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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본성의 빛으로 빛난다-"Wuthering heights" 의 세 가지 사랑의 비교

? 영국의 걸출한 여작가 에밀리 브란트의' 울부짖는 산장' 은' 빅토리아 시대의 가장 성공한 소설 중 하나' 로 칭송되어 가슴 뭉클한 감정력으로 수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였다. 이 소설을 읽을 때, 이런 감정력은 바로 소설 속의 세 가지 다른 사랑 형태를 바탕으로 한 사랑과 증오, 인류와 세속, 자유와 속박, 야성과 문명의 대결이라고 깊이 느꼈다. 그중에는 세속관념에 대한 인간성의 속박, 인간성에 대한 세속적인 반항, 우울하고 음울한 줄거리와 문구 사이에도 에밀리 브란트가 담겨 있다

? 울부짖는 산장' 은 에밀리 브란트의 유일한 소설이다. 1847 년 출판의 시작 부분에서, 소설은 실제로 사람들에 의해 무시 되었다, 3 년 후, 메리 로빈슨의 "에밀리 브란트 전기" 출판, "Wuthering 빌라" 정말 독자의 시야에, "빅토리아 시대의 가장 성공적인 소설 중 하나" 로 알려져 있습니다. < P > 1 여 년 동안' 울부짖는 산장' 은 심금을 울리는 이야기 줄거리, 시적인 장면 묘사, 생동감 있는 인물 형성, 그리고 한창인 애증의 증오로 수많은 독자와 평론가를 끌어들여 세계 1 대 소설 명작 중 하나로 꼽았다. 예로부터' 울부짖는 산장' 에 대한 평론이 엇갈려, 셰익스피어의' 리어왕' 과 견줄 만하고, 그 칭찬을 높이 평가한다. 이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이 주류 밖의 지류일 뿐 영국 문학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울부짖는 산장' 이라는 소설이 오랫동안 억만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분명 그 독특한 매력이 있었다. 유명한 문학 번역가 방평은 "주제사상, 예술구상, 예술기교, 그 깊이는 한 눈에 끝까지 바라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위대함',' 독특함',' 출중하다' 와 같은 형용사를 옮기는 대신, 나는 차라리 이렇게 칭찬을 표현한다. 정말 끝없는' 울부짖는 산장'! 우리나라의' 홍학', 유럽의' 사학',' 호학' ('울부짖는 산장' 도 이렇게 이름을 정할 수 있다면) 역시 끝이 없구나! "

1 ~ 2 세대 간의 세 가지 사랑

? 천 명의 독자 천 명의 햄릿, 서로 다른 독자와 평론가들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울부짖는 산장' 의 반짝이는 점을 발굴해 이 소설의 영혼을 분석해 볼 수 있다. 소설은 히스클리프, 캐서린, 린턴을 둘러싼 삼각사랑으로 펼쳐졌다. 그 중에서도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초인세의 생사를 주선으로, 캐서린과 린턴의 결혼 사랑을 보좌하고, 할리턴과 캐시의 행복한 사랑을 결말로 삼았다. 여기서는 세 가지 다른 패턴의 사랑을 비교 분석하고 자유와 억압, 야성과 문명, 사랑과 미움, 첨예한 대립의 갈등 속에서 드러난 인간성의 빛을 탐구한다.

(a) 자유와 야성의 부름: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슈퍼맨 세상의 사랑

? 영국 평론가 모임은 "사랑의 고통, 미련, 잔혹함, 집념 등 어떤 소설이 더 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이렇게 복잡한 사랑은 바로 히스클리프와 캐서린 사이의 생사 연애인데, 이 사랑은 또 소년기와 성년의 두 단계로 나뉜다.

1, 수정처럼 투명한 소년사랑 < P >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은 한 쌍의 청매죽마였다. 소년시절의 감정은 이 사랑 중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부분이다.

