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사람들이 여섯 번째 음식을 먹을 수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 P > 네가 여섯 번째 요리에 생선을 올리면 손님을 쫓는다는 뜻이 있다. < P > 또 다른 설법은 장사말에서' 6' 은' 바보' 를 의미하고' 물고기' 는 또' 우우' 와 동음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느 두개골이 잘 돌아가지 않으면' 출어' 라는 욕을 받게 된다. 보배란 뜻이고, 여섯 번째 요리에는 물고기가 욕하는 혐의가 있다. 지금까지 늙은 창사 사람들은 누가 머리가 둔하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다고 하면, 모두 이 "음식 여섯 그릇이 생선에서 나온다" 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또 다른 금기가 있다. 닭, 오리 같은 음식을 올리면 머리를 손님에게 대면 안 된다. 첫 번째 요리와 마지막 요리는 계란을 먹을 수 없고, 계란탕도 안 되고, 망하고, 꺼진다는 뜻이 있다. 두 사람이 식사를 하면 다섯 가지 음식을 주문할 수 없다. 옛날에 장사의 지주가 어느 날 거지에게 밥을 사 달라고 했는데, 그들은 다섯 가지 음식을 주문했기 때문에 다섯 가지 음식을 먹으면 거지를 대접한다는 뜻이 있었다고 한다. < P > 확장 자료 < P > 창사, 옛 명칭 담주, 별명성성, 호남성 성도, 장강 중류 지역의 중요한 중심 도시, 최초의 국가역사문화명성, 3 년 도시 이름, 성지가 변하지 않아' 굴자의 고향',' 소항수' 가 있다 유신 운동, 구 민주주의 혁명, 신민주주의 혁명의 발원지이자 발상지 중 하나로? , 증국번, 쵸탕, 담시통, 황흥, 채용, 마오쩌둥, 유소기 등 유명인을 낳고 나왔다. < P > 민속 < P > 창사는 한족의 모든 명절을 지냈는데, 그 중 일부는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고, 어떤 날은 특유의 민속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도공묘묘는 장장의 큰 특색이 될 것이다. 음력 3 월 3 일 창사 사람들은 모두 지채로 계란을 삶는 풍습이 있다. 입하 때 입하자포니카 먹는 습관이 있다. 경칩할 때 농가는 어두운 곳에서 등불을 켜고 석회로 집 주변과 습한 암각을 철수한다. 아이는 폭죽에 불을 붙이고, 모퉁이 벽 아래로 던져버리고, "냉침경칩, 벌레개미가 곧게 튀어나온다" 고 소리쳤다. -응? < P > 음식 < P > 창사 경내에는 주로 상추를 위주로 하며, 호남의 많은 요리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시대에는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이 유명한 시편인' 영혼' 에 기록되어 있다. 서한 시대에는 호남의 요리 품종이 19 개에 달했고, 요리 방법도 9 대 종류였다. 육조 이후 호남의 음식 문화는 풍부하고 활발하다. < P > 명 () 청 () 두 세대, 샹채 발전의 황금기, 샹채 () 의 독특한 풍격은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다. 청조 말엽에는 창사에 선후와 당방 두 종류의 상추관이 나타났다. 민국 초년에 유명한 데이파 (양명) 파, 성 (선재) 파, 쇼 (기슭송) 파, 조암파 등 다양한 유파가 등장해 호남의 역사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더 잘 발전하였다. -응? < P > 창사 간식은 주로 구미새우, 창사취두부, 당유, 황오리소리, 덕원만두, 마매운 닭, 양유흥 등이다.
참고 자료: 삼향도시보-여섯 번째 요리에서 생선, 식객들이 얼굴을 돌려 지불을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