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엄법사는 대만 일제 말기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숙부를 장녀로 계승하여 숙모를 부모라고 부르며 풍원으로 이주했다. 의붓아버지 (원숙부) 가 극장을 운영하며 풍원, 맑은 물, 담자 등 대중시 사이를 오가며 집안 형편이 넉넉하다. 증엄법사는 옆에서 협조하고 집안일을 분담한다. 증엄법사가 계부모를 모시고 지방에서 지효미담으로 전해졌다. 이후 2 차 대전 미군 공습 폭격을 겪으면서 전쟁의 잔혹함을 목격했다.
1960 년, 23 세의 왕금운은 의붓아버지의 뇌일혈로 세상을 떠났다. 슬픔이 영원을 넘어 인생의 이치를 생각하기 시작했다. 1960 년, 23 세의 왕금운 () 이 풍원사 () 에 예배를 드리자, 현지 주지묘광법사가' 해결과계' 를 증정했다. 이후 부상이 자운사에 가서' 양황보 참회' 를 숭배하며 인생의 무상한 이치를 체득한 뒤 출가의 뜻이 싹트고 있다. 불법을 접한 후 법사가 종교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신약 성서, 구약성경, 그리고 동시에' 사서' 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적이 있다. 법사는 사서에서 중국 전통의 윤리도덕을 체득하는 것은 사회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따라야 하는 법칙이며, 만약 모든 사람이 자신을 안전하게 지킨다면 사회는 반드시 안정과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이다. 동시에, 한 신도가 와서 집안의 낡은' 파화경' 을 폐지로 팔 수 있는지 물었다. 법사는 법화경명을 듣고 마음이 환희를 느끼며 수백 원을 들여 집으로 돌아가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경전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정사정사에 놓여 있다. 현지 자운사 출가 사부님의 추천을 거쳐 신북시 시석정수원으로 가서 출가를 준비하다가 사흘만에 어머니에게 회수되었다.
왕금운은 자운사 수도법사와 함께 다시 집을 떠나 타이중에서 가오슝으로 갔다가 타이동현 사슴야향 왕모묘로 옮겼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태동현 사슴야향 왕모묘 이후 본청각사, 옥리옥천사, 화련동정사, 타이동 불교련사로 이주했다. 불교련사에 기거할 때 신도의 집에 손님으로 가서 그 집에서 일본어판' 법화경 대강' 을 보고 나서야 법화 3 부 중' 무량의경' 과' 관보현경' 을 발견하였다. 무량한 의경을 읽을 때, "고요하고 맑고, 지현이 허무하고, 움직이지 않고, 억백천강도" 를 보았다. 무량법문은 지금 전에 큰 지혜를 얻어 제법에 통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서른두 글자, 무량한 의경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쑤 congmin 거사 추천 후, 인증 연의 법사 는 hualian 카운티 xiulin xiangjiamin 마을 푸밍 사원 홍법 에 갔다, 두 사람은 일시적으로 쑤 집에 머물렀다.
1962 년 수도법사가 풍원으로 돌아왔고, 25 세의 왕금운은 혼자 남았다. 왕금운은 스스로 머리를 떨어뜨렸는데, 현재 사미니상 () 은 허총민 () 이 법명 () 을' 수삼 ()' 으로 삼았다. 1963 년 타이페이에 위치한 임제호국선사는 제단전계를 준비하고, 화련, 스스로 삭발한 사미니는 계회 전날 타이페이에 도착했고, 26 세의 수삼은 그 중 한 명으로 임제사에 먼저 지원하려 했으나 스승을 모시지 않았기 때문에 반지를 받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리고 또 주륜가의 혜일강당 도서실로 달려가' 태허대사전집' 을 사서 책을 싸서 떠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갑자기 비가 왔다. 마침 혜일강당에서 혜일강당의 창시자 석인순 스승을 처음 만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인순 스승은 그때를 회상했다. "그때 혜일강당에 살았는데, 옛날 여불학원 학생혜음이 한 사람을 데리고 와서 나를 만난 뒤 강의실 도서처에 가서' 태허대사전서' 를 사러 갔다. 나는 이제야 혜음을 들었다. 이 사람은 원래 반지를 받으러 온 것이었지만, 화련에서는 허총민 거사를 선생님으로 삼았기 때문에 삭발을 했다. 출가하지 않은 삭도 사부님, 오셔야 제단에 들어가 반지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P > 당시 사부님을 가까이 모시면 신청할 수 있다고 알려졌으나 사부님이 천천히 찾으셔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혜일 강의실에서' 태허대사전서' 를 사러 오는 것을 생각하면 화련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책을 사고 나서 그는 혜음에게' 나는 인순스승을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하고 말했다 "어르신께서 여기까지 말씀하시자, 호호랑하게 웃기 시작했다." 나 이 사람이야! 말을 잘하지 못하며, 그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약속했다. 즉시 그를 대신해서' 혜장' 이라는 법명을 지어, 그가 빨리 돌아가라고 하면, 계단 신청 시간이 곧 마감될 것이다! "
개단 계계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인순장로는 엄법사가 "우리는 인연이 특별해서 시간이 늦었다" 고 증언했다. 그러나 출가하였으니, 너는 항상 불교를 위해, 중생을 위해 해야 한다! " 。
< P > 이때 석인순 스승은 그녀가 그렇게 성의가 있는 것을 보고 곧바로' 혜장' 이라는 법명을 지어주었고, 왕금운은 타이베이 중산축구장 부근의 임제호국선사에 가서 비구니 족계에 등록하여' 증엄' 이라는 계명을 얻을 수 있었다. 이것이 증엄법사법호의 유래이기도 하다. 왕금운은 이미 석증엄이 되어 화련으로 돌아갔고, 허총민 거사는 푸명사 뒤에 작은 나무집을 지었고, 증엄은 그 중 필사' 법화경' 을 들고 태풍이 무너진 뒤 화련자선사로 옮겨져 4 개월 동안' 지장경' 을 이야기했다 1964 년 가을이 되어서야 푸밍사로 돌아갔고, 덕자, 덕조, 덕융, 덕은 네 제자와 인근 지장묘 옆에 있는 오두막집에서 안주하고 수행하였다. 당시 대만 불교계는 일반적으로 신도들의 요구에 응했기 때문에, 출가는 늘 외출해서 경경을 외워 참회를 해야 했는데, 한밤중에도 예외가 아니어도 정말 안심하고 열심히 할 수 없었다. 27 세의 증엄법사는 "참회를 서두르지 않고, 2 불법회, 3 불화연" 을 견지하며 스웨터, 사료백, 유아화 등 자생재원 생활을 수작업으로 만들었다. 묘광법사
자운사 수도법사
화동지역 스폰서 허총민
사단-석인순
친구 여불학원 학생 석혜
석증엄
직계 제자 네 명: 석덕융, 석덕자, 석덕조, 석덕은 모두 석증엄한 제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