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색상과 포장 관리
그렇다면 색상과 포장의 관계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외부 포장을 보고 내부 포장의 내용을 인식하거나 연상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필자도 이전 글에서 여러 번 언급했지만, 매장에 들어가서 상품을 보면 많은 상품이 이러한 관리 관계를 반영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소비자는 포장된 상품이 겉에서 속까지 어떤 내용인지 생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는 분명 제품 판매에 긍정적으로 기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외부 포장의 색상은 이러한 특징을 다양한 수준으로 담아내야 합니다.
(1) 업계에서 식품은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거위색과 분홍색을 주조색으로 표현합니다. 물론 많은 차는 녹색, 많은 음료는 녹색과 파란색, 많은 와인과 케이크는 빨간색, 많은 어린이 식품은 장미색입니다. 일상적인 화장품의 주요 색상은 대부분 장미색, 분홍색, 연두색, 하늘색, 진한 갈색으로 따뜻함과 우아함을 강조합니다. 의류, 신발, 모자는 주로 짙은 녹색, 짙은 파란색, 갈색 또는 회색입니다.
성능 특성의 관점에서 볼 때 식품의 경우 페이스트리와 스낵은 대부분 황금색, 노란색, 밝은 노란색으로 사람들에게 향기로운 느낌을 주고, 차, 맥주 및 기타 음료는 대부분 빨간색 또는 녹색으로 차의 풍부함과 신선함을 상징하며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대부분 빨간색으로 품목의 자연적 속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부 패키지는 주 색상에서 상품과 같은 특성을 가진 위에서 언급 한 색상처럼 보이지 않지만 전문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작성한 경우 외부 포장 그림에 상징적 인 색상 블록, 점, 선 또는 이러한 색상으로 강조된 농축 된 내용물이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모두의 걸작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예는 일부 의류, 일부 화장품, 심지어 일부 와인의 포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ii) 색상과 색상 대비.
또한 색상 간의 대비입니다. 이것은 표현하기 가장 쉽지만 많은 상품 패키지에서 파악하기 매우 어려운 요소입니다. 마스터의 디자인에서 포장의 상처 효과는 봄 눈이며 반대로 다음 발리입니다. 중국 회화와 서예에는 불투명하고 희박하며 즐겁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일종의 대조입니다. 이 대비는 포장 디자인에서 매우 분명하고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대비에는 색상 사용의 깊이, 색상 사용의 가벼움, 색상 사용의 포인트, 색상 사용의 복잡성, 색상 사용의 우아함, 색상 사용 등의 측면이 포함됩니다.
(1) 색채 사용에서 밝음과 어두움의 대비. 이것은 현재 포장 디자인에서 가장 빈번하고 널리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많은 그래픽 디자인(포스터, 벽화 또는 상황별 프레임 참조)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깊이 대비란 디자인 컬러의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그림에 미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감을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밝은 노란색 침구에 갈색 구성 또는 갈색 블록에 밝은 노란색 또는 흰색 무늬 선과 같이 밝은 색상의 침구를 넓은 영역에 사용하고 그 위에 어두운 구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밝은 녹색 침구, 진한 녹색 구성, 분홍색 침구, 큰 빨간색 구성, 밝은 회색 레이어링, 비누 검정 구성 등을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색조는 색상의 음영입니다. 포장 디자인에서는 특히 서유럽의 일부 화장품 포장이나 일부 서양 와인 포장에 이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장위 와인, 솽후이웨이의 소시지, CJ의 육류 제품 포장 대부분이 이 형태로 표현됩니다. 이 포장 형태는 일본과 대만에서도 일반적입니다. 시각적 효과는 밝고 단순하며 부드럽고 평범합니다.
