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종은 마술 도구로 존재했습니다. 마법사, 승려, 도사들이 주문을 걸 때 종을 흔들었습니다. 주문을 발동하기 위해 종을 흔들어야 한다는 필요성에서 점차 진화하여 종은 집안의 악을 제압하는 도구가 되기도 했습니다.
풍수에 대한 나의 견해는 첫 12개 단어입니다.
실용적이고, 편리하며, 편안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아름다운 것이 좋은 풍수입니다. 풍수의 일반적인 원리는 기초입니다. 집이 이러한 가장 기본적인 기초를 충족할 수 없다면 풍수는 전혀 없다고 말해야 합니다. 이러한 표준을 사용하여 측정하는 것은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위의 관점과 일치하면 풍수는 긍정적으로 해석되고, 위의 관점과 반대되면 풍수는 부정적으로 해석됩니다. 현대 사회의 완전한 주택 세트는 실용성, 편리성, 편안함, 안전, 위생 및 아름다움의 개념에 따라 구상, 설계 및 건축되었습니다. 댓글을 달기 위해 고대 "나(노새) 말" 개념을 사용하는 것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집에 사당이 없고, 설령 사당을 증축하더라도 임시적이고 임의적인 증축일 뿐이며, 대칭적인 중심선 위치에 있지도 않다. 이 핵심 문제로 인해 현재 많은 소음을 발생시키고 있는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를 포함하여 집에 존재했던 모든 금기가 완전히 해소된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고대 가옥에 사당이 없으면 금기 중 가장 큰 금기이며, 대악 중 가장 큰 사당이 있을 수 있으며, 사당을 생략하거나 임의로 설치할 수 있으며, 어길 수 없는 금기도 있었습니다. 소위 풍수 대가들은 멍청하고 잘못된 평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을 선택하고 구입하는 방법은 모두의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열망의 가장 중요한 신호는 '좋아요'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좋아하는 것이 좋은 풍수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딜 가도 우울하거나 심지어 불편하기까지 합니다. 아무리 좋은 곳이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좋은 곳일 뿐, 그 사람에게 꼭 필요한 좋은 풍수는 아닙니다. . 직장인들은 주로 교통이 편리한 곳, 학교에서 아이를 돌봐주는 곳, 학교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하고, 노년층은 공원과 가까운 곳을 선택하고, 쇼핑이 편리한 곳은 쇼핑몰과 가까운 곳을 선택합니다.
거실 문에 있는 루반자로 측정한 크기가 아주 불운하고 풍수와 관련이 있는 걸까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잘생겼다, 잘생겼다는 것은 상서로운 일이고, 그 반대는 불행한 일이다. 실제로 어떤 숫자든 상서로운 버전과 불운한 버전 모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한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정신 세계와 발전 추세가 편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왜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가장 좋은 풍수란 무엇일까? ——최고의 풍수는 탐욕도 없고, 욕망도 없고, 사치스러운 희망도 없고, 예상치 못한 기대도 없는 균형 잡힌 사고방식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이 풍수와 관련이 있나요? 주택 문제를 이해하는 스승이 있나요? ——아이를 키우는 것은 확실히 풍수와 관련이 있습니다. 풍수의 주관적 조건은 사람들의 이념적 기반이고 풍수의 객관적인 조건은 주변 환경입니다.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며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에 확실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풍수는 생활 지형의 올바른 선택입니다. 수백 개의 유적을 통해 얻은 결론은 대부분이 풍수와 기, 나침반 사용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분명히 나침반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지형과 조건의 한계로 인해 기본적으로 1표 거부권입니다. , 연속 인구가 남지 않습니다. 내가 현실에서 발견한 사례는 지형이 불법이고, 생활과 생산 조건이 부족하며, 풍수와 나침반을 사용하는 것이 어린이 장난이고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실용적이고, 편리하고, 편안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이고, 아름다운 것이 좋은 풍수입니다. 풍수란 무엇일까요? 과학적 관점에서 좀 더 생각하는 것이 더 유익합니다."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예전에는 여러 지역에 집을 짓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철근, 시멘트, 유리, 수돗물, 전기, 가스가 있어 열악한 지형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품질의 건축자재로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 나무, 흙, 종이 창문, 물 리프트, 초가지붕, 소나무 불과 강철 막대, 시멘트, 유리벽, 수돗물, 전기 및 가스는 절대적으로 두 가지 풍수 의미이며 또한 시대의 진보와 과학의 혜택을 나타냅니다. 인류에게 전례 없는 새로운 세계를 선사합니다. 나무, 흙, 종이창, 물 게양, 초가, 소나무 불의 시대에는 바람이 태양을 향하는 저지대를 선택할 수 있었고 집은 높을 수는 없지만 짧을 수있었습니다.
