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과 사랑', 2012년 강소대학 입시 우수 에세이에서 선정
2012-06-25 02:53
출처: 양쯔강저녁뉴스
내일 시내로 돌아가시나요? 아, 이리 오세요. 아버지께서 말씀하실 일이 있습니다.
나중에 돌아오면 고향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세요. 이름은 기억나지 않아도 모두가 당신을 기억할 것입니다!
저번에 두 번째 주인이 담배를 건네주었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으면 잊어 버리세요. 왜 담배를 피워야합니까? 담배만요? 그 사람이 얼굴을 어디에 대길 바라나요?
돌아오던 날, 이웃집 둘째이모가 언제 돌아오냐고 물으셨다. “오늘 아침”이라고 하면 “오늘”이라고 하면 충분하지 않을까? 톤은 어떤가요? 며칠 밖에 안 나갔는데 혀가 더 이상 구부러지지 않나요? 다음에 말할 때는 마을 사람들이 뭐라고 말할지 먼저 생각해보세요!
그날 삼촌이 같이 술을 마셨는데 왜 안 했나? 술 마시는 것이 얼마나 불편한지 누가 모르나요? 그날 삼촌이 얼마나 행복해했는지 모르셨나요? 무엇? 나쁜 와인? 고구마 드라이와인, 시내에서도 살 수 없는 와인!
어제 당신은 어머니와 함께 남쪽 경사면에 잡초를 뽑으러 갔습니다. 어머니가 얼마나 고통스러워 하시는지 보시고 아직도 웃으시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시나요?
밥을 먹고 돌아오면 엄마가 설거지하는 것을 도와줄 수 없나요? 당신의 어머니는 낮 시간 동안 어디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시나요? 당신이 어렸을 때 당신의 근면과 에너지는 어디로 갔습니까? 도시로 돌아갈 때도 같은 일을 하시나요?
집에 오면 정장을 벗어보세요! 양복을 입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이 도시 출신이라는 것을 알 수 없고, 당신이 간부라는 것을 아무도 알 수 없습니까? 큰 바지를 입는 게 뭐가 그렇게 부끄러운 일이냐? 어렸을 때 엉덩이를 벗은 채 마을을 뛰어다니지 않았나? 그냥 강해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나요?
어제 그 과자봉지를 버린 것은 무엇인가요? 무엇? 만료되었나요? 유통기한이 지났지만 유통기한이 아닌 농부가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 간식은 Qianzhuang에서 온 사촌이 당신의 어머니에게 가져온 것입니다. 그녀의 삶이 얼마나 빡빡한지 모르시나요? 이대로 버리면 기분이 좋을까요?
저 새끼가 입맛 까다롭게 먹는 거 신경 안 써? 살찐 고기나 야채는 안 먹는데, 라면만 먹으면 찐빵보다 영양가가 더 높나요? 아내 앞에서는 말할 수 없지만, 아이를 사랑합니까?
다음에는 엄마 몰래 돈을 드리지 마세요. 아내도 모르실 것 같아요. 우리 몸은 여전히 튼튼해서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걱정이 없습니다. 이 문제로 너희 둘이 또 다투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는가?
돌아오면 전화도 더 많이 하고 손자한테 엄마한테 얘기 좀 해달라고 하세요. 휴대폰으로 전화하지 마세요.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억하세요!
당신은 무엇을 위해 한숨을 쉬고 있습니까? 아빠는 당신의 이익을 위해 이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아빠는 네가 좋은 말을 너무 많이 들으면서 경박한 사람이 되어 자신의 뿌리를 잊어버릴까 봐 두려워하신다! 다른 사람이라면 아무도 당신에게 이것을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정말로 당신에게 그렇게 말한다면, 그들은 당신이 나중에 화를 내고 문제에 빠질까 봐 걱정합니다! 당신도 이 사람들의 말을 듣고 따라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정말로 당신을 걱정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하루 종일 좋은 말만 하는 사람은 좋은 의도가 없어요!
뭔데 또 한숨을 쉬시나요? 담배를 끄세요!
