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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적합한 교실 게임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학년 중국어를 위한 작은 게임

유형 1

게임명: 기차 운전

적용 범위: 복습에 사용 병음 문자, 음절, 새로운 단어, 단어 등을 통합합니다. 이 게임은 응용 범위가 넓으며 준비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 게임은 교실 운영에 매우 적합하며 모든 학생들을 흥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토 및 통합 단계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합니다. 게임 준비: 관련 문자, 초성 카드

작동 과정:

(1) 이 게임은 콘텐츠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열차는 수평, 수직 또는 복선으로 운행할 수 있습니다.

(2) 서론: 어린이 여러분, 어떤 기차가 수도 베이징에 먼저 도착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함께 작은 기차를 운전해 봅시다. 기차가 운전할 때 다른 아이들은 기차가 움직일 때 "우카차카차" 소리를 매우 부드럽게 내는 법을 배우는데, 이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예를 들어, 교사가 자신이 배운 새로운 단어를 복습할 때 카드를 사용하여 먼저 새로운 단어를 보여준 다음 한 그룹의 학생들에게 차례로 발음을 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단어의 단어 조합

선생님 : "첫 번째 그룹에게 복선 열차를 운전하게 하고, 먼저 단어의 발음을 읽어보고, 누가 만들면 친구를 찾으세요." 실수하면 기차가 멈출 거예요.

선생님: "어떤 수리공이 수리를 도와줄까요?"

수리할 다른 그룹의 수리공을 선택하고(발음과 글자 강조) 수리가 완료된 후 계속 운전하세요.

두 번째 유형

게임 이름: 친구 찾기

적용 범위: 어근, 구조, 단어의 긍정 및 부정 동의어, 초성 조합을 검토합니다. 자음과 끝.

게임 준비: 새로운 단어가 포함된 금메달, 꽃 모양의 카드

작업 과정:

(1) 소개: 아이들아, 나만의 것을 찾고 싶니? 좋은 친구? 친구 찾기 게임을 해보자.

(2) 예를 들어, 『문해력 4』의 제1권에서는 새로운 단어를 배운 후 학생들에게 같은 어근을 가진 단어를 찾아 좋은 친구가 되도록 하면 됩니다. 카드를 가져와 인생에서 "사용"하고 다음과 같이 말하십시오. "보고 찾고, 찾고 찾고, 나의 좋은 친구는 누구입니까?" 카드를 "꺼내고" "쏘는" 학생은 앞으로 나와서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너야 "좋은 친구들." 모두가 "응, 응, '푸'는 '비트'의 좋은 친구야"라고 말했고, 마지막으로 모두가 두 친구의 손에 든 글을 읽고 이들의 급진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두 단어. 또 다른 예로, 교사는 "달려라"와 "점프"라는 새로운 단어가 적힌 금메달을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박수를 치며 "금메달을 받은 학생들을 찾아보세요"라고 말합니다. 메달을 보고 읽어 보세요. 새로운 단어를 읽자마자 같은 수식어를 가진 아이들과 손을 잡고 좋은 친구가 될 것입니다. 올바른 것을 찾으면 모두가 "예, 예, 당신은 좋은 친구입니다."라고 말하고, 잘못된 것을 찾으면 모두가 "틀렸어요, 예, 빨리 다시 찾아보세요"라고 말합니다. ."

(3) 교사는 또한 이니셜이나 어미가 동일한 몇 가지 새로운 단어를 준비하여 모든 사람의 가슴에 금메달 형태로 걸어 놓고 먼저 읽은 다음 어린이에게 다음이 포함된 단어를 선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손을 잡고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은 발음. 교사는 또한 글꼴 구조가 동일하거나 단어를 구성할 수 있는 두 개의 새로운 문자를 준비하고, 첫 자음과 끝을 준비하고, 학생들이 책을 읽은 후 손을 잡고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이러한 방식으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습한 지식을 게임에서 통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유형

게임명: Shunfeng Er

적용 범위: 가까운 발음의 병음 문자 검토(앞뒤 비음, 편평하고 구부러진 혀) 소리) 및 새로운 단어. 게임 준비: 각 학생은 병음 카드 세트와 관련 어휘 카드를 준비합니다.

