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Jiao Keli는 “
뜻을 굳이 설명하지 않고도 관객들이 좋아할 만한 이름을 선택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음식과 색상 역시 무의식적으로 작업해야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은 얼룩이 지지 않도록 음식 위에 위치시켜서 모두가 듣자마자 군침이 돌게 해야 합니다.
픽사의 영어 이름은 피자처럼 들리지만 중국어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게다가 외국인들이 중국음식을 언급하면 만두는 당연히 중국 특유의 음식이기 때문에 초콜릿을 만두초콜릿으로 바꿔서 중국맛이 나면서 중국과 서양의 결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콜릿은 농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작업의 스타일과 일치하며, 냉소적이고 재미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일반적으로 가장 맛있는 음식은 몸에 해로운 음식이라는 것입니다. , 튀김, 바비큐, 단 음식, 짠 음식, 칼로리가 높은 음식 등 맛이 없는 음식은 일반적으로 일반 식사, 일반 음식, 맛이 없는 음식과 같이 몸에 좋습니다. 예외는 초콜릿입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습니다(물론 적당히). 그래서 우리의 "만두켈리"는 그런 음식을 만드는 것입니다. 관객의 행복은 창작자의 고통을 바탕으로 관객을 웃게 만들고, 'Diao Keli' 작품을 본 관객의 입이 'Diao Keli'의 모양으로 변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합니다. 심벌 마크.
'맞아, 큰 수박을 맞혀라'에 대하여:
이렇게 우아하고 문학적인 제목은 일반 대중에게는 참으로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고전의 인용문입니다. 역사서 "사슴과 가마솥"의 마지막 장면에 따르면, 싱 스승과 악당 누구누구는 동부 교외의 황링에서 싸웠습니다. 그리고 땅이 무너지면서 만주족들이 세관에 들어갈 때 숨겨두었던 보물들이 드러났습니다. 싱 씨가 연기한 웨이샤오바오와 악당 누구누구는 돈을 벌기 위해 필사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Xing 씨는 영감을 얻어 "나는 아직 싸울 거야. 큰 수박으로 싸우자!"라고 말했습니다.
겉보기에 이 단편 영화는 반전에 관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핵심 아이디어. 영화의 오프닝과 엔딩, 포스터에 거미줄 요소를 사용한 이유는 사실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을 비유한 것입니다. 우리의 부모, 연장자, 친척과 친구, 상사와 부하, 이웃과 주변의 인간과 자연 환경은 모두 우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우리의 모든 결정과 행동은 이러한 연결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우리는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의미에 빠져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닌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때로 우리는 먼지투성이 그물의 족쇄에서 벗어나 욕망, 선호, 기쁨, 슬픔, 편견, 위치가 없는 생각의 적나라한 흐름을 깨닫고 진정으로 원래의 자아가 되기 위해 약간의 통찰력, 깨달음, 초연함이 정말로 필요합니다. .
하지만 결국 단편영화는 16분이라는 긴 시간 안에 초월적인 딜레마를 보여줄 수는 없다. 단지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결말일 뿐이다. 나의 가장 큰 후회이기도 하다.
그래서 내 단편영화의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서구화되어 있지만 그 핵심은 동양불교사상이다.
사실 이 제목은 인생에서 가장 큰 보물인 '진정한 자아'의 보물을 발견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보물을 찾았다면 무엇을 더 바랄 수 있겠습니까? (이 문단은 선교사 스타일처럼 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