현재 상황은 마치 머리 없는 파리가 물속을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이는 물의 흐름이 불규칙하거나 물이 임의의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풍수가 이렇다면 사람과 사물은 서로 연관되어 있을 것이다.
대칭: 대칭의 핵심 내용은 집의 중심과 초점을 갖는 것인데, 인문학, 행위, 행동에는 중심과 초점이 있어야 한다는 것, 즉 인간의 본성이 있어야 한다. 등뼈가 있고 할 수 없습니다. 어리석은 파리입니다. 전통적인 풍수는 실제로 자연과 인체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풍수 미학인 대칭 이론입니다. 원, 사각형, 직진성의 관점에서 생각해보면 인체는 실제로는 불규칙한 요철과 볼록의 형태이지만 인체의 주요 미학적 특징 중 하나는 풍수지리의 통일성 개념처럼 좌우대칭이다. 인간과 자연, 전통 건축에 구현된 기본 핵심은 좌우 대칭 대칭, 앞뒤 대칭, 대칭의 균형을 추구합니다.
반드시: 1. 이는 이러한 구조와 설정이 중복되는 것이 아니라 필수가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필요하지도, 불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실제적인 의미는 거의 없습니다. 아니요. 정상적인 생활에는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이러한 구조와 환경은 인간에게 필요하며 인간에게 봉사합니다. 둘째, 이러한 구조와 설정의 위치를 바꾸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즉, 이렇게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왜 좌석 두 개를 펼쳐야 합니까? 필요, 필요성, 실용성, 편안함, 사랑, 감사, 풍수가 좋아야합니다.
집의 두 침실을 분리하는 반투명 유리가 풍수에 영향을 미칠까요? ——답은 이렇습니다. 그러한 질문에 대해서는 그것이 필요하거나 필요한지 여부가 풍수 품질을 측정하는 기준입니다. 가정의 젖빛유리는 주택과 가구의 필수 구성요소로, 독성이나 유해물질이 아니며 견고하고 안전하게 설치되며 풍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젖빛 유리는 집과 가구의 필수 구성 요소는 아니지만 중복 구성 요소, 독성 및 유해 물질인 경우에만 풍수에 영향을 미치며 설치가 견고하지 않고 안전하지 않습니다.
실용성: 예를 들어 창문을 어딘가에만 배치할 수 있고 조명 효과가 좋다면 풍수가 좋다는 뜻입니다. 다른 장소에서 조명 효과가 좋지 않거나 조명이 전혀 없다면 실제로는 풍수가 나쁜 것입니다. 또 다른 예: 우물의 위치를 선택할 때 아무리 좋은 위치라도 물이 나오지 않으면 헛되고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물을 파는 경우에는 먼저 보장할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물이 나올 수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또 다른 예: 침대 머리맡을 창가에 두고 매달린 동박과 오제동전을 녹여도 괜찮을까요? ————실용 가치가 없습니다. 도난방지 안전망이나 창문이 없으면 침대 옆이 창문 가까이에 있을 수 없어 안전하지 않습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의 황제의 돈을 모두 모아 연결시켜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이 문제에 있어서 도난방지용 보안창을 설치하면 천황 1만명의 풍수지폐를 상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 침실에 욕조를 두는 것이 무엇이 문제입니까?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물건을 있어야 할 곳에 배치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침실에 욕조를 놓는 것은 결코 욕조를 놓아야 할 장소가 아닙니다. 그러나 상황은 항상 변합니다. 정상적인 교통 및 활동에 영향을 주거나 방해하지 않고 풍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다르게 행동하는 것이 더 적절하다면 침실에 둘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 북쪽과 남쪽을 향한 2개의 출입구가 있는 침대가 있습니다. 한쪽은 유리로 밀봉하고 다른 쪽은 유리문을 설치하고 싶습니다. 어느 쪽을 밀봉하는 것이 더 좋은지 주인님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문으로 놔둬? ——답변은 현장에 있지 않아 확실히 답변드릴 수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만 답변드리겠습니다. 1.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2. 집의 공간과 목적(즉, 집의 용도에 따라)에 따라 공간의 합리적 사용, 편리성, 실용성을 원칙으로 두 가지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문이 어느쪽에 설치되어 있는지.
