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힘든 용
기사/꿈의 시
1960~70년대 갱단이 횡행하던 홍콩과 한 가족을 추적하다 경찰과 도적'의 풍부한 플롯 텐션을 구축했으며, 이번 Wong Jing의 연출은 여전히 서사적 혼란과 후속작 부족이라는 문제를 안고 있지만, 마침내 순수한 홍이의 복고풍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사했습니다. 하나 된 콩 매력을 지닌 흑과 백 영웅들의 권력과 욕망, 사랑 사이의 얽히고설킨 갈등이 현장에서 다시 등장한다.
'용쫓기'란 무엇인가? 원래 의미는 마약을 한다는 홍콩의 속어인데, 영화에서 사랑과 죄악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절묘한 의상과 렌즈 질감이 잘 활용됩니다. 이번에는 왕징 감독의 의도를 엿볼 수 있는 동시에, '절름발이', '레이뤄'를 본 시청자들도 이 영화를 잘 알고 있을 것이라 믿는다. 마약왕과 다섯 사람의 이야기를 하나의 작품으로 엮어, 처음부터 끝까지 줄거리의 기복이 가득하다.
배우로서 '레이뤄전설'에서 레이뤄 역을 맡은 앤디 라우는 그해만큼이나 소심하고 차분한 성격을 갖고 있다. 반면, 도니 옌이 연기한 절름발이는 영화 속 무술 역할을 아주 잘 소화해냈는데, 문명인과 무술인 두 남자가 서로 라이벌 관계에 있고 공감한다는 전설을 정말 생생하게 풀어냈다. 조연 측면에서도 홍콩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 만큼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도 흠잡을데 없을 정도다.
'용을 쫓아라'는 스타일이나 청사진, 연기 면에서 꽤 의미 있는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인간 본성의 어두움과 추악함을 더 깊이 담아내지 못하고 있다. 자칭 '삶과 죽음, 부와 재산' 패턴을 유지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의 모습과 느낌을 많은 홍콩 경찰 및 갱스터 영화와 크게 다르지 않게 만듭니다. 이야기에 더 많은 콘텐츠를 포함시키면서 영화는 리듬을 통제하지 못하고 유선형이 되었으며, 장엄한 갱스터 서사시여야 했던 것을 의도적으로 선풍적인 영웅 영화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진실하지만 엣지가 없어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새 병에 담긴 오래된 와인을 통해 관객은 홍콩의 과거에 대한 왕징의 감정을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Wang Jing이 수년 동안 포기했던 성실성을 되찾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