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미와 금붕어라는 단문의 문장 감상
의 주요 내용: 장미 한 송이, 주인의 귀염둥이, 금붕어도 있다. 그들은 항상 주인이 그것을 가장 사랑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이 항상 주인의 세심한 배려 아래 평생을 보내며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계획을 세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선의의 늙은 뽕나무와 노모양의 호의적인 권고로 결국 금붕어가 죽고 장미가 울었다.
방과 후 질문: (1) 장미와 금붕어는 왜 오래된 뽕나무와 늙은 암양의 말을 믿지 않는가?
(2) 이들의 만남은 우리에게 어떤 이치를 알려 줍니까?
대답: (1) 그들은 자신의 추측만 믿고 다른 사람의 말을 전혀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2) 사물의 표면 현상에 현혹되어서는 안 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계획을 세워야 하며, 장미와 금붕어처럼 한순간에만 몰두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2. 장미와 금붕어라는 단문의 문장 감상에 어떤
책이 한 청년이 장미꽃을 심고 한 소녀가 금붕어 한 마리를 키웠는지 소개했다. 나중에 그들 둘은 서로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매일 오후 화원의 꽃밭 옆에 있는 차가운 의자에 앉아 있었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 좋고 깊어졌다. 청년은 정원으로 가서 장미를 잘라서 여자에게 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소녀는 금붕어를 떠올려 청년에게 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다음날 오후, 그 두 사람은 만났고, 그들은 각자의 물건을 상대방에게 선물했고, 그들은 각각 키스한 사은품에 입맞춤하여 그들의 감정이 더욱 깊어졌다. 하지만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의아해했다. 밤이 되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다, 청년은 금붕어를 버리고, 여자가 그에게 물건을 보낼 것이라고 생각했다! 밤이 채 안 되어 장미가 시들었고, 소녀는 장미꽃의 시체를 잃어버렸는데, 청년들이 그녀에게 물건을 보낼 줄 알았다.
< P > 나는 이 문장 를 보고,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물건을 교환하는 것은 상황을 보고, 글의 청년과 여자처럼 물고기가 물 속에 사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꽃을 흙에 심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 P > 는' 장미와 금붕어' 라는 문장, 나에게 큰 영향을 주었고, 많은 지식을 받았다 .3. 장미와 금붕어 이 짧은 글에 나오는 문장에 대한 감상은 어떤
책에서 한 청년이 장미꽃을 심고 한 여자가 기르는 것을 소개했다
나중에 그 두 사람은 서로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매일 오후 화원의 꽃밭 옆에 있는 차가운 의자에 앉아 있었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 좋고 깊어졌다.
청년들은 정원에 가서 장미를 잘라서 여자에게 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소녀는 금붕어를 떠올려 청년에게 줄 수 있었다. 이튿날 오후, 그들 둘은 만났고, 그들은 각자의 물건을 상대방에게 선물했고, 그들은 각자 키스한 사은품에 입맞춤하여 그들의 감정이 더욱 깊어졌다.
그런데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의아해했다. 밤이 되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다, 청년은 금붕어를 버리고, 여자가 그에게 물건을 보낼 것이라고 생각했다! 밤이 채 안 되어 장미가 시들었고, 소녀는 장미꽃의 시체를 잃어버렸는데, 청년들이 그녀에게 물건을 보낼 줄 알았다. 나는 이 문장 를 읽고 깊이 깨달았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물건을 교환하는 것은 상황을 보는 것이고, 글의 청년과 여자처럼 물고기가 물 속에 사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꽃을 흙에 심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는' 장미와 금붕어' 라는 문장' 장미와 금붕어' 를 읽고 큰 영향을 받아 많은 지식을 얻었다. ... 4. 어부와 금붕어 좋은 단어 좋은 문장
◆ 누가 그림자인지, 누가 준우승인지, 누가 살았는지, 과거 바람, 영혼, 끝없는 슬픔의 정혼먼지는 결국 누구의 도시도 아니다. ◆ 잔디장오리올스의 전설이 없다. 그것은 영원히 현실 속에 살고 있다.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그림자
◆ 동굴에 가서 숨어서 스스로 상처를 핥을 수 있는 부상당한 야수, 너는 견지한다. 그러나 일단 야유추위에 따뜻해지면, 그것은 참을 수 없다. ◆ 상처는 나처럼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서 치료하려 하지 않는다. 심장은 따뜻하고 습한 곳이기 때문에, 무엇을 재배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 당신이 걱정하기 쉬운 아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당신의 손에 실을 건네도 너무 멀리 날 수 없습니다.
