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황금인형극 관람순서(시청률 97%를 달성한 인형극)

황금인형극 관람순서(시청률 97%를 달성한 인형극)

대나무 숲의 이슬비 속에서 정자에는 화려하고 고상한 보라색 인물이 있습니다. 그는 '유교계'의 지도자인 서루용소입니다.

그가 천천히 입에서 연기를 내뿜는 것을 보고 종이에 '하루살이, 하늘과 땅이 조화되고, 물이 고요하고, 연기와 달이 유유하다'라고 썼다.

친구 Jianzi Xianjizheng 기름칠한 종이우산 아래 빗속에서 노래 부르러 오세요.

Shulou Longsu: "나의 좋은 친구 Jianzi Xianji, 저에게 메시지를 주세요."

Jianzi Xianji: "세속적인 사람들은 잊어버리세요. 수천 개의 산이 그들로 덮여 있습니다." 산은 항상 안개가 낀다."

Shulou Longsu: "이것이 정말로 세 가지 종교를 의미하는 것입니까?"

Jianzi Xianji: "Longsu 씨, 우리 나라에는 세 개의 종교 단체가 있습니까?"

슈러우 룽수: "장자야, 당신이 하고 싶은 말은 세상에는 오직 세 가지 진정한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까?"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 아름다운 시, 그리고 심오한 의미 유교, 불교, 도교, 당신은 Jin Guliang Wen의 무술 소설을 읽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장면은 대만의 필리 인형극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얼마 전 Li Shangyin이 Pili Puppet Show에서 Yu Bufan의 캐릭터시를 표절했다고 누군가가 불평했습니다. 실제로 "Night Rain Sends to the North"는 Li Shangyin의 작품이며 Pili는 Li를 빌려야했습니다. 상인의 시.

그러나 많은 젊은이들이 Li Shangyin을 모르지만 필리 인형극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젊은이들은 전통 문화 때문이 아니라 필리 인형극을 좋아하기 때문에 필리 인형극을 좋아합니다. 전통문화에 대해.

모든 민속공예품이 손실을 입는 환경에서 필리인형극은 어떻게 트렌드를 역행하고 돌파할 수 있을까?

01

닭가죽, 학머리, 실감나는

우선 제작에 있어서 인형은 본질 중 하나입니다 인형극은 드라마나 영화 속 배우들처럼요.

새로운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은 캐릭터의 성격과 어울리는 스토리라인을 설정하는 것 외에도 설계도를 만들어 조각가에게 넘겨서 인형의 머리를 만드는 과정도 쉽지 않습니다. 완료되면 인형은 Thunderbolt 모양으로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인형에 머리카락을 추가하고 헤어 액세서리, 의상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하고 나뭇잎 부채, 종이 부채, 구금, 옥 피리, 다양한 특수 무기 등 특수 소품까지 디자인합니다.

초기 인형은 형태가 단순했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필리 인형이 정교하고 화려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촬영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원본 인형 외에 백업용 대체 인형도 3개 추가됩니다.

인형극 인형극은 이미 '손오페라' 시대의 30cm 크기의 작은 인형에서 황금빛 인형극의 40~60cm 크기의 대형 인형으로 발전한 바 있다. 촬영 도중 인형의 크기를 66~72cm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인형의 다른 부분도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눈과 입술이 움직이고 열리고 닫힐 수 있으며, 클로즈업에서 울고 피를 토하는 등의 표정이 보입니다. 최근에는 대형 인형의 팔다리에 사용되는 소재도 개선되어 극중에서는 차를 끓이거나 피아노를 치거나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

인형의 조각은 섬세함이라는 아름다움의 개념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비록 인형일 뿐이지만, 조각가의 손에서는 실제 사람과 똑같아 보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인형은 잘생겼거나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있으며, 의상과 소품의 디자인도 캐릭터의 개성을 돋보이게 합니다.

수러용수가 Jianzi Xianji를 만나는 장면을 예로 들자면, 수러용수는 글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파이프를 들고 담배를 피우는 장면에서도 두 사람이 차를 마실 때 손과 입이 보인다. 움직이고 있습니다.

서루용소의 모습은 자색 용 비늘을 입고 어깨에는 자색 수정을 달고 머리에는 백옥용 모양의 호스타를 쓰고 있어 이 인물이 귀족 출신임을 암시한다. 특별한 베어링.

더욱이 서루용소의 성격은 날카롭고 논쟁적이며 교활하고 자신감이 넘치며 자신을 '아름다움에 있어 비교할 수 없는' 인물이라고 여긴다.

따라서 전체적인 체형은 친구인 도문의 건자선기와 비교할 수 없는 화려함과 대조를 돋보이게 해야 한다. 건자선기는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기 때문에 흰색 옷을 주로 입는다.

공자 논어에는 공자의 검소함이 여러 번 언급되고 있으며, “자주를 미워하여 주홍을 취하고, 악을 이용하여 나라를 망하게 하는 자”가 언급되어 있다. 와 말로” 그리고 롱수의 의상 그는 보라색 톤을 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항상 말로 경쟁을 펼치며 유교 정신에 대한 반항심을 입증한다.

