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악문화의 보고이다. 진바민요는 1950년대 이후 중국음악원, 시안음악원, 성, 시의 음악가와 작곡가들이 민요를 수집하기 위해 속속 찾아왔다. 좋은 민속음악 환경은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키워줍니다. 진바 현의 음악 노동자들은 진바 민요의 풍미가 강한 많은 음악 작품을 창작하고 각색했습니다. 그 중 유광랑이 작곡하고 부른 <바산 숲의 두 노래>와 <바산 정상에 둑 짓기>는 1978년 베이징 문화부가 주최한 민족 민요 공연에 참가했다. 199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50주년 기념 산시성 우수연극전에서 후원칭이 창작한 오페라 '수나의 소리' 음악이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또한 1999년 10월과 2002년 9월에 각각 한중시에서 진바민요를 음악 창작 소재로 활용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2. 연구 가치가 높다. 진파민요의 가락에서 우리는 민요의 발전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을 통찰할 수 있고, 역사 속 다양한 장소 간의 문화적 교류의 단서를 찾을 수 있으며, 가사와 감정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민요를 더 깊은 수준으로 연구하기 위한 돌파구로 민요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생산적인 노동, 생활 조건, 역사적 미적 취향에 대한 체계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민요 자체의 생활 조건은 역사적 변화, 자연적 변화, 사회 발전 및 기타 많은 정보를 반영할 수 있으며 가사의 문학적, 대중적, 노래적 성격도 연구하고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인류학, 언어학 및 기타 측면에서 중요한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진바 민요는 진바의 문화적, 역사적 변화, 시대의 생활 조건, 관습 및 예절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역사적 변화, 관습 및 예절, 도덕적 규범 및 노동 기술을 전달합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기능하고 사회 교육과 상속을 위한 주요 도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