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을 위한 스포츠 활동1
1. 지도 이념: '체육 및 건강 교육과정 표준'에 기초하여 '건강 우선'의 지도 이념을 강조하고 '사람 중심'의 교육 개념을 통합하여 학생들이 스포츠, 스포츠 기술, 신체 및 정신 건강, 심신 건강, 심리적 웰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스포츠 참여, 스포츠 기술, 신체 및 정신 건강, 심리적 건강, 사회적 적응 및 기타 측면에서 포괄적 인 운동과 개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 중심을 고집하고 교사의 적극적인 역할을 최대한 발휘하고 다양하고 흥미로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스포츠 의식을 함양하고 교재의 어렵고 흥미로운 점으로 운동 내용을 설계해야합니다. 학생들이 즐거운 협력, 토론 및 경쟁에서 점차적으로 교육 목표를 달성하도록하십시오.
2, 교육 목표
1, 스포츠 참여 :연습 및 게임 활동에서 축구 슈팅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달리기, 점프, 민첩성, 반응, 조정 및 기타 신체적 자질을 개발합니다.
2, 운동 기술 :작은 축구 슈팅 및 게임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쪽 발로 슈팅하는 기술을 가르칩니다.
3. 체력:축구공으로 드리블과 슛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정신 건강:인성 발달을 충분히 촉진하고 축구 골을 넣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5. 사회적 적응력: 의사소통 능력과 연대감을 기를 수 있습니다.
셋째, 학생 분석 우리 학교는 지역 사회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면적이 제한되어 있지만 학생들은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선호하며 특히 소수 민족 학생들은 축구를 좋아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방과 후 축구 활동에 참여할 수 없으며 교실 학습과 연습을 통해서만 자신을 향상시키고 만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축구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습에 참여하도록 하고, 방과 후에는 관심 있는 일부 학생들에게 무료 과외를 제공하여 축구를 더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교재 분석축구는 학생들이 특히 좋아하는 스포츠이며, 매우 집단적이고 흥미롭습니다. 축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많은 신체적 자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열정과 주도성을 충분히 자극하여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이들의 포괄적 인 자질을 향상시키고 경쟁 의식과 단결 및 협력 정신을 배양합니다. 그러나 축구 기술을 더 향상시키는 방법은 교사의지도가 필요합니다. 이 수업은 학생들이 교사의지도하에 간단한 축구 동작을 배우고 간단한 축구 동작 용어를 알기위한 것입니다. 수업의 주요 강조점은 공과 친숙한 게임에서 "게임"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의 축구에 대한 흥미와 취미를 키우고 처음에는 손이 아닌 발로 공을 만지는 인식과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난이도: 발 안쪽이 학생들에게 잘 보이지 않습니다. 교사는 이 위치에 마커를 붙이고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강화하는 방법을 취하여 학생들이 높은 흥분 상태에서 발 안쪽으로 슈팅하는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아이들의 심리에 맞춰 학생들이 작은 축구 게임을 통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동사 (동사의 약어) 디자인 컨셉
이 수업은 "학생들의 활동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라는 메인 라인을 기반으로하며 항상 학생들의 주요 위치를 첫 번째 줄에두고 학생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고무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경험하도록 장려합니다. 학생의 주요 위치에 초점을 맞추면서 학생은 심도있는 협력과 의사 소통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교사는 제 시간에 격려하고 안내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의 관심을 완전히 동원하여 "건강 우선"지도 이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주제별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수업 전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동기를 부여 할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하고 수업 준비를해야합니다.
진주를 가지고 노는 용 - 학생들이 줄을 서서 교사의 동작을 모방하며 리더 아래에서 작은 게임을 합니다. 실버 공 굴리기 - 학생들이 축구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특수 축구공으로 발 슈팅 연습을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협동심과 재미를 느끼며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연습 방법을 고안하고 준비합니다.