한편, 대담하고 화려한 아름다움 뒤에는 캐릭터의 절대적인 자신감과 남다른 강인함도 숨겨져 있다.

02

과거와 현재를 한숨에 말해주는

인형극에서 말하는 것은 가장 독특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부분이다.

인형극을 할 때 무대 뒤에서 인형을 조종하는 사람은 여러 명이 있을 수 있지만, 인형극 공연은 '8음7감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이 언어의 '팔성조'는 가볍고, 무겁고, 느리고, 다급하고, 삼키고, 뱉고, 떠오르고 가라앉는 것을 뜻하며, '일곱 가지 감정'은 행복, 분노, 걱정, 생각, 놀람, 슬픔입니다. 그리고 두려움.

연주에서는 목소리와 감정의 변화에 ​​큰 중점을 두었고, 성, 단, 초우징, 4가지 직업을 바탕으로 8음의 변화를 바탕으로 8음이 만들어졌다. 직업별 차이점, 이미지를 7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28가지 고정관념을 만들고, 구어체 대중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합니다.

예술적 처리를 통해 캐릭터의 언어가 개인화되며, 특히 광대와 같은 캐릭터의 개그와 언어 대결은 유머러스하고 활기차고 감각적입니다.

이 전통은 개량된 필리 인형극이 열릴 때까지 여전히 유지되었으며, 말하기를 전문으로 하며 성우를 자칭하는 황웬쩌(Huang Wenze)는 '팔악재능'으로 알려졌습니다.

필리 부다이 드라마 시리즈를 본 사람이라면 극중 모든 캐릭터의 성우가 황 혼자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며, 그의 화법은 전통적인 오성 '生danjingmochou'를 깨고, 남자, 여성, 노인, 중년 및 젊은이, 심지어 일부 신, 악마 및 이단자도 특수 효과를 추가합니다. 광대는 한두 가지 현대 유행어나 영어를 말할 수도 있습니다!

황웬츠는 1만 명에 달하는 캐릭터의 목소리를 소화해냈고, 이들의 개성과 특징을 구별해 팬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하기 위해 그의 입담이 상상된다!

게다가 황씨는 문자를 구별하기 위해 몇 가지 독특한 억양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Shulou Longsu는 역행성 음색이 지배적인 바리톤입니다. 그의 말하는 속도는 급하지도 느리지도 않습니다. 그의 성격은 더 독특하고 고급스럽고 우아합니다.

젊은 검객 흑검사의 특징은 각 문장의 마지막 단어를 양평 성조로 발음하고, 목소리가 높고 날카로우며, 말이 빠르다는 점이다. 흑소드 마스터의 성격이 매우 생생하다.

극장 관객들이 직접 보지 않아도 목소리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캐릭터들이 많다. 이것은 황 선생님의 뛰어난 구술 예술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필리 인형 오페라는 캐릭터의 무술이나 문학 드라마에 맞게 각 캐릭터에 특정 음악을 할당할 예정이다.

특히 전통 악기 연주, 특히 유바이의 캐릭터 노래에서 수나와 피리를 교대로 사용하는 것은 유바이의 'Peak'에 어울리는 수나의 울려 퍼지는 소리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of Clouds'라는 평가에 따르면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는 사람들에게 '천상의' 느낌을 준다. 이 음악을 들으면 정말 '무(無)로 바람을 다스리는 것', '세상으로부터의 독립'을 느끼게 되는 것 같다.

'霹雳'의 음악은 캐릭터의 기질과 너무 잘 맞아서, 캐릭터의 줄거리가 펼쳐지기 전에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03

열 손가락으로 수백만 명의 군인을 조종하는

무술은 철학적 예술이고, 미학은 예술적 철학입니다.

무술의 세계에는 술을 마시고 칼을 토론하는 행복한 영웅뿐만 아니라 피비린내 나는 살인과 정복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무술의 미학도 한편으로는 양면적입니다. 영웅을 사랑하는 영웅의 이상화된 미학, 폭력의 마초미학.

썬더볼트에는 이런 예가 무수히 많다. 두 가지 미학적 개념을 결합한 것이 『한 페이지 책』, 『바람의 흔적 vs. 버려진 황제』이다.

키티안 황제는 지금까지 필리 인형극에서 탄생한 최강의 보스, 신화 속의 존재다.

이의서 속 두 사람은 수천 마일의 황사 사막에서 기천제와 결투를 하기로 선택했는데, 이는 황량하고 비극적인 느낌을 더하며 이의서의 마지막 각성을 상징하기도 한다. .

이이슈는 자신의 방패를 이용해 기천제와 싸우고, 윈드 트레이스는 기회를 찾아 기천제의 약점을 공격해야 한다.

이이슈와 기천지는 둘 다 막강한 사부들인데, 두 사람이 손을 맞잡고 싸우는데, 주먹이 살에 아주 가까워서 사람의 피를 끓게 만든다고 할 수 있다. 검객으로서 풍지헨은 폭발적인 위력을 선보였습니다.

