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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원징: 이 '먼 여행'은 관광 여행이 아니라 '영적 여행'이다

10월 10일 저녁, 제24회 베이징국제음악축제가 폴리극장에서 두 번째 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영혼의 여정' 콘서트는 특별한 기념 콘서트이자 이번 뮤직페스티벌 '마스터 앤 메모리얼(Masters and Memorial)' 테마 시리즈의 하이라이트다. 지휘자 황이(Huang Yi),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대나무 피리 연주자 탕준차오(Tang Junqiao), 소프라노 가수 송위안밍(Song Yuanming)의 합동 공연으로 베이징국제음악제는 21세기에 창작된 4개의 교향곡을 전방위적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였습니다. Guo Wenjing의 교향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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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서트 현장

10일 밤 콘서트는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지휘자 황이가 지휘하고, 죽피 연주자가 출연했다. 탕쥔차오와 소프라노 가수 송원명도 잇달아 무대에 등장했다. 콘서트는 오케스트라를 위해 작곡된 파사칼리아의 '해와 달의 산'으로 시작됐다. 대나무 피리 연주자 Tang Junqiao는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력하여 대나무 피리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Wildfire"를 연주했으며, 이는 현대 음악과 중국 전통 음악에 대한 Guo Wenjing의 사고를 계속 확장했습니다. 이 작품은 대나무 피리의 선율적이고 맑은 면을 피하고 이 전통 악기의 교향곡적 성격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두어 중국 전통 민속 음악의 성격을 완전히 확장합니다.

연주자 탕쥔차오는 뛰어난 실력으로 작곡가의 음악 철학을 정확하게 전달했다. 공연 후반부에는 발레 '둔황' 모음곡 2번의 1악장이 먼저 연주됐다. 둔황의 사막과 막고굴의 풍경이 역사와 문명의 풍요로움을 응축했다. 2004년에 Guo Wenjing은 시인 Xi Chuan의 현대 시 가사로 소프라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A Journey"를 작곡했습니다. 이 원래 3악장 작품은 17년 후 작곡가에 의해 계속되어 4악장 전체가 연주되었습니다. 이번 콘서트. 소프라노 송원명의 노래하는 목소리는 가볍고 우아하며,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매우 잘 협력하여 음악 속의 시, 시 속의 음악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는 4악장 버전 'A Journey'의 첫 공연이며, Guo Wenjing과 베이징 국제 음악제의 긴밀한 협력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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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원징은 "깊은 영광과 영감을 받았다"

오후에는 베이징 국제음악제가 작곡가, 음악가들과 함께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 . 두 달 전 열린 베이징 국제 음악제 기자회견에서 유롱 씨는 고인이 된 음악가들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천치강(Chen Qigang), 궈원징(Guo Wenjing), 탄둔(Tan Dun), 살아있는 중국 작곡가들에 대해서는 “살아있는 동안 모두의 존경심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기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2003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연회’와 ‘광인의 일기’가 탄생했다. 베이징 국제음악제에서 상연된 경극이 관객들의 환호와 업계의 기대 속에 귀국했다. 이후 작곡가 궈원징(Guo Wenjing)은 베이징국제음악제와 18년간 협력을 시작했다. 기념할 최초의 살아있는 음악 거장인 Guo Wenjing은 자신의 기분을 "깊은 영광과 영감을 받았다"고 묘사했습니다. 한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궈원징은 “왜? 왜냐면 그들이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사람은 천재이고 훌륭한 예술가다”라고 말했다. 특이한 점은 무엇입니까?” 그날 밤 공연은 모두 궈원징(Guo Wenjing) 선생님이 21세기에 창조한 4개의 작품이었습니다. 공연 형식은 순수 오케스트라, 협주곡, 성악 및 기타 집중된 형식, 심지어 발레까지 포함되었습니다. 궈원징은 2004년 작곡한 죽피 협주곡 'Wild Fire'를 소개하는 데 주력했다. "이 작품은 제가 최근 몇 년간 만들어낸 생각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는 중국이 세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세력과 존재로 발전했다는 것입니다. 문화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의 중국, 오늘날의 중국의 정신적 전망, 또는 오늘날 중국이 말하고 싶은 것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전통을 존중하고 계승하면서 많은 민속 관습을 초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므로 이 대나무 피리 협주곡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대나무 피리는 더 이상 민속 악기가 아닌 현대 악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궈원징은 '원원'에 대해 오랜 친구이자 유명한 시인 시추안의 시를 바탕으로 쓴 작품이라며 "특히 현대 중국 시가 비슷하기 때문에 좋아한다"고 말했다. 고대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대 시의 이데올로기적 언어는 마치 화석처럼 매우 양식화되었습니다. 현대 중국 시의 구절과 단어는 생생하고 삶의 따뜻함을 담고 있어 큰 정서적 울림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번 신작에 대해 궈원징은 수년 동안 일로 인해 세계 여러 곳을 여행했지만 이번 '여행'은 관광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영적인 수준과 영적인 높이이다. 그는 "영혼의 여행"에 대해 "나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음악과 브람스의 음악을 듣습니다. 둘 다 알프스를 묘사합니다. 음악을 들으면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프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내가 『원유』를 쓸 때 가졌던 생각이었는데, 우리의 중국음악이 영적인 차원에서는 궁궐이나 심지어 우주공간에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이 심포닉 보컬 모음곡은 별을 바라보는 것에서 시작하여 바다로 여행하고, 다시 해수면에서 별과 우주의 하늘로 올라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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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명의 여성 아티스트가 궈 사부를 응원합니다.