용의 문 뛰어넘기 - 학생들이 다양한 '인간 문'을 설치하여 슈팅 연습에 참여하도록 유도합니다. 실제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과제를 탐색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경쟁 게임-경쟁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 협력하여 과제를 완료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상호 협력하는 팀 정신을 배양 할 수 있습니다.
6, 현장 장비 축구장 설치
20 소형 축구
6 열
VII.기대 교육 효과 :
1.심리적 효과 예측 :이 과정의 특성에 따라 학생들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에서 집단의 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소속감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2. 생리적 효과 예측 :이 과정은 새로운 과정이기 때문에 부하가 적당하지만 운동의 밀도는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평균 심박수는 분당 110-120회였습니다.
여덟째,이 수업의 특징
1.커리큘럼 표준은 다양한 스포츠 생활 자원의 개발과 사용이 학생들의 스포츠 감정을 자극하는 중요한 수단임을 지적합니다. 교실에서 사용되는 생활의 폐지는 학생들의 손에 축구로 바뀌었고, 축구는 게임의 삶으로 녹색 채널을 열었습니다.
2. 스포츠는 삶에서 비롯되며 삶에 더 가까워 야합니다. 전통적인 축구는 매우 대립적입니다. 이제는 학생들의 삶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이 수업에서 축구는 어린이 토크와 엔터테인먼트 토크로 대체되어 학생들이 축구와 밀접하게 접촉하고 축구의 스릴을 직접 즐기고 인성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저학년 스포츠 활동
I. 지도 이념
국가 교육 정책을 종합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람 중심'의 교육 이념을 고수하고 '건강 우선'의 지도 이념을 수립하며 '국무원 중앙 청소년 체육 교육 강화위원회'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청소년을위한 체육 교육 강화에 관한 국무원 중앙, 청소년 의견의 체력 향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 태양 아래, 놀이터에서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긍정적 인 열정의 교사와 학생들을 동원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질 향상을 촉진하고 학생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자극 할 수 있도록합니다. 학생들의 좋은 운동 습관을 기르고, 학생들의 좋은 정신을 보여주고, 학교 특성의 양성 발전을 촉진하고, 특히 모든 초등학생이 매일 한 시간의 캠퍼스 스포츠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학교에 활력을 더합니다.
둘째, 활동의 주제
나는 운동하고,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동사(동사의 약어) 관리 방안
(I) 홍보 강화 및 인식 제고.
학생을 위한 햇빛 스포츠 활동의 교육적 의의와 체력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교사와 학생들이 * * * * 무엇을해야하는지 알 수 있도록합니다 : 이것은 학생들의 신체적 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학교의 다른 업무의 건강하고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 할 것입니다.
(ii) 시스템을 개선하고 관리를 강화합니다.
햇살 스포츠 활동을 실제로 고품질로 구현하고 수행하기 위해 우리 학교는 시간과 커리큘럼 계획을 보장 할뿐만 아니라 햇살 스포츠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시스템에서도 보장합니다.
Arrangement of coordinating and supervising persons in charge of each grade:
Kindergarten Intermediate:_ _ _ _ _ Kindergarten Kindergarten:_ _ _ _ _
First Grade:_ _ _ _ _ Second Grade:_ _ _ _ _ _
Third Grade: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Specific arrangements for the intransitive verb
(a) 구체적인 분업 및 준비 :선샤인 스포츠 활동의 실행은 교장이 지휘하고 교무실, 체육부 및 학급이 조정하며 * * *가 조직합니다. 교무실의 책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무실은 교내 스포츠 활동의 특정 시간을 교육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통합할 책임이 있으며, 활동을 감독하고 학생과 교사의 출석을 평가 및 평가할 책임도 있습니다.
2. 체육 교사는 체육 수업에서 활동 준비와 기술 지도, 수업 활동을 가르칠 책임이 있습니다. 스포츠 장비의 배포 및 회수를 담당합니다.