[간단한 설명] 서서의 가정적인 삶과 깊은 진심은 본문 전체에서 거의 보이지 않는다. 분노, 원망, 비난, 분노 등 '걱정', '사랑'이라는 단어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또는 알림이지만, 대사 사이에는 자녀를 향한 사랑하는 아버지의 '걱정'과 '사랑'이 감동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관념은 절묘하다. 사랑은 서투름에서 보이고, 사랑은 기술에서 드러난다고 할 수 있다. (구귀난)
걱정과 사랑
차와 물의 만남은 그야말로 과거와 현재의 일종의 운명이다.
차 상자 뚜껑을 열고 손끝으로 찻잎 한 줌을 집어 둥근 찻주전자에 뿌렸습니다. 길고 단단한 찻잎이 백자 항아리 바닥에 닿은 것처럼요. 깨진 옥이 깊은 개울에 떨어졌다. 이미 정해진 서약을 받아들이기엔 조급한 듯, 끓는 물이 큰 숨을 내쉬며 찻주전자에 부었다. 찻잎이 미친 듯이 소용돌이치며 춤을 추더니 순식간에 찻주전자 안의 세상을 가득 채웠습니다.
차를 사랑하는 것은 단순히 차를 마시는 것만이 아닙니다. 새로운 차, 오래된 차, 신성하고 경건해 보이는 다도, 차에 관한 모든 것.
내가 차를 좋아하는 이유는 차의 보편성 때문이 아닐까.
어둡고 건장한 남자가 큰 그릇에 담긴 차를 마시는데, 그 차는 상쾌하고 갈증을 풀어준다. 작은 잔, 그들은 세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선비, 깊은 수도원에 사는 노선도인은 차를 맛보고 그 맛을 즐깁니다.
찻주전자의 뚜껑을 조심스럽게 떼어내니 찻잎이 완전히 펴지고 맑은 녹색 물 위에 거품이 떠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조용해졌고 얇은 한숨이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누가 한숨을 쉬나요? 따뜻한 차 한잔을 손에 들고 슬픈 한숨을 쉬고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우리가 당신을 사랑하는데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중국의 다도든 일본의 다도든 모두 화합, 고요함, 순수함, 고요함이라는 네 가지 단어에 주목한다. 수천년의 고대 차 전통을 여행한 오늘날, 누가 그 빛을 흘리고 소음을 차단하고 스스로 차 한 잔을 끓일 수 있습니까?
두 사람은 각자의 찻잎의 품격과 차 세트의 고급스러움을 서로에게 자랑했다. 그들은 냉장고에서 페트병에 담긴 차가운 차 음료를 꺼냈습니다. 오랜 세월 이어져 온 차 문화가 어떻게 고대의 순수함을 유지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홍잉밍이 <채근담>에서 쓴 말이 생각난다. “차는 세련을 추구하지 않지만 냄비는 마르지 않고, 술은 향기를 추구하지 않지만 병은 비어 있지 않으며, 평지는 진에는 현이 없지만 종종 조율이 없습니다. 그리고 편안하다면 시황제를 만날 가능성이 없더라도 비밀리에 결혼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차는 완벽함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솥이 마르지 않은 것'이라면 차를 맛보는 것이 인생을 감상하는 일인데 어찌 그렇지 않을 수 있겠는가? 과장과 현란함이 차의 항아리를 오염시키고, 결국 우리가 염원했던 진정한 삶을 가리게 되었다는 걱정이다. .
저는 차를 좋아하지만 차에 대한 걱정도 있어요. 그 맑고 투명한 사랑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고, 그 무거운 슬픔도 현실이다. 아무리 걱정과 사랑이 얽혀 있어도 결국 말없이 모두 잔에 녹아 한 모금 마시고 차의 쓴맛과 단맛을 맛봅니다.
