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첸
후난성 샹장강 유역의 샹탄에는 예로부터 기름통을 두드리는 지역 문화 특색을 지닌 의식용 춤이 있었습니다. 거칠고 열정적이며 활기차고 힘차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힘과 폭력성을 느끼게 합니다. 샹탄의 독특한 의식 무용이자 중국에서는 보기 드문 일방적인 격려 공연 형식으로 1986년 중국 인민, 문화부, 국가인민위원회, 중국무용가협회가 '중국 민속무용의 통합'과 같은 무용 시리즈에 포함되었습니다. 중국 무용 역사에서 샹탄 민속무용의 공백을 채우고 있습니다. 샹탄 지역 샹추 제의무용 연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샹탄의 기름북은 윗부분이 크고 아랫부분이 작은 작은 나무북으로 높이가 2피트 정도이며, 윗부분은 소가죽으로 감싸고 지름이 15센티미터 정도입니다. 아래쪽 끝은 네모난 나무를 I자형 베이스 프레임으로 만들어 드럼을 고정합니다. 희생용 드럼 몸체와 드럼 표면에는 각각 샤프트, 어깨, 표범 모양의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연주하기 쉬운 한 엄격한 크기와 사양이 없습니다.
"오일 드럼"의 역사적 기록과 샹탄 현 허지가 출판 한 많은 양의 자료를 바탕으로 샹탄 오일 드럼은 고대 중국의 주술에서 유래했으며 그 기원은 적어도 춘추 시대 또는 그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왕이는 <초사>에서 "과거 원과 상 사이의 남쪽 도시 초나라에는 주술에 대한 민간 신앙 때문에 좋은 사찰이 있었는데, 그 사찰은 반드시 노래와 음악을 만들어 신을 깨우쳐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모두 초나라의 주술에 대한 설명입니다. 샹탄은 고대에 초나라에 속했던 샹수이 해안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술이 널리 퍼진 곳입니다. 청나라부터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마녀의 모습은 샹탄의 도시와 마을에 여전히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마녀들은 사람들의 축복을 빌기 위해 춤을 추고 소위 요정과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기름불'을 태웠죠. 샹탄의 기름통은 지역 주술 유산 연구뿐만 아니라 춤 도구와 장식의 측면에서 고대 주술과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저의 겸손한 의견입니다. 머리 빗기, 세수하기, 거울 보기, 구레나룻 다듬기, 꽃 바르기, 구슬 꽂기, 활 펴기 등은 모두 마녀와 관련이 있습니다. 앞의 여섯 가지 행동은 마녀가 신을 접대하기 전에 신에게 경건함을 보이기 위해 얼굴을 단장하는 예술적 이미지이고, 후자의 행동은 활과 화살로 귀신을 제압하는 예술적 이미지입니다. 세 사람이 서로 북을 두드리며 추는 춤 * * * 주술무의 전통춤 중 하나로, '추시구곡'의 '북을 가로질러 벽을 넘는다'는 문장에서 '북을 가로질러'는 쌍북을 가리키는 등 고서에 오래전부터 기록되어 있는 춤이다.
"추시 - 구곡 - 동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샹탄 오일 드럼도 때때로 두 사람이 연주합니다. 전통적인 연주 방식과는 조금 다르지만 '북을 넘기는' 전통을 잃지 않았습니다. 샹탄의 '오일 드럼'은 드럼을 소품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드럼을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드럼이 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이는 고대 마녀 춤과 같은 계통에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둘째, 북의 몸과 표면에 묘사된 드러머의 의상, 도끼, 방패 및 모양은 "마녀 관리의 문화"에서 계승된 것이 아닙니다. 어깨와 배를 드러낸 드러머의 예술적 이미지는 북에 새겨진 도끼와 방패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오일 드럼"에서 "싱톈 간푸 댄스"의 이미지를 구현한 것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샹탄의 '오일 드럼'은 고대 신화가 혼합되어 있으며, '천둥신'과 '전기 어머니'의 등장은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북은 해와 달과 같은 빛을 가진 신성한 동물인 구우의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비바람을 조절하고 오복을 재앙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고대의 바람 굴에서 여섯 동물이 번성하고, 북소리는 온 세상에 들리며, 정령과 귀신의 소리라고 합니다. 그 냄새를 맡으면 감히 숭배할 수 없습니다. 천둥의 신은 의로운 신으로, 전기의 어머니의 도움으로 세상의 모든 선과 악을 볼 수 있고 세상의 악을 분쇄 할 수 있으므로 기꺼이 "기름 북"을 쳐서 축복을 기원하고 재앙을 제거합니다.