3. 각 담임 교사는 학생 스포츠 활동의 구체적인 조직과 실행을 담당하며, 학생의 활동 출석을 기록합니다.
(2)운동 시간 :
1, 아침 운동 7:00-7:25
2. 쉬는 시간 운동 9:25-9:45.
3. 눈 운동:14:45-15:50
4. 체육 1-2학년 주 4교시, 3-6학년 주 3교시.
(3) 체육 수업 요건, 평가 및 활동 :
1, 활동 요건
(1), 질서 있는 활동, 안전 우선에 유의한다. 담임 교사는 스포츠 활동의 규율과 안전을 강조해야 하며, 활동 기록과 요약을 적시에 성실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2) 프로젝트 활동은 지정된 활동 구역으로 제한합니다. 담당 지도자는 그날의 기록을 꼼꼼히 기록해야 합니다.
(3) 활동 변경이 있을 경우 학급에 통보합니다. 악천후 시에는 각 반에서 자체적으로 실내 활동을 준비합니다.
(4) 매일 과외 활동 시 담임 교사는 학생들이 활동 장소에 제시간에 도착할 수 있도록 조직하고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직하고 안내합니다. 담임 교사는 수업에 필요한 장비를 미리 꺼내서 준비해야 합니다.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담임교사와 부담임교사는 전체 과정을 추적하고 응급 상황에 대처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해야 합니다.
5 이 활동은 조별 프로젝트이며, 몰려다니는 현상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 평가 방법
아침 체조, 쉬는 시간 체조, 눈 운동, 과외 신체 활동은 주 1회 평가하여 우수, 적격, 미흡의 등급을 매기고 월요일에 발표합니다. 학생의 개별 출석은 최종 평가에 반영됩니다.
3. 교외 체육 활동 평가 기준 :
(1) 우수 기준 :
(1) 담임 교사가 수업, 정시 도착을 중요시하며 학생들이 학교 차원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② 수업 출석률 98%,
(3) 활동 기록 및 활동 요약,
④ 스포츠 윤리의 준수 및 행동 규범을 잘 지켰음.
(2) 자격 기준 :
(1) 담임교사가 수업의 중요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제때에 실시하며, 과외 스포츠 활동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2) 해당 수업 학생의 출석률이 98% 미만,
(3) 활동 기록 및 요약,
(4) 체육 윤리 강령 및 행동 규범을 준수하고 질서가 정연할 것.
(5) 체육 윤리 및 행동 규범을 준수하고 질서가 정연한 학생.
(3)불합격 기준:
(1) 담임교사가 과외 스포츠 활동을 조직하기 위해 제때 배치되지 않은 경우,
(2) 수업 출석률이 낮은 경우,
(3) 활동에 대한 기록 및 요약이 없는 경우,
(4) 스포츠 윤리 행동 강령을 준수하지 않거나 무질서하여 셰플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이 중 하나라도 충족되면 자격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활동 방식 및 내용: 아침 운동: 모든 사람이 라디오 운동을 하지만 학급에서 특별한 스포츠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체육 교사가 지도하고 학교장이 감독하며 각 학급의 담임 교사가 감독합니다.
과외 체육 활동 :
(1) 레벨 1, 2, 3 :
줄넘기, 계주, 서서 멀리뛰기, 윗몸 일으키기, 모래주머니 던지기, 게임 중 한 가지를 각 학급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학년을 위한 신체활동 3
학습단계:1단계
학습목표:
1. 학생들이 즐거운 점핑 활동을 통해 점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2. 학생들의 협동심과 적극적인 참여와 연대의 정신을 기를 수 있다.
학습 내용:즐거운 점프
학습 단계:
첫째, 규칙적인 줄서기 훈련
활동 교사:
1. 교사와 학생이 인사를 나누고, 학생들이 연습을 위해 흩어져 줄을 설 수 있도록 정리합니다.
2. 학생들의 수행, 의사소통 및 평가를 장려합니다.