◆ 어느 날 나는 조용히 너의 곁을 떠날 것이다.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 나는 많은 것을 놓쳤고, 나는 항상 매우 슬펐다.
◆ 지금처럼 웃고, 침묵하고, 득의양양하고, 잃어버리는 것을 지켜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따라 즐겁고 슬프지만, 나는 지금 항상 서 있지만, 너는 영원히 머물러 있다. ◆ 만약 우리가 모두 아이들이라면, 이곳에 있을 때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들으면 영원히 늙어서 천천히 머리를 내밀지 않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정말 한 가지를 사랑할 때 얼마나 연약하고 힘이 없는 언어를 발견할 수 있다. 글과 느낌의 영원한 장애.
◆ 우리가 모든 운명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슬픔을 감추고 모든 사람에게 미소를 짓는 것이다. ◆ 나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매일 가장 많은 말을 한다. 나는 웃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항상 웃는다. 주변 사람들은 내 생활이 즐겁다고 말한다. 그래서 나도 내가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왜 갑자기 많은 친구들을 침묵하게 되었는지, 왜 군중 속에서 비슷한 뒷모습을 보면 슬프고, 가을 잎이 떨어지는 나무와 광기를 보고, 나는 말을 잊고, 날이 따뜻해지는 밤을 보면 노란등이 원래의 정사각형을 잊는다. ◆ 네가 나에게 눈물 한 방울을 주면, 나는 네 마음속의 모든 바다를 볼 수 있다. ◆ 네가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기뻐할 수 있다. 네가 한 번 우는 것을 보면, 나는 몇 년 동안 슬펐다.
◆ 외로운 사람은 항상 모든 사람의 생명의 심장이 그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기억하므로, 나는 항상 네가 나의 적막한 타락을 한 번 다시 한 번 떠올린다. 사람은 항상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듣고, 어떤 우연한 순간에, 네가 노력한 일을 잊어버리면 정말 그렇게 잊혀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행복은 영원히 사는 것이 아니라 음식이나 권익이 여야를 기울인다. 모든 작은 삶의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먹고 싶을 때,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사랑하고 싶을 때. ◆ 사랑은 등불이고 우정은 그림자이다.
불이 꺼지면 곳곳에 그림자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친구, 누가 너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사람이야.
◆ 사랑해, 네가 누구이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네가 누구기 때문이야. 5. 성남의 옛일 10 구에 감사
1: "저는 어렸을 때 놀기만 했고 책도 읽지 않았습니다. 후회해도 늦었어요.
우리 형제, 그건 좋은 학생이에요. 연례시험 1 위, 야망이 있어요. 그는 자라서 졸업을 하고, 또 바다를 건너 공부하러 가야 한다고 말했다.
나의 하늘나리, 나의 이 못난 형만 믿고,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어디 감당할 수 있겠나! 벤 wotou, 우리 세 어머니, 또한 종종 다음 식사를 먹지 않았다! 아이고! " 그는 한숨을 쉬었다.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역시 일이 꼭 이루어져야 한다. 동생, 내 말 이해해? 클릭합니다 감상 감사: 이 두꺼운 입술 남자가 한 말은 정말 ~ ~ ~ ~ ~ ~ ~ ~ 구구절절 모두 그의 무력함을 표현했다.