왜 "오일 버킷"이라는 이름이 붙었나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하나는 드럼통의 몸체가 고대 기름통 모양을 하고 있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춤추는 동안 태워야 하는 '기름 불'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이름이 왜 붙여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첸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존 오일 드럼 전승자들과 심층 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연구를 통해 1984년 후난성에서 <중국 민속무용의 샹탄>과 1986년 9월 <후난 무용 에세이 선정>이 출판되었고, 샹탄 민속사 전문가인 샤젠이 오일북에 대한 고찰을 썼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샹탄 오일북은 '문화' 오일북과 '무술' 오일북으로 나뉩니다.
샹탄시 신전 축제, 라오준 사원 회의, 공자 사원 축제 및 기타 "문화" 회의 장소는 주로 신을 환영하기 위해 "기름 통"이라고 불립니다. 명나라 완리 43 년, 즉 1615 년 샹탄 학자 주유 리 텅팡은 산 정상 (현재 유탕 지구) 탑 건설에서 카운티 치안 판사 바오 홍쿠이를 돕기 위해 샹탄 카운티 마법사 황 밍더를 초대하여 사람들을 이끌고 기름 통을 사용하여 악마를 몰아 내고 성지를 차지하기 위해 대대로 전해지는 기름 통 의식 춤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 왔습니다.
'북치기'는 명청 음력 5월 28일에 시신사(구 샹탄현 관청의 옛 식품국)에서 행해지는 의식 춤입니다. 이날 사람들은 보살 황청을 성스러운 상자에 넣고 흙을 씻은 후 붉은색으로 매달아 '상자 밖으로'라고 부릅니다. 횃불, 횃불, 죽마, 사자, 악대가 거리와 골목을 통과하는 '순찰 케이스'라는 거대한 행렬을 이끌고 행진합니다. '오일 버킷'은 '마츠리'와 '마츠리' 전후에 행해집니다. 서기 1712년경부터 신을 환영하기 위해 '기름북'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라오동자'와 '청황쉐'가 조직한 기름북이 가장 번성했으며, 그 규모는 10여개에서 많게는 20개의 북을 사용했습니다. 북을 열 개에서 스무 개까지 사용했습니다.
이 활동은 공화당 시대까지 거의 3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신영교 가문은 기름장구의 조상 위패를 모시고 있습니다.
'무술' 분야의 '기름통'은 '기름통' 용선파라고 불리며, 300년 동안 진펑 조선소 우두 선착장 아래 야오완의 강변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매년 드래곤 보트 축제가 열리는 둥핑 향. 샹탄 석유통과 용선 경주에 관한 많은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오래 전 샹탄의 강변에 있는 작은 시장 마을에는 매일 외국에서 오는 유조선에서 기름을 운반하는 많은 포터가 강에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석유가 모든 가정의 등불이었습니다. 이 기름 나르는 사람들은 기름을 사기 위해 거리와 차선을 걸어 다니며 열심히 일했고, 좋은 몸을 만들었습니다. 어느 용선 축제에서 기름을 사러 온 이들이 우승했습니다. 그들은 너무 황홀해서 기름 드럼통을 넘어뜨리고 바닥을 두드리는 소리를 냈습니다. 그들은 힘찬 북소리에 맞춰 힘차고 거친 춤사위로 춤을 추었는데, 그 소리가 샹장강에 울려 퍼질 정도로 강렬했습니다. 내년에는 소가죽으로 좋은 음색의 기름 북을 만들어 북을 만들 예정입니다. 매년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그들은 사기와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기름 북"을 사용하여이 춤을 공연 할 것이며,이 춤은 천 년 동안 계속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우두 부두 아래 유후구, 요완 진펑 조선소, 유탕구, 동평진 유탕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샹탄에서 기름 북을 치는 조상을 둔 요완의 이귀는 "황금 봉황 용선"과 경쟁하여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황금 봉황 용선"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사계절 내내 푸르고, 황금 봉황은 기름 북을 치며 바람과 파도를 타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뜻입니다. 가격 차이. 하부우두 부두의 리셴추 가문은 장강 서안의 킬로완에서 300년 이상 기름통을 두드리고 용선을 타며 살아왔습니다. 용선 경주와 북 치기에 참여한 사람들을 위한 조상 위패가 여전히 모셔져 있습니다.
