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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칭 인재 네트워크

호호족

민족프로필

호호족족은 우리 민족 대가족의 오래된 회원이다. 주로 윈난성 노강추족자치주에 거주하고, 나머지는 리강과 디칭, 달리, 보산, 덕홍, 추웅, 임창현 등에 분포한다. 쓰촨 성의 염원, 소금변, 목리, 덕창 등의 현에도 분포가 있다. 2000 년 제 5 차 전국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호족 인구는 634912 이다.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 이어족에 속한다. 연이어 세 가지 문자를 사용했는데, 하나는 서구 선교사가 만든 병음 문자이고, 하나는 비시현 () 현 () 의 농민인 왕인파 () 가 만든 음절 문자이고, 세 번째는 신중국이 성립된 후 만들어진 라틴 자모 형식의 새로운 문자이며, 이미 노강 () 이족 자치주에서 시행되었다.

< P > < P > < P > > < P > > < P > > < P > > > < P 그것은 이순신과 나시족과 족원에서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민간 전설과 역사 기록에 따르면, 기원 8 세기 김사강 양안에 살던 선민들은' 우덩' 과' 양림' 이라는 두 강대한 부족의 지배를 받았다. 1, 2 세기 이후, 호족족은 연이어 원대 리강로 군민 총관부, 명대 리강토지사 목씨의 통치를 받았다. 16 세기 중반, 전쟁과 나무 토스트의 억압과 약탈에 반대하여 많은 수족들이 우두머리인 목피파의 지도 아래 란창강을 건너 벽로 설산을 넘어 노강 지역으로 들어갔다. 그 후 2 세기 동안, 잇달아 많은 수의 추호족이 서쪽과 남쪽으로 가서 덕홍, 린창, 강마 등지로 이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강마, 강마, 강마, 강마, 강마 등) 어떤 사람들은 금사강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 록 권고, 대요 등지로 들어갔다. 1820 년대에 청나라는 내지호족 분포에 가까운 리장 영승 화평 등지에서' 개토귀류' 를 실시했다. 일부 세습적인 나시족과 백족 토스트가 유관으로 대체되었다.

< P > < P > 1908 년 운귀총독부와 리강부는 아교각 (덕진) 탄압위원 하후를 파견하여 노여양강을 순시하고, 하후는 노관과 관유재 등을 각각 노강과 도강 (독용강) 사무를 관리하고 과거 강프와 엽가지를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1911 년 영국 식민주의자들이 중국 영토 편마, 어동, 보초 등을 침범했다. 신해혁명 이후 운남군 도독부 도독채영은 서방국군 총사령관 겸 제 1 사단장 이뿌리를 임명하여 3 개 식민지를 성노강 지역에 주둔시켜 영국 식민지 세력이 노강을 노리는 것을 막았다. 이후 윈난지방정부는 누강 지역에 지사로 (벽강), 상파 (복공), 창포통 (공산), 여수 등 4 개 행정위원 관공서를 각각 설립해 1928 년 이후 각각 치국으로 변경하며 독성강의 마오 () 에 공안지국을 설치해 독용강 사무를 관리한다.

사회경제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는 이족 사회경제 발전이 불균형했다. 윈난성 리장, 비시, 영승, 운룡, 란평, 보산, 쓰촨 등지에 거주하는 수족들은 이미 봉건지주경제사회에 들어갔다. 크고 작은 량산 주위에 거주하는 호족들은 이미 중소노예주들로 분화되어 농업이나 반농반사냥에 종사했다. 누강에 거주하는 호족족의 생산력 수준이 낮고, 철구와 죽목농과를 함께 사용하며, 칼과 불씨를 경작하는 원시 농업을 위주로 사냥 채집을 보조하며, 사회분업이 뚜렷하지 않다. 수공업과 상업은 아직 농업에서 분리되지 않았다. 물물교환방법을 실시하여 벽강, 복공 등 현에 물물물교환의 초급시장이 나타났다. 노강호족 지역의 토지사유제는 이미 확립되어 농촌 계급이 분화되었지만, 원시적인 공용제와 학부모 노예제의 잔재가 존재한다. 토지제도는 개인사유, 가족 * * * 한패가, 마을채, 가족공유의 세 가지 형태로 나뉘며, 보편적으로 한 패가 * * * 경작제' 하미벨합합' 이 있다. 이는 공유에서 사유로 전환된 토지소유제와 경작의 원시적인 협력 형태다. 16 ~ 20 세기 초에는 노강추족에도 학부모 노예제도가 존재했고, 노예는 가족 성원이나 양아들로 취급됐고, 일상생활은 주인과 약간 달랐고, 사회적 지위는 낮았고, 어떤 노예는 자유민으로 구속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1949 년까지 노강 지역의 학부모 노예제도는 이미 기본적으로 와해되었다.

