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 마가사
1970년대는 홍콩영화사에서 전환기였다. 1960년대 후반 제작이 0으로 떨어지자 광동영화는 다시 부흥하기 시작했다. 점차적으로 중국어 영화에서 공간을 차지합니다. 1960년대 쇼브라더스와 캐세이패시픽의 양대 경쟁에 비하면 1970년대 영화산업의 경쟁은 더욱 치열했지만 1980년대 후반만큼 분권화되지는 않았다.
당시 홍콩 영화산업은 여전히 수직계열화된 쇼브라더스 컴퍼니가 지배하고 있었고, 경쟁사인 캐세이패시픽의 퇴출로 인해 쇼브라더스는 홍콩영화계의 유일한 회사로 안정된 시기를 누렸다. 몇 년.
그러나 Shaw Brothers의 지배력은 곧 Golden Harvest에 의해 도전을 받았습니다. Golden Harvest의 책임자는 Shaw Brothers가 단독으로 승진한 Zou Wenhuai였으며 많은 전 Shaw Brothers를 초대하여 도움을 주었습니다. , 심지어 그만두기도 했습니다. 업계에서도 캐세이퍼시픽은 유휴 용화 영화 스튜디오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여 골든 하베스트가 쇼 브라더스와 경쟁할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지배력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았다. 골든 하베스트는 처음부터 쇼 브라더스의 경영 시스템과 시장 전략을 완전히 모방했고, 과감하게 복귀한 이소룡을 영입하기 전까지는 어려움을 겪었다. 미국 골든하베스트(Golden Harvest)가 전환점을 맞이했다.
Jiahe에게 이소룡이 갖는 의미는 실제로 그의 큰 매력이 아니라 이소룡과의 협력 방식에 있으며 Zou Wenhuai는 아웃소싱 생산 모델 구현, 권력 분산 및 위성 지원 배당금 제도를 도입해야만 회사가 쇼 브라더스의 지배권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Zou Wenhuai와 Bruce Lee
따라서 Bruce Lee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Golden Harvest는 Xu Guanwen, Sammo Hung, Jackie Chan을 의지하여 계속해서 Shaw Brothers를 포위하고 억압했으며, 점차 우위를 점하게 되었습니다.
쇼 브라더스와 골든 하베스트의 경쟁은 할리우드가 1950년대 스튜디오 시대에서 포스트 블록버스터 시대로 전환할 때 두 체제의 갈등과 매우 유사하다. 홍콩 버전의 갈등은 수평적이고 동시에 발생합니다. 이 두 시스템 간의 경쟁은 두 개의 다른 스타 시스템에도 해당됩니다.
쇼브라더스의 스타들은 거의 모두 회사의 '지원'을 받는 계약 배우들이다. 그들은 업계에 들어오자마자 쇼브라더스에 입사해 훈련을 받고, 회사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비교적 고정된 급여와 꼼꼼한 회사의 섭외에 따라 드라마를 맡는다.
지아허의 스타들은 대부분 세상에 나온 지 꽤 됐고, 지아허와의 관계는 위험을 감수하고 과일을 함께 나누는 파트너에 가깝다. 이 두 시스템의 스타들은 기질, 능력, 미래 운명에서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서관원, 삼모흥, 성룡으로 대표되는 골든 하베스트의 스타들은 홍콩 영화계의 상록수이자 주춧돌이 될 것이며, 그들의 영향력은 오늘날까지 이어질 것이다. .
쇼 브라더스의 쇠퇴 이후 왕위, 리리화, 위에화, 티렁, 장데이비드, 류자후이 등 쇼 브라더스 스타 중 일부는 연기를 중단하고 일부는 이민을 갔다. 일부는 텔레비전으로 옮겨갔습니다. 새로 떠오르는 TVB 미술 교육 세대에게 큰 화면이 넘겨졌습니다.
