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잉크의 내광성으로 인한 변색
모든 잉크는 빛에 노출되면 색이 바래고 변색되는 현상이 불가피합니다. 빛에 노출되었을 때의 정도. 밝은 색상의 잉크는 오랫동안 빛에 노출되면 퇴색되고 색상이 심각하게 변합니다. 노란색, 마젠타색, 녹색은 빠르게 사라지고 청록색, 파란색, 검은색은 천천히 흐려집니다. 실제 작업에서는 잉크를 조정할 때 내광성이 좋은 잉크를 선택해야 하며, 연한 색상을 조정할 때는 희석 후 잉크의 내광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러 색상의 잉크 중 내광 견뢰도. 옥외 광고 포스터는 햇빛에 노출되면 색이 바래기 쉽기 때문에 잉크의 내광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프탈로시아닌 블루는 라이트 레이크 블루, 피콕 블루보다 내광성이 뛰어나며 색상이 변할 가능성도 적습니다. 회색의 경우 흰색 잉크에 검정색 잉크와 프탈로시아닌 잉크를 조금 추가할 수 있으며, 녹색의 경우 단색 프탈로시아닌 녹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이 충분하지 않으면 야광 수지 노란색 잉크를 조금 추가하면 됩니다. 색상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피콕 블루와 크롬 옐로우 잉크를 사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쉽게 퇴색되고 색상이 변하며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2. 종이의 산성과 알칼리성이 잉크의 퇴색과 변색에 미치는 영향
일반적인 상황에서 종이는 약알칼리성입니다. 종이의 이상적인 PH 값은 중성인 7입니다. 제지 공정에서는 가성소다(NaOH), 황화물, 염소 등의 화학 물질을 첨가해야 하므로 펄프화 및 제지 공정에서 취급을 잘못하면 용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종이를 산성 또는 알칼리성으로 만듭니다. 슬러리에는 일정량의 잔류 염소와 유기산이 있습니다. 적절한 처리가 수행되지 않으면 생산된 종이는 산성이 됩니다. 제지 공정에서 알칼리성 충전제와 착색제를 사용하면 일정량의 잔류가 발생합니다. 슬러리에 있는 염소와 유기산은 별도의 처리 없이 잔류 알칼리 용액이 되며, 이렇게 생산된 종이는 알칼리성입니다.
①종이의 산성과 알칼리성은 인쇄 과정과 인쇄물의 색상 내구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종이의 산도와 알칼리도는 임프린트의 산화된 결막의 건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산성도가 높은 종이는 임프린트의 산화된 결막의 건조를 매우 느리게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②종이의 산성과 알칼리성도 잉크의 퇴색과 변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원료지의 PH 값이 7보다 작으면 산성, 7보다 크면 알칼리성입니다. 산성도가 높은 종이나 역시 약산성인 수용액 등의 요인이 잉크에 영향을 주어 잉크가 붉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피콕 블루는 산성에 노출되면 녹색으로 변합니다.
③잉크의 내알칼리성이 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잉크는 알칼리에 노출되면 색이 바래거나 변색됩니다. 크롬 노란색 잉크는 알칼리에 노출되면 빨간색으로 변하고 중간 파란색 잉크는 알칼리성 용지에 노출되면 색이 바래집니다. 특히 금색 잉크, 은색 잉크, 전기화학 알루미늄 호일 포일 스탬핑이 알칼리성 물질을 만나면 원래의 광택을 잃고 황금색이 고풍스러운 노란색으로 변하고 밝지 않은 검정색으로 변하며 접착력이 감소합니다. , 책, 정기 간행물, 사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의 알칼리성은 제지 과정 자체에서 발생하며, 때로는 후속 제본 생산에 사용되는 알칼리성 물질이 포함된 접착제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알칼리성 및 기타 알칼리성 접착제를 사용하면 알칼리성 물질이 종이 섬유에 침투하여 종이 표면의 잉크 색상 입자와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색이 바래고 변색됩니다. 원자재와 접착제를 선택할 때 먼저 접착제와 종이의 물리화학적 특성을 분석하고, 산도와 알칼리도가 잉크, 종이, 전기화학 알루미늄 호일, 금가루, 은가루, 코팅 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야 합니다.
3. 온도에 따른 퇴색 및 변색
밥솥, 압력솥, 전자레인지, 주방용품에는 일부 포장 및 장식 상표가 부착되어 있으며, 잉크가 빨리 인쇄됩니다. 고온 퇴색, 변색. 잉크의 내열성은 약 120℃입니다. 오프셋 인쇄 기계 및 기타 인쇄 기계 및 장비는 작동 중에 고속으로 작동하며 잉크와 인쇄판 표면은 고속으로 마찰과 열을 발생시킵니다. 특히 빨간색일 때 잉크도 열을 발생시킵니다. 건조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므로 잉크의 내열성이 좋아야 합니다. 금색이나 은색으로 인쇄된 제품의 경우 인쇄된 제품을 배송 테이블 위에 너무 높게 쌓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인쇄된 책, 정기 간행물, 그림책이 열로 인해 색이 바래거나 변색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판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종이를 받을 때 종이를 겹겹이 쌓고, 인쇄되는 종이의 양을 줄이기 위해 더 얇게 쌓으세요.
