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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에는 계란을 빨간색으로 칠해야 하나요?

그냥 전통이에요. 칠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빨간색 계란을 아주 많이 만들 때 시장에 있는 식료품점에 가서 구매합니다(빨간 계란을 만드는 데 사용된 색소를 말하거나 식품점에 가서 색소를 구입한다고 함). 이는 본질적으로 식품입니다. 카민 착색.

중국인들 사이에는 "빨간 계란, 얼굴에 끈이 가득합니다. 올해는 당신의 행복한 빵을 먹고 내년에는 당신의 빨간 계란을 먹을 것입니다."라는 민요가 있습니다. 결혼식을 위해 맞춤 음식으로 인기 있는 전설: 찐빵을 집에 가져가면 친척들이 그것을 먹으면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노래는 문자적으로 이해하면 이 문장의 처음과 끝 부분에 있는 두 개의 붉은 달걀은 신성한 대상으로 등장하는데, 이는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다. 아이들. 축복의 효과; 그러면 "빨간 계란"은 아이의 탄생에 대한 좋은 소식의 표시가 되었고, 이를 알리는 역할도 했습니다. 빨간색으로 염색한 계란을 친척이나 친구에게 나눠주는 것은 전국 각지에서 기쁨을 표현하는 인기 있는 방법으로, 결혼식, 출산, 보름달 행사 등 축하와 행운을 표시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기쁨과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빨간 계란"을 배포합니까? "빨간 계란"의 민속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붉은 달걀을 주는 전통은 여러 민족, 여러 곳에 존재하며, 주요 관점은 산란 신화론, 상서로운 물건 이론, 토템 숭배 이론, 다산 숭배 이론 등이다. 악령을 물리치고 재앙을 막는 이론.

1. 산란 신화:

우리 조상들은 상상 속에서 천지의 형성과 인간의 기원을 추적했다. 누워 있는 신화는 고서를 바탕으로 정리할 수 있다. 삼국지의 시조 반고의 천지창조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삼국지의 서정(徐政)이 쓴 것이다. 팔천년, 하늘과 땅이 열렸다. 양청은 하늘이 되었고, 혼탁은 땅이 되었다..." 또 다른 "역사 기록"은 상인의 ​​딸인 건제(Jian Di)를 묘사합니다. 여씨는 "검은 새가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고 이를 받아 삼켜서 기(秦)를 낳았다"고 하는데, 진(秦)은 상인의 ​​조상이라고 한다. : 전서의 손녀인 여경이 비단을 짜고 있을 때, “검은 새가 떨어져서 알을 삼켰고, 여경이 그것을 삼켜 아이를 낳게 된 큰 원인이 되었다”는 것이었다. 진(秦)족의 조상. 계란을 탄생과 가계의 계승과 연관시키는 사람들 사이의 전통 문화를 형성한 것은 바로 '계란'에 대한 막연하고 원시적인 감탄입니다. 그리고 빨간색은 사람들 사이에서 축제적이고 상서로운 색으로 간주되어 대부분 빨간색 계란입니다.

2. 상서로운 말:

붉은 계란의 힘은 단순히 먹는 것만이 아니다. '조각계란, 색칠계란' 등의 민속공예품은 예로부터 존재해왔다. 게다가 이는 맞춤 자료에도 반영되어 있는데, 에서도 많은 역사적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남조의 양종모(梁宗mao)는 《징추년기》에 "조각한 닭 달걀"의 풍습을 기록하고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파란색과 녹색의 알록달록한 색깔로 조각을 더하고, 서로 주고 받거나 접시에 담는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계란을 새기다'나 달걀을 칠한다는 것은 염색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계란을 선물로 그림으로 그리고 친구들 사이에 먹을 수 있는 별미로 만들어 보세요. 송나라 천원량의 『수시광기』 15권에 인용된 『예종기』에는 “음식이 추운 날에는 닭을 그려서 대가를 치르는 풍습이 있다”는 기록도 있다. 이는 이러한 풍습이 민간에 전파되어 점차 민속풍습으로 발전해 왔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통 공예는 다양한 명절에 좋은 선물이 되었으며, 색도 점차 명절의 의미를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단일한 빨간색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조각하고 색칠한 계란은 여전히 ​​일종의 민속공예품이다.

