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늑대들의 귀환 2에 대한 부모님의 생각

늑대들의 귀환 2에 대한 부모님의 생각

요즘 여가 시간은 모두 늑대들의 귀환 2를 보는 데 보냈어요. 초원을 가까이서 경험하게 해준 늑대 엄마 웨이이와 그녀의 좋은 친구 예펑에게 정말 감사하고, 우리 후손들이 "XX년 전 초원이 정말 그렇게 아름다웠을까, 늑대가 정말 그렇게 많았을까?"라는 질문을 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늑대에게 돌아가다』는 정말 훌륭한 책이며, 마침내 이 책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책을 다 읽었지만 마음이 진정되지 않아서 책을 읽고 나서 다음과 같은 생각을 적었습니다.

백 투 더 울프 2를 읽으며

처음에 백 투 더 울프에서 가장 매력적이었던 것은 진정성이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저자가 아닌 리웨이 이입니다. 그녀는 초원에서 스케치를 하다 늑대 칭을 구해 야생에서 최선을 다해 키우고 생존 기술을 훈련시켜 성공적으로 초원에 다시 풀어준 일(1편)과 2년 후 다시 초원에 들어갔을 때의 일(2편)을 책에 그대로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물을 생산하지 않고(웨이이는 소설을 쓰지 않는다), 자연의 움직임을 따라갈 뿐이다(웨이이는 초원의 기록자다)"라는 농푸샨취엔의 슬로건이 말해주듯, 웨이이는 초원의 기록자입니다. 하지만 드라마의 두 번째 편이 진행되면서 저는 점점 더 이야기의 일부가 허구이고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 진한 파란색 표지에 비해 카키색 표지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별다른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책이 도착한 지 3일째 되던 날 베이징은 안개가 자욱했습니다. 창문 너머로 희미한 하늘을 보며 문득 모래폭풍이 떠올랐고, 흙빛 노란색 표지가 모래 초원을 표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책을 받은 후 서둘러 본문 앞에 있는 다채로운 그림을 펼쳤습니다. 언뜻 보기에 풀밭에 앉아 있는 웨이이와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코요테 두 마리가 보였습니다. 그다음에는 세 마리의 코요테가 풀밭에서 놀고 있는 그림과 함께 '그린이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어미 늑대인 진루를 만나러 왔다'는 순진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었어요. 하지만 철창에 갇힌 쌍절곤과 뼈대만 남은 점토 늑대 조각상을 본 순간, 그 아름다운 환상은 순식간에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책의 앞부분을 읽자마자 눈물이 몇 번이나 소용돌이치다가 흘러내렸습니다. 눈물이 채 마르기도 전에 유머러스한 문장이 재미있었어요. 사나운, 잔인한, 교활한, 교활한, 탐욕스러운, 한때 농경 문명에서 늑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던이 모든 단어가 현재 밀렵꾼에게 적용되는 것을보고, 여우와 어미의 절단 된 시체가 풀밭에 누워 있고, 검은 목 두루미의 알을 훔치고, 늑대 둥지를 파 내고, 새끼를 잡았고, 심지어 불 왕의 가죽을 벗기고 집 뒤쪽에 매달린 것을 보면 부조화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웨이이, 이펑과 목동들은 밀렵꾼들과 몰래 싸우고 있어요. 먼 도시에서만 도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짜증나는 일이에요!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솔랑이 무두장이의 집에서 수집한 626개의 늑대 머리로 만든 가운이었습니다. 두 손을 벌리고 찡그린 웨이이의 사진을 보니 야오밍의 홍보 영상인 "사업도 살인도 없다"보다 더 충격적이었어요! 솔랑쥬가 떠났을 때 저는 바로 이 사진을 다시 가져가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상은 살아있는 교과서입니다. 모피를 입는 사람들의 삶의 빚은 결국 인류 전체가 갚아야 할 것입니다."

10월 황금 연휴, 수많은 관광객이 초원으로 몰려들었고, 도시 사람들은 광활한 초원을 마주하며 매우 흥분했습니다. 이 흥분이 너무 지나쳐 사람들의 행동이 초원을 훼손하고 생물들을 교란시켰는지 레이싱 드라이버들이 초원에서 연습을 하고, 반녹색 초원에는 타이어가 밟힌 자국이 가득합니다. 목동들의 설득을 받은 드라이버들은 서로 마주보고 달리던 차를 멈추고 목동들이 떠나자마자 경주를 재개했습니다. 한 번도 날아본 적이 없는 어린 흑두루미는 관광객들의 폭죽에 다리가 부러져 더 이상 드넓은 하늘을 날지 못했습니다. "내면의 믿음이 최고의 질서"라고 말한 아바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인류 문명사에서 진보했는지 퇴보했는지 모른다고 했습니다.