자신의 현재 잘못된 관행에 대해 자신도 매우 후회하지만, 이 생활도 어쩔 수 없다. 따라서 당시의 사회 환경도 매우 좋지 않아 절도의 길에 들어서게 된 것도 알 수 있다.
2: 나는 하늘과 바다를 분간할 수 없다. 금홍색의 태양이 푸른 바다에서 솟아오른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아니면 푸른 하늘에서 올라왔을까요? 하지만 저는 이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마치 배에 누워 있는 것처럼 구름 위에서 자는 것처럼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는 이제 외울 수 있게 되었다. 어머니는 늘 아버지, 송모에게 열심히 공부한다고 칭찬하셨고, 책을 잘 읽으셨다.
나는 읽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잘 읽는다. 지난 학기의' 손발칼, 개, 소, 양, 양,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소 감사: 이 단락에서 우리는 이 문장 에 대한' 나' 의 사랑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 의 바다, 푸른 하늘, 붉은 태양에 대한 희망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다. 이런 것들에 대한 강한 기대는 소영자의 귀여움과 영리함을 알 수 있다! 3: 나는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가버렸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맞은편으로 가서 빈 잔디밭의 깨진 벽돌벽 앞에 서서 방덕성과 유평이 나도 축구에 참가하라고 하지 않는지 보았다. 공이 내 발쪽으로 굴러와서, 나는 얼른 주워 그들에게 던졌다.
더 먼 벽으로 굴러갔고, 나도 달려가 그들을 위해 주웠다. 이번에 유평이 한 발로 공을 높이 찼는데, 그 자신은 "노인이 얼마나 잘 찼는지 봐라!" 라고 자랑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공이 높은 곳에서 높은 잔디밭으로 떨어졌다.
"영자, 너 공 줍는 걸 좋아하지 않니? 지금 가서 주워 주세요! " 유평이는 땀을 흘리며 말했다. 감사: 문장: "당신은 공을 줍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일을 영자에게 쉽게 떠넘기는 얼마나 교묘한 방법인가.
그리고 문맥에 연락하면 그 집에 귀신이 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유평은 틀림없이 마음이 겁이 났을 것이다. 영자를 줍지 않아도 되고, 주워도 공은 역시 자기 것이다. 아무래도 멈춘 것 같다. 4:' 아빠의 꽃이 떨어졌고, 나도 더 이상 아이가 아니다. 감상 감사: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저는 집안의 맏이입니다. 집안에서 중책을 맡고 큰아이가 되어야 합니다.
5: 낙타 앞에 서서 저렇게 못생긴 얼굴, 그렇게 긴 이빨, 저렇게 조용한 태도, 씹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엇갈려 닳고, 큰 콧구멍에서 김이 나고, 흰 거품이 수염에 묻었다. 나는 멍하니 보였고, 내 이빨도 움직이기 시작했다.
감상: 이 짧은 말에는 낙타가 여물을 씹는 표정과 동작이 매우 구체적이고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나는 정말로 낙타 한 마리가 몸을 구부리고 풀을 먹고 이를 갈며' 울부짖는' 소리를 내는 것을 본 것 같다.
< P > 맷돌을 갈아서 흰 거품이 튀어나와 낙타의 입에 걸려 있어 재미가 없다. 나는' 나는 멍하니 있고, 내 이빨도 움직인다' 는 것을 깨달았다. 임해음은 낙타에 매우 흥미가 있고, 매우 좋아하고, 낙타에 깊이 끌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꽈배기 두 개를 빗고 있는 임해음이 낙타를 바라보며 눈이 곧고 이가 규칙적으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큰 콧구멍에서 김이 나는 것' 이라는 구절을 다시 한 번 보면 저자가 낙타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낙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자세히 관찰할 것인가? 바로 임해음이 고명한 곳이다. 한 단락 전체가' 사랑' 을 쓰지 않고 자신의 동작과 낙타의 동작을 통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한 것이다. 6: 혜안관의 미치광이는 내가 여러 번 보았는데, 매번 그녀가 문 앞에 서 있기만 하면, 송모나 어머니는 빨리 내 손을 꼭 쥐고 가볍게 말했다. "미치광이!" 우리는 벽을 닦고 걸어갔다. 내가 뒤돌아보면 그들은 내 팔을 힘껏 잡아당겨 나를 제지했다.