(2) 색상 사용의 대비(또는 깊이 대비)도 포장 색상 적용에서 중요한 재현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밝고 무거운 대비는 종종 가볍고 우아한 기본 색상 또는 무겁고 깊은 테마 패턴(주로 컬러 블록 패턴)에 의해 설정됩니다. 가볍고 우아한 포장의 주제와 이름, 로고 또는 광고 언어. 그 다음에는 품위 있고 깊은 색상의 넓은 영역을 사용하여 기초를 다집니다. 또한 일부 모티브는 특정 색상 블록에 집중되거나 조합된 가볍고 우아한 색상으로 장식됩니다. 이 밝고 무거운 대비에서 일반적인 안료는 조화 된 색상 대비와 따뜻하고 차가운 대비가 있으며, 조화 된 색상 대비는 종종 밝은 녹색에서 어두운 녹색, 밝은 노란색에서 어두운 커피, 분홍색은 빨간색이며 따뜻하고 차가운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간색 및 파란색입니다.
(3) 주로 포장 그림의 디자인 과정에서 색상 사용의 점 대 면 비율 (또는 크기 대비), 중앙 또는 중앙 집중식 지점에서 전체 그림, 즉 그림의 작은 범위와 그림 대비의 큰 범위까지 안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상 생활, 특히 세탁 및 메이크업 제품에서 우리는 상자에 제품을 볼 수 있으며 전체 영역이 깨끗하지 않지만 중간에는 무거운 색상의 매우 명백한 작은 사각형 (또는 타원형 또는 작은 원)이 있으며이 작은 사각형의 그림에서 점과 표면의 조합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패키지 내용물의 브랜드 및 이름 테마를 반영합니다. 대비, 때로는 지점 간.
(4) 색상 사용의 복잡함과 단순함의 비교. 통일된 100개의 라면을 볼 수 있습니다. 봉지 아래쪽에는 다양한 라면의 물리적 패턴이, 화면 위쪽에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큰 녹색과 붉은색이, 그리고 '100'이라는 글자가 강조되어 있고, 그 위에 <패키징 월드> 제66호 표지(책 포장이라고도 함)를 보면 '100'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큰 크기의 빨대 사진으로 바탕을 깔고 패키징 월드라는 단어도 복잡하지만, 표지 중앙에는 깔끔한 원형의 여백이 있습니다. 안쪽에는 "이 잡지는 2000년에 발행 부수를 늘려 확장할 예정입니다"와 "가까운 우체국에서 구독을 환영합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고 평범하지만, 독립적으로 표현해야 하는 잡지의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매장에서 만두 봉지와 조미료 봉지도 보았습니다. 로고와 이름, 안감 패턴의 강제적인 조급함을 보여주기 위해 전체 이미지에 녹색, 검은색, 노란색을 한 장의 사진에 얽혀서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어두운 안감 패턴의 실질적인 의미없이 크고 복잡한 디자인으로 인해 위에서 언급 한 주제가 희석되고 침수되어 이러한 종류의 포장에 대한 심리적 우울증과 지루함을 유발합니다.
(5) 색채 사용에서 우아함과 욕망의 대비는 주로 저속하다는 단어를 강조하고 우아함을 대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저속한 표현은 "더러운"색상 무질서와 무질서를 동반합니다 (사실, 그것은 독특합니다. 일부 서양화는이 표현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 현대 추상 미술). 이 구도는 피사체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거나 "연꽃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은 덤불에서 약간 붉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포장 화면에는 여러 가지 색상이 쌓여 있거나 실수로 던져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 다음 조용히 옆으로 치우거나 깔끔한 곳에 두어 패턴의 테마를 정리하세요. 재미있는 작업입니다. 포장 외에도 책 제본, 광고, 포스터 포스터, 캐주얼 TV에서도 이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 대비는 본질적으로 다양한 안료 자체의 차이로 인해 형성되는 대비 효과입니다. 이러한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표현됩니다: 중국 이왕투와 같은 명암(또는 음과 양)의 대비,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와 같은 따뜻한 것과 차가운 것의 대비, 밝고 차분한 배경과 생동감 있는 점프 패턴 및 캐릭터의 대비와 같은 움직임과 정적의 대비, 어두운 안료와 밝은 안료의 대비와 같은 밝고 무거운 것의 대비 등.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으로 표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