마지막으로 풍수란 무엇일까요? 다른 방향으로도 이해하고 정의할 수도 있다.
실패하거나 재난을 당한 당사자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재난을 당한 당사자들의 상처에 소금을 더하지 않기 위해 실패하거나 재난을 겪은 당사자의 상처에 소금을 더하지 않기 위해 실패하거나 재난을 겪은 당사자의 상처에 소금을 더하지 않기 위해 풍수는 "학문"이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뒤로 물러서라'는 말을 통해 이들에게 합리적인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많은 비극은 분명히 주관적인 실수로 인해 발생하며, 많은 비극은 분명히 주관적인 '무력함'을 가지고 그 이유를 주관적으로 찾아보면 의심할 바 없이 또 관련 당사자들의 심리에 상처를 줄 것이며, 비극에 관련된 당사자들은 원한을 품는 경우가 많다. 이때 풍수는 항상 사람들이 객관적인 외부 세계에서 이유를 찾을 수 없도록 유도합니다. "보이지 않는 풍수 용어"의 정의는 실제로 고객의 마음의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물러나기"에 대한 합리적인 이유를 찾아야합니다.
사람을 위한 풍수의 '보행 찾기' 방법 역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어느 정도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지만, 풍수 발전의 관점에서 보면 개인의 주관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간섭하는 효과가 크다. 노력과 투쟁, 풍수의 결과는 항상 실패합니다.
주관적 책임을 객관적으로 돌리기 위해 풍수는 '무자비한 피부의 무력한 기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부패와 뇌물 수수로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면 풍수는 "운명의 별이 천라와 충돌한다"고 정의할 수 있고, 재난이 돈 때문에 일어났다는 것이 분명하다면 풍수는 " 부는 귀신을 죽이고 만난다." 즉, 관련 당사자는 "무과실"했지만 풍수에서는 "실수"했습니다. 이런 주관적 책임 감독을 객관적인 측면에서 비난하는 것은 객관적으로 이념적 부담을 완화하고 어떤 허영심을 충족시킬 수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는 개인의 주관적인 방향에서 이유를 찾지 않도록 유도합니다. 그러나 책임을 다른 방향으로 옮기는 것이 풍수의 가장 큰 결점이자 실수이자 약점입니다.
또 다른 장면이 생각나네요. 어느 청량한 가을날, 사랑스러운 엄마가 사랑하는 아기와 함께 야외에서 놀고 있었는데, 아기가 우연히 넘어져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그러자 사랑스러운 엄마는 아기를 일으켜 세우며 괴로워하며 아기의 몸을 쓰다듬었습니다. , 사랑스러운 엄마는 발로 여러 번 땅을 세게 밟으며 발로 차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빌어먹을 들판은 너무 위험해요. 우리 아기가 넘어지면 집에 가서 호미를 구해서 땅을 파야 해요. 아기가 다시 넘어지지 않도록." 이때 사랑하는 아기는 눈물을 글썽이며 몇 번 숨을 헐떡이며 울면서 대답했다. “빨리 집에 가서 호미 하나 가져와서 땅을 파야 해요.” 그래서 사랑스러운 어머니는 사랑하는 아기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괭이를 찾았습니다. 이것은 일부 풍수 관행의 진정한 묘사이자 전형입니다.