사실 그 미치광이는 아직 유송 땋은 머리를 빗은 큰 처녀가 아니다. 장가 이씨 댁의 큰 처녀처럼! 그녀는 항상 문벽에 기대어 서 있는데, 길을 건너는 사람처럼 보인다. 감사: 이 단락은 저자의 선량함을 실감하게 했다.
그녀의 어머니와 늙은 보모 송모는 그 혜안관의 미치광이를 몹시 무서워하고 싫어하며 미치광이의 의미를 경멸했다. 저자는요? 사실 그 미치광이는 아직 유송의 땋은 머리를 빗은 큰 처녀가 아니다.' 라는 작은 문장에서 저자가 그녀를 미치광이로 보지 않았다는 것을 읽었을 때, 미치광이는 땋은 머리를 빗은 큰언니라고 느꼈고, 사상은 매우 순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후반부에서' 장가 이씨 댁의 처녀처럼' 라는 작품으로 작가의 어린 시절 사상의 아름다움을 드러냈는데, 그녀는 미치광이에게 가엾은 것이 아니라 미치광이를 정상인으로 여겼는데 ... 작가가 지금 이런 적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7: 그래서 나는 5 년 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지금은 학우들이 우리에게 송별할 차례가 되었다. "장정외, 고도변, 방초벽연일.
...... 이 때, 모 방황 올 때, 올 때 6 월 물어! 하늘의 끝, 땅의 뿔, 지교가 반드문데, 인생은 모처럼 즐겁게 모이지만, 이별이 많을 뿐이다. "나는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은 모두 울었다.
우리는 키가 커서 어른이 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는가, 우리가 얼마나 두려운가! 우리가 초등학교에 돌아왔을 때, 아무리 키가 크든, 얼마나 크든, 선생님! 너희들은 영원히 우리를 어린애로 삼아야 한다! 감상 분석: 이 단락은 임해음의 선생님에 대한 사생정을 묘사하고, 작가가 미래에 대해 동경하고 두려워하는 모순심리를 묘사한다. "나는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은 모두 울었다." 여기서 작가와 학우들의 학교에 대한 미련과 선생님에 대한 걱정을 느꼈다.
또' 너희는 영원히 우리를 어린애로 삼아야 한다' 라는 말에서 저자가 선생님에 대한 너무 많은 사랑과 고마움을 깨닫고, 선생님이 계속 그녀를 교육해주길 바라며, 자신이 영원히 선생님의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 이 말은 화려한 단어와 장황한 이야기는 없지만 소박한 언어로 묘사된 가장 다정하고 감동적인 작별을 느끼게 한다. 6. 성남의 옛일 좋은 단어에 대한 감사
발췌 1:
나는 낙타 앞에 서서 그들이 여물을 먹고 씹는 모습을 보았다: 그렇게 못생긴 얼굴, 그렇게 긴 이빨, 그렇게 조용한 태도, 씹을 때 윗니 나는 멍하니 보였고, 내 이빨도 움직이기 시작했다.
감상:
라는 짧은 말에는 낙타가 여물을 씹는 표정과 동작이 매우 구체적이고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나는 정말로 낙타 한 마리가 몸을 구부리고 풀을 먹고 이를 갈며' 울부짖는' 소리를 내는 것을 본 것 같다. 갈아서 갈아서, 흰 거품이 나와서 낙타의 입에 걸어놓는 것은 별다른 즐거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나는 멍하니 있고, 내 이빨도 움직인다' 는 것을 깨달았다. 임해음은 낙타에 매우 흥미가 있고, 매우 좋아하고, 낙타에 깊이 끌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꽈배기 두 개를 빗고 있는 임해음이 낙타를 바라보며 눈이 곧고 이가 규칙적으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시 한 번' 큰 콧구멍에서 김이 나고 있다' 는 말을 보면 저자가 낙타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만약 낙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렇게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을까? 바로 임해음이 고명한 곳이다. 한 단락 전체가' 사랑' 을 쓰지 않고 자신의 동작과 낙타의 동작을 통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한 것이다.