학생 활동 :
1. 그룹 및 줄을 서서 연습할 때는 진지하게 같은 페이스를 유지하며 좋은 정신을 보여주세요.
2. 학생들의 공연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의사소통과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조직: 세 그룹으로 흩어집니다. 둘째, 훌라후프 돌리기.
교사의 활동:
1. 학생들이 훌라후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2. 학생들이 공연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학생 활동:
1, 훌라후프 점프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2. 학생들의 공연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자신을 보여주고 싶은 강한 열망을 갖습니다.
셋째, 점핑 스포츠
교사의 활동 :
1, 학생들이 매트 점프를 할 수 있도록 조직하고 지도자와 함께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을 위한 매트 점프 대회를 조직하고, 공연과 함께 학생들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학생 활동 :
1. 학생들의 공연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인솔자의 지도 아래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2. 경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동료를 응원하고 공연을 주의 깊게 관람합니다. - "행복한 박수 노래".
2.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조직합니다.
학생 활동 :
1. 교사와 함께 춤을 추며 즐기고 긴장을 푼다.
2. 동료 교사들과 긍정적으로 소통하고 평가합니다.
조직: 학생들은 4개의 서클을 구성합니다.
현장 장비: (농구 코트 1개), 훌라후프 16개, 작은 매트 16개, 녹음기 1개.
저학년에게 적합한 신체 활동
(I) 지도 이념 및 이론적 근거:
'체육과 보건 교육과정 기준'에 따라 '건강 우선'이라는 지도 이념을 준수합니다. 학생들의 발달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 형성의 법칙에 따라 학생들이 연습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기술을 탐구하고 수정하도록 장려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서로 학습하도록 돕고 점차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를 형성하도록 격려하여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촉진합니다. 교육 과정에서 교사의 주도적 인 역할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들의 학습의 주요 위치를 강조하며 질서 정연하게 교육을 조직합니다. 학생들의 개인차에주의를 기울여 각 학생이 동료와의 협동 학습 기술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키고 행복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의심, 의심, 의심 스포츠 학습 방법에 대한 예비 이해를 연습하고 학생들의 평생 스포츠 인식을 배양하도록하십시오.
(2)교육 내용 :
이 수업의 교육 내용은 인문 교육 판 초등학교 체육 및 건강 교과서 제 4 권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내용은 작은 농구: 제자리 드리블과 게임: 파도를 타고 전진하기입니다.
(3) 단원 수업:
작은 농구 드리블 단원은 총 3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수업은 세 번째 과입니다.
단원 계획:
1과:농구의 기본 자세와 양손으로 공을 잡는 방법을 익히고, 익숙한 볼 운동 1~2개를 중점적으로 연습하여 85%의 학생들이 익숙한 볼 운동 1~2개를 기본으로 숙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슨 2: 제자리 드리블의 기술 동작을 중심으로 익숙한 공 연습을 더욱 강화하여 80%의 학생이 제자리 드리블의 기술 동작을 정확하게 숙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제자리 드리블 연습을 더욱 강화하여 제자리에서 머리를 숙이고 드리블하는 잘못된 동작을 연습하고 교정하는 데 중점을 두어 80%의 학생이 머리를 들고 드리블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 교육 배경 분석 :
1, 교육 내용 분석 :
인간 교육 버전 교과서, 4 ~ 6 학년은 작은 농구, 쉬운 단계부터 어려운 단계까지의 기술 동작이 초등학교 공 학습의 중요한 부분으로 등장합니다. 초등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초등학교 농구 교육은 주로 공, 발 움직임, 패스 및 수신, 드리블, 슈팅 및 기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동작에 익숙해지는 데 중점을두고 기본 기술과 기술을 배우고 기본 신체 활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 목적은 학생들이 기본 기술을 습득하고, 게임의 규칙을 조금 이해하고, 농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연습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농구 콘텐츠 자료의 배포를 바탕으로 4학년 농구 드리블을 위한 단원 계획이 개발되었습니다. 단원 목표 : 제자리 드리블 방법을 배우고, 제자리 드리블의 위치와 타이밍을 익히고, 상지 근육의 조정 및 제어를 개발하고, 학습 및 훈련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좋은 협동심을 기른다. 펑타이구 초등학교 스포츠 통합 계획에 따르면 4학년 제자리 드리블 3과 ****1.5시간, 이 수업은 세 번째 과의 단원 계획입니다.
