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랴오닝 성 조양시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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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지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석전시관, 불교중 불골사리의 발견지 남북탑, 봉황명산, 회화나무동 풍경구, 산골 풍경구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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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문화

조양의 역사문화는 랴오닝 성에서 국내외에서 모두 중요한 영향과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러 해 동안 고고학 작업의 진전과 역사 문화 유산의 발굴과 정리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조양역사문화의 중요한 가치를 인식하게 되었다.

중화민족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

조양의 유구한 역사는 지금으로부터 10 여만 년 전의 구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카좌현 샘천향대릉강변에서 발견된 비둘기동 고대인 유적지는 현재 발견된 중국 북부 최초의 고대인 거주지이다. 출토된 인간의 치아 화석과 동물 화석, 석기, 재층에 따르면 당시 고대 인류는 이곳에서 사냥, 채집, 불로 익힌 음식으로 원시적인 군거생활을 하고 있었다. 오늘 건평현에서 발견된 고대 인간 상완골과 정골화석에 따르면 지금으로부터 4 만 5 만년 전, 조양대지에는 현대인 체제징징과 비슷한 원시' 신인' 인 건평인이 나타났다. 1979 년 카좌동산 입제단과 건평, 링원 양현의 교계인 우하양여신전, 적석마운드 홍산문화유적의 발견에 따르면 조양대지에 사는 원시 인류는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쳐 이미 인류문명사회의 문칸에 들어서면서 국가의 초기 형태를 갖춘 원시 문명사회가 생겨났다. 적석총군에서 출토된 대량의 정교한 도자기와 옥돼지용을 비롯한 옥기를 보면 당시 사회는 이미 농업과 수공업의 분업이 있었고, 생산 기술, 공예 수준, 심미의식은 모두 상당한 문명 수준에 이르렀다. 조양홍산문화 대형단, 절, 묘지의 발견은 중화민족이 5000 여 년 전에 이미 고대 문명사회에 진입했다는 것을 유리하게 증명하여 조양지구를 중화민족 5000 년 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만들고 중화민족의 문명사를 1000 여 년 앞당겼다.

동북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도시

조양역사고성의 발전과 지위는 정치, 경제, 문화 방면에서 독특한 역사적 우세를 상징한다. 조양성 동남 교외에 위치한 유성은 역사가 오래되었고, 전국시대에는 제비가 오군을 꽂았고, 유성은 요서군에 속한다. 한나라 때, 류성은 이미 요서군 서부 두위치소가 되었고, 이후 삼군 우환이 통치센터로 삼았고, 조조 북벌우환은 류성을 휘둘렀다. 이는 류성이 진한시기에 동북중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기 342 년, 전 연왕은' 류성의 북 용산의 서쪽' 에 수도를 용성으로 지었고, 16 개국 시절 전 연, 후연, 북연입국국 88 년 동안 용성은 삼연도성이 52 년이었다. 번화한 도성인 롱성도 동북정치, 경제, 군사, 문화센터, 역사성이 되었다.

역대 세외전략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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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의 필요에 따라 중원에서 요서까지 영주고도까지 개통해 영주에서 요동, 북한, 일본에 이르기까지 영주의 경제문화가 번갈아가며 번영하는 국면이 벌어졌다. 요서영주도 성당문학이 자주 묘사하는 변두리 제재 중 하나가 되었다.

요금원 시절은 중국 북방에서 거란, 여진, 몽골족이 연이어 흥성하던 시기였고, 요녕서부의 조양지역에 위치하여 이들 북방 민족이 중원 양송왕조와 치열하게 다투는 전략적 요지가 되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조양이 여전히 중요한 건설지였다. 청나라 때, 조양은 청제동순의 요로로 주둔한 곳이었고, 청정부가 땅을 빌려 민둔병을 키우고 예기를 쌓은 곳이기도 했다. 1840 년 아편전쟁이 발발한 후 청정부는 일찍이 조양에서 몽골 기병을 동원하여 연안항으로 주둔한 적이 있다. 청나라의 전국 통일과 행정 구역의 상대적 안정에도 불구하고, 세외 전략 요충지로서의 조양의 역할도 그에 따라 바뀌지만, 역사적으로 요서부터 동북정치, 경제, 군사, 문화 중심지로 거듭난 사실은 그 중요한 전략적 지위를 영원히 역사책에 남기게 했다.

역사상 다민족이 모여 사는 곳

조양은 역사적으로 중원 각족과 동북민족 교류의 유대 지역이다. 수당 시대에 조양은 다민족이 모여 사는 융성의 흥성시기였다. 이 시기에 조양경내에 살던 민족은 거란, 돌궐, 실웨이, 해족 등이었다. 수당 () 이 여러 차례 대규모 동정 고구려 () 로 인해 중원 한족이 대거 몰려들어 정착하였다.