한편, 위탕구 동평진, 마자허, 시아시허, 주부강, 유후구 킬로완, 하이테크구 송자차오 등 장강변의 일부 마을에서는 탕싱차오를 이어가고 있으며, 샹장강 양쪽의 사람들은 매년 용선 축제에서 일종의 예배이자 축하와 오락으로 사용되는 용선 경주에 환호를 보냅니다.
청나라 말기, 동평 용선파의 2대손인 류즈중은 나막신을 신고 이춘강에서 동평까지 200파운드가 넘는 짐을 지고 동평의 이웃들을 조직하여 기름 통을 두드리며 용선 경주를 벌였다고 합니다. 이 팀은 대대로 내려오는 드래곤 보트 레이스에 연료를 공급했습니다. 헝제구 둥핑가 유탕구, 헝제구 41호 돌골짜기 지에 살았던 고 류 씨는 석유신 용선 제자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용과 사자 춤을 좋아했고 특히 용선 노 젓기와 기름통을 치는 것을 즐겼습니다. 그중에서도 기름통 기술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 샹탄현 유사 정부는 용선 축제의 용선 챔피언십을 주최하여 전 성의 용선 100 척이 샹탄에 모였고 허동 칠성 용선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칠성 부두는 사람과 북소리, 음악으로 북적거렸고, 우승한 오일 드럼이 새벽까지 울려 퍼지는 오일 드럼 광장은 더욱 장관을 이뤘습니다.
샹탄의 또 다른 형태의 기름통은 민간과 군사 세계의 기름통이기 때문에 "기름통" 마녀 댄스 학교라고 불립니다. 과거 샹탄에는 강을 따라 많은 사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평진에는 용궁, 완푸사, 차오난사 등 잘 보존된 종교적 장소가 세 곳이나 있습니다.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곳에는 손자국 벽, 태양가묘, 부의 신전, 고대 돌길 등 청나라 가칭 왕조의 민속 벽돌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화재나 기타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마법사들이 기름통을 다리처럼 가운데에 놓고 마법사들이 일곱 발자국씩 북을 두드린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기름통을 앞뒤로 들고 한 사람은 "길을 파괴하고, 비탈을 파괴하고, 신을 북치고, 귀신을 길에서 몰아내라"고 계속 외칩니다. 잠깐만요, 역병과 독을 모으자고요. 청나라와 중화민국 시대에 동평촌의 마법사 리는 동평파의 1세대로, 이 직업을 전문으로 하여 현재에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샹탄의 '기름북 연주'는 민속 활동으로 계승, 발전되어 1956년 샹탄 문화회관은 두안위취안과 황윤관을 기념하기 위해 '순회 사건'을 조직하고 샹탄 농민 문학 예술제에서 기름북을 연주했습니다. 민속 무용, 매우 인기; 1981 년 샹탄 대중 미술관은 국가에서 발행 한 통지에 따라 "오일 드럼"인구 조사, "오일 드럼"역사 기록에 따라 1984 년에 수집 및 출판 된 "중국 민속 무용 통합 샹탄 권"; 샹탄 민속 역사 전문가 샤젠은 1986 년 9 월 1986, 1992 년 9 월 "후난 무용 선집"에 출판 된 "오일 드럼 연주"시험을 작성하여 샹탄 대중 미술관을 세 오일 드럼의 영감으로 삼았습니다. 세 개의 오일 드럼에서 영감을 얻은 미술관, 지방의 힐 컨트리 그룹 댄스 오일 드럼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오일 드럼 극장"이 사라지면서 샹탄에서이 전통 지역 예술 인 샹탄시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지역 민속 무용 예술의 구출, 계승, 활성화를 책임으로하는 첸의 5 세대 무형 문화 유산 인 샹탄시는 지난 10 년 동안 사건을 순회하는 교사로서 롱주 오일 드럼 극장 학교를 심층 발굴하고 수집하여 지금까지 찾을 수있는 것을 분류했습니다. 지금까지 추적 할 수있는 9 세대의 샹탄 오일 드럼 계보를 분류하고 "중국 민속 무용 통합-후난 샹탄 볼륨"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2016 년 샹탄 문화 유명인 인 첸은 지역 민속 무용 예술의 구조, 계승, 활성화를 책임으로 샹탄 오일 드럼 민속 예술 연구 센터를 설립 한 후 샹탄시 유탕구 가오 펑 탑에있는 샹탄 오일 드럼을 설립하여 현재 천년 오일 드럼 전시관 인 댄스 전시 기지. 