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새로운 교훈의 의미를 적어야 합니다. "명더"의 성격은 좋습니다 : "장기 야망"은 큰 야망을 의미하고, "배움의 기쁨"은 배우려는 의지, 배우기를 즐기는 것을 의미하며, "부지런히 "는 행동이 없는 말이 아니라 행동하는 부지런함을 의미합니다. 이에 비해 새 교훈은 비교적 짧고 도덕성에 중점을 두기 시작합니다. 기존의 학교 정신과 학교 문화가 학습에 중점을 두었다면, 새로운 교훈은 학습과 도덕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일전에 있었던 사건이 생각납니다. 얼마 전 친구를 만나러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의 좌석은 모두 만석이었고 저는 같은 자리에 앉았습니다. 잠시 후 할머니 한 분이 버스에 타셨는데 아무도 자리를 양보하지 않으셨어요. 나중에 저는 할머니에게 자리를 양보했습니다. 남을 돕는 미덕은 누구에게나 없는 것 같습니다. 에세이
사람은 성적도 좋아야 하지만 도덕성도 좋아야 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교훈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고전시의 풍미가 느껴지는 새 교훈이 마음에 듭니다. 후 교장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우리 학교를 책 냄새가 나는 학교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훈만 봐도 진한 책 냄새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마치 새 교훈이 책 냄새가 나는 학교를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새 교훈이 책을 느끼기 위해 쓰여진 것 같습니다! 에세이
2. 교훈에 대한 에세이를 써보세요. 칭화대학교의 교훈은 "미덕, 자기 계발"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깊은 도덕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고, 두 번째 문장은 무언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은 소후의 글입니다.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남자가 된 다음 경력을 쌓으십시오. "신사는 자립해야 하며, 땅은 미덕의 장소이다."
이 말은 도덕성이 높은 사람이 중요한 일을 맡을 수 있다는 뜻이며, 도덕성이 높은 사람들은 경력을 쌓기 전에 항상 좋은 일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회는 '근본적으로' 변했습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고, 도덕성이 낮은 사람도 상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일전 신문에서 한 사장이 불법으로 탄광을 운영하면서 광부들에게 안전 조치 없이 광산에 들어가라고 명령했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그 결과 가스가 폭발했고... 사장은 막대한 돈을 가지고 도주했습니다. 이렇게 도덕성이 낮은 사람들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까? 고대 중국의 현자를 보면 월나라 고건왕은 부차의 졸로 활동하며 굴욕을 견디고 결국 오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고견은 의지가 강한 사람이었고 마침내 패권을 차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떨까요? 불쌍하죠! 돈만 남았습니다. 오늘날의 물질주의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항상 "돈"이 아니라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을 진지하게 반성해야합니다. 좋은 사람이어야만 좋은 경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보다 선이 높고 군중이 틀릴 것"일 수 있습니다. 왕안시는 열 살 때 시를 쓸 수 있을 정도로 신동이었습니다. 나중에 그의 부모는 그를 데리고 다니며 시를 써서 돈을 받고 팔았는데, 그 때문에 그는 허영심에 빠져 공부를 잊어버렸습니다. 나중에 그의 재능은 평범해졌고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좋은 사람이 되었어야 했습니다.
성공한 기업가에게는 특정한 자질이 있습니다. 노벨상 수상자 중 한 명은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물건을 나누는 등 유치원에서 가장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 노벨상 수상자는 유치원에서 행동하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노벨상을 수상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시대를 막론하고 위인과 평민 모두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고 결국 성공적인 경력을 쌓거나 세계 역사에서 유명해질 수 있으려면 항상 좋은 사람이되어야합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하고 좋은 정서를 확립해야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경력을 쌓지 못하더라도 인격의 영광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교훈 에세이 작성 방법 저는 유치원 때부터 게으른 아이였습니다. 일어나기 싫었고, 학교 가기 싫었고, 옷 입기도 싫었고, 밥 먹기도 싫었습니다. 어딘가에서 서두르는 사람을 볼 때마다 '뭐가 그리 급해? 왜 속도를 늦추지 않는 거야! 너무 빨리 달리면 넘어질 거야.
