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Xue의 작품
Can Xue가 만들어낸 일종의 무의식
“지난 목요일부터 비가 많이 내리더니 갑자기 그쳤어요. 비가 온다.” 소설은 이렇게 시작된다. 오늘은 무슨 날인가요? 적어 놓지 않았는데 비가 며칠이나 내렸나요? 알 방법이 없습니다. 특정 시점만 설정되고 해당 시점은 설정되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복선에 대한 Can Xue의 무관심은 독자를 사물 간의 상대적 관계의 세계에서 사물 자체의 세계로 데려옵니다. 몇 줄을 읽은 후에는 여기의 내레이터가 평범하고 안심할 수 있으며 세심한 내레이터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an Xue의 화자는 사물 간의 관계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꿈처럼 사물을 그 자체로 보여줍니다. 이 꿈같은 사물의 세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자신만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으로 들으면 들을 수도 있고, 마음으로 보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것들은 그 자체로 이해될 것입니다. Can Xue가 만든 세상의 모든 것에는 고유 한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해가 뜨자마자 비 온 뒤 마당의 진흙에서 냄새가 난다. 화자 아메이는 마당에 있는 지렁이를 퇴치하는 데 '오전 내내' 시간을 보냈다. 무슨 일이야? 아침 내내 계속 삽질을 하며 '뚱뚱하고 길고 분홍빛'을 띠며 집 안 구석구석 기어들어오는 지렁이들은 무엇인가를 상징한 것일까? 매일매일 지칠 줄 모르고 마당 높은 담에 큰 구멍을 뚫는 이웃도 있고, '폭죽에 푹 빠진' 아이도 있고, 큰 개도 있고... 그들은 서로 아무 상관도 없다. 그러나 당신이 아메이의 입장에 서서 주의 깊게 보고 듣는다면, 그것이 아메이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뚱뚱하고 긴 지렁이, 큰 구멍에서 불어오는 바람, 폭죽 소리, 마당의 열기와 악취, 이 모든 것이 분명히 한 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메이, 모두가 쳐들어옵니다. 외부에서. 아메이는 "오전 내내" 수많은 지렁이를 치우는데 시간을 보냈는데, 이는 들어오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상징적인 행동이었습니다. 높은 담으로 둘러싸인 집에 사는 아메이는 외부의 것들이 자신과 자신의 영역으로 들어올까 봐 두려워한다.
엄마 자궁처럼 덥고 습한 곳에서 필사적으로 자신의 입을 닫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모든 것을 거부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낯설지 않다. 네, 이게 바로 나예요. 바깥에 있는 생물들을 삽질하며 삽질을 하는 아메이의 행위는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에서 우리가 매일 반복하고 있는 행위와 똑같은 행위가 아닐까? 우리는 높은 담으로 둘러싸인 집을 좋아하지 않나요? 아무리 후덥지근하고 냄새가 나더라도 우리는 아메이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데 익숙한 작은 세상을 필사적으로 지키고 싶어합니다.
아메이의 외로움
두 번째 문단은 아메이가 8년 전 마당에서 있었던 일을 회상한 내용이다. 엄마와 딸만 사는 집에 한 남자가 찾아왔다. 이것은 내 딸에게 큰 일이다. 아메이는 생애 처음으로 자신의 어머니가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정중한 이름 "Lao Li"는 Amei의 소외와 거리감을 표현합니다.
아메이는 어머니가 부엌으로 들어오는 것을 가장 걱정했다. 부엌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항상 일방적인 보살핌과 보호, 자유로운 모성애를 상징하는 어머니를 상징합니다. Amei는 그녀의 아이들과 그녀 자신만이 소유해야 할 장소에 그녀의 어머니가 실제로 다른 사람들을 들여보내고 심지어 음식을 요리하는 것도 잊어버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요리하는 것을 잊어버린 것은 물론 어머니의 '직무유기'의 큰 사건이다. "일년 내내 칠흑의 앞치마를 입고, 항상 마늘주머니처럼 눈이 부어 있는" 엄마의 모습은 아메이의 불안과 분노, 실망, 질투와 증오를 투영하는데, 이는 극도로 불길하고 추악하다.
어느 날 아메이는 '뭔가'를 가지러 부엌으로 갔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물론 그녀는 어머니의 보살핌과 사랑을 받고 싶었습니다. 어머니가 아이 아메이를 생각해주기를 바랐습니다. 물론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알아차리고 “이 사람은 이렇게 오만했던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아메이는 자라서도 여전히 엄마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로 늘 닫힌 모녀의 세계에 빠져 있었고 외부에서 오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이 없었고 인사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어머니는 아메이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잠그고, 라오리와 함께 안에서 "웃고, 이야기하고, 소란을 피웠다". 분명히, 어머니는 자신과 Lao Li가 얼마나 가까운지 Amei에게 과시하고 있었습니다.
술취하다은 무슨 뜻인가요? 어머니는 실제로 두 가지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더 이상 어른이 된 아이들에게 좋은 엄마가 되고 싶지 않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어른이 외부에서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고 어울리기가 얼마나 어려운지입니다. 세상. 행복해요!
이렇게 아메이는 완전히 혼자가 됐다. 7월에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해당 기간이 없는 또 다른 7월입니다. 비교 대상이 없는 7월은 정말 덥습니다. 그것은 아메이의 몸 안팎의 열기, 처음으로 느낀 생명의 열기 그 자체였다. 너무 더워서 메이는 목이 말랐어요. 그녀는 극심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부엌으로 가서 물을 퍼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주방에 나타난 것은 어머니가 아닌 라오리였다.
라오리가 갑자기 찾아와 그녀에게 프러포즈를 하게 됐다. 그의 회색 얼굴과 경련하는 몸은 극도의 긴장감을 드러냈고, 구불구불한 대변은 라오리의 기분을 상징하기도 했다. 라오리가 청혼한 이유는 매우 이상했다. 아메이가 이해한 것은 아메이의 어머니가 집이 있기 때문에 그녀와 결혼하면 다른 집을 찾지 않고도 이 집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이었다.
아메이는 이런 터무니없는 제안에 화가 나지도 기쁘지도 않은 채 그저 큰 소리로 웃기만 했다. 그녀의 태도는 라오리를 화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도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라오리의 이유는 황당하고 아메이 어머니의 부추김에도 불구하고 아메이 앞에서 직접 사랑을 고백했지만, 아메이는 동의하지도 거절하지도 않았으며, 심지어 자신이 웃는 이유는 "원래 글을 쓸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책." 편지를 썼고, 여기서 당신이 말하는 것을 오랫동안 듣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편지를 쓸 계획이었고, 그녀가 외부 사람들에게 전혀 관심이 없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는 존재하지 않는 바깥, 멀리 떨어진 사람들을 그리워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곳에서 잘 살고 있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