테이블 위의 찻잔을 집어들자 찻잎이 반쯤 가라앉고 반은 무거운 공기 속에 얼어붙은 듯 떠 있었다. 절반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간단한 코멘트] 한 문화의 슬픔과 사랑을 가볍고 서정적인 말로 표현한다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다. 작가는 미묘한 성격 묘사를 통해 깊은 감정을 스며들고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 퍼지며, 그 '과정'의 전개가 구불구불하다는 점에서 에너지가 넘친다. 단순한 것에서 풍부하고 복잡한 것으로 글을 쓸 수 있고, 감정을 미묘하고 오래 지속되며 강렬하게 만드는 것이 문학의 훌륭한 기능입니다. 그리고 요약과 깨달음이 지루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이 글의 핵심이다. (뤄동칭)
걱정과 사랑
사람들은 사회가 조화롭다고 말하므로 "아무도 용서하지 않는" 루쉰은 사회가 사랑스럽다고 말하며, 그래서 우울한 두보를 재구성해야 합니다. 그 영원한 걱정은 마치 하늘과 땅에 있는 사랑의 불협화음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흔히 보는 것은 피상적인 사람들은 '사랑'이라는 웅장한 금실을 사용하여 찬란하지만 깨지기 쉬운 화려한 그림을 엮어내는 반면, 성인들은 우울한 눈을 사용하여 '사랑'을 엮어낸다는 것이다. 너무 거대하고 무거워요.
안타깝게도 사람들은 '사랑'을 추구하는 데 너무 열광해서 사랑의 목적에 어긋나는 것은 모두 덮어버리고 싶어 한다. '요즘 너무 바쁘다'는 두보처럼 늘 한숨을 쉬고 신음하는 모습은 사회의 주요 주제와 맞지 않는 모습이다. 사람들은 '시성'이 세상 모든 사람을 향한 큰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당연히 알고 있지만, 그의 극단적인 태도 표현 방식에는 여전히 원한을 품고 있다. 멋진 낙서를 한 후 시인은 좀 더 "사람 친화적인" 이미지로 다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오락 방식은 의사소통에 있어서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확산될수록 사람들은 합리성의 부족과 의사소통의 절망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헤르타 밀러(Herta Miller)가 말했듯이, 장난스럽고 거의 매끄러운 유머를 감상한다는 것은 그의 여담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두보는 걱정의 본질을 잃었습니다. 그의 사랑은 어디에 머물까요?
역사는 오랫동안 우리에게 평화로운 청명 아래에는 거짓된 사랑이 스며들고, 실제로 숨어있는 것은 사악한 의도라고 말해왔습니다. 환상을 폭로하는 걱정스러운 말이 없으면 사랑의 위치는 조만간 무너질 것입니다. 당연히 우리는 인민을 옹호했던 펑더화이(Peng Dehuai)를 생각합니다. 그의 강철 같은 태도와 이성적인 성격은 대약진 운동의 번영을 방해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그의 짜증나는 조언은 실제로 신중국을 벼랑 끝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모순된 고민 속에 물같은 부드러움이 있다.
그러나 승패가 확실해지고, 시대는 저물고, 전쟁의 피가 비와 이슬로 씻겨지자 사람들은 전 세계가 평화롭다고 생각했다. 사랑의 표현은 더 이상 무거운 슬픔이 될 수 없습니다. 유쾌한 염소가 항상 크고 큰 늑대를 물리치는 것처럼, 사랑을 해석하는 방법은 단 하나, 그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인간관계가 힘들지만 쉬운 것, 새로운 것은 좋아하고 낡은 것은 싫어하는 것도 이해가 간다. 하지만 나는 '걱정'이 언제나 불멸의 시대정신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수학의 말을 빌리자면, 걱정은 사랑이 성립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세상이 끝나면 군자가 병들어 이름을 알 수 없느니라.” 이는 세상의 종말만은 아니다. 번영하고 개명된 시대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일으키는 질병이 몇 가지 있다. 세상을 걱정하고 세상과 자신의 삶을 위해 마음을 정하는 용기를 지닌 인물로, 역대 성인들의 남다른 지식을 계승하여 온 세대의 평화를 창조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들은 시대의 보물입니다.
걱정 없는 사랑은 씨실은 없고 날실만 있어서 당기면 둘로 찢어지는 천과 같습니다.
[간단한 코멘트] 심오한 생각과 세련된 언어는 세상의 거짓된 아름다움과 걱정없는 사랑의 허무함을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논의는 간결하고 명확하면서도 예리하며, 사랑에 대한 걱정의 가치와 큰 사랑은 큰 걱정을 통해서만 드러날 수 있다는 견해를 강조합니다. 단번에 완성되어 엄청난 추진력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판다춘)
걱정과 사랑
왕노인은 구석에 쪼그리고 앉아 소매에 손을 넣은 뒤 마침내 초조하게 침을 뱉었다.
