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나서 옷을 잘 입었고, 나는 또' 쿵쿵' 바닥에 올랐다. 위층에 오자마자 딩당탕 소리가 사라졌다. 문틈에서 새어 나오는 불빛과 방 안의 아이의 말소리, 나는 내 위층에 사는 그 집이 아직 잠을 자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문간에 난장판이 되어 패장처럼 흩어진 신발이 또 나를 걸려 넘어뜨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너희 집은 소리를 좀 낮춰 줄 수 있어, 마루를 짤랑거리지 마?" 나는 철문을 세 번 두드려 마음속의 화를 억제하려고 노력했다. < P > "우리가 아니라 옆집에서 두드리고 있어요." 방 안에서 한 남자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 P > 지난번에 그들의 집을 두드렸을 때, 그는 옆집이라고 말했고, 이번에는 옆집이라고 말했다. 그들 집을 억울하게 한 것 같은데 옆집 집이 너무 싫어요. < P > 하지만 나는 방 머리 위의 천장, 즉 그들의 집 바닥에서 짤랑 소리가 나는 것을 분명히 들었지만, 그는 옆집에서 왔다고 말했다. < P > 아마 바닥의 * * * * 진동, 나는 반신반의하게 옆집에 왔다. 문틈에 움직임과 빛이 새지 않았다. 일찌감치 불을 끄고 잠을 잤을 것이다. < P > 징글 소리의 진짜 원흉을 알아내기 위해 문을 두드리지 않고 칠흑 같은 복도에 서서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귀를 기울여 이 소리가 도대체 어느 집에서 들려오는지 보았다. < P > 2 ~ 3 분 후, 익숙한 딩당탕 소리가 약 울렸고, 바닥을 두드리는 것은 그렇게 쩌렁쩌렁하고 힘차게 소리를 냈다. < P > 그 순간, 나는 그 전에 얼마나 많은 낮과 밤의 징글 소음을 싫어하게 되었는지, 내 기대 속에서 약속대로 울려 퍼지며, 나는 쉽게 소리를 듣고 사람을 알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소리를 따라 나는 방금 문을 두드린 집에 다시 왔다. 소리는 그들의 집에서 들려왔다. 어린아이가 장난감을 들고 마루를 두드리는 소리였다. 아기 엄마는 아이에게 두드리지 말라고 했다. < P > "당당하다", 나는 또 그들의 집 문을 두드리며 문 앞에서 싫어하는 신발을 한쪽으로 쓸어 버렸다. 이따가 싸울 때 내가 조심하지 않을 때 또 나를 걸려 넘어지게 하지 않도록.
"누구세요?" 방 안에서 또 남자 소리가 들려왔다. < P > "당당하다", 나는 묵묵부답으로 여전히 그들의 집 문을 두드렸다.
"누구세요? 한밤중에 문을 두드려라! " 여전히 그 남자의 목소리지만, 그는 문을 열지 않는다. < P > "당당하다", 나는 계속 문을 두드리고, 그가 열리지 않으면, 나는 계속 두드리고, 그가 열릴 때까지 두드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 P > 내가 문을 두드렸을 때, 그의 방 바닥에서 들려오는' 짤랑' 소리가 귀에 멈추지 않았다. 마치 나의 꾸준한 노크 소리에 일부러 반응하는 것 같았다.
"아들아, 노크하지 마라." 남자의 질책에 따라 방 안의' 짤랑' 소리가 마침내 멈추었고, 내 눈앞의 철문도 마침내' 쾅' 하고 열렸다. < P > "한밤중에 너희 집 아이들에게 마루를 두드리지 말라고 할 수 있니? 아래층 사람들은 모두 자야 하고, 내일은 또 출근해야 하는데, 지금 몇 시인지 보세요? 세 시예요, 형님. " 그가 스승을 일으켜 문밖에서 끊임없이 문을 두드리는 사람을 꾸짖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나는 먼저 입을 열었다. < P > 문이 반쯤 열렸고, 열린 반쪽 입구에는 나와 비슷한 높이의 청년이 서 있었다. 광두강 두상이 찍힌 긴팔, 아래는 소바지 한 벌을 입고, 머리카락이 흐트러진 사람은 둥지를 지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내가 정면으로 소란을 피우는 한 차례의 언어폭격을 보고, 그는 약간 어리둥절한 것 같았고, 반 장의 입은 할 말이 있었지만, 여전히 내 말에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자신이 밖으로 퍼질 불이 있었지만 문밖에서 문을 두드리는 불청객에게 기회를 빼앗길 생각은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 P > 좁은 길에서 만난 용감한 사람이 이긴다. 내가 먼저 나서겠다. 그가 반격할 여지도 없고, 반격할 생각도 없다. 원래 그가 먼저 손해를 본 것이다. < P > "형님, 지금 새벽 3 시인데, 너희 집 아이를 좀 쉬게 해 줄 수 있니?" 그가 나의 갑작스러운 언어공세에 놀라서 나는 말속도를 늦추었다. < P > "이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어서 나도 어쩔 수 없다." 그는 자신이 방금 선기를 빼앗긴 난처함을 감추기 위해 의식적으로 몸을 곧게 펴고 있다고 우물쭈물했다.