샹탄문학협회에서 샹탄 문화혜택기지로 명명한 이 센터에 방문객들이 몰려들었고, 2018년에는 탄시도시농촌역사문화투자개발유한공사와 협력하여 요완구에서 대규모 오일 드럼 전시회 '샹장강의 영감, 요완의 축복 기원'을 개최했습니다. 기름은 남자들이 북을 치고 소리를 지르며 격렬하게 춤을 추고, 북소리가 울려 퍼지고, 샹장강이 출렁이며 수만 명의 관객이 모여들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성시 사람들은 조수처럼, 성시 국가는 바다처럼 노래합니다. 우리는 샹탄의 고대 민속 무용 예술인 '기름 북 두드리기'가 이 활기찬 학교에서 빛을 발하며 영원히 전승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출처: 새로운 후난 고객. 샹탄 읽기:88222019-05-1110:28:20.
원|첸
후난성 샹장강 유역의 샹탄에는 예로부터 지역 문화 특색이 강한 의식 무용인 기름 북 두드리기가 있었습니다. 거칠고 열정적이며 활기차고 힘차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힘과 폭력성을 느끼게 합니다. 샹탄의 독특한 의식 무용이자 중국에서는 보기 드문 일방적인 격려 공연 형식으로 1986년 중국 인민, 문화부, 국가인민위원회, 중국무용가협회가 '중국 민속무용의 통합'과 같은 무용 시리즈에 포함되었습니다. 중국 무용 역사에서 샹탄 민속무용의 공백을 채우고 있습니다. 샹탄 지역 샹추 제의무용 연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샹탄의 기름북은 윗부분이 크고 아랫부분이 작은 작은 나무북으로 높이가 2피트 정도이며, 윗부분은 소가죽으로 감싸고 지름이 15센티미터 정도입니다. 아래쪽 끝은 네모난 나무를 I자형 베이스 프레임으로 만들어 드럼을 고정합니다. 희생용 드럼 몸체와 드럼 표면에는 각각 샤프트, 어깨, 표범 모양의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연주하기 쉬운 한 엄격한 크기와 사양이 없습니다.
"오일 드럼"의 역사적 기록과 샹탄 현 허지가 출판 한 많은 양의 자료를 바탕으로 샹탄 오일 드럼은 고대 중국의 주술에서 유래했으며 그 기원은 적어도 춘추 시대 또는 그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왕이는 <초사>에서 "과거 원과 상 사이의 남쪽 도시 초나라에는 주술에 대한 민간 신앙 때문에 좋은 사찰이 있었는데, 그 사찰은 반드시 노래와 음악을 만들어 신을 깨우쳐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모두 초나라의 주술에 대한 설명입니다. 샹탄은 고대에 초나라에 속했던 샹수이 해안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술이 널리 퍼진 곳입니다. 청나라부터 중화민국에 이르기까지 마녀의 모습은 샹탄의 도시와 마을에 여전히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마녀들은 사람들의 축복을 빌기 위해 춤을 추고 소위 요정과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기름불'을 태웠죠. 샹탄의 기름통은 지역 주술 유산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고대 주술과 "혈연 관계"를 가진 무용 도구 및 장식의 측면에서 고대 주술에서 유래했다는 것이 저의 겸손한 의견입니다. 머리 빗기, 세수하기, 거울 보기, 구레나룻 다듬기, 꽃 바르기, 구슬 꽂기, 활 펴기 등은 모두 마녀와 관련이 있습니다. 앞의 여섯 가지 행동은 마녀가 신을 접대하기 전에 신에게 경건함을 보이기 위해 얼굴을 단장하는 예술적 이미지이고, 후자의 행동은 활과 화살로 귀신을 제압하는 예술적 이미지입니다. 세 사람이 서로 북을 두드리며 추는 춤 * * * 주술무의 전통춤 중 하나로, '추시구곡'의 '북을 가로질러 벽을 넘는다'는 문장에서 '북을 가로질러'는 쌍북을 가리키는 등 고서에 오래전부터 기록되어 있는 춤이다.
