하는 아들의 길
나머지 52 세 때부터 아들을 얻었는데, 사랑하지 않는 이유가 없다! 그러나, 사랑은 그 길 에 있을 것입니다, 비록 연주, 서비스 그래서 정직, 아니 긴급 ① 도. 평생 가장 좋아하지 않는 새장 에서 새를 기르는 것은, 나는 즐겁게 하고, 그는 감옥에 있는데, 무슨 도리가 있는가, 그러나 반드시 굴복하는 것이 나의 성에 적합할 것이다! 머리 잠자리 에 관해서는, 라인 연결 게, 어린이 장난감 을 위해, 하지만 잠시 동안 당겨 죽었다. 하나님 ② 또한 마음 사랑, 우리 세대는 실제로 하늘의 마음을 느낄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죽을 것인가? 내가 집에 없으니, 아들이 바로 네가 단속하는 것이다. 그 충후한 정을 길러야 하고, 그 잔인성을 몰아내야 하며, 유자 ③ 과 고모가 아쉬워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가족 ④ 자녀, 항상 하늘과 땅 사이의 보통 사람, 일반적으로 소중히 할 때, 우리 아들이 그를 학대하게 해서는 안 된다. 무릇 물고기 () 와 ⑤ () 과 과반 () 은 모두 흩어져 있어야 하며, 모두들 즐겁게 뛰어 올랐다. 우리 아이가 좋은 음식을 먹고 앉아 있다면, 가족들을 멀리 서서 바라보게 하고, 입가에 달라붙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 부모 는 볼 수 있지만 연민, 방법 ⑥, 갈 수 있도록 전화, 왜 안 잘라 마음 고기 평화 를 잘라!
(청대 정섭' 웨이현서 중과 사동생 잉크 제 2 서' 에서 발췌)
주석
① 급박하고 가혹합니다.
② 하느님: 하느님.
③ 유자: 형제의 아들.
④ 가족: 하인.
⑤ (s n): 조리 식품.
⑥ 어쩔 수 없다: 어쩔 수 없다.
시험 문제
1. 다음 문장에서 고딕체를 설명하는 단어.
(1) 충직하게
(2) 내 본성에 맞게 굴복하는 것
(3) 우리 아들이 음식을 잘 먹는다면
그 부모는 보고 불쌍히 여기며, 어찌할 도리가 없어, 전화를 걸어 갔다.
3. 글의 저자는 동생이 아들을 어떤 사람으로 교육하기를 바라는가?
1. (1) 양보, (2) 적합, (3) 먹기
; (뜻이 맞으면 됨)
3. 충직 (착함), 사랑 (평등사상) (뜻이 맞으면 됨)
정판교 소개
한족, 장쑤 흥화인;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 서예가; 본명 정섭, 자크유, 호판교, 정판교라고도 합니다. 건륭 때 진사 () 는 일찍이 웨이 () 현 () 현령 () 을 역임한 적이 있다.
번역
나는 52 세에 아들이 있는데, 어떻게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니? 그러나 아이를 사랑하는 데는 반드시 규칙적인 방법이 있어야 한다. 설령 아이들이 한 게임에서 놀아도 항상 남에게 충후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고, 일을 온당하게 해야지, 조급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내가 집에 없으면 아들은 네가 징계한다. 중요한 것은 그의 충직하고 후한 감정을 키우고 잔혹한 냉막 기질을 없애야 한다는 것이다. 그가 너의 아들이 아니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고, 친아들처럼 징계하고 잠시 관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집안의 하인. 자식도 항상 우리처럼 하늘과 땅 사이에 사는 사람이니, 내 아들이 그들을 괴롭히게 해서는 안 된다. 무릇 아이들에게 생선과 과일 등을 주는 것은 평균적으로 나눠서 아이들을 기쁘게 하고 깡충깡충 뛰게 해야 한다.
만약 내 아들이 앉아서 맛있는 것을 독식하게 하고, 하인의 자식들을 멀리 서서 바라보게 하고, 먹고 싶어도 조금을 먹을 수 없다면, 그들의 부모는 반드시 자신의 아이를 불쌍히 여길 것을 보았지만, 또 어떤 방법도 내놓지 못하고 아이를 불러야만 하는데, 이렇게 하면 마음을 베고 고기를 파는 것처럼 괴로울 수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간평
청대 대문학가 정판교가 52 세까지 아들을 얻었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이 아들을 매우 사랑했다. 그러나 그는' 사랑하는 아들은 그 길로 가야 한다' 는 것은 사랑하는 아들의 분수와 방식,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판교는 산둥 웨이팡 당현에 가서 아들을 동생에게 맡겼다. 아들은 곁에 없지만, 그는 항상 아들의 교육을 걱정하고 있다. 그는 동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아들에게' 명리가 좋은 사람이 되라' 는 뜻을 분명히 밝히고' 중진, 중진사, 관직' 을' 작은 일' 으로 본다. 이를 위해 정판교는 아들에게 세 가지 규칙을 세웠다. 하나는' 충직하다',' 잔인한 성을 몰아내야 한다' 는 것이다. 그는 평소부터 길러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다른 사람과 장난치는 과정에서도' 충후한 정' 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둘째, 일반적인' 부잣집 자녀' 의 과장된 작풍을 공부에 방지해야 하고, 집안은 가난하지만 학업은 성공한' 좋은 자제' 에게서 배워야 한다. 셋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바로 집안의 하인을 대하는 아이이며, "일반적으로 아껴야지, 우리 아들이 그를 학대하게 해서는 안 된다." 정판교는 아이의 우량한 도덕적 자질을 키우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것은 확실히 올바른 사랑하는 아들의 길이다.
부모는 자녀의 첫 선생님이자 평생 선생님이며, 교육이 부적절하면 자녀의 성장에 돌이킬 수 없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 길로' 는 진정한 사랑이고, 그 길로 거짓 사랑이 아니다. 정판교가 자식을 대하는 것은 엄중에서 사랑을 보는 것이고, 사랑에는 엄함이 있다. 그는 "사랑의 길은 반드시 그 길로 갈 것" 이다. 그의 사랑하는 아들의 길은 후세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곳이 많다고 말해야 한다. 오늘날 모든 사랑하는 아들과 고재생을 사랑하는 모든 스승은 정 씨의' 사랑의 길' 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덕육을 소홀히 한다면, 어쩌면' 가치없는 자손' 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