최근 라오 왕이 살고 있는 아파트 바로 뒤편에는 윙윙거리는 기계 소리가 하루 종일 울려퍼지고 있다. 여기 한입, 저기서 침, 길가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 상록수들.
라오왕은 도시에 온 지 1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이 낯선 곳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이 작은 나무들을 보니 고향 땅이 그리워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야, 콩 두 그루 심으라! 참 좋은 땅이구나!" 그는 화단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라오 왕은 원래 좋은 농부였지만 지금은 손의 굳은살이 두껍고 단단하다.
재작년 철거 당시 라오왕은 고층빌딩에 살 수밖에 없었고 갈퀴와 평수레, 삽을 놓을 공간이 없어 버려야 했다. 그는 그것을 버릴 수가 없어서 벽 밑에 괭이 한 개만 남겨 두었습니다.
땅을 떠난 라오왕은 마치 무너진 흙 구덩이와 같아서 외로움에 풀만 위로 자라난다.
그는 그 땅을 보기 위해 여러 번 돌아갔다. 아무런 움직임도 없이 마른 두부처럼 매달려 있었습니다.
그는 괴로움을 느꼈고, 걱정이 덩굴처럼 그의 미소를 감싸고 있었다. 왕라오(Lao Wang)는 거친 사람이고 '집이 텅 비었다'는 개념을 정리할 수 없어 걱정할 뿐이다.
가을철 들판에 남겨진 압수된 농작물을 걱정하는 것과 같고, 구석에 던져진 밀기울 봉지를 걱정하는 것과 같으며, 꼬리가 벗겨진 늙은 노란 개를 걱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는 그들을 버렸고,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었다.
결코 놓을 수는 없습니다. 삶은 하루아침에 바뀔 수 있지만, 땅에 대한 영원한 사랑은 어떻게 끊어질 수 있습니까?
걱정과 사랑은 피부를 꿰뚫는 날카로운 화살이다.
라오왕은 다시 호미를 짊어지더라도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그러나 농부로서, 뿌리를 잃은 농부로서 그가 어떻게 저항할 수 있겠는가? 나를 위로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다행스럽게도 괭이뿐이다.
"들어 올리기 - 앞으로 뻗기 -" 라오왕은 괭이를 들고 한 무리의 노인들 앞에서 시연을 했다. "좋아, 뒤로 물러서라 - 모으라!" 낯설게 알았어.
왕 늙음은 며칠 전 '괭이 에어로빅' 코치로 초대받은 일을 떠올리며 손에 침을 뱉었고, 그는 잠시 머뭇거린 끝에 동의했다.
호미를 어깨에 짊어지면 마음의 공허함이 가벼워지고, 오랜 가뭄 끝에 메마른 마음이 비처럼 촉촉해질 것이기 때문이다.
최근 라오왕은 '스페이드 에어로빅'이라는 새로운 연구를 시작했다.
이런 일에 탐닉하는 것은 사랑을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 모르듯이,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간단한 리뷰] 경악스럽다고 할 수 있는 단편소설. 웅변적인 말 속에 담긴 고민은 더욱 부각됐다. 저자는 세부 사항을 설명하는 데 능숙하며 세부 사항에 감동과 사려 깊음을 불어 넣습니다. 전체 텍스트도 세부 사항에서 시작되며 작은 괭이는 농업 문명의 먼 상황에 대한 폭넓은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농민들의 심정으로 구현했기 때문에 기사에서 제시하는 시골의 '불모지'에 대한 고민은 특히 감동적이다. (뤄동칭)
걱정과 사랑
세상에는 두 가지 냄새가 있다고 몰래 믿어요. 하나는 풀 냄새이고 다른 하나는 고기 냄새예요 .
시대도 농촌 성격과 도시 성격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농촌 시대에는 풀 냄새가 강했고, 도시 시대에는 비릿한 냄새가 났다.