책 말미에 이르러 웨이이는 단서들을 조금씩 정리하면서, 늑대 아들이 처음 대초원에 발을 디뎠을 때, 코요테가 정착해 최고의 선물이라고 생각했던 토끼 일곱 마리와 살찐 땅돼지를 주었을 때부터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어느 화창한 겨울 아침, 어미 늑대는 드디어 또 다른 선물을 전달하러 온 늑대들을 가까이서 보게 됩니다.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저는 몇 년 전에 본 영상처럼 늑대가 인간 엄마 늑대에게 달려드는 모습을 상상해 보았습니다: 구조된 사자가 외국에서 가족 및 구조대원과 재회하고, 사자가 두 사람에게 달려들어 사자 포옹을 하는 장면. 상상력은 풍부하지만 현실은 매우 뼈아프다: 그린은 상상대로 웨이이를 포옹하지 않았고, 심지어 웨이이의 발자취를 쫓아 천천히 뒤로 물러나더니 결국 개울 끝에서 사라졌다. 죽은 소 상인들은 식량을 빼앗아 갔고, 밀렵꾼들은 사랑하는 가족과 동료들의 목숨을 빼앗았으며, 외지인들은 그들이 살던 초원을 파괴하고 지역 주민들은 그들의 영토를 단계적으로 침범했습니다. 목숨을 구한 후에도 늑대의 아들은 감히 인간 늑대 어미의 품에 무모하게 몸을 던지지 못합니다.

책을 읽고 나서 한참을 가만히 있을 수 없었고, 대조적인 이미지가 영화처럼 머릿속을 계속 스쳐 지나갔다.

청두 동물원의 늑대 전시 케이지에서 두 마리의 늑대가 혼자서 원을 그리며 달리고 있었다. 두 늑대는 가끔씩 서로의 코를 부딪칩니다. 전시 케이지 밖의 관람객들은 언덕 위에서 유리를 두드리고 소리를 지르며 늑대를 놀려댔습니다. 한 늑대는 꼭 껴안았습니다. 잠시 후 늑대들은 한 발짝 물러나 광활한 대초원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초원에서는 말 배보다 작은 다섯 살짜리 아이가 소똥 더미 높이에 기대어 안장도 없는 말 위에 올라 VS 고가도로 언덕을 질주했습니다. 여덟 살이나 아홉 살짜리 아이가 힘차게 앞서 걸어가고, 그 뒤에서 멀지 않은 곳에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책가방을 메고 비틀거리며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아침 일찍 소녀는 새들의 지저귐에 잠에서 깼습니다. 오두막집 주변은 수천 마리의 새들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한 동네의 버려진 굴뚝 꼭대기에는 외로운 까치 둥지가 굴뚝의 갈색 모자처럼 눈에 띄었습니다.

처음 초원으로 돌아왔을 때, 아이들을 찾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던 두 사람은 늑대가 출현하는 아침과 저녁을 피하고 낮의 밀렵꾼보다는 늑대산에서 이른 새벽에 늑대와 마주치는 것을 선호해 늑대 대 밀렵꾼의 초원을 관찰하기 위해 땡볕 아래 정오에 산으로 들어가 카메라 장비를 설치하고 늑대의 출현 이후를 관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비 오는 날,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서로를 유난히 잘 알던 이웃들이 서로를 돌보고 자연 재해를 돕기 위해 한자리에 모입니다. 복도에서 다른 중년 아저씨와 제가 차례로 엘리베이터에 탔습니다. 그 아저씨는 제가 바닥을 누르는 것을 보더니 뻗은 손을 뒤로 빼고 옆으로 물러났습니다. 리프트가 멈추자 우리는 차례로 다시 밖으로 나왔습니다. 아저씨는 열쇠를 꺼내 제 집 건너편에 있는 문을 열었습니다.

。。。。。。

늑대 토템과 늑대의 귀환은 모두 초원을 목동들의 위대한 삶으로 표현하는데, 그렇다면 도시 거주자의 '위대한 운명'은 무엇일까요? 넓고 밝은 집인가요? 멋진 자동차인가요? 보수가 좋은 직업인가요? 강력한 전자 기기인가요? 고급 명품 브랜드인가요? 아니면 전능한 돈일까요? 거센 바람이 부는 파란 하늘과 바람에 흔들리며 나뭇가지에 부딪히는 비닐봉지를 바라보며 입술에 답이 떠오르는 것 같았습니다.

엘렌 초원의 늑대들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루오에르 초원과 그곳의 생명체들이 전설이 되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