-2008.10.12.
2:
혜안관의 미치광이를 여러 번 봤어요 우리는 벽을 닦고 걸어갔다. 내가 뒤돌아보면 그들은 내 팔을 힘껏 잡아당겨 나를 제지했다. 사실 그 미치광이는 아직 유송의 땋은 머리를 빗은 큰 처녀가 아니다, 장가 이씨 가문의 큰 처녀처럼! 그녀는 항상 문벽에 기대어 서 있는데, 길을 건너는 사람처럼 보인다.
감사:
이 단락은 저자의 선량함을 실감하게 했다. 그녀의 어머니와 늙은 보모 송 어머니는 그 혜안관의 미치광이를 몹시 무서워하고 싫어하며 미치광이의 의미를 좀 무시했다. 저자는요? 사실 그 미치광이는 아직 유송의 땋은 머리를 빗은 큰 처녀가 아니다.' 라는 작은 문장에서 저자가 그녀를 미치광이로 보지 않았다는 것을 읽었을 때, 미치광이는 땋은 머리를 빗은 큰언니라고 느꼈고, 사상은 매우 순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후반부에서' 장가 이씨 댁의 처녀처럼' 는 작가의 어린시절 사상의 아름다움을 드러냈는데, 그녀는 미치광이에게 가엾은 것이 아니라 미치광이를 정상인으로 여겼는데. 저자가 지금 이런 적자의 마음이 있는지 모르겠다.
-2008.10.15.
발췌 3:
그래서 나는 5 년 동안 피가를 불렀고, 지금은 학우들이 우리에게 송별할 차례다 ...... 이 때, 모 방황 올 때, 올 때 6 월 물어! 하늘의 끝, 땅의 뿔, 지교가 반드문데, 인생은 모처럼 즐겁게 모이지만, 이별이 많을 뿐이다 ... "
< P > 나는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은 모두 울었다.우리가 키가 커서 어른이 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는가, 우리가 얼마나 두려운가! 우리가 초등학교에 돌아왔을 때, 아무리 키가 크든, 얼마나 크든, 선생님! 너희들은 영원히 우리를 어린애로 삼아야 한다!
감상:
이 단락은 임해음의 선생님에 대한 사생정을 묘사하고, 작가가 미래에 대해 동경하고 두려워하는 모순심리를 썼다. "나는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은 모두 울었다." 여기서 작가와 학우들의 학교에 대한 미련과 선생님에 대한 걱정을 느꼈다. 또' 너희는 영원히 우리를 아이로 삼아야 한다' 라는 말에서 저자가 선생님에 대한 너무 많은 사랑과 고마움을 깨닫고, 선생님이 계속 그녀를 교육해주길 바라며, 자신이 영원히 선생님의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 이 말은 화려한 단어와 장황한 이야기는 없지만 소박한 언어로 묘사된 가장 다정하고 감동적인 작별을 느끼게 한다.
-2008.10.31.