그런 부정적인 생각은 제 게으름이라는 나쁜 습관에 빠져들게 했습니다. 초등학교에 들어섰을 때 게시판에 적힌 "교육은 하늘로, 교사와 학생은 우뚝 서게 하자"라는 표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교훈을 본 순간부터 저는 "게으르지 말고 마음속으로 새겨야지"라고 스스로 다짐했습니다. 숙제를 부주의하게 할 때마다 "어떻게 썼어?"라고 스스로를 비판하곤 했습니다. ! 저는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해야 한다는 규칙을 스스로에게 부여했습니다. 왜 다시 옛 습관을 잡았지? 어떻게 그렇게 서 있을 수 있어!" 체육 시간에 선생님이 내준 운동 숙제를 너무 게을러서 못 할 때마다 저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생각했습니다."게으르지 말자고 스스로 규칙을 만들지 않았나요? 우뚝 서고 싶으면 열심히 해야지! 왜 이러는 거야?
"
더 이상 생각하지 못하고 밖으로 뛰어나가 본격적으로 라디오 연습을 복습했습니다.
요컨대, 다시 게으름을 피우면 '게으름뱅이'가 나를 영원히 떠날 때까지 나 자신을 탐닉하지 않을 것이다
4. 학교 교훈의 의미는 "학교 교육의 방법과 수단으로서의 의미"를 의미한다. 학교는 교육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도덕적 제목을 선정하여 명패를 만들어 학교의 공공 장소에 걸어 놓는다"며 "개인이 항상주의를 기울이고 실천하도록하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말합니다.
말 그대로 교훈은 좋은 학교 정신을 확립하고 좋은 학교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이 기본적인 이념적 규범과 행동 강령을 준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요컨대, 학교 모토는 학교가 의도적으로 "적절한 바람", 즉 자질의 독특한 정신과 가치 지향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1. 학교 모토는 캠퍼스 문화의 중요한 요소이며 자연스럽게 이념적, 도덕적 배양과 행동, 간결한 언어, 크고 명확한 슬로건을 고려하여 안내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슬로건은 크고 명확합니다.
2. 교훈과 학교 정신은 분리 할 수 없으며 중요한 부분입니다.3. 교훈은 학교의 전반적인 가치 지향을 반영하고 교육 정책 및 목표를 구현하기위한 지침 원칙이며 학교의 목적, 특성 및 사명을 응축합니다.
4. 교훈은 매우 개별적이고 수준이 다르고 학교의 성격이 다르며 학생들의 사고와 행동을 안내하는 교훈은 달라야하며 같은 종류의 학교라도 교훈은 고유 한 특성을 가져야합니다.5. 교훈은 광범위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으며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교사에게 적용될뿐만 아니라 학교 전체 직원에게도 구속력을 갖습니다. 교훈이 학생을 교육하기 위한 규칙일 뿐이고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목표라는 생각은 매우 터무니없고 현실에 반하는 것입니다.
6. 교훈의 목적과 내용은 항상 변화하고 발전하며 시대의 브랜드를 반영하고 시대의 빛으로 빛납니다. 교훈의 전반적인 특징과 배타적 속성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위의 여섯 가지 측면이 필수적입니다.
학교 교훈은 학교 전통의 구체화이며 교육 및 관리 조치의 방향성 수단입니다. 각 학교는 발전 과정에서 어느 정도 고유 한 역사적 전통과 인문학적 풍경을 형성하여 각 분위기에서 개인을 유치하고 감염시키고 조형합니다.