제 묘가 남쪽을 향하고 있는데 북서쪽에 10미터쯤 되는 우물이 있는데 중앙에 도로가 있어요. 이게 묘에 영향을 미칠까요? —— "천국의 황제"가 반드시 나타날 풍수 보물 땅에는 묘지에서 북서쪽으로 10m 떨어진 우물이 있는데 풍수의 영향이 틀림 없습니다. 그 이유는 황제로서는 위험이 큰 위치에 있어 매일매일 주목을 받기 때문인데, 어디에서나 실수를 하면 수천 개의 화살에 찔려 영원히 나락에 떨어지게 되는 비극을 안겨준다. 보기에는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묘지에 우물이 있든 없든 상관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평범한 사람들은 끝없는 심연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속인들은 당신이 심연의 밑바닥에 있으므로 더 이상 깊은 곳으로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몸은 다시는 산산 조각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풍수를 "황제의 예술"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풍수를 "황제의 서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풍수'라는 단어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중국 서북부의 사막과 고원에 가서 인생의 한 시기를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람이 뭔지 느껴지나요? 물이란 무엇입니까? 북서쪽의 사막은 수천 마일에 걸쳐 사람이 살지 않으며 식물도 없고 물도 없고 기온도 낮습니다. 반면 중국 남동부의 습하고 따뜻한 기후에서는 돌 위에 씨앗을 심습니다.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고 아름다운 식물을 키울 수 있으며, 생명의 생존을 위한 진정한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넓은 사막에서 수원이 특정 포화 수준에 도달하는 한 물뿐입니다. 아주 짧은 시간 짧은 시간 안에 사막은 생명이 가득한 오아시스로 변할 것입니다. 고산지대에 이르면 고산병이 심해지고 호흡이 어려워지는데, 낮은 고도의 공기가 얼마나 좋은지, 공기, 즉 바람의 존재감이 얼마나 대단한지 생각하게 된다.
풍수는 금기시되는 일이다. 중국인은 중국인에 대한 특정한 금기가 있고, 외국인은 외국인에 대한 특정한 금기가 있으며, 모든 민족은 각 국가마다 특정한 금기가 있습니다. 중국인의 특정한 금기를 풍수라고 하고, 외국인의 특정한 금기를 꼭 풍수라고 부르는 것은 아니지만, 외국인에게 특정한 금기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금기의 유래는 관습, 특정 사안에 대한 의견, 특정 동식물에 대한 금기, 특정 단어에 대한 금기, 문화적 의미, 비유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옥"이라는 단어로 설명되는 벽으로 둘러싸인 안뜰에는 "나무"나 "사람"이 있을 수 없습니다. 너무 크면 돈이 새기 때문에 문과 창문은 작아야 합니다. 붉은색은 붉은색을 두려워하여 침대 머리가 서쪽을 향하지 못하기 때문에 진화한 금기사항인데, 이는 '죽음은 해방이고 죽음은 해방이다'라는 불교와 도교 문화에서 유래한다. 구원." 서쪽 낙원, 서쪽은 사람이 죽는 곳이다" 등이 있다. "서쪽은 사람이 죽는 곳이다"라는 말은 해가 뜨는 현상과 해가 지는 현상에 대한 해석과 사고에서 나온 것이다. 천국. 이 금지 사항에 첨부된 다른 속담은 이 금지 사항에 대한 추가 설명을 기반으로 합니다...등등 그들은 신화에서 유래합니다. 복숭아나무는 악령을 물리칠 수 있으며, 이는 견딜 수 없는 열기로 인해 퍼진 전형적인 신화와 전설입니다. , 서쪽 태양 집 추운 날씨에 저항하기 어렵고 북서쪽 문과 창문에 금기 사항이 많기 때문에 "악"의 배열이 많이 있습니다. "객관적인 외부에서", "괴로운 내면의 주관적인 마음에 소금을 뿌리지 않기 위해" 이유와 답을 더 잘 찾기 위해 문, 창 밖에 보이는 뾰족한 뿔, 수직, 십자가, 활 등을 , 그리고 비전의 영역에서 사물, 돌, 부서진 산은 자연스럽게 "악"을 저지르고 "악"을 저지르는 물리적 예입니다. 과거나 지금이나 문과 창문에서 볼 수 있는 날카롭고 각진, 수직의, 십자형의 아치형 물체, 돌, 부서진 산 등 이러한 특징 중 한두 가지를 매우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은 가장 어려운 순간에 하나를 찾는다. 주관적이 아닌 객관적인 두 가지 해로운 것에 대한 마음의 균형감과 위로가 있어야 한다.
금기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것도 있고, 관례적인 것도 있는데, 그렇다고 해서 모두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임신 중에는 옷장을 맞춤화할 수 없다는 미신적인 속담이 있나요? ——이러한 관습은 극히 소수의 장소와 집단에서의 금지로만 간주될 수 있으며 보편성을 나타낼 수 없습니다. 임신 중에는 정숙성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집에서 물건을 옮기거나 공사를 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실제 사례가 있지만 옷장을 밖에서 맞춤화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맞춤 제작 후 바로 집으로 이사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러한 금지 사항이 있다면 다르게 취급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현대 과학 지식과 일상 생활 상식을 활용하여 생각하고 설명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