발췌 4:
아버지와 어머니가 마당에 있고, 어머니는 여동생을 안고, 아버지는 화초를 자르고 있다 그는 또 가는 끈으로 가지를 한데 묶었는데, 그 몇 그루의 협죽도는 그렇게 흩어져 있지 않았다. 그는 또 벽 옆에 있는 나팔꽃에 가는 밧줄을 잡아당겨 담장 높은 곳에 박았고, 아침 태양이 이 벽에 비춰져 나팔꽃이 붉고 보라색으로 완전히 피었지만, 지금은 아침이 아니라 나팔꽃 몇 송이가 이미 시들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감사:
이 말에서 나는' 아빠' 의' 꽃 사랑 마음' 을 깨닫고, 꽃을 이렇게 잘 사랑하고 원예에 대해서도 많이 알고 있다. 그리고' 아빠' 가 이렇게 꽃을 좋아하면 성질도 아주 좋고 기질도 있어야 한다. 그래서 한 폭의 석양이 서쪽으로 펼쳐졌다.' 엄마' 가' 여동생' 을 안고 꽃을 바라보고 있다.' 아빠' 는요? 그는 가위, 새끼줄, 못을 들고 마당에서 꽃을 고쳤다. 이따금' 아빠' 가 꽃을 고칠 때 나는' 우지직' 소리가 들려온다. 응! 삶을 종이, 정취를 펜으로 그린 가족화 같다. 7. 좋은 단어 좋은 문장 및 분석
좋은 단어
캠퍼스 교실 운동장 활주로 조용하고 시끄럽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즐거운 놀이 체조
운동장 트랙 그라운드 그라운드 조용히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고 봄빛이 가득한 정원에 햇살 가득한 북소리가 낭랑하고 시끌벅적한 수양버들
네가 나를 쫓아다니며 웃음소리 환경과 그윽하고 그윽한 향긋한 경치가 매혹적이고 활기차게 자라며 삼삼삼오오 떼를 지어 시끌벅적한 청가
좋은 말
우리는 교실로 들어갔고, 창문이 짙은 안개로 계속 굴러 들어가는 것을 보았는데, 교실은 마치 큰 찜통처럼 보였다.
봄은 대지를 새롭게 만들고, 봄은 학교에 봄빛을 가득 채우고, 봄은 우리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며, 우리에게 분발할 것을 촉구합니다.
캠퍼스에는 매력적인 사계절이 있다. 복숭아색 버드나무 푸른 봄, 꽃이 무성한 여름, 단풍 국화향의 가을, 송청백백의 겨울.
옛날 너덜 너덜 한 학교 건물 네 개가 사라지고, 참신한 교실과 회의실이 장벽 같은 담장 안에 우뚝 솟아 있고, 작고 깜찍한 전파실이 대문 서쪽을 지키고 있다.
학교 중원에는 마름모꼴의 금붕어 풀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붉은 금붕어가 많이 들어 있어 맑은 물에서 쫓고 장난치고 있다.
산을 묘사하는 좋은 단어 좋은 구절
이름없는
좋은 단어
고산 산 치산 불모의 산 산비탈 산
봉우리에는 산봉우리가 있고, 맑고, 수려한 풀도 없고, 구름도 우뚝 솟아 있고, 구름도 휘감고, 기봉도 우뚝 솟아 있고, 우뚝 솟은 산세가 우뚝 솟아 있다. 웅장한 산들이 천산만령
좋은 말
구름을 드러낸 산들이 섬처럼 뭉게뭉게 떠 있다
주변의 큰 산은 가지각색의 꽃무늬 천 같다.
산랑봉타오, 겹겹이 쌓여있다.
큰 산이 어두컴컴하고 가장자리가 없어 도끼 같은 절벽을 깎아 하늘과 땅을 받치고 있다.
기복이 있는 황토산, 정말 대홍수의 파도 같다.
용산은 큰 무덤처럼 밤 속에 우뚝 솟아 있다.
협강 양안의 산이 곧게 솟아 어지러울 정도로 높다.
그윽한 깊은 계곡의 소름 끼치는 조용함과 음침함.
산골은 눈으로 메워져 산등성이만큼 높아 평평한 눈가게의 큰 광장이 되었다.
아침 햇살이 처음 비치고, 산은 수줍은 소녀 같다. 어렴풋이 나타나면 일몰 서산, 여광이 가로지른다.