교사와 학생의 생각, 감정, 의지, 인성 및 행동에 대한 교육을 위해 이러한 장기적인 무형의 힘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히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대체 할 수 없습니다. 우리 학교 설립 이래 우리는 학교 정신의 건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1985 년 학교는 "단결, 엄격, 진실 추구, 혁신"학교 모토를 제시했으며, 단순한 언어로 사양의 재능을 키우기위한 학교의 질, 교사와 학생들이 교사와 학생의 형성을 사고의 상승 추세, 캠퍼스 문화 건설을위한 구심력, 우수한 학교 정신 및 학교 형성을위한 교사와 학생의 응집력을 촉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명확한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건설, 우수한 학교 정신의 형성 및 학교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20세기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인간의 자질 요구 사항의 경제 및 기술 발전은 기초, 방법론, 정보 흡수 및 처리 능력, 혁신 정신 및 실용 능력에 대한 강조 등 "4"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는 시대의 특성, 주입, 감염, 동화, 지도, 동기 부여, 응집력, 제약, 평가 등의 학교 모토의 독특한 기능을 고수하고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시대의 특성을 반영하기를 희망하며 학교 모토의 의지의 본체는 학교를위한 최고의 광고이며, 유사성과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자체 특성을 강조해야하며, 학교 모토는 학교의 최고의 광고입니다.
우리 학교와 같거나 유사한 학교 교훈은 베이징과기대: 단결, 근면, 진실, 혁신, 동방전력대: 단결, 근면, 진실, 혁신, 동방교통대: 단결, 엄격, 진실, 근면, 동방과학기술대: 진실, 근면, 산터우대: 혁신, 진실, 근면, 단결, 상하이대: 근면, 진실 등입니다. 학교의 특성, 직업적 특성, 교육생들의 특기가 충분히 드러나지 않아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교훈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을 때 대답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교훈의 역할을 알 수 있습니다. 캠퍼스의 정신 문명을 강화하고, 시대의 요구와 고등 교육의 목적에 따라 좋은 학교 정신을 배양하고 구축하기 위해 민족 문화의 풍부한 유산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의 특성과 개성을 반영하여 "새로운", "우아한"으로, "실용"을 원칙으로, 철학을 표준으로,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운, 대학의 범위 내에서 학교 모토를 수행하도록 제안했습니다.
"인생의 시작을 잡고, 대의를 잊지 말고, 나를 기다려라." 교훈을 개선한 것입니다.
"오늘은 학생의 시작이고, 내일은 사회의 기둥이다." 이것은 교훈을 해석한 것입니다.
"인생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시간의 크기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위대한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다, 젊은이들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교훈의 의미가 깊어진 것입니다.
교훈시. 올해는 정시중학교 설립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 동문은 특별히 교훈에 시를 써서 축하해 주었습니다: 인생은 일흔 살, 희귀한 고요한 봄을 막 시작했습니다. 예웨이팡싱동은 바람과 함께 춤을 추고, 우리 쿤펑은 만리를 날아간다. 이 시는 정시의 위대한 업적을 축하하고 정시 학생들이 1만 마일 떨어진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갈 준비를 하도록 격려합니다.
5. 사람들을 교육하는 방법과 수단으로 학교 교훈 학교 교훈과 관련된 에세이는 "사전"설명에 따르면 "교육의 편의를 위해 학교는 명판으로 만든 텍스트의 여러 덕목을 선택하여 학교에 걸고", "목적은 개인이 언제든지주의를 기울이고"의 실천의 몸체를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 말 그대로 학교 교훈은 좋은 학교 정신을 확립하고 좋은 학교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교사와 학생은 기본 이념적 규범과 행동 강령을 준수해야합니다. 요컨대, 학교 모토는 학교가 의도적으로 "적절한 바람", 즉 자질의 독특한 정신과 가치 지향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
1. 학교 모토는 캠퍼스 문화의 중요한 요소이며 자연스럽게 이념적, 도덕적 배양 및 행동 행동을 고려하여 교육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훈은 언어가 간결하고 구호는 요란하지 않다.
2. 교훈과 학교 정신은 분리할 수 없으며 중요한 부분이다.
3. 교훈은 학교의 전반적인 가치 지향을 반영하고 교육 정책 및 목표 실행의 지침 원칙이며 학교의 목적, 특성 및 사명을 응축합니다.
4. 교훈은 매우 개인적이고, 수준이 다르고, 학교의 성격이 다르고, 학생들의 사고와 행동을 인도하는 교훈은 달라야하며, 같은 종류의 학교라도 교훈은 고유 한 특성을 가져야합니다.