Shen Congwen은 한숨을 쉬었습니다. 시골 사람들이 너무 적습니다!
슬픔의 흔적이 잡초처럼 서서히 자라나는데, 그래 그들은 어디로 갔을까?
소위 촌사람이라는 것은 분명 지리적 개념이 아니다. 내 어린 시절의 시골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봄의 시작, 문 밖에서는 '신용 작은 닭, 신용 작은 닭'이 노래처럼 길게 펄럭이는 소리가 들릴 것이다. 닭을 신용으로 산다는 것은 갓 태어난 닭을 대출금을 갚고 사는 것과 같다. 파는 사람은 작은 책에 닭의 수를 적어 두는데, 내년 봄에 돌아오면 계란으로 대금을 낸다. 그 당시 나의 작은 머리는 아직도 '채무자가 이사를 가거나 죽거나, 작은 책을 잃어버리면 어쩌지?'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큰 실수가 아니겠는가?
나중에 이것이 시골 사람들의 사랑, 일종의 신뢰의 사랑이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습니다.
가장 간단한 합의를 통해 가장 간단한 사업을 하며 모든 수고를 아끼는, 비뚤어진 생각은 없습니다.
원래는 시골사람, 도시사람뿐이었는데, 갑자기 이런 신제품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산술과 전략에 능숙하며, 서로 교류할 때마다 시골 사람들은 항상 고통을 겪는다. 그러다 보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시로 오고 있고, 시골 사람들의 고민은 이뿐만이 아니다. 산을 태워서 벽돌을 만들고, 잘게 썰어 돌로 만들고, 나무를 잘라서 접시로 만들고, 삶아서 펄프를 만듭니다... 들판의 지방이 도시를 향해 굴러갑니다.
도시는 점점 더 비옥해지고, 시골은 빈 포장봉지처럼 얇아진다.
성문 안의 사람들이 모두 도시 거주자는 아닐 수도 있다.
20세기 이전에는 이미 성벽과 시장이 있었지만 도시 거주자들은 여전히 뼛속까지 초목을 품고 있는 시골 사람들이었습니다.
고대 가게에는 이른 아침에 두 개의 슬로건이 걸려 있었는데, 하나는 "아이들은 속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두 가지 가격은 없다", 하나는 뜨겁고 다른 하나는 춥습니다. 그래도 두 번째 사진의 성격이 마음에 듭니다. 조금 거만하지만, 진심을 자랑하고, 너무 단호해서 설득력이 있어요. 요즘 거리에는 가격 인하와 세일이 넘쳐나고, 할인 카드와 쿠폰이 곳곳에 깔려 웃는 얼굴을 하고 있다. 반대로 사람들은 미소가 칼을 숨기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전자는 사랑이고 후자는 걱정이다.
어느 해, 장중싱은 천진에 갔다가 양촌을 지나다가 과자가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신이 나서 그 곳을 팔지 않겠다고 했다. 왜? 좋은 쌀을 가져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선생님, 일반 쌀은 사용하면 안 되나요? 회사를 그만두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 사람은 매우 직설적입니다. 아니요, 조상에게는 규칙이 있습니다.
이 법칙, 이 고집이 시골 사람들의 사랑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해 보면 시골 사람들의 멸종은 아마도 이 10년 사이에 일어났을 것이다. 나는 한여름 밤에 반딧불을 본 적이 없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것이 시골 사람들의 걱정이고, 시골 사람들의 걱정이다.
얽혀서 언젠가는 짐을 싣고 닭 한 바구니를 짊어진 시골 사람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간단한 설명] 이 기사에는 세 가지 멋진 점이 있습니다. 첫째, 유능하고 예리한 언어, 즉 요점, 충격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언어에 있습니다. 둘째, 독특한 관점에 경이로움이 있다. 작가는 '시골 사람들'이 점점 사라져가는 모습을 통해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이 쇠퇴해가는 것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셋째, 놀라운 발상은 기발한 발상이다. 먼저 대조를 통해 시골 사람들의 특성을 부각시킨 다음, 뒤돌아볼 줄 모르는 시골 사람들의 단순함을 확인하기 위해 '신용 닭'을 사용하고, 이를 도시 사람들과 비교하며 과거와 과거를 비교한다. 현재가 비교됩니다. 그에 반해 말 한마디 없이 슬픔과 사랑은 선명하다. (뇌우)
걱정과 사랑
"하늘에는 샘물이 파랗고, 배는 칠해져 있고 비를 듣고 잠이 든다." 여전히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나요?