2. 학생 분석 :
(1) 심리적 특성 : 4 학년 학생들은 체육 수업, 좋은 인식의 스포츠 참여와 같이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교사가 명확하게 제안한 학습 및 훈련 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완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행동에 대한 사전 자기 분석과 이해, 초기 평가의 질과 정량적 기준의 행동 완료, 교육에서 협력 학습의 전제 인 시도와 경험의 효율적인 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생리적 특성 : 4 학년 학생들은 사춘기 전, 빠른 신체 발달에 들어가기 시작했으며 키 성장이 분명하고 체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장시간과 많은 양의 운동은 피로와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기 쉽습니다. 기술 형성 과정은 저학년보다 빠르고 거친 움직임의 숙달은 더 빠르지 만 세부 사항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동작이 변형되고 모양이 변형되기 쉬우며 다양한 잘못된 기술 동작을 생성합니다.
(3)기술적 기초:농구 제자리 드리블의 기술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일상 생활과 학습에서 학생들은 어느 정도 참여하고 특정 기술 기반을 형성하지만 잘못된 연습 습관을 개발하여 교육 과정에서 교사가 제때 수정해야합니다.
학년:4학년학생 수:28명
1,작은 농구:제자리 드리블2,경기:차례로 전진
교육 목표
1,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기술 동작 대신 드리블 연습을 통합하여 80%의 학생이 고개를 들고 드리블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의 상지 소근육의 힘과 협응력을 개발하고 공을 제어하는 손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학생들의 협동심을 기르고 농구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수업 내용
시작 부분
첫째, 교실 일과
1, 체육회 줄서기
출석 보고
2. 선생님과 반 친구들끼리 인사하기.
3. 수업 안내
4. 복장 점검 및 실습생 배치.
둘, 대열 형성 연습
1, 서둘러 행진, 가만히 서 있습니다.
준비 사항
I. 일반 준비
1, 일곱 빛깔의 햇살
준비제
제1절 스트레칭 운동
제2절 가슴 펴기 운동
제3절 발차기 운동
제4절 옆몸 운동
제5절 몸 회전 운동
제6절 복부 후방 운동
제7절 점핑 운동
제8장 트리밍 운동
2. 게임: 토끼가 멜론 따기.
2. 특별 준비
1. 양손을 앞으로 뻗어 공을 집습니다.
2. 공을 손 앞으로 던집니다.
기본 부분
I. 작은 농구공:제자리에서
드리블
동작 방법:공을 드리블할 때는 발을 벌리고 다리를 구부린 후 몸을 앞으로 숙인 상태에서 다섯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분리하고 팔꿈치 관절을 축으로 하여 손바닥(손바닥은 비어 있음)으로 공을 터치한다. 손이 공에 닿으면 작은 팔과 손목이 공과 함께 위로 올라간 다음 작은 팔이 아래쪽으로 닿고 손이 아래를 누르면서 라켓을 지면 쪽으로 밀어냅니다. 이런 식으로 반복합니다.
지도 초점: 헤드 업 드리블
지도 어려움: 헤드 업 드리블
둘, 게임: 전진 및 후진
게임 방법: (약간)
게임 규칙:
1, 첫 번째 조가 승리
음, 두 번째 조가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출발 후 공을 잡고, 만남 후에는 양손으로 공을 잡아야 합니다.
3. 골대 앞에서 더 많은 골을 넣은 그룹이 패배합니다.
결론
첫째, 학생의 주인의식.