5. 교훈은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교사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교직원 전체에 구속력이 있는 광범위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훈이 학생을 교육하기 위한 규칙일 뿐이고 학생을 교육하는 것이 목표라는 생각은 매우 터무니없고 현실에 반하는 것입니다.
6. 교훈의 목적과 내용은 항상 변화하고 발전하며 시대의 브랜드를 반영하고 시대의 빛으로 빛난다.
교훈의 전반적인 특징과 배타적 속성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위의 여섯 가지 측면이 필수적입니다.
교훈은 학교 전통의 구체화이며 교육 및 관리 조치의 방향성 수단입니다. 각 학교는 발전 과정에서 어느 정도 고유 한 역사적 전통과 인문학적 풍경을 형성하여 각 분위기에서 개인을 유치하고 감염시키고 조형합니다. 교사와 학생의 생각, 감정, 의지, 인성, 행동에 대한 교육에 이러한 장기적인 무형의 힘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히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우리 학교는 설립 이래 학교 정신의 건설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1985 년 학교는 "단결, 엄격, 진실 추구, 혁신"교훈을 제시했으며, 간단한 언어로 학교의 품질을 드러내어 인재 사양을 육성하고 교사와 학생의 노력 방향을 명확히하여 교사와 학생의 구심력, 캠퍼스 문화, 좋은 학교 문화 및 학교 발전을 위해 상향 이동성의 아이디어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교사 및 학생의 구심력 결속을 촉진합니다.
20세기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인간의 자질 요구 사항의 경제 및 기술 발전은 기초, 방법론, 정보 흡수 및 처리 능력, 혁신 정신 및 실용 능력에 대한 강조 등 "4"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특성을 고수하는 젊은 세대는 주입, 감염, 동화, 지도, 동기 부여, 응집력, 제약, 평가 등과 같은 학교 모토의 고유 한 기능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시대의 특성과 주체의 의지를 반영하기를 희망하며 학교의 모토는 학교를위한 최고의 광고이며 유사성과 경직성을 피하고 자신의 특성을 보여 주어야합니다. 우리 학교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교훈은 베이징 공과대학교: 단결, 근면, 진실, 혁신, 동방전력대학교: 단결, 근면, 진실, 혁신, 동방교통대학교: 단결, 엄격, 진실, 근면, 동방과학기술대학교: 진실, 근면, 산터우대학교: 혁신, 진실, 근면, 단결, 상하이대학교: 근면, 진실 등입니다. 학교의 특성, 직업적 특성, 교육생들의 특기가 충분히 드러나지 않아 교사와 학생들에게 교훈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을 때 대답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교훈의 역할을 알 수 있습니다.
캠퍼스의 정신 문명을 강화하고, 시대적 요구와 고등 교육의 목적에 따라 우수한 학교 정신을 배양하고 구축하기 위해 민족 문화의 풍부한 유산을 활용하고 학교의 특성과 개성을 반영하여"참신함","우아함","실용성"의 정신으로 교훈을 채택했습니다.
"참신함","우아함","실용성"의 원칙에 따라 철학적이고 간결하며 눈에 띄고 기억하기 쉬운 기준을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들의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대학 발전의 개념이 될 중국 특성을 가진 모토가 형성되기를 희망하면서 대학 전체에서 교훈 수집 활동을 시작할 것을 제안합니다. "인생의 시작을 잡고, 대의를 잊지 말고, 나를 기다려라." 강화된 학교 교훈입니다.
"오늘은 학생의 시작이고, 내일은 사회의 기둥이다." 이것은 교훈을 해석한 것입니다.
"인생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시간의 크기를 소중히 여겨야 하며, 위대한 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고, 젊은이들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교훈의 의미가 깊어진 것입니다.
교훈시. 올해는 정시중학교 설립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 졸업생이 특별히 교훈에 티베트 시를 써서 축하해 주었습니다.
인생은 일흔 살, 여전히 봄이다.
예웨이팡싱동은 바람과 함께 춤을 추고, 나는 쿤펑이 만 마일을 날기를 기다린다.