"추시 - 구곡 - 동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샹탄 오일 드럼도 때때로 두 사람이 연주합니다. 전통적인 연주 방식과는 조금 다르지만 '북을 넘기는' 전통을 잃지 않았습니다. 샹탄의 '오일 드럼'은 드럼을 소품으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드럼을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드럼이 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이는 고대 마녀 춤과 같은 계통에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둘째, 북의 몸과 표면에 묘사된 드러머의 의상, 도끼, 방패 및 모양은 "마녀 관리의 문화"에서 계승된 것이 아닙니다. 어깨와 배를 드러낸 드러머의 예술적 이미지는 북에 새겨진 도끼와 방패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오일 드럼"에서 "싱톈 간푸 댄스"의 이미지를 구현한 것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샹탄의 '오일 드럼'은 고대 신화가 혼합되어 있으며, '천둥신'과 '전기 어머니'의 등장은 신의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북은 해와 달과 같은 빛을 가진 신성한 동물인 구우의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비바람을 조절하고 오복을 재앙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고대 바람의 굴과 여섯 동물이 번성하고 북소리가 온 천하에 들리며 정령과 귀신의 소유입니다. 그 냄새를 맡으면 감히 숭배할 수 없습니다. 천둥의 신은 의로운 신으로, 전기의 어머니의 도움으로 세상의 모든 선과 악을 볼 수 있고 세상의 악을 분쇄 할 수 있으므로 기꺼이 "기름 북"을 쳐서 축복을 기원하고 재앙을 제거합니다.
왜 "오일 버킷"이라는 이름이 붙었나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하나는 드럼통의 몸체가 고대 기름통 모양을 하고 있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춤추는 동안 태워야 하는 '기름 불'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 이름이 왜 붙여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첸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존 오일 드럼 전승자들과 심층 조사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연구를 통해 1984년 후난성에서 <중국 민속무용의 샹탄>과 1986년 9월 <후난 무용 에세이 선정>이 출판되었고, 샹탄 민속사 전문가인 샤젠이 오일북에 대한 고찰을 썼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샹탄 오일북은 '문화' 오일북과 '무술' 오일북으로 나뉩니다.
샹탄시 신전 축제, 라오준 사원 회의, 공자 사원 축제 및 기타 "문화" 회의 장소는 주로 신을 환영하기 위해 "기름 통"이라고 불립니다. 명나라 완리 43 년, 즉 1615 년 샹탄 학자 주유 리 텅팡은 산 정상 (현재 유탕 지구) 탑 건설에서 카운티 치안 판사 바오 홍쿠이를 돕기 위해 샹탄 카운티 마법사 황 밍더를 초대하여 사람들을 이끌고 기름 통을 사용하여 악마를 몰아 내고 성지를 차지하기 위해 대대로 전해지는 기름 통 의식 춤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 왔습니다.