리리화
여기서는 쇼브라더스 스타들만 이야기한다. 1970년대 쇼브라더스는 장철이 일으킨 남성스타들의 세계라고 할 수 있다. 이전의 음양 상황을 변경했습니다. 1965년 이전의 쇼 브라더스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여배우는 린다이(Lin Dai), 리리화(Li Lihua), 레티(Leti), 링보(Ling Bo)였으며, 그들을 주연으로 한 남자 스타는 조레이(Zhao Lei), 관산안(Guan Shan An)과 같은 잘생긴 배우였다. 전통적인 틈새 시장.
레티와 조레이 주연의 '중국 귀신 이야기'
무술이 부흥한 후 가장 인기 있는 남자 스타로는 왕위, 티룽, 데이비드 지앙, 진관타이, 그리고 그들을 위해 연기한 Fu Sheng "Bazai"의 여배우들도 Lin Dai, Li Lihua와 같은 우아하고 매력적인 공주에서 Jing Li, He Lili 및 Li Jing과 같은 작고 패셔너블한 소녀들로 바뀌었습니다.
Jing Li는 Shaw Brothers 배우 Jing Miao의 딸입니다. Jing Miao는 Shaw Brothers Actors Troupe의 멘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Jing Li는 단연 '2세대 스타'입니다. 이런 상황은 당시 홍콩영화계에서는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Jing Li는 대학 재학 중 Shaw Brothers에 합류했으며 데뷔작은 Qiong Yao의 소설을 각색한 "Ship"이었습니다.
<배>
리징의 기질은 의상영화나 무협영화에 어울리지 않는데, 당시 쇼 브라더스의 주류 장르였기 때문에 <배>에도 출연했다. The Ten'은 'Er Money Dart', 'Ma Yongzhen', 'Jingma'와 같은 영화에 등장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Jing Li가 아버지의 네모난 얼굴을 물려받았고 실제로 사람들이 원하는 전통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며 그녀 자신에게는 Zheng Peipei의 영웅 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때리는 여자' 역시 설득력이 부족해 좋은 가정 여성의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인상을 남긴다.
Jing Li는 초기에는 Zhang Che와 더 많은 협업을 했고 나중에는 Chu Yuan과도 협업했습니다. '작은 건물 속의 꿈'은 리징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전형적인 쇼 브라더스의 슬픈 문학영화다. 그녀의 파트너는 그녀와 10번 이상 함께 작업한 윤링이다.
"작은 건물의 남은 꿈"
Chu Yuan의 말에 따르면 Jing Li는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독특한 우울한 기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영화에 캐스팅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면 동정심이 생길 것입니다.
Shaw Brothers 아래에는 많은 여성 스타가 있으며 그 중 Jing Li보다 예쁜 사람이 많지만 그 중 누구도 그녀의 기질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번 작품에서 리징은 캐릭터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헤어스타일과 의상을 자주 바꾸는 모습으로 긴 머리, 짧은 머리, 땋은 머리, 윈드브레이커, 나팔팬츠, 퍼 퍼 등을 시도했다. 캐릭터의 외모와 심리를 파악하는 탁월한 능력을 반영합니다.
실제 생활에서 Jing Li는 Chu Yuan이 말했듯이 우울하지 않으며 관대하고 말을 잘하며 결코 가식적이지 않고 활기차고 장난스럽고 때때로 다른 사람들과 농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징먀오 신부는 딸의 성격을 예측할 수 없다고 말했다.
리징은 처음에는 무술 연기에 익숙했지만, 의상영화가 쇠퇴하면서 매우 익숙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쇼 브라더스의 규정에 따르면 의상 영화에서 배우의 의상은 전문 의상 부서에서 담당하고, 패션 영화에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직접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Jing Li가 매우 어렵습니다.