이 시는 정시의 위대한 업적을 축하하고 정시 학생들이 만 마일 떨어진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갈 준비를 하도록 격려하는 시입니다.
교훈: [원문] 갱신, 간을 강하게
6. 교훈(에세이) 작성 방법 설명 후창귀(총장실)
삼협대학은 대학의 정신을 함양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합병 초기에 학교는 광범위한 교사, 학생 및 교직원의 의견을 바탕으로 삼협 지역의 풍부한 문화 자원을 심층적으로 발굴하고 대학의 문화 학문의 특성과 결합하여 "추구"의 교훈을 결정하기위한 연구, 전체 대학의 범위 내에서 "추구"를 적극적으로 배양합니다. "추구"의 정신은 대학 전체에 걸쳐 배양됩니다. "추구"는 깊은 역사적 기원과 문화적 강수량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하고 광범위한 내용과 큰 가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I. "추구"정신의 특징
"추구"의 조합은 애국 시인 Qu Yuan에서 시작되었으며 "Li Sao"에서 유래했습니다."길은 길고 길은 멀고 나는 구하기 위해 오르락 내리락 할 것입니다. ". "구하다"를 교훈으로 삼아 단순하고 간결하며 전통 문화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삼협곡의 특성과 학교의 스타일을 강조하는 시대적 분위기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추구"는 삼협대학의 문화 정신의 핵심이자 자연, 사회, 인간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과정에서 표현된 중국 민족의 우수한 사상, 고귀한 인격, 확고한 의지, 인문 전통 및 과학 정신의 핵심입니다. "추구"의 정신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추구"의 정신의 특성을 변증법적으로 파악해야합니다.
1, "추구"는 중국 민족 정신의 유산입니다.
역사적, 실천적 관점에서 볼 때 구도 정신은 인류의 경제 발전과 문화 발전 과정에서 꽃을 피운 것이며, 중국 민족의 구도 정신은 대대로 계승되어 왔습니다. 고대부터 현대 문명에 이르기까지 기업가 정신의 서사시는 대대로 이어져 온 도전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역사적 시대에 걸쳐 뛰어난 인물들이 혁신을 추구하며 후대에 빛나는 모범을 남겼습니다. 일찍이 춘추 전국 시대에 위대한 민족 시인 구원은 "길은 멀고 길은 멀고 길은 시이니, 나는 오르내리며 구하리라"라는 시를 발표했습니다. 고대 까치, 차이룬, 장헝, 주충지, 리시전, 쉬샤커, 현대의 리시광, 화 등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세계 최초의 측지기를 만들어 1,700년 이상 세계를 선도했고, 일부는 소수점 일곱 자리의 파이를 1,100년 이상 앞서서 생각해 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제4기 빙하 이론을 확립하기 위해 산을 트레킹하고 중국의 절반을 힘들게 조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생명을 구하기 위해 박테리아 연구에 전념했으며, 심지어 박테리아를 직접 삼켜 다양한 반응을 경험하려고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중국 현대 혁명의 역사는 본질적으로 진리 추구와 혁신의 역사입니다. 황폐화된 구 중국과 강력한 반동 세력에 맞서 혁명 선구자들은 나라와 인민을 구할 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여 마침내 머리 위의 세 산을 무너뜨리고 새로운 중국을 건설했습니다.
'구도'의 정신과 중화민족 정신의 관계는 자연과 인격의 관계입니다. 인격으로서 '구도'의 정신은 중화민족 정신의 지배를 받을 뿐만 아니라, 그 풍부함과 특수성으로 인해 현대 중화민족 정신의 구체적 구현이 된다.
2."구하다"는 삼협문화 정신의 영혼입니다.