둘째, 공의 각도를 익히는 연습
둘째, 수업 요약
셋째, 학생들이 장비를 수집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넷째, 선생님과 반 친구들과 인사하기
저학년에게 적합한 스포츠 활동
나. 지도 이념
「체육(보건) 교육과정 기준」에 따라 스포츠 기술의 형성 법칙과 학령기 학생의 스포츠 심리 활동 법칙을 따르고, 작은 농구 운동의 특성을 결합하여 본 과정을 설계합니다.
둘째, 설계 아이디어
이 수업의 설계의 기본 아이디어는 작은 농구의 공에 익숙해지고, "손가락 벌리기, 손바닥 비우기"드리블 기술을 배우고, 공을 제자리에서 드리블하는 기본 기술을 습득하고, 반복 연습에서 농구의 재미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농구는 사랑스러운 '아기 공'에 비유되고, 아이들은 '아빠 공'과 '엄마 공'이 됩니다. "아빠 공", "엄마 공"을 통해 "아기 공"(배를 꼬집고 던지기)을 하고, "기어가는 법"을 배웁니다, "엄마 공"은 공에 익숙해지고, 손가락으로 공을 만지고, 제자리에서 공을 위아래로 드리블하고,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동심을 연습하는 등 자연스럽게 공을 익힐 수 있습니다.
셋째, 학습 상황 분석
교습을 통해 학생들은 기술 학습 과정에서 농구에 대한 간접적인 흥미를 갖게 됩니다. 스포츠 과정에서 중학생의 심리 활동 법칙을 고려하여 학습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흥미를 유발하는 교수법을 설계해야 합니다. 가르칠 때 드리블 기술의 핵심 포인트 인 "손가락 벌리기, 손바닥 비우기"를 강조하고 어려운 포인트 인 "손가락 손목 부드럽고 단단함"을 돌파하여 학생들이 드리블의 기술적 개념을 제자리에 확립하고 기술 행동의 옳고 그름을 이해하고 판단하도록 돕습니다. "바느질 바늘"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상체 힘과 민첩성을 개발합니다.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개인 및 그룹 게임을 설계합니다.
넷째, 교육 목표
1. 작은 농구-현장 드리블 연구를 통해 처음에는 공에 익숙해지고 손가락을 벌리고 손바닥 빈 드리블 기술을 습득합니다.
2. 올바른 제자리 드리블 기술 동작을 경험하고 통합합니다.
3. 상지 근력과 신체 민첩성을 발달시키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며, 농구 기술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교육 초점: 손가락을 벌리고 손바닥은 비워둡니다.
지도하기 어려운 점:손가락과 손목을 부드럽고 단단하게.
동사(동사의 약어) 교육 과정
(I) 수업 루틴(연습 시간 5')
1.전체 팀 구성 요건:빠르고, 조용하고, 깔끔하게.
2. 대형 형성 연습: 숫자 세기
운동 요건: 큰 소리로 짧게, 머리를 빠르게 흔들며.
조직도:
교사 소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농구 스타가 누구인지 알고 싶어요."
"그런데 이 스타들이 너희 나이 때 어떤 농구 기술을 연습했는지 알고 있니?"
"오늘 우리가 배울 기본 농구 기술인 제자리 드리블이 바로 그것입니다."
(2)준비 게임: "개구리 점프"(연습 시간 5')
게임 방법: 개구리 등에 손을 얹고 개구리로 누릅니다.
게임의 목적:손가락과 손목의 누르는 동작을 경험합니다.
팁:게임을 하는 동안 개구리의 등을 떠나지 않아야 하며, 같은 장소에서만 연습할 수 있습니다.
1. 교사가 게임 규칙을 설명하고 게임 방법을 시범으로 보여줍니다(포메이션은 그림 1 참조).
2. 두 명이 한 조가 되어 게임을 하고 역할을 교환합니다.
3. 교사는 게임 과정을 관찰하고 안내합니다.
