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 사원, 수도원 및 사원의 주요 차이점:
1. 그들은 서로 다른 종교에 속합니다.
1) 도교 사원은 중국의 토착종교인 도교(정의종과 전진종으로 나뉘기도 함)의 종교활동의 장소이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백운사(Baiyun Temple)와 다롄의 삼청사(Sanqing Temple)가 있습니다.
2) 사원은 불교(중국불교, 라마교 포함)의 종교활동 장소입니다. 예를 들어, 허난의 소림사(Shaolin Temple)와 티베트의 조캉사(Jokhang Temple)가 있습니다. 이 사찰은 원래 인도에서 수입한 불교 체계의 건물로 중국의 원래 신앙 체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3) 사찰은 중국 민속 판테온 숭배를 위한 종교적 활동을 하는 장소입니다. 예를 들어 Guandi Temple, Mazu Temple, Yuewang Temple 및 City God Temple이 있습니다. 이는 중국 고유의 신앙에서 유래한 사찰과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시스템이다.
2. 건축 레이아웃이 다릅니다.
1) 도교 사원의 본관은 삼청당으로 왼쪽에 문창당, 오른쪽에 야오왕당이 있는데 탑 모양의 건물은 없습니다. 도교 사원은 일반적으로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으로 구분됩니다. 앞마당에 있는 경내와 건물은 신자들이 향을 피우고 예배하고 기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뒷마당과 뒷산은 도교 승려들이 생활하고 도교를 공부하는 장소입니다.
2) 사찰은 흔히 중심축 배치를 갖고 있습니다. 산문당 - 미륵불당 - 대웅전(본관) - 사찰의 본관 - 달마당 - 경전(정); 중앙 축 너머에는 탑, 금당과 강당, 비석 숲 등이 있습니다. 사찰은 일반적으로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으로 구분되며, 앞마당은 신도들이 향을 피우고 예배하고 기도하는 공간으로, 기숙사 등 생활시설은 내부(승려)와 외부(재가 불교도 및 외부)의 원칙에 따라 배치됩니다. 기증자) 서쪽으로.
3) 사찰의 배치는 앞마당만 있을 정도로 비교적 단순하며 일부는 본당만 있어 신자들이 분향하고 예배하고 기도하는 장소만 제공하며 공식적인 절차는 없습니다. 승려들이 설교하거나 생활하는 장소.
3. 신을 숭배하는 것은 다릅니다.
1) 도교 사원의 본관인 삼청당(Sanqing Hall)은 삼청 왕조의 도교 조상인 원시천준(Yuanshi Tianzun), 링바오천준(Lingbao Tianzun), 도덕천준(Daode Tianzun)을 모시는 곳입니다. Wenchang, Lu Dongbin, Zhang Guolao, Han Zhongli, Cao Guojiu 등; 오른쪽에는 약왕 Sun Simiao, Li Shizhen, Hua Tuo 등을 모신 약왕 홀이 있습니다.
2) 사찰의 본당에는 석가모니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한 분의 부처님을 모시고 있으며, 세 분의 부처님(가운데 석가모니불, 왼쪽 왼쪽 약사 라줄리광불, 오른쪽 서방극락 아미타불)을 모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요 동상의 양쪽에는 종종 "Kasyapa"와 "Ananda"또는 두 보살 Manjusri와 Samantabhadra의 동상이 있습니다. 홀의 동쪽과 서쪽에는 18나한, 20개의 하늘의 조각상이 많이 있습니다. 부처님 뒤에는 '관음섬' 조각상이 있습니다.
3) 사찰은 역사상 실존 인물이자 오랫동안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던 유명한 인물들을 모시는 곳입니다. Yue Wang Temple은 Yue Fei가 가족과 국가를 보호했기 때문에 봉헌되었습니다. 관제사는 관우의 충성심과 성실성 때문에 봉헌되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도교사
바이두백과사전-사원
바이두백과사전-도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