명청 음력 5월 28일에 시신사(옛 샹탄현 정부 담장청사)에서 행해지는 '북치기'는 희생 제사 춤입니다. 이 날 사람들은 황청 보살을 성스러운 상자에 넣고 흙을 씻은 후 '상자 밖으로'라고 알려진 붉은 색을 걸어 놓습니다. 횃불, 횃불, 죽마, 사자, 악대가 거리와 골목을 통과하는 '순찰 케이스'라는 거대한 행렬을 이끌고 행진합니다. '오일 버킷'은 '마츠리'와 '마츠리' 전후에 행해집니다. 서기 1712년경부터 신을 환영하기 위해 '기름북'이 게임에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올드 마스터'와 '싱 웡 셰'가 조직한 기름북이 가장 번성했으며, 그 규모는 10여개에서 많게는 20개의 북을 사용했습니다. 북을 열 개에서 스무 개까지 사용했습니다.
이 활동은 공화당 시대까지 거의 300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셴잉자오 가문은 북을 두드리는 사람들의 조상 위패를 모시고 있습니다.
'무술' 분야의 '기름북'은 '기름북' 용선파라고 불리며, 300년 동안 야오완의 우두 부두와 강변의 진펑 조선소에 존재해 왔습니다, 둥핑 마을의 연례 드래곤 보트 축제. 샹탄 오일 버킷과 드래곤 보트 경주에는 많은 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오래 전 샹탄의 강변에 있는 작은 시장 마을에는 매일 외국에서 온 유조선에서 기름을 운반하는 많은 포터들이 강에 있었습니다. 그 당시 석유는 모든 가정의 등불이었습니다. 이 기름 나르는 사람들은 기름을 사기 위해 거리와 차선을 걸어 다니며 열심히 일했고, 좋은 몸을 만들었습니다. 어느 용선 축제에서 기름을 사러 온 이들이 우승했습니다. 그들은 너무 황홀해서 기름 드럼통을 넘어뜨리고 바닥을 두드리는 소리를 냈습니다. 그들은 힘찬 북소리에 맞춰 힘차고 거친 춤사위로 춤을 추었는데, 그 소리가 샹장강에 울려 퍼질 정도로 강렬했습니다. 내년에는 소가죽으로 좋은 음색의 기름 북을 만들어 북을 만들 예정입니다. 매년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그들은 사기와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기름 북"을 사용하여이 춤을 공연 할 것이며이 춤은 천 년 동안 계속 될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우두 부두 아래 유후구, 요완 진펑 조선소, 유탕구, 동평진 유탕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부모님이 대대로 샹탄에서 오일 북을 치던 요완의 이귀는 '황금 봉황 용선'으로 출전하여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황금 봉황 용선"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사계절 내내 푸르고, 황금 봉황은 기름 북을 치며 바람과 파도를 타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뜻입니다. 가격 차이. 하부우두 부두의 리셴추 가문은 장강 서안의 킬로완에서 300년 이상 기름통을 두드리고 용선을 타며 살아왔습니다. 용선 경주와 북 치기에 참여한 사람들을 위한 조상 위패가 여전히 모셔져 있습니다.
한편, 위탕구 동평진, 마자허, 시아시허, 주부강, 유후구 킬로완, 하이테크구 송자차오 등 장강변의 일부 마을에서는 탕싱차오를 이어가고 있으며, 샹장강 양쪽의 사람들은 매년 용선 축제에서 일종의 예배이자 축하와 오락으로 사용되는 용선 경주에 환호를 보냅니다.
청나라 말기, 동평 용선파의 2대손인 류즈중은 나막신을 신고 이춘강에서 동평까지 200파운드가 넘는 짐을 지고 동평의 이웃들을 조직하여 기름 통을 두드리며 용선 경주를 벌였다고 합니다. 이 팀은 대대로 내려오는 드래곤 보트 레이스에 연료를 공급했습니다. 헝제구 둥핑가 유탕구, 헝제구 41호 돌골짜기 지에 살았던 고 류 씨는 석유신 용선 제자였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용과 사자 춤을 좋아했고 특히 용선 노 젓기와 기름통을 치는 것을 즐겼습니다. 그중에서도 기름통 기술은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 샹탄현 유사 정부는 용선 축제의 용선 챔피언십을 주최하여 전 성의 용선 100척이 샹탄에 모였고, 허동 칠성 용선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칠성 부두는 사람과 북소리, 음악으로 북적거렸고, 우승한 오일 드럼이 새벽까지 울려 퍼지는 오일 드럼 광장은 더욱 장관을 이뤘습니다.