가을을 묘사하는 좋은 단어 좋은 단락
이름없는
좋은 단어
가을은 높고, 가을은 맑고 가을은 가을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가을은 상쾌한 층을 보내는데, 하늘 높은 구름, 연한 가을, 구름은 겨울이 온다
, 중양은 고운 가지, 썩은 잎, 가을, 가을, 노란 계화, 가을은 아침 추석 상월
가을의 아름다움은 이성적이다. 봄만큼 매력적이지 않고, 여름만큼 뜨겁지 않고, 겨울만큼 함축적이다. 8. 중학교 3 학년: 물고기 내가 원하는 문장 감상
1, 분석 계층 1 층 (시작부터' 사생하여 의리자' 까지): 이 글의 논점을 제시한다.
저자는 먼저 물고기와 곰 발이 동시에 얻을 수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취한다' 는 생활상식을 비유로, 자연스럽게 생과 의를 동시에 고려할 수 없는 상황에서' 사생하고 의리를 취해야 한다' 는 결론을 내린다는 것도 이 글의 취지다 2 층 ('생도, 내가 원하는 것도' 에서' 악은 죽은 사람보다 낫다'): 논점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과 해석을 한다.
1 층에서 비유로 논증하는 방법으로 논점을 이끌어냈는데, 교묘하지만 비유는 엄밀한 논증이 아니었고, 2 층은 논점에 대해 직접 심도 있는 분석과 해석을 진행했다. 3 층 ("비독현자는 마음도 있고, 모든 사람은 다 있고, 현자는 귀를 잃지 말아야 한다"), 저자는 사실 모든 사람이 선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자' 만이' 사생취의 의미' 를 할 수 있는 이유는' 현자' 가 보존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둘째, 문제 탐구 A, 맹자 문중의 주요 관점은 무엇입니까? 글 가운데 어떤 말이 전편의 대의를 요약할 수 있습니까? 1. 작가가 처음에 물고기와 곰 발을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물고기와 곰 발을 비유로 하여 논점' 사생하고 의리를 취하다' 를 끌어낸다. 2. "물고기" 와 "곰 발" 은 각각 무엇을 비유합니까?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물고기" 는 "출생" 을, "곰 발" 은 "의미" 를 비유한다.
는 비유로 논점을 유도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깊이 있게 한다. 저자는 어떻게 자신의 관점을 긍정적으로 설명합니까? \ "학생들은 또한 내가 원하는 것,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한다, 그래서 군웅 도 아니다; 죽음도 내가 악하고, 모든 악은 죽은 자보다 더 많으니, 따라서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4."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와" 죽은 사람보다 더 "는 각각 무엇을 의미합니까?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는 "정의" 를 의미합니다. "죽은 사람보다 낫다" 는 말은 "불의하다" 를 의미한다. 5. 제 1 항에서 저자는 왜' 사생' 하고' 불의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작가가 좋아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그는' 정의' 를 위해' 사생' 할 수 있다. 죽어도' 불의한' 일은 하지 않는다. 작가는 어떻게 이면에서 관점을 진술했습니까? \ "사람들이 원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면, 살아있는 사람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왜 사용하지 않는가?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나쁘게 만드는 것은, 환자를 피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하지 않는 것이 어떻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생계를 위해 모든 것을 하는 비열하고 파렴치한 관행은' 원하는 것이 삶보다 낫다',' 악이 죽음보다 더 크다' 는 사람에게는 용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7. 제 1 항 저자가 내린 결론은 무엇입니까? \ "비독현자는 마음도 있고, 누구나 가지고 있고,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수 있다." 8. 왜' 현자는 상심하지 마라'? "의" 는 하늘과 땅 사이의 정기를 채우는 것으로 어디에나 있지만, 생사의 시련에 직면할 때 현자는 "의" 를 고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은 할 수 없다.
9. 제 1 항 저자가 취한 논증 방법은 무엇입니까? 비유 논증, 이치 논증. 10. 두 번째 단락에서는 어떤 논증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어떤 두 가지 사례를 들었습니까? 목적이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논증하고 논증을 비교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1) 행인, 구걸자가' 울부짖는 음식' 을 받지 않는 긍정적인 사례 (2)' 의리를 지키지 않는다' 고 해서' 만종' 녹봉의 부정적 사례를 받았다. 목적은' 정의' 의 중요성을 설명하여' 사생취의 의미' 라는 중심 논점을 논증하는 것이다.