? 히스클리프는 향신 에른쇼 씨가 울부짖는 산장을 데려온' 불쌍함' 이고 캐서린은 울부짖는 산장의 천금 아가씨이다. 출신으로 볼 때 그들은 두 개의 다른 계급에 속한다. 이 두 사람의 초기 사랑이 계급의 질곡을 뚫은 것은 두 사람의 성격 중 * * * 같은 자유에 대한 갈망과 열정에서 비롯된 것이다. < P >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은 본질적으로 개인의 감정의 해방과 자유를 극도로 중시하지만, 그들도 여러 방면에서 온 속박을 당했다. < P > 히스클리프는 리버풀 거리의 기아일 뿐, 국가도 없고, 지위도 없고, 재산도 없고, 인종도 없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울부짖는 산장에서 성장하는 과정에서 외부의 타격과 압박을 받을 운명이다. 에른쇼 씨가 그를 총애했지만, 산장의 도련님 힌들리에게 위협을 느끼게 해 주었고, 그로 인해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더욱 그를 괴롭히고 능욕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렇게 독재적이고 억압적인 생활 환경에서 발랄하고 귀여운 캐서린은 히스클리프의 햇빛과 따뜻함이다. 착한 하녀 넬리도 히스클리프에게 똑같이 좋지만, 그녀는 단지 그를 아이로 보살피고 약자로 동정할 뿐이다. 캐서린과는 달리 그녀는 히스클리프의 확고한 동맹이다. < P > "그녀는 히스클리프를 너무 좋아한다. 우리가 정말로 그녀를 처벌하고 싶다면, 가장 강력한 트릭은 그들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히스클리프를 위해서, 그는 우리 누구보다도 욕을 많이 받았다. "

? 따라서 히스클리프에 대한 사랑과 수호는 캐서린이 그의 마음속에서 대신할 수 없는 지위를 확립했다.

? 캐서린의 관점에서 볼 때, 귀족 아가씨로서, 그녀는 외부에서 온 세속적이고 예교의 한 아가씨에 대한 여러 가지 요구를 받았고, 그녀의 언행은 반드시 그녀의 귀족 아가씨의 신분에 부합해야 하는데, 이것들은 소년의 본성에 어긋난다. 결국, 하녀 넬리의 눈에는, 그녀는' 야무지고 가죽이 많은 계집애' 였다. < P > "그녀는 하루 만에 5 여 차례 우리 모두를 인내심을 잃게 할 수 있었다. 그녀는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순간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언제나 말썽을 부려 우리를 잠시도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그녀의 감정은 항상 매우 높았고, 혀는 언제나 한가할 수 없었다. 노래도 하고 웃음도 할 수 없었고, 누가 그녀를 부회하지 않으면 그녀는 누구를 얽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소년 캐서린은 확실히 전통적인 의미의 천금아가씨가 아니다. 그녀의 성격은 활발하고 야성과 반항적인 요인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는 자유를 갈망하고 감정의 해방을 갈망하는데, 이 점에서 울부짖는 산장 전체나 캐서린의 모든 생활 범위 중에서 히스클리프만이 그녀와 같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울부짖는 산장의 외부인인 히스클리프는 그녀가 갈망하는, 반항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발레시프는 "사랑 대상의 선택은 익숙한 이성 중 한 사람에 대한 구체적인 편애, 즉 그 사람의 가치를 이상화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히스클리프와 캐서린 소년 시절의 사랑은 서로 아는 데서 비롯됐고, 서로 알고 사랑하며, 다른 여러 가지 요인을 섞지 않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사랑은 수정처럼 투명하고 순결하며 아름다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2, 얼음불 이틀간의 성년 사랑