샹탄의 또 다른 형태의 기름통은 민간과 군사 세계의 기름통이기 때문에 "기름통" 마녀 댄스 학교라고 불립니다. 과거 샹탄에는 강을 따라 많은 사원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평진에는 용궁, 완푸사, 차오난사 등 잘 보존된 종교적 장소가 세 곳이나 있습니다. 2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곳에는 손자국 벽, 태양가묘, 부의 신전, 고대 돌길 등 청나라 가칭 왕조의 민속 벽돌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화재나 기타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마다 마법사들이 기름통을 다리처럼 가운데에 놓고 마법사들이 일곱 발자국씩 북을 두드린다고 합니다. 두 사람이 기름통을 앞뒤로 들고 한 사람은 "길을 파괴하고, 비탈을 파괴하고, 신을 북치고, 귀신을 길에서 몰아내라"고 계속 외칩니다. 잠깐만요, 역병과 독을 모으자고요. 청나라와 중화민국 시대에 동평촌의 마법사 리는 동평파의 1세대로, 이 직업을 전문으로 하여 현재에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후 샹탄의 '기름북 연주'는 민속 활동으로 계승, 발전되어 1956년 샹탄 문화회관은 두안위취안과 황윤관을 기념하기 위해 '순회 사건'을 조직하고 샹탄 농민 문학 예술제에서 기름북을 연주했습니다. 민속 무용, 매우 인기; 1981 년 샹탄 대중 미술관은 국가에서 발행 한 통지에 따라 "오일 드럼"인구 조사, "오일 드럼"역사 기록에 따라 1984 년에 수집 및 출판 된 "중국 민속 무용 통합 샹탄 권"; 샹탄 민속 역사 전문가 샤젠은 1986 년 9 월 1986, 1992 년 9 월 "후난 무용 선집"에 출판 된 "오일 드럼 연주"시험을 작성하여 샹탄 대중 미술관을 세 오일 드럼의 영감으로 삼았습니다. 세 개의 오일 드럼에서 영감을 얻은 미술관, 지방의 힐 컨트리 그룹 댄스 오일 드럼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샹샹에서는 민속 오일 드럼 춤을 계승하기 위해 샹샹 민속 오일 드럼 팀이 설립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오일 드럼 오페라"가 사라지면서 샹탄에서이 지역 전통 예술 인 샹탄시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지난 10 년 동안 자신의 책임으로 지역 민속 무용 예술을 구출, 계승, 활성화하기 위해 첸의 5 세대 무형 문화 유산 인 롱주 오일 드럼 오페라 학교에 순찰 사건, 그는 교사로서 심층 발굴 및 분류를 거쳤습니다. 지금까지 추적 할 수있는 샹탄 오일 드럼 9 세대의 계보를 분류하고 "중국 민속 무용 통합-후난 샹탄 볼륨"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2016 년 샹탄 문화 유명인 첸은 지역 민속 무용 예술의 구조, 계승, 활성화를 책임으로 샹탄 오일 드럼 극장 민속 예술 연구 센터를 설립하고 샹탄시 유탕구 가오 펑 타워에 샹탄 오일 드럼 오페라 전시 기지를 설립했습니다. 관광객이 몰려들었고 샹탄 문학협회로부터 샹탄 문화 유익 기지로 선정되었으며, 2018년에는 탄시 도시 및 농촌 역사 문화 투자 및 개발 유한회사와 협력하여 요완 옛 거리에서 열린 대규모 오일 드럼 전시회 '샹장강의 영감, 요완의 축복 기원'의 건설에 투자했습니다. 기름은 남자들이 북을 치고 소리를 지르며 격렬하게 춤을 추고, 북소리가 울려 퍼지고, 샹장강이 출렁이며 수만 명의 관객이 모여들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성시 사람들은 조수처럼, 성시 국가는 바다처럼 노래합니다. 우리는 샹탄의 고대 민속 무용 예술인 '기름북 두드리기'가 이 활기찬 학교에서 빛을 발하고 영원히 전승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