11. 보잘것없어 보이는' 한 광주리, 한 콩수프' 당사자의 생사 때' 가로인' 과' 구걸인' 은 왜' 안' 인가? 이 사례를 들어 어떤 작용을 하는가? "아니다" 는 이유는 "수치심" 이 있고, "정의" 가 "생"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역할은 사실을 통해' 비독현자는 마음이 있고,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는 것을 증명하고' 의리를 따지지 않고 만종이 되는 것' 이라는 잘못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12.' 만종',' 한 그릇의 음식, 콩 수프',' 의 세 가지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만종" 은 고록 두께를 가리키며, 몸 밖의 물건이다. "음식 한 송이, 콩수프 한 송이" 는 생명이며, "만종" 보다 더 중요하다. 하지만 둘 다' 정의' 보다' 정의' 가 가장 중요하다.
13. 설명 "향은 ... 오늘은 ... 그래, 안 돼?" 이 문장 스타일의 수사 학적 방법과 그 역할. 비교, 대비, 반문의 수사 방법을 종합해 궁핍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자선을 거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썼고, 평화롭고 평화로운 사회환경에서는 사리사욕을 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쓰고, 같은 사람이 과거 두 사람의 표현을 내세워 이런 현상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사색을 불러일으키고, 맹자의 이런 관행에 대한 단호한 부정을 표현하며, 이면에서' 만시계' 를 설명했다.
는 문장 기세와 웅변력을 높였다. 14.' 만종이 의리를 지키지 않고 견디는' 사람들은 당초 굶어 죽을지언정 굴욕을 당하려 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몸 밖의 물건을 위해 염치를 돌보지 않고 있다. 맹자는 이것이 무슨 원인이라고 생각하는가? \ "이것은 그 마음을 잃었다. 클릭합니다
< P > 맹자는 이런 사람도 원래 사생취의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나중에는 사리를 탐하여 잃어버렸다고 생각한다. 15.' 본심을 잃다' 는' 본심'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왜 "본심" 을 잃을까? 본심' 은' 내 고유' 의' 부끄러움과 염치' 의 마음, 즉' 의'-'선' 의 본성이다.
사람들이' 본심' 을 잃은 이유는'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봉봉, 아는 궁핍한 자가 나를 얻는다' 는 것, 즉 몸 밖의 재물을 탐내고 자신을 위해 사리를 챙기는 것. 16. 이 글의 어느 곳에서 대비를 사용했습니까? "물고기" 와 "곰 발"; "건강" 과 "정의"; "의경생" 과 "사리사욕을 탐내는" 사람; "울부짖는 음식" 을 먹지 않는 사람과 "만종이 의리를 지키지 않고 받는 사람" 을 먹지 않는 사람.
17. 글 "향은 ... 오늘 ..." 과 비교해 보면, 몇몇 사람들이 지금까지의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로 맹자가 열거한 사례들의 대표성과 그 의미에 대해 이야기한다. 어떤 사람들은 민족 존망과 혁명 위난이 닥칠 때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의리를 택할 수 있지만, 혁명의 성공, 천하의 태평을 앞두고 염치를 돌보지 않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명리를 쫓고, 심지어 법을 어기고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하는 것이 바로'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봉봉, 아는 궁핍한 자가 나를 얻는다' 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부 지도자와 간부들에게 존재한다. 문장 (WHO) 는 당시 탐관오리에 대해 폭로와 비판의 의미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 항상 경계하고 반성하며 작록을 탐하여 예의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다.
18. 역사상 많은 시인들이 사생취의를 자신의 행동 규범으로 삼아 국가와 민족에 기여했다. 예를 들어 설명하다.
남송 문천상이 포로가 되어 면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