유유한 노 소리, 청석 위에 떨어지는 시원한 이슬비 소리... 독특한 예술적 감각을 지닌 이 천국은 바로 철근 콘크리트 세계의 사람들이 동경하고 추구하는 것입니다. 여행사는 이 진실을 잘 알고 있으며, 이 순수한 세상에 해를 끼치는 것과는 상관없이 먼지가 많은 도시인들을 동물처럼 매주 이 매혹적인 장소로 데려옵니다.
저우좡이 나를 얼마나 부끄러워할지, 술에 취해서 떠나는 것도 잊어버릴지 고민하고 있을 때, 거대한 '저우좡'의 아치형 통로가 내 앞에 서 있었다.
마치 악마가 마을에 들어오는 것처럼 우리 한 무리가 이 세계로 달려들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수줍음이 많은 어린 소녀가 아니라 세련되고 다재다능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매표소는 관광객들로 붐볐다. 여행사의 펄럭이는 깃발, 관광객들의 수다, 투어 가이드의 확성기에서 외치는 조립 지시, 거리의 매사냥 소리가 모두 서로를 보완하는 것 같다. 나는 어리둥절할 수밖에 없었다. 이것이 내가 상상했던 Zhouzhuang인가?
멀지 않은 곳에서 노래 소리가 터져 나왔고, 알고 보니 강에서 노를 흔드는 여인이었다. 많은 연주로 인해 그녀의 목소리는 더 이상 맑고 감미롭지 않고 더욱 거칠어졌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아름답고 온화한 젊은 여성이 아니라, 고난을 겪고 공허한 표정을 지닌 누런 얼굴의 여성입니다. 배가 해안으로 굴러 갔을 때 여행 당 70 위안의 비용이 들더라도 여전히 배를 타려고 서두르는 관광객들이 있었고 나는 악수를했고 이것은 실제 Zhouzhuang이 아닙니다.
오후 하늘에 보슬보슬이 내렸지만, 저우좡 상공 하늘을 가득 채운 연기는 씻어내지 못해 오히려 인파들 사이에 설렘을 더했다.
저우좡을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할 때 우리는 그녀를 걱정한 적이 있나요? Zhou Guoping 선생은 한때 한탄했습니다. 나는 Zhouzhuang을 사랑하지만 Zhouzhuang도 내 손으로 파괴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그는 "맑은 물에서 싹이 트는" 이 "여자"에게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이 순수한 땅에 대해 모든 것을 펜으로 기록했습니다. . 무엇이 잘못됐나요? 아마도 우리는 "주장 사랑"이라는 기치 아래 이 예술적 개념을 함부로 파괴하고 이 평온함을 어지럽혔을 것입니다. 그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나요?
강의 오물이 저우좡의 민원이 되었나요? 하늘의 이슬비가 Zhouzhuang의 외침이 되었습니까? Zhouzhuang이 사라지고 있습니까? Zhouzhuang을 마주한 나의 사랑은 깊은 걱정으로 바뀌었습니다.
[간단한 설명] 이 기사는 저우좡 관광의 현재 상황을 직접적으로 직시하고, 과거 저우좡의 평온함과 유쾌함을 오늘날의 저우좡과 시끄럽고 성급한 저우좡의 대조를 통해 깊은 사랑의 진실하고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 그리고 깊은 고민을 통해 우수한 전통문화가 점점 사라져가는 현 상황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그 특유의 매력을 되찾고자 하는 희망을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강력한 수사적 질문은 더욱 생각을 자극합니다. 문화적 분위기와 슬픔과 사랑의 깊고 진실한 감정이 이 기사의 하이라이트입니다. (Xue Mingde)
걱정과 사랑
"이 책은 매일 부모에게 혼나는 6~12세 어린이를 위해 특별히 편찬된 책입니다. 엄마와 함께... 엄마들, 준비되셨나요? 2011년 12월 5일, '싸우는 엄마 전집'이 인터넷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이 책의 저자가 실제로 베이징의 한 초등학교 4학년 여학생 두 명이라는 점이다. 다양한 기이한 트릭과 순진하고 단순한 일러스트가 『두마대백과사전』을 생동감 넘치고 유머러스하게 만들어줍니다.
