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ze는 yòu로 발음됩니다.
한자 유약은 기름진 광택을 의미하므로 '기름'이라는 단어는 도자기 표면의 광택을 나타 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러나 '기름'이라는 단어는 음식을 의미하기 때문에 후대에서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변형되었습니다. 광채를 의미하는 "cai"라는 단어와 기름을 의미하는 "you"라는 단어를 결합하여 "glaze"라는 단어를 만듭니다.
'글레이즈'는 세라믹 제품에 붙어 있는 얇은 유리층으로, 제품에 특수 물질을 코팅하고 고온에서 소성해 제품 표면에 단단하게 부착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약의 화학적 조성은 산화규소, 산화알루미늄, 산화철, 산화티타늄, 산화칼슘, 산화마그네슘, 산화칼륨, 산화나트륨 등으로 따뜻한 볼에 의해 슬러리로 제조된다. 밀링 후 담그고 뿌리고 붓기, 붓기 및 기타 방법으로 생체 표면에 구워집니다.
포함된 금속 산화물이 다르고 소성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유약 색상에는 청록색, 검정색, 녹색,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등이 포함됩니다. (흰색 유약은 실제로 무색 투명한 유약입니다. ) .
도자기 유약의 주요 기원:
1. 백색 유약: 북제 왕조 시대에 고대인들은 상대적으로 흰색 도자기를 굽었습니다. 당대에는 형요백자가 세계의 절반을 차지했고, 오대부터 북송까지 백자는 형요와 정요로 대표되었으며, 경덕진의 백자유약이다. 원 왕조와 영락 명나라의 달콤한 흰색 유약은 모두 한동안 인기를 얻었습니다. 17세기와 18세기에 푸젠성 덕화백자는 갑자기 등장하여 유럽 국가에 대량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중국 백자'라는 이름은 서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2. 흑유: 흑자는 이미 동한시대부터 등장했다. 동진의 덕청 흑유는 큰 깃발을 세우는 데 앞장섰고, 당나라에는 흑유 굽기에 더 이상 기술적 장애가 없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흑유가 가장 먼저 찻잔을 제작한 이유는 송나라의 차 마시는 풍습이 개선되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환경의 영향으로 요, 금, 원나라의 어업 및 수렵 문화에서도 흑유가 나타났다. 강희(康熙) 왕조 시대에 경덕진(景德院)은 유명한 흑유인 무진유(無金釉)를 굽었습니다. 품질면에서 Wujin 유약은 전례없는 높이에 도달했습니다.
3. 청자유약: 크게 보면 원시청자는 은나라 때 등장했다. 당나라 월가마 청자는 차현인 여우에게 얼음 같은 옥으로 칭송되었으며, 결국 전설적인 비밀색 자기가 되었습니다. 과학적으로 말하면, 송나라의 5대 명요 중 여(周), 관(關), 거(藤), 준(君)은 모두 청자이며, 북쪽의 요주청자와 남쪽의 용천청자는 대표적인 송나라 민요청자이다. 청나라 녹유는 진한 녹색과 밝은 색의 차이에 따라 콩녹색, 동녹색, 분홍녹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색만을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는 청자는 의심할 바 없이 모든 시대를 통틀어 모든 종류의 도자기 중 선두주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