이번 콘서트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두 여성 아티스트는 바로 대나무 피리 연주자입니다. 소프라노 가수 송위안밍(Tang Junqiao)은 베이징 국제 음악제(Beijing International Music Festival)와의 인연이 1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회상했다. 그녀의 대나무 피리 합주단이 특별 연주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밤에는 10여 년 만에 여러 주요 교향악단이 연주한 궈원징 선생님의 두 번째 주제 협주곡인 "슬픈 산"을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케스트라들과 함께 중국 국립 기악 협주곡의 대표주자가 되었습니다. "Sorrowful Mountain"의 솔리스트로 활동했다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와일드파이어'라는 작품이 나온 이후로 굉장히 뿌듯했어요. 1960년대생 지휘자 유롱씨부터 1970년대생 지휘자 양양씨, 1980년대생 지휘자 황이씨까지 모두 이 작품을 맡았기 때문이다. 나는 정말 행운아다. 30년 동안 지휘자들을 경험했고, 각 지휘자들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이 작품을 통해 나는 수없이 새로운 자아와 새로운 예술적 삶을 발견할 수 있었다.

소프라노 가수 송원명이 베이징국제음악제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중국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자주 협연하는 지휘자 ​​황이와 오랜 친구다. 그녀는 오페라 "낙타"에서의 공연으로 인해 "향자"를 통해 작곡가 궈원징 선생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궈 선생님의 작품을 부르는 것은 조금 다릅니다. 단지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노래하는 보컬뿐만 아니라 음악에 담긴 Mr. Guo 보컬의 정신과 의미를 노래합니다. 궈 선생님의 작품은 오랜 시간의 준비와 준비가 필요한데, 이 준비는 악보의 리듬, 억양 등뿐만 아니라 그가 관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감정'을 음악으로 소화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궈 선생님의 문학적 성취감이 꽤 강해서 그의 작품을 소리 표현 측면에서 관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면 나에게는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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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후배가 선배에게 경의를 표한다

젊은 지휘자 황이는 베이징 국제 음악제가 젊은이들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많은 젊은 음악가들이 그러한 플랫폼을 통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궈 선생님께서 제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셨기 때문에 선생님의 작품을 지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 이름은 항상 궈다다(Guo Dada)였는데, 이번에 궈다다(Guo Dada)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전에는 Tang Junqiao 선생님, Shangjiao 선생님과 함께 Guo 선생님의 "슬픈 공산"을 녹음했는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라고 하면 황이는 이 오케스트라가 젊은 음악가들을 배려하는 최고의 기관이라고 믿으며, 자신도 그런 기관 밑에서 자랐습니다.” 중국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동시에 수많은 클래식을 완성했다. 작품으로서 수많은 현대 작품의 해석과 연주를 담고 있으며, 중국 초연, 아시아 초연, 심지어 현대 작품의 세계 초연도 다수 진행했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연주 실력도 매우 뛰어나고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오케스트라 자체도 독일-오스트리아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갖고 있으며, 궈 선생님의 음향 효과는 전통 음악과 다릅니다. 충돌. 새로운 효과와 개념.

베이징 국제 음악 축제 예술 감독 Zou Shuang은 이번 콘서트가 이번 음악 축제 'Masters and Memorials' 주제 세션의 공식 첫 공연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삼촌' Guo Wenjing으로서 그녀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남편의 작업 태도에 감동을 받은 그녀는 “저는 궈 선생님과 함께 편곡을 보고, 오케스트라를 선택하고, 지휘자와 소통하고, 연주자와 가수를 선택하는 것까지 레퍼토리를 특히 존경합니다. Guo는 젊은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동시에 Guo 선생님은 레퍼토리 선택, 레퍼토리 길이, 레퍼토리 이름 등 우리와 긴밀하게 소통하실 것입니다. "매년 중국의 최신 창작물은 베이징 국제 음악 축제 무대에서 전 세계 클래식 음악 플랫폼과 관객에게 전파됩니다. 올해 Guo Wenjing 씨의 콘서트는 유일하게 특별한 콘서트입니다. 따라서 금 함량은 매우 매우 높습니다. 또한 Guo Wenjing 씨는 Yu Long이 베이징 국제 음악 축제에 참석했을 때 가장 중요한 창작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Zou Shuang은 Guo Wenjing의 특별 콘서트를 마친 후 두 번의 콘서트가 더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hen Qigang과 Saint-Saëns, 그리고 다른 하나는 Tan Dun과 Stravinsky 사이입니다.

Zhang Xuejun 작성

편집자. p> BMF 공연 사진 제공

장쉐쥔 기자회견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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