? 린턴의 출현은 이 사랑이 비극으로 향하는 시작이다. 그의 출현은 캐서린의 머리 속에 깊이 파묻힌 세속적 관념과 소녀의 허영심을 깨웠다. 히스클리프는 더 이상 그녀의 세상에서 유일한 것은 아니지만, 비록 그녀는 여전히 그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 P > 많은 독자들이 캐서린의 불협화음과 허영을 비난했지만, 사실 여주인공도 나무랄 데가 없었다. 린턴은 예쁘고, 젊고, 활발하고, 부유하고, 교양 있는 도련님으로, 소녀들에게 매료된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캐서린이 엿보는 동안 본 호화로운 무도회, 아름다운 의상, 남자의 정성까지 더해져, 세상 물정을 모르는 젊은 소녀에게 치명적인 유혹력을 가지고 있다. 더구나 성장의 대가일지도 모른다. 점점 커져가는 캐서린은 타고난 계급의식을 깨우기 시작했다. 히스클리프와 결혼하면 신분을 떨어뜨릴 수 있지만 린턴과 결혼하면 그 지역에서 가장 귀한 여자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완전히 허영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의 가장 진실한 사회 관념이다. 또한 캐서린은 원래 귀족 아가씨였다. 히스클리프와 같은 무식한 가난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 것이 충격적이었다. 그래서 캐서린은 린튼의 흔들림으로 인해 감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웠지만 도리에 어긋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헤겔은 사랑의 충돌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명예와 사랑의 충돌이다. 둘째, 정치적 목적, 조국에 대한 사랑, 가족 의무 등 영원한 실체의 힘 그 자체다. 셋째, 사물의 예사로운 진화, 생활 속 산문성 사물, 재앙, 정욕, 편견, 편협함, 타인의 이기심, 다양한 사고와 같은 외적 상황의 장애물이다.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사랑의 비극의 근원은 첫 번째 종류의 갈등, 즉 명예와 사랑의 충돌이다. 명예는 사회의 힘과 이 젊은 연인의 족쇄, 또는 세속적인 억압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들은 반항을 시도했지만, 아쉽게도 성공하지 못했다. 이 전투에서 캐서린은 먼저 굴복하기로 선택했다. 이는 그녀의 성격의 약한 부분, 즉 인간의 이기심, 허영심, 나약함을 드러낸다. 캐서린은 어느 정도 히스클리프를 배신했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 그를 깊이 사랑했다. 히스클리프와의 재회는 그녀를 흥분시켜 스스로 할 수 없게 하여, 린턴의 존재를 소홀히 하고, 심지어 린턴이 그녀와 함께 이 기쁨을 나누도록 요구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그녀가 린턴과 히스클리프 사이의 갈등에 직면했을 때 매우 고통스러웠거나, 아니면 그녀의 내면의 발버둥을 위해 고통스러웠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린 시절의 무지는 이후의 딜레마로 이어졌고, 이로 인해 그녀는 자신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었다. 캐서린의 마지막 붕괴도 그녀가 진정으로 깨달은 진정한 자신에 대한 사랑이었다. 그녀는 후회하고 발버둥쳤고, 결국 이런 고통, 회한, 미안한 감정으로 죽을 때까지. 여기서 인간 본성의 모순성이 다시 한 번 드러난다. 히스클리프는 이번 사랑 전투에서 유일하게 요새를 지키는 전사였지만 사실은 돌이킬 수 없었다. 결국 캐서린이 린턴을 결혼의 반려자로 선택한 후, 고통스러워 결국 가출했다. 몇 년이 지난 후에 히스클리프는 마침내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시간은 당초의 야생 소년을 잘생기고 건장한 남자로 키웠지만 캐서린에 대한 감정을 식히지 않고, 오히려 시간과 거리의 이중 촉매로 어린 시절부터 고집이 세던 이 남자의 연인에 대한 집착과 그리움을 깊어지게 했다. 특히 캐서린을 만난 후, 그녀의 마음이 여전히 그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여 캐서린을 더 놓을 수 없게 했고, 캐서린에 대한 사랑도 더욱 열광했고, 거의 병적인 미련에 빠져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의 마음속에서 캐서린은 여전히 그의 것이다. 그녀는 그의 보배이며, 그의 생명의 근원이다! 린턴이 뭔데? "그의 약한 몸으로 그는 8 년 동안 최선을 다해 사랑했지만, 내가 하루를 사랑하게 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죽음도 히스클리프의 사랑을 멈출 수 없다. 그는 캐서린이 항상 그의 곁에 있었고 떠나지 않았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 애정 어린 외침을 들어라: "들어와! 들어와! 캐시, 어서 와 오, 어서, 한 번 더! 오! 내 사랑, 내 이번 한 번만 들어 봐! 캐서린, 마지막이야! " 얼마나 비천한 구걸인가, 또 얼마나 뜨거운 사랑인가! 히스클리프는 그가 죽기 직전에 캐서린의 영혼에 대한 환각으로 가득 찼는데, 죽음이 캐서린과 진정으로 결합될 수 있기 때문에 죽음은 그에게 천국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 어린 시절의 만남으로 히스클리프는 과격한 반항적인 성격을 갖게 됐다. 캐서린에 대한 그의 사랑은 분리될 수 없었고, 모든 장애물은 맹렬한 보복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었다. 그중에는 그의 인간성에서 왜곡된 면이 있지만, 어쨌든 극단적인 증오와 파괴는 심리적 메커니즘에서 모두 사랑에서 나온 것이다. < P > 히스클리프와 캐서린의 사랑, 남녀 주인공이 추구하는 것은 육체적 욕망의 만족이 아니라 일종의 영혼의 결합으로 캐서린 자신의 말로 "내 영혼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든 그의 영혼은 내 영혼과 똑같다" 고 말했다 결국 영혼의 쌍숙양서의 결말이 되는 것은, 더욱이 그것을 세상을 초월하는 생사연으로 승화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의 결합은 인간의 본성에서 자유에 대한 갈망에서 비롯되었다. 그들은 함께 노력한 적이 있다. 그러나 인간성의 약점이기도 하다. 서로 평생 아쉬움을 남기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서로에게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서로를 괴롭히고 있다. 빙화 이중천이 바로 가장 진실한 사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b) 감정과 물질의 거래: 린턴과 캐서린의 사랑

