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으로서 국제 피아노계의 많은 사람들이 랑랑을 알고 있다. 물론 랑랑은 한때 영문판 아시아타임스의 평론가였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다. 중국에 대하여 클래식 음악 분야에서 이룩한 업적 중 랑랑이 구체적으로 언급되었습니다. "오늘날 모차르트의 농담을 이해할 수 있는 음악가는 극소수에 불과하며 그 중 한 명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피아니스트 랑랑입니다."
이미 2008년에 토마시니는 랑랑을 비판하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경멸적인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마치 희극 배우 같고, 특히 과장된 해석을 좋아합니다. 그의 연주는 표현력이 풍부해서 왜곡된 구문 구조에 관해서는, 그의 음악의 혼란스러운 히스토리닉은 주의를 산만하게 만든다."
그러나 젊은 관객들 사이에서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랑랑이 기여한 바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키싱이라는 음악가가 있지만 키싱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랑랑보다 키싱이 더 대단한 사람이에요. 그는 "20세기 후반의 가장 놀라운 피아니스트"로 칭송받았습니다. "놀랍다"은(는) 무슨 뜻인가요? 그는 이 시대에 뛰어난 기량을 지닌 보기 드물고 보기 드문 피아니스트이다. 랑랑도 좋지만 키신보다 늦게 데뷔한 그는 2015년 '독일 클래식 에코상'에서 '올해의 악기 연주자상(피아노)'을 수상했고, 아시아 신곡차트 연례 페스티벌 영상 우수 공로상도 받았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유명하지만 아직은 키신에 비해 덜 유명하다. 아르헨티나의 유명 여성 피아니스트인 마르타 아그리치는 오늘날 중요한 피아니스트다.
이 네 사람은 기본적으로 똑같다. 1위, 아르헤리치 2위, 랑랑 3위.
랑랑의 위상이 확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