작동 과정:

(1) 소개: 누가 가장 똑똑한 귀를 가지고 있는지, 즉 순펑 귀(Shunfeng Ear)를 가지고 있는지 함께 경쟁해 봅시다. 잘 들어주세요.

(2) 선생님이나 초등학교 선생님이 소리를 알려주면 다른 학생들은 해당하는 이니셜, 어미, 음절이나 새 단어 카드를 찾아 빠르게 "찾았어, 찾았어 ao ao"를 읽어주는 동안 카드 올리기 . 누가 옳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는지, 누가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지 봅시다. (3) 이는 학생들이 저장성 사투리에서 구별하기 어려운 편평한 혀 소리와 앞뒤 비음을 구별하고, 학생들의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며, 듣기의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유형

게임 이름: 편지 보내기

적용 범위: 이 게임은 두 가지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편지를 받는 것이고, 그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응용방법 병음 글자, 음절, 새로운 문자, 단어, 문장을 인식하고 읽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자쓰기로서 초성, 종성과 전체 음절인식에 따른 문자의 분류나, 2병음과 3병음에 따른 음절의 분류, 또는 부수에 따른 신어의 분류에 적용 가능하다. 구조와 단어는 물론 과일, 동물 등으로 분류합니다.

게임 준비: 여러 관련 카드 및 우편함.

작업 과정:

방법 1: 편지를 받습니다. 예를 들어 문자 b를 읽어보세요.

선생님: 선생님, 여기 편지가 몇 장 있습니다. 편지를 받은 아이가 자신의 믿음을 표현하면 그 편지는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Sheng Qi: Ding Lingling, Ding Lingling, 우체부 이모(삼촌)가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왔습니다. 작은 봉투를 받으시는 분은 모두에게 읽어주세요. 학생들이 동요를 부르는 동안 교사는 학생 한 명을 초대하여 모든 사람에게 카드를 나눠줍니다. 카드를 받은 학생들은 무대 위로 올라와 카드를 들고 모두가 읽도록 유도했다. 학생이 올바르게 읽으면 함께 읽고 "맞아, 맞아. 편지를 빨리 받아라."라고 말하고, 틀리면 "틀렸어, 맞아. 아무도 받지 않는다"고 말한다. 책을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돕기 위해.

방법 2: 믿으세요. 교사는 이렇게 우체통 3개를 준비하고, 초성, 종성, 전체음절인식으로 라벨을 붙여야 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메일함에서 음절, 새로운 문자, 단어 등을 분류할 때 라벨만 변경하면 됩니다. 문자 b의 분류를 예로 들어 소개하겠습니다.

선생님: 우체부가 너무 바빠서 배달할 시간이 없는 편지가 많아요. 우체부가 되어 해당 우편함에 편지를 넣어주실 수 있나요?

셩치: 딩링링, 딩링링, 우편배달부 이모(삼촌)가 편지를 배달하러 왔습니다. 그 작은 봉투는 누구의 것일까요? 학생들이 동요를 부르는 동안 교사는 한 학생에게 카드를 나눠달라고 요청합니다. 카드를 받은 학생은 무대에 올라가서 카드를 들고 초성인 bbb를 읽은 후 해당 우체통에 넣습니다. 그것이 옳다면 그와 함께 읽고 "예, 예, 서둘러 편지를 받으십시오."라고 말하고, 그것이 틀리면 "틀리고, 틀리고, 아무도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편지를 읽고 수락하도록 도와줄 학생.

다섯 번째 유형

게임 이름: 폭죽

적용 범위: 병음 문자, 음절, 새로운 단어, 단어 및 문장을 인식하고 읽습니다.

게임 준비: 읽어야 할 관련 카드를 빨간색 폭죽 튜브에 넣습니다.

조작 과정:

선생님: 선생님 여기 큰 폭죽이 있어요. 폭죽에 있는 글자(음절, 새로운 단어, 단어, 문장)를 올바르게 읽으면 폭죽이 터집니다. 불이 켜질 것이다. 누가 한번 시도해 보고 싶나요?

성치: 축제가 다가왔으니 폭죽을 터뜨리자. 무슨 총?