웃고 나서 왜 그런지 생각해 볼까요? 무엇이 우리 아이들을 이렇게 끔찍한 책을 쓰게 만들 수 있을까요? "두마" 뒤에는 무엇이 비춰지나요?
답은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오늘날 일부 부모들은 자녀의 미래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심지어 매우 걱정할 정도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걱정이 사랑의 표현임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녀들이 더 나은 미래를 살기를 원합니다. 그런데도 그들은 학문적 우수성의 기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이유로 자녀를 난폭하게 대하고 때리고 꾸짖습니다. 우리 어린아이들도 이런 '사랑'을 이해할 수 있을까? 우리 아이들의 어린 마음은 사랑하는 부모의 '고문'을 견딜 수 있을까요? 그들이 마음속으로 원하는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싸우는 엄마들의 전집"에 있는 이상한 트릭이 우리에게 답을 줍니다. 어머니를 안고 울 수도 있고(큰 소리로 울어야 합니다), 방으로 달려가서 어머니를 비웃을 수도 있습니다. 말하세요: 엄마는 작은 국수입니다. 가방을 싸서 집에서 도망치는 척할 수도 있습니다(너무 멀리 도망가지 마세요)... 아이들은 그들이 요구하는 것만큼 "엄마와 싸우지" 않습니다. 사랑.
진단칭이 『인문학적 교육의 질』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이 생생히 기억난다. 양질의 교육을 논하려면 가정교육이 되어야 한다. 『부뢰의 가족편지』는 내가 해외로 나가기 전에 출간된 책인데, 18년이 지나 중국에 돌아왔을 때에도 이 책은 여전히 베스트셀러이고, 신간 『증국번의 가족편지』도 잘 팔리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다. 더 이상 교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첸 씨의 “더 이상”이라는 말은 너무 절대적인 것 같습니다. "부상당한" 부모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좋은 가족 교육이 여전히 널리 퍼져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걱정'과 '사랑'을 완벽하게 연결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유클리드(Euclid)로 알려진 국제 수학자 천성심(陳聖扇)은 아이들의 소망을 존중하고 충분한 사랑을 베풀며, 궁극적으로 나라를 위한 기둥을 키워나가는 인물이다. 대만 만화가 주더용(Zhu Deyong)의 부모는 '걱정'을 '사랑'으로 변화시킨 실천가입니다. 좀 더 멀리 살펴보면, 강희제를 고대 중국에서 가장 뛰어난 황제 중 하나로 만든 것은 태후 샤오좡의 강희제에 대한 설득이었습니다. 해외를 보면 펠프스가 베이징 올림픽에서 '8완벽' 신화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펠프스 어머니의 좋은 지도와 존경이었다...
휘트먼은 말했다: 물은 어디에 있는가? 땅이고 푸른 잔디가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적절한 걱정이 있는 곳에, 진정한 사랑이 있는 곳에 완벽한 가족 교육이 있습니다. 『두마대백과사전』 같은 책들이 사람들의 삶에서 점차 사라지길 바랍니다.
[간단한 코멘트] 사랑은 과학이고 걱정도 과학입니다. 저자는 “적절한 걱정이 있는 곳에, 진정한 사랑이 있는 곳에 완벽한 가족 교육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Liu Zongyuan은 "나무 심기 및 Guo Lituo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또는 말리거나 뿌리를 흔들어 성장을 관찰합니다. "밀집되고 조밀하며 나무의 본질은 점차 분리됩니다. "사람을 교육하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과 같습니다. 세대가 다르고 시대가 다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저자는 『두마대백과사전』을 통해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상기시킨다. 아이는 남자의 아버지이다. 걱정과 사랑은 상호 작용합니다. 완벽한 가족 교육은 일방적입니까? 작가가 이렇게 간단하게 이야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봄 풍경에 너무 감동할 필요도 없다. 이 두 가지면 충분하다! (서샤오빈)
걱정과 사랑
큰 사랑은 비극과도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인생의 큰 슬픔 앞에서 인간의 감정은 파괴의 힘을 압도합니다. 마음 속의 슬픔과 분노가 평화로 바뀔 때, 사랑은 시대를 초월하고 신선해 보입니다.