요금원 시절 북방의 3 대 족계, 즉 거란, 여진, 몽골족의 흥성 발전은 모두 요서를 중요한 기지로 삼았기 때문에 요시의 조양지도 당시 다민족이 번갈아 융합된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번영의 시기에 있었다. 명청시대에 조양은 몽골 왕공 봉지를 제공하여 대량의 몽골족이 거주하고 있다. 이 시기에 중원 한족은 이민 개간 황무지로 인해 대량으로 이주하여 점차 다수를 차지하였다. 청대 이후 민족 분포에 큰 격동 이전 사건이 일어나지 않아 민족 분포 상황이 안정되면서 근현대 조양민족 분포의 기초가 형성되었다.

풍부한 문화재고적

조양의 문화재고적은 유원장, 분포, 유형, 가치 등을 근거로 현지의 유구한 역사의 상징이 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 유원과 문명 연구에 매우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

인류 거주 유적지는 조양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각 시기마다 유물이 발견되어 4000 여 곳이 있으며, 최초의 고대인 거주지는 카좌현 비둘기동 구석기시대 중기 고대인 거주지로 베이징 주구점 문화와 일치하는 고대인 문화유적

가 대표 정치를 따르고 있다. 조양의 이른 절은 5000 년 전 홍산문화시대의 카좌동산 입제단과 소강 양여신묘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런 제사 건물은 고대인들이 조상과 천지를 제사하는 데 쓰였다. 조양에는 현재 고탑 부지 22 곳이 있는데, 대부분 요대를 위해 지은 것으로, 유명한 유류고탑은 조양성 안의 남탑, 북탑, 성동 봉황산의 중사 마운탑, 카좌현 () 의 리주탑 등이 있는데, 이 고탑들은 모양이 아름답고 공예가 정교하여 고대 건축물의 진존이라고 할 수 있다. 조양에는 현재 고대 사관 부지 142 곳이 있는데, 그중 요금원 시대의 22 곳, 명청시대 118 곳, 근현대 2 곳이 있다. 유명한 절 궁관에는 우순사, 혜녕사, 만상사, 천성관, 옥청궁 등이 있습니다. 조양은 또한 고대 석교 2 개를 발견했는데, 그중 링원 천성호 금대석 아치교는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제련지 4 곳을 발견했는데, 가장 빠른 곳은 춘추시기였다. 가마 부지 20 곳이 발견되어 요금원 시대 도자기 벽돌 가마가 많았다. 고분 410 곳을 발견했는데, 각 시기마다 유물이 있다.

조양시에서 수만 점의 유물이 출토되어 전체 성의 약 3 분의 2 를 차지하며, 문화재 진품이 특히 많다. 도자기류 유물은 신석기시대의 홍산문화유적지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김기류 유물은 상주청동기로 가장 유명하며 석옥류 유물은 매우 광범위하며 서화류 유물은 진나라, 요대, 원대 벽화묘에서 많이 발견됐다. 이 모든 것은 조양이라는' 신비한 땅' 이라고 불리는 풍부한 문화재 유적으로 거대한 역사적 재산으로서 점점 더 깊은 의미를 띠게 될 것이다.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

청조 말년, 수심 불 속에 사는 조양민들은 굴욕과 성폭행을 두려워하지 않고 봉건 왕조, 관청, 외국 침략자들과 용감하게 싸웠다. 1836 년부터 1911 년까지 70 여 년 동안 조양지역에서 10 여 건의 대규모 민중 무장 봉기가 발발했다. 1861 년, 조양현 이풍규율은 일부 김노동자들과 파산농민봉기가 현성으로 쳐들어와 링원과 적봉을 깨고 청정을 놀라게 했다. 1900 년, 조양현 () 의 도랑 등래봉 () 은 외국 선교사의 침략압박에 반항하기 위해 연합장회를 조직하고' 항양회사' 민중무장을 설립하여 외국 침략자와 부패한 청정부군과 피투성이 싸움을 벌여 결국 용감하게 의롭게 했다.

민국 초년 군벌 혼전,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이 백성들을 겹겹이 착취했고, 1915 년부터 1917 년까지 조양지역에서 건평후문광, 조양조자포, 북표 고진영 등 지도자의 대규모 무장 항거가 잇따르고 있다. 1922 년 링원현 장명구가 이끄는 무장 항기부 투쟁은 8 년 동안 계속되었다.

1919 년 5 월 4 일 운동 이후 조양인민의 혁명 투쟁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특히 1925 년 중 * * * 열과 공업위가 건립된 후 열차수초기당의 지도자 진경호를 비롯한 * * * 산당인들이 혁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조양의 노동자 운동과 농민 운동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1931 년' 구일팔' 사변 이후 일본 침략자들이 동북을 강점했고, 조양인민은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항일구국의 인민전쟁에 투입되었다. 일본 침략자들은 열과 점령의 과정에서 먼저 요서 항일 의용군의 큰 타격을 받았다. 힘든 항일전쟁 세월 동안 북표의 란천림부, 조양의 유진 동부, 카좌의 이천덕부와 곽문련부, 건평의 고체 간부 등 항일 무장 () 은 날카로운 칼로 적의 심복에 직접 꽂히는 것과 같다. 조양현 석명신구 인민은 여러 차례 약탈을 당해 용감히 굴하지 않고, 고토를 고수하면 항전이 승리할 때까지 침범할 수 없다.