한 학생이 다가와 카드를 꺼내 카드를 읽어 읽은 뒤 폭죽을 피웠다. 읽기가 정확하면 다음 학생들은 그와 함께 그것을 읽고 폭죽 소리를 시뮬레이션합니다. "뱅-뱅"; 잘못 읽으면 스퀴브 소리: "치-"를 시뮬레이션합니다. 게임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교사는 한 그룹의 학생들을 모아 그룹 내 학생들 간에 누가 폭죽을 가장 많이 불었는지 경쟁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룹 간에 경쟁을 벌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그룹이 가장 많은 폭죽을 터뜨렸는지.

여섯 번째 유형

게임명 : 추측하기

적용 범위:

(1) 입 모양을 보고 글자 추측하기 .

(2) 움직임을 보고 새로운 단어, 단어, 숙어 등을 추측하세요.

(3) 수수께끼를 듣고 새로운 단어나 단어 등을 추측해 보세요.

게임 준비 : 관련 카드, 수수께끼 등

작업 과정:

1. 교사: 다음과 같은 요청을 합니다. 내 입 모양을 보고 내가 무슨 소리를 내는지 맞춰보세요. (b) 교사는 학생 한 명에게 추측하라고 할 수도 있고, 학급의 모든 학생에게 손에 해당 카드를 들고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bbb.

2. 교사: 내 움직임을 보고, 내가 어떤 단어를 연주하고 있는지 맞춰보세요. (달리기, 점프하기)

3. 교사: 아이들아, 수수께끼 맞히는 걸 좋아하니? 수수께끼가 하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단어를 배웠는지 추측해 보세요. (구름 위를 걷는 사람들)

일곱 번째 유형

게임명: Fierce Eyes

적용 범위: 음절 표시, 특히 복합 모음 ui 및 iu 의 표준 성조, ü의 두 점 생략 규칙 및 유사한 단어.

게임 준비 : 손오공 사진 및 관련 카드 등

조작 과정: 선생님이 조율이 잘못된 음절을 보여줍니다. (표준 조정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이 음절에는 작은 실수가 숨겨져 있습니다. 누가 가장 눈이 밝은지, 문제를 찾아보세요.

Sheng Qi: Little Sun Wukong, 그의 눈은 밝습니다. 와서 알아보세요. 문제가 무엇입니까?

학생 한 명을 초대하여 Sun Wukong을 검색해 보세요. 올바른 것을 찾으면 학생은 "작은 눈은 밝다"라고 말할 것이고, 잘못된 것을 찾으면 "작은 멍청이는 차이를 구분할 수 없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여덟 번째 유형

게임 이름: 과일 따기

게임 적용 범위:

이 게임은 각 강의 복습, 단계적 복습, 중간 및 최종 검토. 적용 가능한 콘텐츠는 주로 인식 및 읽기에 관한 것으로 병음, 음절, 한자의 획, 부수, 신자, 단어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콘텐츠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식하고 읽을 수 있도록 과일 앞면에 적혀 있으며, 학생들은 과일을 골라 내용을 읽습니다. 올바르게 읽었다면 모두를 데리고 다시 읽게 하고, 당신이 따온 과일을 상으로 주고, 잘못 읽었다면 자신의 과일 중 하나를 가져와서 큰 나무에 붙이십시오. ②읽을 내용은 과일 앞면에 있습니다.

교사는 마음대로 내용을 읽고 학생들에게 그것을 선택하도록 요청합니다. 올바르게 따면 모든 사람에게 읽어 주고 그에게 과일을 상으로 주십시오. 잘못 따면 자신의 과일 중 하나를 가져다가 나무에 붙이십시오. ③ 읽을 내용은 과일 뒷면에 있습니다. 선생님이 롤을 부르면 학생들은 무대 위로 올라와서 원하는 것을 고르고 뒷면에 ​​적힌 내용을 읽습니다. 올바르게 읽었다면 모두를 데리고 다시 읽게 하고, 당신이 따온 과일을 상으로 주고, 잘못 읽었다면 자신의 과일 중 하나를 가져와서 큰 나무에 붙이십시오. "과일 따기" 게임은 조작이 쉽고 응용 범위가 넓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게임 준비:

교사와 학생은 각각 색종이나 불어 종이로 만든 여러 세트의 과일(사과, 오렌지, 배 등)을 준비합니다. 과일의 내용물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과일은 작은 경품으로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과일 나무를 만들거나 일시적으로 칠판에 간단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게임 운영 과정:

두 번째 게임 형태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선생님: 가을이 왔는데, 과일이 익었는데, 누가 큰 것을 따겠는가? ——따뜻하다,따뜻하다따뜻하다.

