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모니는 여래불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석가모니버는 이 세상의 교주이며 역사에 나타난 실제 인물이다. 여래부처는 그 자체로 부처에 대한 호칭이다. 여래불은 일반적으로 석가모니버를 가리킨다. 여래처럼 부처님의 세계에서는 오늘날 세계 각국의 대통령, 의장 등과 같은 직함으로 통속적으로 이해될 수 있다. 석가모니 여래, 등불 등. 일반적으로 말하는 여래는 석가모니여래를 가리킨다. 그것은 어떤 사람의 특별한 이름이 아니라 위력자에 대한 존칭이다.
"여래" 는 부처의 10 가지 칭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조상이라고 부르는 것은 부처가 불교의 창시자이고, 개산의 원조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것을 조상이라고 부른다.
민간은 늘 여래와 여래불을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불, 석존, 즉 당시의 싯다르타 태자를 가리킨다. 사실 이 호칭은 정확하지 않다. 여래는 부처의 덕호 중 하나이며, 여래는 "종래도 없고, 갈 곳도 없고, 옛 이름도 여래와 같다" 는 뜻이다. 그래서 여래와 부처는 둘 중 하나만 부를 수 있다.
석가모니가 승단
석가모니를 건립한 후' 승가' 제도를 만드는 활동에 큰 열정과 정력을 쏟았다. 승가' 는 승려단으로 출가 불교도의 조직 형식이다. 처음에는 남성만 가입할 수 있었고, 나중에는 여성도 출가를 허락했다. 석가모니가 설립한 승려단은 상인, 사냥꾼, 이발사 등 사회 각 업종의 사람들을 수용하고, 심지어 살인자도 교육에 들어갈 수 있다.
첫 돌라가 불교에 가입한 기록은 없지만 다른 종교에 비해 불교승단은 평등하고 카스트 차별은 없다. 창교 초기에 석가모니는 승려단을 위한 어떤 제도도 제정하지 않았다.
승단의 계율은 발생한 사건에 따라 점진적으로 형성된다. 사건이 발생했을 때 승려들은 석가모니에게 판결을 내리라고 요청했고, 그의 결정은 이 일을 처리하는' 법' 즉' 계율' 으로 여겨졌다. 석가모니가 제정한 계율은 옷, 음식, 생활, 행동 등 생활 방식의 모든 측면에 대한 금기를 포함한 개인의 품행과 관련이 있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