"그럼 너도 잘 달래라! 한밤중에 잠을 자지 않는 아이가 어디 있어요? 클릭합니다 나는 그의 창백한 변명에 놀랐다.
"이 아이가 이러는데 나도 어쩔 수 없어?" 그는 천천히 자신의 침착함과 자신감을 접었다.
"잘 달래면 되잖아! 클릭합니다 나는 가능한 성질을 참으려고 노력한다.
"이 아이가 이렇게 하는데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그는 여전히 칼과 총처럼 전혀 개의치 않는다. < P > "아들이 가르치지 않으면 아버지의 잘못이다." 이렇게 아버지가 된 사람을 만나니, 나는 어이가 없다. < P > 나와 그의 아버지가 존재하지 않을 때, 어린 소년은 주변의 광두강 모델의 플라스틱 장난감을 집어 들고 바닥에 계속 두드리며, "곰 큰곰 2, 너희들 멈춰, 뛰지 마!" " < P > "봐라, 너희 집 아이가 마루를 두드리고 있는데, 아직도 옆집이라고?" 나는 얼굴에 위챗, 직언하며, 그의 어색함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했다. < P > 가 말했다. 나는 방 안을 들여다보며 끝까지 엿보려고 했다. 그들의 집은 내가 사는 것과 같은 크기이고, 같은 배치인데, 안에 있는 물건들은 오히려 내 옆집만큼 꽉 차 있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침대 하나, 옷장 하나, 탁자 하나, 플라스틱 의자 서너 개, 남은 공간은 아이의 놀이터, 방 한가운데 지름이 1 미터도 안 되는 장난감 놀이공원이 하나 놓여 있고, 놀이공원에는 동물원이 있고 디즈니 성이 있고, 외곽에는 한 바퀴 레일이 있고, 철도 선로에는 기관차 두 대가 세워져 있고, 객차는 엉망으로 널려 있고, 트랜스포머도 있다 < P > 집안이 돼지 보금자리처럼 어지럽고, 어린 소년이 즐겁게 놀았다. 주방에 또 하나의 그림자가 있는데, 아마도 그의 아내가 바쁘게 일하고 있는 것 같다. < P > "좋아요. 일찍 자라고 달래서 바닥을 두드리지 않겠습니다." 내가 그들 집의 비밀을 더 많이 볼까 봐 남자는 말없이 방문을 닫았고, 방 안은 여전히 놀이터처럼 시끌벅적했다.
"벌써 3 시야, 다른 사람이 자는 것을 시끄럽게 하지 마!" 내 마음은 달갑지 않게 철문을 사이에 두고 집안을 향해 가볍게 소리쳤다. < P > 방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계속 잠을 잤고, 정수리는 여전히 움직임이 끊이지 않았다. 다만 짤랑거리는 소리가 적었고, 마루 위를 가로지르는 우르릉거리는 소리와 입에서 나는 낙담한 풍선처럼 쉬쉬 하는 소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나중에 나는 집주인과 이 상황에 반응하여 그가 나서서 처리하게 했다. 집주인의 대답은 위층에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약속했고, 가능한 한 아이에게 동정을 일으키지 말라고 했다. < P > 시간이 오래되자 나도 익숙해졌다. 위층의 징글 소리가 다시 울릴 때마다 나는 복도에서 주운 나무 막대기를 들고 힘껏 천장을 두드리며 두 번 두드린 후, 모든 것이 고요함으로 돌아갔고, 하늘과 땅이 적막하고, 세월이 고요하고, 얻기 어려운 청정함을 느꼈다. < P > 어젯밤 9 시 이상 퇴근하고 돌아오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피곤함을 느끼고 요리를 하기 싫어서 아래층 란저우 라면집에서 소고기볶음라면 한 그릇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잠시 집에 도착해서 침대에 누워 있으면 더 이상 움직이고 싶지 않고, 황급히 발을 담그고, 거꾸로 자고, 더 이상 글을 쓰기에는 게으르다. < P > 잠을 자고, 꿈도 꾸지 않고, 깨어났을 때 마침 새벽 3 시, 예전에는 매일 밤 잠을 잤다. 내가 오늘 매우 피곤하고 허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위층의 어린 소년은 아무런 기척도 하지 않았다. 어쩌면 그도 지쳐서 나처럼 휴식이 필요했을지도 모른다. < P > 오늘 아침에 깨어났을 때, 아직 7 시인데, 계속 잠을 자고 12 시까지 잤다. 이번 주에 부족한 감각이 모두 회복되어, 온 사람이 다시 태어나면 정신이 충만하다. < P > 위층의 어린 소년도 휴식을 취한 것 같다. 또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밤낮의' 노동' 을 시작했다. 댕그랑댕그랑 광두강을 두드리며 "곰 큰곰 2, 너 멈춰, 뛰지 마!" 