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이 신부의 가마를 기다리는 동안, 여자 집 숙모 형수들이 다투어 신랑의 얼굴에 솥 밑을 칠할 것이다. (이제 검은 얼굴은 냄비 밑창을 마스크팩으로 대체했습니다.) 이 접근법의 의미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검은 얼굴을 닦으면 씻어야 하고,' 씻기' 와' 기쁨' 의 동음은 큰' 기쁨' 입니다. 둘째, 신랑에게 하마웨이를 주어 여자 집이 만만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하고, 결혼 후에는 자신의 며느리를 학대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셋째, 고대 결혼 관습에서 "결혼" 에 속하는 유풍으로, 남자가 친척을 빼앗을 때 여자 집은 신랑을 때리거나 망신하는 방법으로 신랑을 모욕하는 방법으로 "저항" 해야 한다. 넷째, 하나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한단 결혼, 장가사위가 망신을 당한 내력) < P > 장가를 다녀올 때 신부는 홍화 가마, 신랑은 파란 가마를 탄다. "한 잔 따르는 사람" 은 타고 갈 때 끌어당긴 말을 타고 돌아오고, 장가를 갈 때 원래의 길로 돌아가지 않는 것을 "뒤돌아보지 않는다" 라고 한다. 꽃가마가 신랑 집 앞에 올 때, 뜨거운 보습을 가지고 꽃가마를 세 바퀴 돌면서 동시에 그 위에 식초를 붓는 것을 "길리" (쟁기 자극) 라고 한다. 이어 시부모, 자녀, 남편이 다 갖추어져 있고 임신하지 않은' 전화인' 에서 차에 신부에게' 껍질' 을 씌운 것은 공식적으로 며느리가 된 외적 표시다. 그런 다음 신부는 준비된 직포와 구리거울을 안고 가마에서 나왔고, 발은 땅에 닿을 수 없었고, 빨간 의자에 앉아 친척을 배웅하러 온 친정 형제가 들고 거리 문 통로에 놓여 있는 말 안장을 넘어야 했다. 이를' 안장을 타고 도치기' 라고 불렀다. 안으로 들어갈 때, 이웃의 젊은이들은 건초절과 콩을 잡고 신부와 친척을 보내는 머리에 뿌린다. 이를' 여물 뿌린다' 라고 한다. 천지를 숭배하는 천대에는 곡식 양동이가 놓여 있고, 싸움에는 오색종이 깃발이 꽂혀 있고, 천대에는 수수짚 호일 한 묶음이 세워져 있고, 호일에는 활과 화살이 꽂혀 있다. 사악함을 피하고 신부를 천할아버지대 앞으로 옮기고 의자를 내리지 않고 신랑과 함께 천지를 숭배하다가 신부를 신부실로 옮긴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이어서 아랫사람들이 새집을 짓기 시작했다.
회문: 보통 신부가 문을 닫은 지 3 일 후 신랑이 친정으로 동행해야 한다. 하지만 한단 현지 습관은 이날 문을 여는 것이다. 속칭 회마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