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티켓 판매원 MM이 XX 호텔 입구 앞 계단에 앉아 '월병 티켓 판매'라는 팻말을 앞에 두고 있습니다.
데이브가 돈과 문케이크 티켓을 손에 들고 걸어 나옵니다. 그는 돈을 세고 나서 "쉿"하는 제스처를 취했습니다.
중추절이 다가오자 회사에서 프로젝트가 끝난 후 저에게 월병 티켓 두 장을 주었습니다. 아내가 평소 용돈이 빠듯하고 친구들이 노래하고 마작을 하자고 할 때마다 돈이 없으면 체면을 잃을까 봐 감히 갈 엄두가 나지 않아요. 이번에는 아내에게 월병 티켓을 숨기고 돈으로 교환할 곳을 찾아서 돈을 훔쳐야겠어요! 몇 발자국만 앞으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이봐요! 여기는 월병 티켓이 아닙니다.
매표원 MM: 손님이 오는 것을 보고 서둘러 일어나서 "선생님, 월병 티켓을 사고 파는 건지 물어봐도 될까요?"라고 열정적으로 물었습니다.
남편:신기하게도 그는 주머니에서 티켓을 꺼내더니 주위를 둘러보더니 "티켓을 팔아요!""라고 속삭였다.
티켓 판매원 MM: 남편이 티켓을 꺼내서 살펴봤어요. "선생님, 이건 퍼플 드래곤 호텔의 월병 티켓입니다. 현재 시장 가격은 한 상자에 880위안이고 저희 입장 가격은 한 상자당 680위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편: 저는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고개를 저으며 "얼마예요?"라고 물었습니다.
매표원 MM: 상대방이 너무 싸다고 생각해서 "선생님, 680위안으로는 한 장만 살 수 있고 200위안으로 차액을 메우기에는 상당히 위험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중추절 전에 이 표를 처분하지 못하면 폐지가 두 장이나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편:나는 매표원 MM을 흘끗 쳐다보며 은근히 우쭐해하며 혼잣말로 말했다:젠장, 이 표는 꽤 값어치가 있네! "좋아, 좋아! 돈 내세요."
매표원 MM:1360위안을 꺼내서 상대방에게 주었습니다.
남편:돈을 세려고 하는데 전화벨이 울렸습니다. "여보, 지침이 뭐야!" 전화는 아내의 주머니에서 나왔습니다.
아내: "어디야?" (무대 구석에 등장)
남편: "무슨 일이야, 당신." 도둑이면서도 감히 말하지 못합니다.
아내: "어디 있냐고 물었어. 중추절에 부모님께 드릴 월병 두 상자를 고르려고 하는데 너무 비싸서요. 같이 고르면 좋겠어요."
남편: "오! 지금 회사에서 회의 중이라 시간이 없어요."
아내: "당신부터 시작하죠. 당신을 봤어요. 지금 XX 호텔 앞에 있어?"
남편: (아내가 봤다는 말을 듣고) 급히 돈을 숨기려다 실수로 휴대폰을 떨어뜨렸어요. 제가 허리를 굽혀서 주우려고 할 때 (아내가 공식적으로 무대 중앙으로 걸어옴)
아내:휴대폰을 주워서 남편에게 건네주세요.
남편:(방 건너편에서 낯익은 손 한 쌍이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떨리는 목소리: "아내, 미안해! 내가 방금 거짓말했어!"
아내:(웃음) "그게 뭐야! 알아요, 당신이 돈을 가장 많이 모아서 우리 부모님께 월병을 사드리려고 하는데 표를 찾으러 왔어요? 그럼 나를위한 놀라움입니다! 그렇지?"
(월병을 샀다는 말을 들은 매표원 MM은 아내에게 달려가 "부인, 여기 저렴한 월병 티켓이 있습니다. 한번 보세요."
아내:저는 살펴보고 남편에게 "방금 이런 '퍼플 드래곤' 월병을 봤는데, 한 상자에 1280위안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매표원 MM이 희망이 곧 다가오는 것을 보고 가까이 다가옴): "부인, 원하시면 89%, 60%, 70% 할인해 드립니다."
아내: (갑자기 7,800원이 싸게 나오자, 매표원 MM에게) "표 두 장 주세요."
남편:(말을 더듬다가 끝내 말하지 못함) "이건... 이건... 나 ......"
잠시
확장 데이터:
스케치 작성:
1, 삶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서 삶에 가까이 다가가고 삶을 경험하고 삶에서 영감을 찾아야 합니다. 예술적 안목으로 주제를 발견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황홍과 송단단, 자오리롱과 공한린, 자오벤산, 웨이판, 가오시우민의 스케치 '납치범 판매'와 '자동차 판매'는 모두 사람들의 삶에서 친숙한 소재입니다. 그들의 생동감 넘치는 공연을 통해 관객은 웃고 추억을 떠올렸습니다.
2, 주제는 "큰 문제를 작게 만들기"위해 큰 것이 아니라 작아야하며 "큰 문제를 만들지"마십시오. 모든 것을 포괄하지 말고 "높고 강력한"에 참여하십시오. 스케치는 이상적으로는 한 가지 또는 한 가지의 한쪽 면만 반영해야 합니다. 주제에 대한 의미와 추론은 드라마나 소설의 문제이므로 혼동하지 마세요.
3, 단락과 "수하물"이 있어야하며 언어는 생생하고 유머러스하고 재미 있어야하며 대화에 직면하지 않아야합니다. 촌극의 가장 가치 있는 점은 언어가 생동감 있고 흥미로운 재치라는 것입니다. 직설적인 이야기를 피하기 위해 다양한 수사학적 장치를 사용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때때로 '빌리다'라는 단어가 청중을 웃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단단의 "작년에 백치 한 명이 명예롭게 해고되었다"와 자오벤샨이 아내와 재회했을 때 "파도 소리는 그대로다"는 모두 훌륭한 언어 차용의 예입니다.
4. 스케치를 만화나 작은 연극처럼 쓰지 말고 스케치의 특징을 강조하세요. 좋은 의도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일부 스케치 작가는 항상 사려 깊고 교육적인 스케치를 쓰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연극과 스케치를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비생산적인 공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