성치: 큰 과일을 따도록 할게요.

선생님 : XX (선생님이 이름을 부르고, 학생은 과일을 따기 위해 무대로 올라갑니다.)

그만 - 중국어 수업 중 작은 게임

저학년 학생들에게 게임은 정말 효과적인 교수법입니다.

오늘 우리는 "시어머니를 위한 메뚜기"라는 수업을 학생들에게 스스로 읽고 단락 번호를 표시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생들은 3문단과 4문단이라는 2가지 답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답을 게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틀린 학생은 확실히 좌절하고 감동받지 못할 것입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게임!

그래서 나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해보자. 선생님이 본문을 읽으시면 각 문단이 끝날 때마다 즉시 "그만!"이라고 외쳐주세요. 좋아요? "

그래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첫 문단의 마지막 단어가 떨어지자마자 "그만해! "라는 메시지가 나오자 나는 즉시 읽기를 멈추고 과장되게 입을 다물었다. 학생들은 마치 선생님을 통제한 듯 의기양양한 미소를 지었다.

30분 정도 멈춘 뒤 학생들은 "읽어라, 선생님." . "

"아직 "고정 해제"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고정을 어떻게 해제하나요? "학생들은 놀랐습니다.

"'읽어라'라고 말하세요. "학생들은 알겠다는 듯 웃었다.

두 번째 문장을 읽자마자 '그만!'을 외쳤다. "그게 갑자기 멈췄어요. 알고 보니 그걸 놓친 건 왕유한이었어요.

즉시 비난의 목소리가 나왔다: "안돼! 안 돼!" "이 문단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왕유한, 무슨 일이야?" "왕유한 선생님이 펑샤오의 말을 멈추면 무너질 것이다." 학생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문단이 나누어지자 학생들은 "선생님, 이 게임 정말 재미있어요. 저희도 읽어보고 싶어요."라고 거부했습니다.

아, 뭔데? 의도적으로 노력하지 않으면 의도치 않게 어둠 속에 버드나무를 집어넣게 될 것입니다!

1. 번호 부르기 게임. 새 단어를 가르친 후 새 단어 카드를 칠판에 놓고 각 새 단어 카드 아래에 번호를 매깁니다. 그런 다음 교사는 "1번, 1번이라는 단어가 무엇입니까?"라고 묻습니다. 학생은 "아니요"라고 대답합니다. . 1, No. 1 ***." 이런 호출 게임은 교사와 학생 간의 질문일 수도 있고, 학생과 학생 간의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2. 새로운 단어의 대대적인 움직임. 새 단어를 가르친 후 교사는 학생들에게 새 단어 카드를 한 명씩 주고, 새 단어 카드를 받은 학생들에게 무대 위에 새 단어 카드를 들고 무작위로 배열한 다음 질문합니다. 청중에 있는 학생들이 새로운 단어를 읽습니다.

3. 동굴 게임. 두 명의 학생이 손을 잡고 아치형 동굴 모양을 만들었고, 한 학생은 어휘카드 뭉치를 들고 '동굴' 뒤에 서 있었고, 나머지 5~7명의 학생은 하나씩 동굴을 통과하기 위해 줄을 섰습니다. 동굴을 통과하는 학생들은 원활하게 통과하기 위해 카드에 적힌 단어를 읽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굴"에 갇히게 됩니다.

4. 버섯 따기 게임. 선생님은 이번 수업에 나오는 단어를 미리 카드에 써서 버섯 모양으로 만들어 칠판에 붙여주세요. 학생들은 '버섯 따기'를 위해 다가와서 버섯을 따고 난 후 먼저 버섯에 적힌 단어를 읽고 그 단어를 사용하여 문장을 말합니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버섯 2개를 따서 말을 하도록 권유할 수도 있고, 그런 학생들에게는 보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