< P > 1950 년대까지 호족들은 뚜렷한 씨족 잔재를 보존했다.

같은 조상의 후손으로 구성된 그룹인' 초러' 즉 씨족. 누강 지역 호족의 씨족 이름은 호랑이, 곰, 원숭이, 뱀, 양, 닭, 새, 물고기, 쥐, 벌, 메밀, 대나무, 요리, 마, 티크, 쟁기, 서리,? 8 종, 이 씨족 명칭은 동시에 각 씨족 토템 숭배의 상징이기도 하다. 같은 씨족 아래 아버지의 2 세대에서 4 세대로 구성된 친족 그룹을' 체러' 라고 부르는데, 이는 가족의 뜻이다. 가족은 현실 생활에서도 일정한 역할을 한다. 여러 다른 씨족과 가정소 * * * 로 구성된 마을채를' 항진' 이라고 한다. 촌채두인 중 일부는 자연적으로 형성되고, 어떤 사람들은 각 가문의 노인들이 서로 추천하여' 나를 문지르다' 라고 부른다. 관청에서 임명한 우두머리는 "실파" 라고 불린다. 우두머리는 세습할 수 없다. 그 임무는 대내지도 생산, 분쟁 조정, 제사 주재, 대외승두나공, 기산부역, 혈족 복수 지도, 맹약 체결 등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 * * * 산당과 인민정부는 호족 사회경제 발전의 실제에 따라 각기 다른 지역에서 다른 방식을 취하고 연이어 호족 지역의 사회개혁을 마쳤다. 리장, 영평, 영승, 운룡 등의 현에서 지주경제가 발달하여 한족 지역과 비슷한 토지개혁 방법을 채택하여 봉건착취제도를 폐지했다. 윈난성 중순, 닝웨이, 루시, 보산, 쓰촨 성 서창, 염변 등 티베트족, 다이, 이 등 민족이 뒤섞인 이족 지역에서는 비교적 평화로운 방식으로 토지개혁을 진행한다. 누강 지역 변두리 4 현과 덕홍자치주 산간 지역의 일부 호족들은 서로 돕고 협력하는 길을 통해 생산을 발전시켜 점차 사회주의로 전환된다. 1954 년 8 월, 노강호족 자치구를 건립했는데, 여수, 벽강, 복공, 공산 등 현을 포함해 1957 년 1 월 노강호족 자치주로 바뀌었고, 란평현을 제도로 분류하여, 경호족 국민이 주인이 되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었다. 40 여 년 동안, 당과 정부의 지도 아래, 자신의 양손으로 농지 자본 건설을 크게 해 왔으며, 식량 생산량은 해마다 증가하였다. 현재, 단호족 지역은 발전, 자동차 수리, 농기계, 희귀금속, 설탕, 소금, 제지, 인쇄, 제약, 양조, 기름 짜기, 벽돌, 도자기, 건축, 식품 가공 등 다양한 기업을 설립하여 우리 민족의 한 무리를 양성하였다 교통 통신 사업이 크게 개선되어 자치주의 각 현들이 기본적으로 도로를 통하고, 우편망이 사통팔달하여, 호족과 형제민족 간의 연계를 크게 강화하였다. 문교 위생 사업도 크게 발전했다. 호족족은 자신의 대학생, 교사, 의사, 과학기술 인재를 보유하고 병원, 보건소, 방역소를 설립하여 인민의 건강 수준을 크게 개선하고 향상시켰다.

문화예술

이들은 장기간의 생산노동에서 민족적 특색과 생활감화력이 풍부한 시가곡조를 많이 만들어 생산조, 개가조, 수확조, 탈혼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수족족의 시는 통상 칠자식이며, 엄격한 대립을 가지고 있다. 시와 곡조는 고정 형식을 형성하여 모든 시를 읊을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곡조는' 모과',' 야생',' 분사' 등이다. 곡조는 어떤 것은 높고, 어떤 것은 나지막하고 감상적이다. 노래를 부를 때 왕왕 비파, 사현, 구현 등을 배합한다. 춤의 동작은 힘차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리듬성이 강하다. 희족 민간에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구두 문학 작품이 전해지고 있다. 호연해의 민간 이야기는 신화 전설, 홍수 범람, 인류의 기원, 대산의 큰 젓가락의 원천 등이 있다.' 천신이 지구를 빚는 전설',' 홍수가 하늘에 사무친다',' 남매가 가정을 이루다',' 천개가 달을 먹는다' 등 "녹비둘기의 이야기", "아푸와 아던의 이야기", "자매 두 명" 등 선량함과 사악함을 반영한 투쟁; 민족 영웅과 반제 투쟁을 찬양하는 이야기에서,' 항언정과 나무가 반드시 벗겨진다' 는 전설이 널리 알려져 있다.