이 결투는 힘 대 힘, 속도 대 속도의 절정 대결로 영화팬들의 마음 속에 언제나 가장 고전적인 무협 드라마로 자리매김해 왔다.

풍서와 두 사람이 기천제의 방벽을 돌파하는 데 성공하자, 기천제는 지친 두 사람을 마주하고 추격을 포기하고, 기천제는 힘을 냈다. 인간의 힘을 인정한 두 사람에 대한 반격으로 행동했다.

컴퓨터 특수효과 기술을 활용한 이 무협 드라마는 액션 장면 표현과 무술 미학 구현에서도 질적 돌파구를 마련했다.

책의 한 페이지에는 '팔룡신화(卍)'가 사용되었는데, 여덟 마리의 화룡이 화면을 날며 선회하며 그의 비범한 수련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으며, 황금색의 '卍'자가 그의 지위를 보완하고 있다. 불교 승려.

04

미래는 영웅의 손바닥에 숨겨져 있습니다

Thunderbolt에는 험난한 운명을 안고 있는 커플, 즉 취화장(Qu Huaizhang)과 웨링시(Yue Lingxi)가 있습니다.

불멸의 존재가 될 줄 알았던 두 사람은 갖은 고난 끝에 함께 할 수 없었다. 악령희는 굴화장의 옛 동창과 결혼했고, 그의 동료인 라오베이펑은 그의 아내가 되었으며, 굴화장은 평민을 구하고 싶었다. 사람들은 그의 생명을 포기했습니다. 두 사람이 잠시 모였을 때 다음과 같은 내레이션이 나왔다.

취화이상: "그날 복숭아꽃이 피어 아름다움이 고혹적이었다. 그녀의 아름다운 미소가 내 눈을 밝게 했다". >

p>

Yue Lingxi: "그날 우리는 눈 깜짝할 순간이라도 평생 함께할 것을 기대하며 손을 잡고 걸었습니다."

취화장: "그녀가 말하기를 주저하는 것을 이해해서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Yue Lingxi: "감히 말하지 못했기 때문에 말하지 않았습니다. 용기를 냈는데 그 사람을 보면 아무 것도 주지 않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그 사람을 잔인하게 대하는 걸 어떻게 참을 수 있겠어요?"

취화이샹: "그 후에도 여전히 바람이 넘쳐요. 로맨틱한 노래,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 하지만 꽃이 피면 필연적으로 지고, 행복 뒤에는 슬픔이 있다는 걸 잊어버리세요."

Yue Lingxi: "이생에서 우리는. 앞으로도 서로를 그리워할 것이고, 이별도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삼생명석 위에서 나는 결코 여러분을 떠나지 않을 것이고 결코 서로를 잊지 않을 것입니다."

유교생이라는 신분 때문에 그들은 우리가 바라는 사랑은 우리의 사랑 경험을 묘사하는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 외에도 놀라운 지혜의 전투 장면도 있습니다.

Lonely Hour: 이것이 당신과 나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외로움이 세상이 무술을 멈추는 길을 결정할 때, 그 길에서 내가 희생할 사람들도 결정한다. 희생 없이는 영원한 평화도 없습니다. 인식하세요, 이것이 진실입니다.

소환진: 세상을 구한다는 것은 무관한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것이 아니다. 세상이 무술을 멈추고 무고한 무술수행자들을 모두 죽인 것처럼, 진정한 평화는 이루어질 수 있을까?

'민군왕'으로 알려진 그의 지혜는 소환진에 뒤지지 않지만, 그의 사상과 방법은 소환진의 남을 위한 희생과 이익을 추구하는 것과는 다르다. 대신 그는 평화를 위한 기회를 얻기 위해 폭력적인 진압에 의존합니다.

소환진과 외로운 허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천지에 대한 연민'에 있다.

그들도 평화를 염원하지만 방식은 전혀 다르다.

이는 외로운 사람은 외로울 운명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독특한 캐릭터 언어를 통해 캐릭터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것이 필리의 귀중한 점이자, 필리가 많은 연극팬들을 끌어들이고 계속해서 번영을 누릴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05

결론

우리나라의 많은 무형문화유산이 상속 문제에 직면해 있는데, 필리 인형극이 그 대안이다.

필리 팬 그룹은 우리 한푸계와 고대 스타일계와 교차하며 많은 사람들이 필리 인형극에 담긴 풍부한 미학적 의미와 불가분의 관계인 전통 문화를 접합니다.

기발한 인형과 소품을 통해 관객은 정적인 아름다움을 시각적으로 먼저 경험하고, 화려한 특수효과와 절묘한 인형극 예술을 통해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진기한 시와 감동적인 내레이션, 아름다운 음악을 주의 깊게 듣는 것도 청각적 아름다움이다.

줄거리가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기쁨과 슬픔을 음미하는 것은 더 깊은 미학적 의미를 드러냅니다.

이것이 최근 필리가 애니메이션 강국 일본의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이자, 필리 인형극이 '오리엔탈 마블'을 만들고자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손바닥 안의 세계 - 필리 인형극의 미학적 의미"에서 각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