현재의 사랑은 걱정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사랑을 욕망과 동일시합니다. 돈에 싸인 사랑은 단순하고 투박하며 아름다움이 부족합니다. 사랑은 다른 관심사와 섞이면 순수성을 잃습니다. 혈관에 돈이 가득 차면 슬픔은 싸해진다.
인간의 물질문명이 발달하면서 우리는 더 이상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 모르기 때문에 감정을 낭비하는 것 같다. 당신이 천박하다면 당연히 거기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고, 쉽게 마음에 근심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걱정과 사랑, 많은 아픔을 겪은 한 쌍의 연인은 사람들의 마음과 이 시대의 말에서 벗어나 삶에 은둔하게 되었다. 인간의 말이 천박해질수록 마음은 굳어집니다.
사실 걱정과 사랑은 깊은 우물인데, 그 안에는 얼마나 많은 진심의 눈물이 쏟아지는지, 인간의 감정은 얼마나 풍성해질지. 걱정은 사랑을 숭고하게 만들고, 사랑은 걱정이 기운과 따뜻함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과거를 돌아보면 인류는 걱정과 사랑 속에서 문명을 시작했습니다. 『시경』의 강물 속에서 여러 세대의 사람들은 문명의 영양분을 흡수해 왔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훌륭한 글은 그의 기술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과 주인공의 감정에서 ***Ming, 신입생을 돌봐주세요. 연민의 감정 속에서 사랑은 암묵적으로 나타나며 활발하게 성장합니다.
그러므로 현대인이 고민을 찾고 싶다면 예술적 개념을 추구해야 한다. 걱정과 사랑은 비극과 일상생활의 공통된 감정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찾을 수 없으며 게임과 혜택에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독서는 삶의 소용돌이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날 수 있게 하고, 사소하고 구체적인 삶 속에서 자신의 슬픔을 성찰하고 성찰할 수 있는 공간을 갖게 해주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 인생은 너무 넓고 시간의 속도는 너무 빠르기 때문에 우리가 시간을 따라잡기 위해 작은 감정도 무심코 버려지게 될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시간은 느리고 충만하다. 삶과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비극 속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슬픔과 사랑을 접할 수 있고, 인간의 숭고한 감정에 다가갈 수 있으며, 지나간 시간들을 회상할 수 있다. 한 번도 경험해 본 적 없는 일을 회개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운명을 진지하게 사랑할 수 있고, 슬픔 속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고, 사랑 속에서 삶의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년으로서. 우리는 이 경험을 통해 사랑이 항상 웃음으로 가득 차 있지는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더 평화롭게 슬퍼하고 감정을 더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사랑의 모든 어려움을 이해해야합니다. 감정 없는 사랑은 피해야 합니다.
시대의 위엄 아래 걱정과 사랑은 떨지만, 역사의 말 속에서는 언제나 빛난다. 인간의 지혜를 활용하여 한 세대의 감정을 구하면 세상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걱정과 사랑의 힘이 사람의 마음을 가득 채울 때에만 사람의 표현은 가치 있고 사람은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습니다.
[간단한 코멘트] 심오한 생각과 예리한 추론이 담긴 논술 에세이입니다. “위대한 사랑은 비극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고 소설을 시작한 것이다. 그런 다음 저자는 날카로운 펜을 사용하여 현재의 단점을 비판합니다. "사람들은 사랑을 욕망과 동일시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사랑이 "순결함을 잃으며" "슬픔이 값싸게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저자는 '걱정과 사랑'의 관계에 대해서도 변증법적으로 설명한다. "걱정은 사랑을 숭고하게 만들고, 사랑은 걱정을 아우라로 풍부하게 만든다." “아마도 독서가 유일한 길일 것입니다.” 저자는 실제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예상치 못한” 길을 지적합니다. (장유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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