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 중 하나로,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올라가는 것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일이다. 아홉 번째 축제는 가족과 함께 모이고 친구들과 재회하기에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이제 10월이 다가오고 중양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0년 중양절은 언제이며, 풍습은 무엇입니까? 중구절은 언제인가요?
2020년 10월 25일 일요일(경자년(경자년) 9월 9일) 중구절을 무엇이라고도 하나요? 이중구절
매년 음력 9월 9일을 중구절이라고 합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9일을 '양수'라고 불렀습니다. 음력 달에 두 구가 겹치는데 둘 다 양수이기 때문에 중구절을 중구절이라고도 합니다.
중구절은 일 년 중 황금빛 가을철입니다. 국화가 활짝 피는 시기를 국화 감상이 인기가 많다. 그래서 중구절은 국화축제라고도 부른다. 구일제, 국화 감상은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중구제의 가장 중요한 풍습 중 하나가 등산인데, 중구제를 등산제라고도 부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구절은 땅의 기운이 오르고 날씨가 낮아지는 '양'의 날이라는 설도 있고, 고대인들은 악한 기운을 피하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갔다는 설도 있다. 고대인의 산에 대한 감상은 『의례서』에 기록되어 있다: “산, 숲, 강, 계곡, 언덕은 구름을 일으키고, 바람과 비를 일으키고, 괴물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층층나무 축제
쌍구절은 높은 곳에 올라가서 층층나무를 입는 것도 포함되며, 층층나무를 먹는 풍습 때문에 중구제를 '산수유제'라고도 부른다. 9월 9일은 불행과 재난이 닥치는 날이기도 하며 층층나무는 '악령'이라 불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중나절 축제에 이 옷을 입는 것을 좋아합니다. 딸의 날
중구절은 '딸의 날'이라고도 불린다. 명나라 말기에 쓰여진 '황도의 풍경'에 따르면, 매 중구절에는 "그들의 부모가 딸들을 환영한다"고 되어 있다. 꽃케이크 먹어라.”, 환영받지 못하거나 엄마가 욕하고, 딸이 투덜대고, 여동생이 울며 언니, 이모를 바라보는 날을 딸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결혼하는 여성들은 이중구절(Double Ninth Festival)'이라고 불리는 '중나절기(Double Ninth Festival)'는 부모의 가족으로부터 신선한 음식 상자를 받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결혼한 여성은 쌍구절마다 친정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딸의 집'은 여성을 쉬게 한다는 뜻이기도 한데 민속에서는 노인의 날
민속담에서는 '지우지우'와 발음이 같아 '길다'라는 뜻이다. 생명, 건강, 장수를 기원하기 때문에 중구절을 '노인의 날'이라고도 부르며, 1989년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온 사회가 노인을 공경하는 풍습을 확립하였다. , 노인들을 사랑하고 돕는 풍습은 무엇인가요?
중구절은 국화가 활짝 피는 황금빛 가을철입니다. 국화 감상과 국화주 음용의 유래는 진나라의 위대한 시인 도연명이 은둔과 시, 술, 국화를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하여 후세가 이를 따랐다고 한다. 북송의 수도인 카이펑에서는 중구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성행하였다. 다양한 종류의 국화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국화가 만발하는 음력 9월을 '국화달'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축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이후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특히 유행했는데, 9월 9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여전히 청양과자를 먹는 것이 가장 인기가 있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양병도 꽃케이크, 국화케이크, 오색케이크라고 불리는데 정해진 방법이 없고 비교적 무작위로 만든다.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중얼거렸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들의 원래 의도였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 등산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동한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나라 문인들은 등산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대부분이 중구절 풍습에 관한 두보의 7자 '등산'은 중구절 등반에 관한 유명한 시이다. 일반적으로 산과 탑을 오르는 데에는 통일된 규정이 없습니다. "Double Ninth Cake"를 먹는 풍습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