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언문
중야오는 '정자체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소문자에는 사무용과 인장용 사이에 사무적인 획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평범하고 단순하며 우아함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다른 작품에 비해 고전적인 '신고서'는 붓놀림과 구조에서 일반 서체의 성숙한 형태와 숨결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을 복사할 때는 레귤러 스크립트의 붓놀림을 일부 유지하세요.
노선의 열세 줄
왕셴즈의 '노선열세 줄'은 스타일이 우아하고 붓놀림이 자유분방합니다. 청나라의 양빈은 "소문자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아름답고 부드러운 문자"라고 극찬했습니다.
"궁극의 소문자"라고도 불리는 초서는 중국 서예의 궁극이자 아름다움의 정점이며, 진나라와 당나라가 초서의 맥을 이어가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서체와 우아한 문자, 그리고 더욱 성숙한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여기에서 왕셴즈의 일반 서체는 더 이상 사무적이지 않고 글꼴이 가로에서 세로로 바뀌었습니다. 복사할 때는 선의 강성을 보여주기 위해 가는 펜촉 사용에 주의를 기울이고 세로로 길게 써서 사무적인 필체를 피해야 합니다.
징
고대인들은 영비경에서 붓의 사용에 대해 설명할 때, 붓의 사용은 계곡에서 새가 지저귀는 것과 같으며 갑자기 높고 낮은 소리가 나며 청아하고 맑고 보기에 아름답다고 말했습니다.
양식을 고치고 간결함을 이해하면 영비경에서 시작하여 당나라의 경전 작성의 숙달 단계에 진입하여 저속하지 않고 예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영비경은 당나라의 대표적인 소문자 경전으로, 이를 통해 당시의 경전 지식과 경전 작성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심경
심경은 당나라 시대에 중국에 살던 일본인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당시에는 인쇄술이 대중화되지 않았습니다. 고전을 보존하고 보급하기 위해 불교 고전을 베끼는 일에 종사하는 전문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유교 고전의 초기 모델은 한나라와 위나라의 일필휘지였습니다. 이는 북진, 남진 두 왕조를 거치면서 변형되고 발전하여 현재 우리가 보는 수나라와 당나라 경전의 기본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고전을 쓰는 것은 단순히 먹과 붓으로 쓰는 것뿐만 아니라 붓의 구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들기와 압력을 익히고, 간결한 구조를 파악하는 등 여러 가지 글쓰기 시도와 기본을 인식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심경의 산문에서 우리는 당나라 유교 고전의 친숙하고 안정적인 일상적인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도덕경
조맹부가 쓴 노자의 도덕경은 독특한 아름다움과 긴장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는 중요와 '두 왕'의 고대 사상을 계승하면서 도덕경의 당나라 서체를 깊이 연구했습니다.
징셩의 자연스러운 필체에 자신만의 스타일과 예술적 표현을 더하고 선대의 복잡하고 다양한 붓놀림 중에서 선택했습니다. 그는 붓놀림의 난이도를 낮추고 배울 만한 가치가 있는 부드럽고 미묘한 기질을 부여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게으름의 푸가
주윈밍의 소문자는 중야오와 왕시즈의 연결고리로, 중야오의 둥글둥글함과 왕시즈의 우아함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붓놀림은 섬세하고 묵직하며 선은 촉촉하고 응축되어 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유휴 감정'도 비슷하며, 유머 감각이 뛰어나고 영성과 서투름 사이의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복사 할 때 전체 작품을 통해 스키밍, 하향 압력, 긴 수평 및 수직, 수직 및 수평 굴곡 및 확장 등의 구조에주의를 기울이면서 전체 상황의 균형을 맞추는 역할을합니다.
조당의 천자문
원정명의 소서는 전통적으로 명나라 최초의 책으로 간주됩니다. 그는 80세까지 소서를 빌리거나 돌려주지 않고 고요한 물처럼 절제하고 부지런히 썼다고 합니다.
조당십록은 원정명의 소서체의 걸작으로, 원정명 소서체 쓰기의 기술적 어려움을 엿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글씨의 날카로움, 붓놀림의 정확성, 엄격한 구조로 인해 더 얇고 아름답습니다.
기름에 싼 산닭
명나라 왕총의 유보산지. 소문자로 된 왕총의 작품은 위와 진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뤄신푸의 13행, 단순하고 우아하며 좋은 기질을 계승했습니다.
"유 바오 샨 지"는 정사각형과 둥근 펜으로 희미하지만 호흡이 희석되고 소멸됩니다. 복사 할 때는 획 사이의 공간에주의를 기울여 합리적인 스케일 내에서 통풍 및 제어 할 수있는 간격을 남겨 두어야합니다. 이 스케일을 벗어나면 단어의 구조가 느슨해집니다.
기안의 전기
기안은 서한 시대의 유명한 재상이었으며, 그의 행적은 『사기』 - 기안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맹부는 지안의 전기가 당나라의 유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고, 니잔도 "지안의 소문자 글씨는 강한 획으로 아름답게 묶여 있어 수나라와 당나라의 인물에 걸맞다"고 칭찬했습니다.
자오는 67세 때 이 작품을 썼습니다. 붓놀림은 시대를 초월하여 아름답고 압도적이고 상쾌한 느낌을 주면서도 동시에 편안하고 여유롭습니다. 이 작품을 모사할 때 당나라의 경전 필법을 떠올리면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