4. 잘못된 인쇄 색상 순서로 인한 퇴색 및 변색
전해 4색 흑백 기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 순서는 Y, M, C, Bk 4가지 색상이므로 기계의 색상 순서는 Bk, C, M, Y입니다. 네 가지 잉크 색상 중 먼저 인쇄되는 색상과 마지막에 인쇄되는 색상은 인쇄 잉크의 퇴색 및 변색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광고 포스터, 포스터, 설날 사진, 대련, 소형 제품 광고 등 실제 제작 작업에서는 이러한 제품이 옥외 광고이므로 인쇄 시 인쇄물의 내광성과 내열성을 고려하게 됩니다. 이러한 제품은 옥외에 게시할 때 태양의 직사광선에 노출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람과 비에 노출되기 때문에 인쇄된 제품의 밝고 눈길을 끄는 색상이 쉽게 퇴색되고 변색됩니다. 오랫동안 옥외에 노출된 인쇄물의 경우 C, BK 두 가지 어두운 색상 잉크만 부분적으로 남아 있고 Y, M 색상은 희미해졌습니다. 이는 C 및 BK의 내광성 및 내열성이 저하되었음을 나타냅니다. Bk 잉크가 더 좋습니다. 따라서 옥외에 게시된 광고그림, 신년사진, 판촉포스터, 대련 및 기타 인쇄물의 색바램을 줄이기 위해서는 Y, M 색상을 먼저 인쇄하고 C, Bk 색상을 마지막으로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쇄된 도서, 정기 간행물, 앨범의 변색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쇄 색상 순서를 배열할 때 밝은 색상과 변색되기 쉬운 잉크가 먼저 인쇄되고 어두운 색상의 잉크가 마지막에 인쇄되므로 인쇄된 제품의 변색 및 변색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5. 건성유의 부적절한 투여로 인한 퇴색 및 변색
잉크에 첨가되는 적색 건성유와 백색 건성유의 양은 일반적으로 잉크량의 5%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대략적인 복용량은 3입니다. 건성유는 잉크층에 강한 건조 효과가 있으며 열을 발생시킵니다. 건성유의 양이 너무 많으면 잉크가 퇴색되고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건조제 사용 시 주의할 점은
① 공기와 분리하여 결로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금 바로 준비하세요.
② 건조제 함량; 잉크에 3, 과다 복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결정화, 퇴색 및 변색이 쉽게 발생합니다.
③ 첫 번째 색상보다 두 번째 색상을 조금 더 넣으십시오. ④ 겨울에는 기후가 춥고 기온이 낮습니다. 여름에는 더 많이 넣어야 합니다.
빨간색 건조유는 그 자체로 더 진한 보라색-빨간색을 띠는데, 밝은 색상의 잉크를 준비하는 데 사용하면 잉크 색상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 흰색 건성유는 그렇지 않습니다. 건조되기 전에는 흰색이고, 건조된 후에는 연한 갈색으로 변합니다. 연한 색상의 잉크를 혼합할 때 백색 건성유를 너무 많이 첨가하면 연한 갈색이 됩니다.
6. 잉크 건조 과정 중 변색
인쇄 과정에서 새로 인쇄한 잉크의 색상은 건조 후 새로 인쇄한 잉크의 색상보다 어둡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쇄물이 건조된 후 잉크 색상이 옅어집니다. 이는 빛에 저항하지 않는 잉크 퇴색이나 변색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는 주로 건조 과정에서 잉크가 결막에 침투하여 산화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 활판 잉크는 주로 침투와 건조를 기반으로 하며, 인쇄기에서 방금 인쇄한 제품의 잉크 층은 상대적으로 두껍습니다. 이때 결막의 침투와 산화가 건조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면 잉크에 함유된 연결재의 상당 부분이 종이 섬유 속으로 침투하게 되는데, 산화된 결막이 건조된 후에는 잉크층이 얇아지고 색이 연해지는 현상은 흔히 볼 수 있는 피할 수 없는 현상입니다. 인쇄할 때 잉크 색상은 원본 인쇄 교정본의 잉크 색상보다 약간 더 어둡게 제어되어야 합니다. 잉크가 건조되면 교정본의 잉크 색상 요구 사항에 도달하게 됩니다.
인쇄된 도서, 정기 간행물, 앨범의 연색 메커니즘은 감색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햇빛, 형광등, 백열등 및 기타 광원은 잉크 안료의 작은 입자를 조명합니다. 안료가 빛을 선택적으로 흡수한 후 반사함으로써 빛이 잉크 필름을 더 깊게 통과할수록 화려한 색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빛이 잉크 필름에 더 깊이 침투할수록 반사된 색상의 빛은 더 포화되므로 잉크 층이 두꺼울수록 잉크의 투명도가 더 좋아지고 색상이 더 밝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