? 린턴과 캐서린 사이에는 한 마디로, 정확한 시간에 잘못된 사람을 만나는 것이다.

? 린턴과 히스클리프는 완전히 다른 두 존재이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린턴은 예쁘고 젊고 활발하며 교양 있는 도련님이다. 히스클리프가 겨울에 광렬한 황사가 일어난다면 린턴은 봄날의 따스한 태양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신분, 지위, 부, 교양, 외모, 성격 등 어떤 면에서도 린턴은 히스클리프와 강렬하고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 두 사람이 캐서린을 제외한 어떤 소녀 앞에 동시에 나타난다면 린턴은 히스클리프보다 더 매력적인 매력을 지녔다. 캐서린이 문명세계에서 온 부름을 느끼게 하는 강한 대조의 존재로, 린턴이 캐서린과 히스클리프의 사랑길에서 급커브를 이루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 린턴은 좋은 남편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우리 시대에 그도 매우 인기 있는 훈남이어야 한다. 그는 캐서린을 사랑하고, 무조건 포용하고, 사려 깊고,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그녀를 화나게 할까 봐 걱정하며, 이런 두려움을 세심하게 감추고, 교양 있는 사람이지만, 하인이 캐서린을 존중하지 않아 화가 난다. 그는 묵묵히 캐서린과 침묵을 지켰고, 그녀의 기쁨에 기뻐했다. 심지어 그는 캐서린을 위해 그가 줄곧 업신여겼던 무례한 라이벌인 히스클리프의 방문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캐서린의 삶에서 히스클리프의 그림자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면, 그들은 매우 행복하고 완벽한 부부가 될 것이다. 애석하게도 할 수 없다.

? 캐서린은 에린턴의 것이다. 다만 이런 사랑이 너무 많은 불순물을 섞은 것은 결코 마음과 영혼의 깊은 곳에 새겨진 사랑이 아니라 숲 속의 잎처럼 시간이 바뀌는 것이다. 마치 겨울 나무가 시들어가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넬리가 말한 바와 같이, "당신이 에드거 씨를 사랑하는 이유는 아름답고, 젊고, 활발하고, 부유하고,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이 마지막 점은 아무런 이유도 아니다. 그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너는 아마 그를 사랑할 것이다. 그리고 그가 당신을 사랑한다고 해도, 그가 처음 네 가지 매력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그를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 P > 네, 캐서린의 사랑은 순수하지 않습니다.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린튼 본인이 아니라 린튼에 둘러싸인 후광입니다. 그의 신분, 지위, 부입니다. 그녀는 심지어 순진하게 이것들을 이용하여 히스클리프가 지위를 높이고 신분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랐다. 린턴의 사랑을 얻기 위해, 그녀는 항상 그 앞에서 자신의 진실한 성격을 감추었다. 이후 결혼생활에서도 캐서린은 자기도 모르게 자신을 억누르며, 자신의 성격에서 거칠고 자유로운 면모를 귀부인의 용용용한 신분에 감추고,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여 문명가족의 부름에 응했다.

린턴과 캐서린 사이의 사랑은 인간성의 갈망과 마음의 상호 흡인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문명사회에서 세속적 관념의 유도에서 비롯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