Jing Li가 He Lili로 교체된다면 옷 선택은 전혀 문제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허릴리는 뛰어난 외모와 큰 키, 표준적인 타원형 얼굴로 다양한 패션과 의상을 쉽게 소화할 수 있어 쇼 브라더스 최고의 미인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허리리
생활 속에서 허리리는 패션에 매우 관심이 많았고 옷차림에도 남다른 애착을 갖고 있었다. 당시 홍콩의 일부 유명 백화점에서 유럽의 새로운 패션을 선보인 적이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그들은 He Lili에게 전화해서 입어 달라고 요청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될 것입니다. He Lili는 옷에 기꺼이 돈을 쓰고 한 번에 많은 옷을 구입합니다. 그녀는 연간 옷 구입에 20만 위안 이상을 지출한다. 그래서 He Lili는 나중에 자신의 편의를 위해 패션 매장을 열었습니다.
허리리는 대만 출신인데 '웬수첸'과 '배'가 그녀를 돋보이게 했다. 그녀는 패션 드라마와 의상 드라마에서 매우 눈길을 끌었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He Lili가 고대 의상, 특히 실크와 새틴을 입은 고대 창녀를 연기하는 데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도둑 Luo Lie가 목숨을 걸고 보도록 만들었습니다. '영웅의 만남'에서 그녀는 유명한 매춘부 시중위도 '북로주'에서 위에화 역의 정덕제를 첫눈에 반하게 만든 유명한 매춘부 부처 역을 맡았습니다.
'영웅클럽'
'북루주'
허리리는 '십사영웅'에서 젊은 영웅 양원광 역도 맡는다. 그는 꽉 끼는 갑옷을 입고, 잘생기고, 자유분방한데, 그리고 다시 한번 "대장군"에서 남자로 변장했습니다. 이후 브리짓 린을 제외하면 중국 영화에서 그녀의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없다.
'14명의 히로인들'
'대군주'
허리리의 짧은 연기 경력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사랑의 노예'다. Chu Yuan의 작품에서 그녀는 여전히 고대 매춘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허 릴리의 외모는 천성적으로 흠 잡을 데가 없으며 강인하고 관대 한 성격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러브 슬레이브'
'러브 슬레이브'는 아마도 홍콩 최초의 레즈비언을 소재로 한 영화일 것입니다. 릴리 호와 베티가 키스하는 장면은 홍콩 영화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역사.
'사랑의 노예'
징리, 허리리 등 여성 스타들의 연기 경력은 어김없이 짧다. 콩 연예계 - 여성 스타가 가장 적합하다. 최종 목적지는 부유한 가족과 결혼하는 것이고, 특히 1980년대 이전에는 그 세대의 스타 중 매기 청과 카리나 라우만큼 오래 지속된 사람은 없었다.
리징(Jing Li)과 리징(Li Jing)은 1980년대 중반에 연기를 그만뒀다. 당시 그들은 고작 30대 초반이었고, 그보다 더 이른 나이인 28세에 영화계를 떠났다. 무협영화로 유명해진 그녀 역시 일찍 은퇴하고 결혼도 했지만 아이를 낳았으나 이후에도 여러 차례 복귀했다.
리징
시간은 흐르고 아름다움은 빨리 늙어간다. 그 당시 붉은 별이 아무리 화려해도 오늘날 관자놀이에는 흰머리가 나고 그들의 아름다움과 명성이 높아졌다. , 부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영화 만이 시간을 이기고 시간의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단 새겨지면 Jing Li와 He Lili는 행운을 누릴 것입니다.
사이렌의 영화 평론집 '빛과 함께: 지난 110년간의 중국 영화 토론'은 Iris.com에서 최초 공개되며 사인 에디션을 독점 제공합니다. 오늘 주문하고 오늘 배송하세요.
사이렌 씨는 손이 불구가 되었다고 아이리스 독자들을 위해 사인을 너무 많이 했다
사이렌 소개 : 영화채널 '중국영화보도' 칼럼 수석기획자 , "New Movies"잡지의 수석 작가이자 "Movie World"잡지의 부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빛과 함께: 지난 110년간의 중국 영화에 대한 무작위 이야기'에서 사이렌은 시대적 특성과 중국 1~5세대 감독들의 예술적 특징을 체계적으로 해설하고, 영화사, 영화제작자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영화의 세 가지 관점을 통해 중국영화의 역사적 맥락, 개인의 일화, 사상과 형태의 진화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그 중 영화사 섹션은 '백년의 그림자'라는 제목으로 감독, 배우, 향수, 과거 번역 영화 등 구체적인 주제를 활용해 지난 세기 중국 영화사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정리했다.
