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 지판

대만 작가 천지판의 산문 <<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그는 인생에 대한 인식과 사람에 대한 이해를 표현한다. 이 과정에서 저자는 공허한 설교를 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부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정신적 여정을 드러내며 자신의 생각이 승화되었음을 확인시켜 준다. 이는 독자들이 읽고 나서 많은 것을 얻게 되는 예술적 매력을 낳는다. , 어지러움, 불안함은 형식은 허술하지만 정신은 흩어지지 않는 작가의 능숙한 글쓰기의 표현이다. '백설공주 머리'는 자신의 친절한 할머니를 떠올리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음식을 낭비하면 신이 먹을 것을 주지 않는다'는 할머니의 가르침이 '하나님 감사합니다'라는 주제를 정립했다는 점이다. 어린 시절의 '나'는 무지하고 혼란스러웠다. 이것이 저자의 초기 감정적 인식이었다. 이러한 인식을 바꾼 것은 그의 세대의 위대한 인물로서 아인슈타인은 '겸손'하고 '공로를 인정하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작가의 어린 시절 사고방식을 재검토하게 만든 는 갑자기 아인슈타인의 '겸손'이 할머니의 '고마워요'와 비슷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나는 남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받았고, "감사할 사람이 너무 적다"에서 비롯되고, 감사하고 싶은 사람도 감사할 수 없으니 "하나님께 감사하라"고만 한다. 저자는 대신 이렇게 구체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하나님 감사합니다”라는 그의 개념을 가볍게 밀어붙이는 추상적인 증명의 정점에 도달한 것은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생각하고, 실패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생각한다”는 것이다. 사람의 성공은 때와 장소, 사람에 달려 있다. 항상 하나님께 감사하고, 남의 친절을 기억하고, 침착하게 일하고, 후회하지 말라. 이해와 사고, 심지어 승화까지 의심하고 경멸하는 것이 이 산문의 '신'이다. 살과 피. 작가의 사고방식이 변하면서 읽기에도 우여곡절이 있고, 부침이 있고, 끝이 없는 뒷맛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