(3)작은 농구:제자리 드리블(연습시간 20 ')
제자리 드리블의 공식:
다리를 구부리고 서서 작은 팔을 손목에 붙이고 손바닥을 공중에 대고 서면 농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1."공 '아기'와 공 '엄마'의 상황"을 설정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교사: "이제 모두의 농구는 공 아기입니다. 우리가 그 공의 엄마와 아빠가 되어주자."
"우리 모두 작은 공을 보세요." 귀엽고 예쁘지 않나요? '내 아기 공'은 이렇게 웃어요(과장된 성대모사)."
2. "아기를 데리고 놀기(배를 꼬집고 공 던지기) - 기는 법 배우기 - 걷는 법 배우기 - 뛰는 법 배우기" "공에 익숙해지기 - 손가락으로 공 집기 - 제자리에서 높이 드리블 - 제자리에서 낮게 드리블-. -협동 드리블"은 "제자리 드리블"을 가르칩니다.
Hints:
(1) 드리블 리듬을 조절하는 것을 강조하고 연습 횟수를 충분히 확보합니다.
(2) 교사가 설명할 때 "볼 베이비"를 쉬게 합니다(공은 발 아래에 놓습니다)
(3) 가장 잘하는 학생이 시범을 보이고, 교사가 코멘트하고, 공식 암기 효과를 확인합니다.
(4)조건 변경 후 연습을 두 배로
(4)게임: "이음새 보기"(8' 연습 시간)
개인적인 게임 방법:
공을 바닥에 세게 던집니다. 공이 공중으로 튀어 오르면 공 바로 밑으로 빠르게 지나가고 떨어지는 공을 잡기 위해 몸을 돌립니다.
게임 방법: 여러 사람이 서로 등을 맞대고 원을 그리며 동시에 개별 동작을 완성합니다. 요구사항:수직 바운스 공, 빠른 패스, 빠른 회전.
1. 교사가 개인별 플레이 방법을 설명하고 시범을 보입니다.
2.개인별 분산 연습
3.우생학 논쟁을 유도하고 장단점을 평가합니다.
4. 단체 게임 방법을 소개하고 놀이터를 설치합니다.
5. 각 조가 수행하고, 교사와 학생이 의견을 나눈다
(1) 한 사람이 여러 번 건너갈 수 있다.
(2) 각 그룹은 그 그룹에 영감을 주는 제스처와 슬로건을 디자인하고 사용합니다.
(3) 마지막에는 교실 분위기를 북돋우기 위해 그룹 게임을 합니다.
(5) 이완 활동: "잠자는 아기"
활동 방법: "공 아기"에게 전신 "마사지"를 해주고 조용히 잠들게 합니다.
(6) 수업 정리 및 마무리 (2' 연습 시간)
교사: "아기 공이 놀다가 지쳤어요.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마사지를 해주자. 먼저 손을, 그다음 상체를, 마지막으로 다리를 눌러주세요. 이제 아기를 안아주세요. ......"
평가: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칭찬하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VI.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 방안
1. 학생들은 '아기'라는 공을 볼 때 더 흥분하고 집중하기 쉽지 않습니다. 교사는 금지 사항을 강조해야 합니다. 요구 사항에 대해 말할 때 학생들은 공을 들고 강의를 들어야 합니다.
2. 학생들이 연습할 때 빨리 끝내려고 하고 드리블의 질을 소홀히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제때 멈추고 학생들이 올바른 동작을 완성하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며 촉구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장비: 작은 농구공(1인당 1개) 예상 연습 밀도: 40% 강도: 중간.
저학년에게 적합한 신체 활동의 실제 관련 기사;
★어린이에게 적합한 신체 활동 2020 체육 수업 계획안 작성
★2017 초등학교 즐거운 신체 활동 수업 계획안
★유아 신체 활동 소집단 체육 수업 계획안 설계 프로그램
★대집단 신체 활동 수업 계획에 대해 생각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