사이렌 씨는 하루 종일 사인을 했다
중국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싶다면 국내 영화에 대한 기대-놀람-실망-분노의 악순환에서 벗어나세요. , Sai Ren의 "With Light and Dust"는 넓은 관점을 제공합니다.
국내 영화를 시작하고 싶거나 심지어 국내 영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갖고 싶다면 이 책을 먼저 선택하세요.
사토 타다오의 '일본 영화사'가 일본 영화에, 호울랑의 '영화의 이해'가 영화와 텔레비전의 기초 지식에 미치는 영향은 중국 영화에 있으며 그 중요성은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제목은 『빛과 먼지와 함께하기』인데, 『도덕경』의 『날카로움을 좌절시키고 혼란을 해소하고 빛을 화해시켜 화해하라』에서 따온 것이다. 먼지와 같다'는 말은 가장자리를 드러내지 않고 평화롭게 살라는 뜻이다. 이 책에서는 차분하고 유창하게 말하는 『그림자 상표』의 화난 선원과는 다른 선원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시작된 영화에 대한 원래의 사랑으로 그는 인생 교육의 대부분을 영화에 바쳤습니다.
그의 사랑은 차분하고 산업적으로 획일화된 시청각 분석을 넘어, 풍부한 문화적 배경과 섬세한 캐릭터 해석까지 확장된다. 우리는 일류 예술가들의 냉혹한 캐릭터 해부 뒤에는 남들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할 이해와 깊은 공감이 있어야 한다고 흔히 말한다. 사이렌 역시 마찬가지다. 수많은 영화를 본 가상의 경험이 현실의 만남과 일체화되면서, 사이렌이 글을 쓸 때마다 자신이 본 영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그의 모든 삶의 경험은 자극을 받는다. 영화에 관해 그는 실제로 인생에 대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는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의 두칭춘(Du Qingchun) 교수의 관찰에서 입증됩니다.
"사이족은 중국 영화에 대한 풍부한 기억을 가지고 있으며 그 결과 영화와 삶의 관계에 대한 제시가 이루어졌습니다. . 이것은 나에게 있어서는 마치 비가 내린 뒤 하늘에 무지개가 뜬 것처럼 놀라운 경험이 되기에 충분하다. 영화 그것은 그의 모든 작업의 출발점이 되었다."
그의 오랜 친구인 웨이시디(Wei Xidi)의 증언도 있다:
"사이족과 식사를 할 때마다 그는 맥주 3~5병을 갖고 있고 나는 한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 문장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영화의 모든 것은 영화 속 인물에 관한 것이고 영화의 특정 순간은 3~5시간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진정한 통찰력과 기질도 갖고 있다. 수년에 걸쳐 사이렌과의 대화는 내 영화 경험의 일부가 됐다.”
왕가위는 “이때”라고 말했다. 매년 한 남자가 술을 마시러 찾아옵니다. 그의 이름은 황야오시(Huang Yaoshi)입니다." 그러고 보니 진용의 작품에서 황야오시는 술을 가장 잘 마시는 사람일지도 모른다. 사이렌을 만나면 누가 더 잘 마실 수 있을까? 무술이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할까요?
길게 누르면 QR코드를 인식해 아이리스 독점 판매 채널에 입장하고 음료를 대접할 수 있다.
현재 책 묶음은 모두 사인판이므로 자유롭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일부 사인 에디션에는 이스터 에그도 있지만, 이스터 에그 에디션을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전적으로 운에 달려 있습니다.
면책조항: 이번 촬영에서는 어떤 동물도 해를 입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