"추구"의 정신은 삼협 사람들의 전통적인 정신적 특성이며 삼협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며 삼협 문화와 삼협 정신의 포괄적 인 반영 및 중앙 집중식 표현입니다. 삼협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삼협 사람들의 독특하고 뛰어난 창조물이며, 오랜 역사 동안 생존과 사회 발전을 위해 창조한 물질적, 정신적 문명의 총체입니다. 삼협 문화의 역사적 형성 과정은 항상 하향식 탐색이 특징입니다. 삼협문화의 발전은 강한 추구 의식과 추구 특성을 보여줍니다. 삼협문화 발전의 역사는 이 지역 사람들이 끊임없이 찾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영광을 향해 나아간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협 지역은 독특한 자연 경관과 인문 정신으로 유명합니다. 삼협 지역의 자연 경관과 인문 정신이 결합하여 삼협 문화의 핵심인 삼협 정신이 탄생했습니다. 삼협 정신은 문화 유전자로서 장족과 장강족, 그리고 바추 문화와 장강 문명에서 계승되어 왔습니다. 삼협 정신은 삼협 프로젝트, 삼협 이주민, 삼협 문화 회랑의 건설에서 더욱 촉진되었습니다. 삼협댐이 강 위에 웅장하게 서 있는 지금, 삼협 프로젝트의 건설자들은 지혜와 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댐을 건설했을 뿐만 아니라 과학적 진실 추구, 혁신과 기업, 단결과 협력,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적 기념물을 세웠습니다. 삼협대학의 교훈은 "구도(求道)"로, 삼협 지역 문화를 관찰하고 방문하는 데서 유래했습니다.
3."추구"는 삼협대학의 전통적이고 특징적인 문화 유전자입니다.
교훈은 정신, 추구, 개념이며, 교훈은 학교의 철학과 문화 정신의 응축과 승화이며 학교 발전 과정의 역사적 축적입니다. 삼협대학의 교훈은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특색 있는 "구도"입니다. "추구"의 정신은 삼협대학의 합병, 설립 및 발전 과정에서 대학의 전통 정신을 계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형성되고 발전되었습니다. 이는 삼협대학의 풍부한 인문학적 퇴적물에서 추출한 가장 귀중한 정신적 자질이며, 삼협대학의 대부분의 교원과 학생들이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 정신으로, 삼협대학 사람들의 독특한 정신을 보여줍니다.
7. 나와 이야기 에세이의 학교 교훈은 300단어입니다. 유이 선생은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고, 교사에게는 스승의 영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훈은 학교의 영혼이며, 학교 역사와 문화의 축적이며, 구체화의 집중이라는 학교 철학을 운영하는 장기적인 과정에서 형성되지만 캠퍼스 문화의 핵심 내용이기도합니다. 학교는 또 다른 새로운 발전의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학교 지도자들은 "교육을 하늘에 올려 교사와 학생이 서도록"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모든 교사와 학생 및 학교가 전문성, 교육 및 교육 수준을 더욱 향상 시키도록 유도합니다.
우선, 학교 교훈은 저의 게으름이라는 나쁜 버릇을 고쳐주었습니다.
저는 유치원 때부터 게으른 아이였어요. 일어나기 싫고, 학교 가기 싫고, 옷 입기도 싫고, 밥 먹기도 싫었죠. 어딘가에서 서두르는 사람을 볼 때마다 '뭐가 그리 급해? 왜 속도를 늦추지 않는 거야! 너무 빨리 달리면 넘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런 부정적인 생각은 제 게으름이라는 나쁜 습관에 빠져들게 했습니다. 초등학교에 들어섰을 때 게시판에 적힌 "교육은 하늘로, 교사와 학생은 우뚝 서게 하자"라는 교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교훈을 본 순간부터 저는 "게으르지 말고 마음속으로 실천하자"라고 스스로에게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숙제를 소홀히 할 때마다 "어떻게 글을 쓸 수 있지?"라고 스스로를 비판하곤 했어요. ! 저는 모든 일에 정성을 다해야 한다는 규칙을 스스로에게 부여했습니다. 왜 다시 옛 습관을 잡았지? 어떻게 그렇게 서 있을 수 있어!" 체육 시간에 선생님이 내준 운동 숙제를 너무 게을러서 못 할 때마다 저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생각했습니다."게으르지 말자고 스스로 규칙을 만들지 않았나요? 우뚝 서고 싶으면 열심히 해야지! 왜 이러는 거야? "더 이상 생각하지 않고 밖으로 뛰어 나가 라디오 연습을 진지하게 검토 할 수 없습니다.... 요컨대, 다시 게으름을 피우면 '게으름뱅이'가 사라질 때까지 나 자신을 놓아주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 학교의 모토는 저를 낙천적인 아이로 만들었습니다.