풍습

남자는 보통 블라우스, 바지 길이, 무릎, 일부는 청포두로, 왼쪽 허리는 칼을 베고, 오른쪽 허리는 화살봉투를 달았다. 여성은 오른쪽 가운을 입고 긴 치마를 입고 머리에 홍백색 구슬로 장식되어 있고, 가슴에는 채색 구슬로 만든 목걸이가 있다. 각지의 옷 색깔의 차이로 인해' 백단',' 흑단' 또는' 꽃단' 이라고 불린다.

꽃망울' 의 옷차림은 현란하고 다채롭고,' 흑단' 의 옷차림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수족들은 옥수수와 양아들을 주식으로 하고, 사냥으로 육식도 매우 풍부해 남녀를 불문하고 술을 잘 마신다. 단족의 주택에는 두 가지 구조가 있다. 하나는 나무구조이고, 주위는 길이가 약 1, 2 장 정도 되는 목재로 만들어져 널빤지를 덮고, 내지의 단족은 대부분 이런 집에 산다. 다른 하나는 대나무 구조로, 먼저 경사지에 말뚝을 2 ~ 30 개 세우고 널빤지를 깔고, 사방에는 대나무 울타리, 덮개 초가지붕, 대판, 집 중앙에 큰 연못을 놓는다. 이런 집은 누강 단족 지역에서 유행한다.

호족들은 노인을 존경한다. 밥을 먹을 때, 첫 번째 양손을 노인에게 건네고, 닭을 먹고 간을 노인에게 끼우고, 닭머리는 나이가 가장 많다. 돼지를 죽이면 몇 명의 노인이 간을 몇 조각으로 썰고, 설을 맞아 돼지를 죽이고 머리를 남겨 부모님, 처부모에게 세배를 드리는 선물로 삼는다. 하나만 죽이면 머리를 반으로 잘라라. 경사를 치르고 돼지 도살소를 죽이고, 가장 큰 소머리를 장부모님께 보내야 한다.

결혼라인 일부일처제. 과거에는 우두머리와 부유한 가정에 일부다처제가 있었다. 남자는 결혼 후 부모와 별거하여 작은 가정을 이루었다. 젊은 남녀는 혼전 연애의 자유를 누리지만, 결혼은 흔히 부모가 도맡아 한다. 처형제부, 고모 사촌, 아혈족 내혼이 성행하다. 사람이 죽은 후에 흙매장, 누토 무덤, 씨족 묘지가 있다.

종교신앙과 중요한 명절

< P > < P > 족족 군중은 과거에 원시 종교를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만물에 영과 무당이 있다고 믿었다. 20 세기 초에 일부 서방 선교사들은 덕홍과 노강 지역에 들어가 기독교와 천주교로 전해졌다.

< P > < P > 1950 년 전, 호안족 사람들은 자연력으로 꽃, 새소리를 통해 1 년을 꽃 피는 달, 새가 달, 화산월, 배고픈 달, 채집월, 수확월, 술달, 사냥월, 사냥월로 나누었다. 주요 명절에는 목욕탕, 수확절, 설날 등이 있다. 덕홍다이족 경포족 자치주 텅충족 군중은 매년 음력 2 월 17 일'''''' 칼봉 축제' 를 보낸다. 이틀간 활동, 첫날' 불바다', 밤장작으로 한 무더기의 숯을 태웠고, 공연이 시작되자 다섯 명이 맨발로 숯을 둘러싸고 뛰어내린 다음' 불 구르기', 즉 숯 위에서 뒹굴었다. "불 얼굴 씻기", 즉 숯을 들고 얼굴을 씻는 것; 마지막으로 숯 속에서 태운 쇠사슬을 손에 들고' 불사슬' 이라고 부르며 공연이 끝나면 군중들이 함께 춤을 춘다. 다음 날' 칼산' 은 날카롭게 갈아놓은 긴 칼 32 자루를 높이가 4 피트 되는 굵은 밤나무 막대 두 개에 가로묶어서 사다리 모양을 만들고, 맨 위에는 붉은 깃발과 폭죽이 있어 폭죽 징과 북소리 속에서 공연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