라고 외쳤다. < P > 그동안 나는 다른 곳에 살고 있다고 느꼈고, 진정한 생활은 마음이 갈망하는 시와 먼 곳이고, 진정한 생활은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과 산수 쾌속강호를 멀리하고, 진정한 생활은 은둔고성간 읽기와 쓰기와 같은 자유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 P > 이 용화의 중촌에서 거의 반년을 살았는데, 나는 점차 읽고, 생활은 가까울 수 있고, 높고, 높고, 높고, 우아하고, 가난하고, 부유하고, 근심이 즐겁고, 귀중하고, 비천하고, 중요한 것은 네가 어떻게 보는지 보는 것이다. < P > 내 왼쪽에는 자주 싸우는 세 식구가 살고 있고, 남편은 밤낮없이 휴대폰 게임을 하고, 아내는 묵묵히 모든 답답함을 참으며, 딸은 옆집에 잠을 못 자는 아이만 먹을 수 있는 늑대가 살고 있다고 생각했다. < P > 내 오른쪽에 사는 것은 무명한 가족이다. 아들과 딸은 7 ~ 8 세에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어머니의 얼굴은 좀 늙어 보이고, 성실하고 본분은 농촌 여성처럼 보인다. 하루 세 끼는 옆집에서 들려오는 식칼이 도마에 채소를 자르는 딸각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리듬은 명쾌하지만 시끄럽지 않아 이웃들과 편안했다. < P > 나 위에 사는 것은 온종일 움직임이 끊이지 않는 세 식구로, 집은 놀이공원처럼 생겼고, 부부 두 사람은 아이가 소란을 피우도록 내버려 두었고, 묻지 않고, 자식이 가르치지 않고, 맹목적으로 총애하며, 당연히 자신의 평범한 날을 보내고, 자신의 생활이 이웃집에 영향을 미치는지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 P > 나에게 그들은 마치 내 앞에 놓여 있는 세 권의 명작과 같아서, 나로 하여금 세상과 속물이 무엇인지 음미하고 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들의 삶에서 일어나는 어떤 소름 끼치고 희로애락도 밋밋해 보이지만, 단순하고 저속해 보이지만, 의미심장하고 깊이 사색하는 삶의 길과 삶의 철학을 비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생활은 이와 같고, 인생도 이와 같고, 모두 객관적이다. 보이지 않아도 만질 수 없지만, 어떻게 살고 싶은지는, 당신의 내면이 어떻게 선택하고 어떻게 보는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저는 사진을 좋아해요.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좋아해요. 변화무쌍해도 아무리 아름다운 사진도 빛과 그림자의 독창적인 조합일 뿐이에요. < P > 생활도 마찬가지다. 좋아하는 빛과 얄미운 그림자로 구성되어 있다. 네가 양자를 유기적이고 무질서하게 결합할 때, 생활은 추악하고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깨달을 때, 그것들의 조합법칙을 발견할 때, 당신은 삶을 예술품으로 발굴하고 창조할 것이며, 인생도 자연히 햇빛이 비치고 무지개가 텅 비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스스로 생활의 구경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내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내 생활은 여전히 그들의 의도나 의도하지 않은 파급과 영향을 받고, 분노에 불타고, 웃어본 적이 있고, 두 귀도 못 들은 적이 있다. < P > 오랜 시간 동안, 나도 어떻게 진정한 태연하고 태연자약할 수 있는지 배웠다. < P > 생활의 빛과 그림자는 내 의견으로는 인생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부와 조화의 가장 소중한 선물이다. < P > 정말 삶을 아는 사람은 속세의 가십로에서 아무리 오래 불태워도 아무것도 없는 재와 연기로 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세상일을 꿰뚫어 보는 화안 금눈도 연마할 수 있다. 인생이 가라앉는 것을 가볍게 보고, 웃음은 변덕을 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본래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관습은 삶이다. 야, 역시 생활이다.
슬픔, 인생이다. 기쁨도 인생이다. < P > 는 천박하고, 슬프고 즐겁고, 측은 진정한 자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