다시 기말고사가 다가오는데 지난번 시험을 잘 봤다는 사실에 조금 들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시험 전 복습'도 하지 않았어요. 드디어 시험 날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자신감을 가지고 논문을 완성하고 희망을 품고 제출했습니다. 며칠간의 '고통' 끝에 학교를 결석했지만 결과는 끔찍했습니다. 정말 슬펐어요. 학교를 나오면서 게시판을 흘끗 보는데 "교육은 하늘로, 교사와 학생은 우뚝 서게 하자"라는 학교 교훈이 떠올랐어요. "이런 사소한 좌절로 포기할 수는 없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금 시험에 떨어지지 않았나요? 괜찮아요, 다음에 다시 도전하고 다시 시작하세요! 우뚝 서는 학생이 되어야 합니다! "시험 사고 이후, 너무 비관적일 수 없고 모든 것을 낙관적으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그때처럼 슬펐던 적은 없었습니다!
학교 교훈은 저를 성장하게 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교훈, 너는 나를 변화시켰다!
삶의 진정한 의미는 길이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폭을 끊임없이 넓히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인생은 수십 년을 허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가 항상 맹목적으로 물질적인 삶만 추구하고 영적인 풍요로움을 무시한다면 말입니다. 그러면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무엇을 서둘러 수확할까요? 누구나 피할 수 없는 좌절을 겪습니다. 용감한 사람에게는 좌절입니다. 약한 사람에게는 좌절입니다.
걸림돌. 제 생각에는 제 관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핵심은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느냐입니다. 인생에 대해 좀 더 낙관적으로 생각하고 좌절에 직면했을 때 자신감을 가지면 어떨까요?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의 반짝임! 아마도이 순간 그는 발견 될 것이므로 우리는 자신을 올바르게 평가해야합니다.
칭화대학교의 교훈은 모든 학생들에게 '자기 계발, 미덕'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네, 이것이 바로 인생에 필요한 정신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이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강함은 자신감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자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이 어떻게 자립할 수 있을까요? 애초에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이 어떻게 좌절을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용기를 가질 수 있을까요?
접기. 그는 어려움에 짓밟힐 뿐입니다. 자신감은 또 무엇이 될 수 있을까요? 자신감은 사람을 들어 올리고 용감하게 만들 수있는 힘입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악마와 같습니다. 너무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은 스스로를 가라앉게 만들 뿐입니다.
나도 어쩔 수 없어요! 요컨대, 자립하려면 먼저 자신감이 있어야 합니다. 진정으로 자립적인 사람은 좌절을 극복할 수 있을 만큼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소위 미덕이라고 불리는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한 일종의 관용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서로 사이좋게 지내다 보면 항상 창이 있기 마련입니다.
방패, 아마도 때때로 우리는 얼굴이 붉어 질 것이지만 진정하고 신중하게 생각하십시오. 친구는 상호 이해 관용이 아닌가요? 모든 것이 계산되고 항상 조심하세요!
진정한 승자는 오늘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계산하지 않고 오늘 의미있는 일을했는지 생각할 것입니다. 학습도 마찬가지입니다. 학습의 어려움은 피할 수 없으며, 대신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강해지는 것뿐입니다.
열등감. 학습은 끊임없는 탐구와 발견의 과정이지만, 동시에 끊임없는 서투름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낮은 자존감은 인생의 걸림돌입니다. 이러한 걸림돌을 밟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만 오늘의 무지와 작별할 수 있습니다.
낮은 자존감에서 일어나는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손익을 알고 끊임없이 발전할 것입니다. 따라서 낮은 자존감을 넘어서서 자신의 단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노력 만하십시오.
요컨대, 무엇을하든 '자기 개선과 미덕'의 정신을 가져야합니다. 누구나 패배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과 관용을 가지고 맞서야 합니다. 자신감과 관용이 있으면 그는 다른 푸른 하늘을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