해방전쟁 때 조양은 다시 한 번 국가 * * * 쌍방이 다투는 전쟁터가 되었다. 조양지역에서 싸우는 당정 군민은 국민당 군대와 지주와 무장하여 혈전을 벌여 조양을 해방시키고 중국 전체를 해방시키기 위해 불후의 영웅 업적을 창조하였다. 중국 근대와 현대사 과정에서 조양지역에 수많은 가창할 수 있는 영웅들이 쏟아져 나왔다. 건평에서 태어난 진경호는 이대대에서 마르크스주의 연구회를 조직할 때부터 혁명의 초기 * * * 산당원으로 내몽골 특위 서기 등을 맡았으며 항일구국의 헌신을 위해 혁명 선구자로 불렸다. 조양현에서 태어난 조상지 열사는 동북항일연합군의 우수한 장군으로, 지용이 적을 죽이고, 적을 공포에 떨게 하고, 이름은 사방으로 진동하며,' 북국 수사자' 로 불린다. 조양현에서 태어난 유계우 열사는 서안 사변에서 항일 구국을 위해' 장석 잡기' 의 첫 공을 세우고 항일 전장의 장렬한 희생을 분투하여 전국민이 존경하는 영웅이 되었다. 또한 조양현에서 태어난 맹광충, 건평에서 태어난 장요화, 링원에서 태어난 마서푸, 카좌에서 태어난 모드, 두겐드, 북표에서 태어난 장진당 등 혁명 선열들은 항일전쟁과 해방전쟁을 위해 용감하게 헌신해 중화민족의 불굴의 등뼈를 만들었다.

깊은 문화예술 축적

조양의 문화예술은 강한 민간성, 민족성, 민속성, 지방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형식이 복잡하고 역사가 길다.

고대 전통의 진흙, 석각, 목각 예술이 줄곧 양지로 전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발전이 있다. 민간 예술 장인은 우순사, 혜녕사, 천성관 등을 보수하는 공사에서 고대의 묘기를 보여 주었는데, 그 조각품은 그 어느 때보다도 뛰어나다. 민간 조각, 진흙은 민간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과학 기법을 더했다.

자수는 남북 문화 교류의 중요한 형태다. 조양 민간 자수로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당 리아 금은 이미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조양 민간 자수는 의류 베갯잇 식탁보 커튼 신발 양말 등 일용품을 주체로 하고 있으며 내용은 꽃, 풀, 물고기, 벌레 등 종류로 나뉜다. 기법은 섬세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정숙하다.

조양 민간 오려내기 예술은 송대에서 기원했다. 민간 오려내기 내용은 광범위하며, 민간 오려내기 연예인 자택 제재를 위주로 전통 제재가 가장 특색이 있으며, 역사 전설, 신화, 희곡 오려내기도 꽤 좋은 작품이다. 조양의 오려내기 예술은' 지',' 루' 의 간결하고 순후한 정취를 녹이고, 강남의 명쾌하고 섬세한 정을 모아 조양의 산수 풍경에 물들어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조양의 공연 예술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경극은 청나라 말년에 조양지역에 전해졌다. 두 사람이 예술을 전전하는 것도 청말에서 조양지역에 도입되어 조양지역의 주요 곡예 형식 중 하나가 되었다. 조양의 연극 예술은 1920 년대에 일어났다. 연극 예술은 1940 년대에 조양지역에 전해졌다. 조양의 전통 희곡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60 년대가 되자 조양의 연극은 점차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요서 () 의 산리홍파 () 로 불렸다. 연극 창작 실천에서 산리홍파 작가군이 성장했다. 희곡 혁신 방면에서 희곡 예술의 발전 법칙에 따라 요서산 리홍파의 예술적 특징을 부각시켜 극작부터 공연에 이르기까지 모두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림자극은 창중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조양 민간에서 역사가 오래되어 음조가 높고, 부드럽고, 재미있고, 활발한 풍격을 형성한다. 오늘의 그림자는 장막을 넓히고 조명을 개선하며 각종 현대적 수단을 이용하여 신화 이야기를 매우 훌륭하게 공연했다. 조양의 민간 문학이 풍부하다. 다민족의 조양에서 민간 신화 전설은 현란한 진주와 같아서, 사람들이 파헤치고 채집할 수 없게 한다. 고국 문명이 스며든 이 대지도 문단의 걸출한 인물 몇 명을 양육했다. 1837 년 북표 하부에서 태어난 몽골족 문학가 윤잔나시는' 대원성세청사연의',' 1 층',' 울홍정' 등 문사 거작을 저술하며' 몽골족의 조설근' 이라고 불린다. 링원 만원점에서 태어난 몽골족 풍속학자, 사상가 로브산단단, 민국 초년작인' 몽골 풍속감' 은 몽골족의 백과사전으로 알려져 후세에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 1847 년 건창에서 태어난 화가 장진 () 은 일생 동안 많은 우수한 국화를 창작했고, 예술적 조예가 깊어 널리 퍼졌다. 이 세 명가는 조양문단' 삼걸' 이라고 불린다. 현대 문단에서는 말라친프와 후경방을 대표하는 조양적 작가도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