3. 토템 숭배 이론:

고고학적 관점에서 보면 중국 원시 문화의 상당 부분이 '새'에 대한 토템 숭배임을 알 수 있다. 마자야오(Majiayao) 문화에는 새 문양이 많이 있으며, 나중에 중국 국가의 대표적인 토템 중 하나가 된 봉황을 포함하여 소위 고대인의 "검은 새"는 모두 길들여지지 않은 정글 새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므로 '닭'은 현실에서도 사람들의 원시적인 토템 숭배의 기초가 되었다. "역사 기록? 진 벤지"는 계란을 삼킨 여성 비구니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녀의 후손 Da Lian은 "Shi Niao Su Shi"였습니다. "몸은 새와 같지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과 손과 발이 있습니다. 새처럼." 이로부터 우리는 진나라 사람들도 꿩을 토템으로 삼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닭에 대한 사랑과 동경은 점차 붉은 달걀의 민속풍속으로 발전해 왔으며, 여기에 풍부한 역사적 정보가 스며들어 있다.

4. 생식 숭배 이론:

빨간 계란의 풍습은 원시 사회의 인간 생식 숭배 문화의 유산입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항상 "닭"을 계란을 의미합니다. 난자의 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이 아이디어는 일련의 구체적인 행동에서 파생될 수 있습니다. 윈난(雲南)성 허칭(河清)의 백영녀들은 봄철 쟁기질을 하기 전에 강 연못에 가서 음식을 구걸하곤 하는데, 거지는 삶은 붉은 달걀 두 개를 들고 연못에 몸을 담그고 집에 돌아온 후, 그 붉은 달걀로 몸을 문지른다. 그는 남편과 음식을 나눕니다. 붉은 달걀을 몸에 굴리는 이러한 행동은 이 글의 시작 부분에 있는 민요에서 부른 "붉은 달걀, 얼굴 전체"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렇다면 자손을 품는 기능을 하는 알을 왜 빨간색으로 염색해야 하는가? 이와 관련해 '생식숭배론'에서는 빨간색이 축제의 색이라는 '알 낳기 신화론'과 다른 설명도 내놨다. , 그리고 이것이 초기 사람들의 경혈 숭배 개념의 계승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중국사고고』에 실려 있다: “근대 사회 원시 단계에 있는 일부 씨족과 부족에서는 빨간색이 생명의 근원이자 영혼의 기생충인 피를 상징한다고 믿는 것으로 이해된다.” ('중국' 궈모약 편저 '역사원고' 제1권, 상하이인민출판사, 1976년판, 31쪽).

5.? 액막이와 액막이 이론:

붉은 달걀의 풍습도 액막이와 액막이를 위해 무당의 기술을 사용한 데서 유래했다. 재난을 벗어났습니다. 고대인들은 닭을 수백 마리의 새들의 우두머리로 여기고 악령을 제압하는 기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 운동 두서"에서는 "육행경의 가루가 닭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춘추해설』에는 “닭은 양의 축적이다”, “남쪽을 상징하는 불양의 기운이 불에 타서 양이 나오고 수탉이 울다” 등이 모두 반영된다. 닭의 신성에 대한 고대인들의 이해. 닭은 달걀에서 나오고, 달걀은 닭이 낳으니 달걀에도 신성이 있는 것은 당연하다. 옛날에는 달걀을 점술로 삼는 풍습이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 유행했는데, 고대인들은 모든 축제 행사가 괴물에 의해 방해를 받거나 특정한 절기와 시기에 질병이 사람들에게 침입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달걀을 먹었습니다. 예방 조치로. 예를 들어, 오늘날 중부평원과 서남부 일부 지역에 퍼져 있는 '3월 3일에 달걀을 먹는 풍습'이나, 결혼식 전날 신혼부부에게 붉은 달걀을 먹게 하는 민간 풍습을 보면, 붉은 달걀의 풍습은 다음과 같다고 유추할 수 있다. 실제로 악령을 물리치기 위한 계란의 마법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요약하면 붉은 달걀은 중국 민간에서 길한 물건으로, 자식을 축복하고 낳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 글의 시작 부분에 나오는 민요는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전하는 말이다. 결혼식 전이나 예식 중 신혼 부부의 안전과 행복한 삶, 그리고 온 가족의 후손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