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멀리 알타이르
익명 [한나라]
멀리 알타이르는 한족 여성이다 자오자오 강(Jiaojiao River)에서.
가느다란 손은 트릭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하루 종일 정신을 못 차리고 비처럼 울었다.
강은 맑고 얕으며 간격이 몇 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물이 가득 차서 맥박이 말문이 막힌다.
번역:
은하 남동쪽 멀리 알테르가 보이고, 은하수 서쪽에는 베가가 밝고 맑다.
위버 소녀가 길고 하얀 손을 휘두르고 있고, 베틀이 꾸준한 소리를 내고 있다.
하루종일 천 한 조각도 짜지 않았는데 눈물이 비처럼 쏟아졌다.
은하수가 맑고 얕아 보이는데 두 둑 사이는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나요?
우리는 은하수만큼 떨어져 있지만, 말없이 사랑스럽게 바라볼 수밖에 없다.
참고:
袢(tiáo) 袢: 먼 모습.
알테르(Altair) : 은하수 건너 베가(Vega)를 마주하고 있는 리버 드럼(River Drum)의 3개 별 중 하나, 통칭 '알테어'로 알려져 있으며, 은하수 동쪽에 위치한 독수리자리의 주성이다. 방법.
자오자오: 밝은 모습.
헤하누(Hehannu) : 은하수 서쪽, 강 건너 알타이르 맞은편에 있는 거문고자리의 주별인 베가(Vega)를 가리킨다. 하한(Hehan)은 은하수를 의미합니다.
Xianxian: 가늘고 길다.
Zhuó: 리드하다, 끌다, 펴다라는 의미에 가깝습니다. Su : 순수하고 흰색입니다.
Zha (zhá) Zha: 의성어, 짜여진 소리.
농(Nong): 만지작거리다.
杼(zhù): 베틀 위의 셔틀.
장: 천의 날실과 위사 질감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천 전체를 가리킨다. 이 문장은 『시경·소야·대동』의 의미론에 기초하여 베틀 소녀는 하루 종일 천을 짜지 못한다고 한다. 『시경』의 원래 뜻은 베틀 소녀가 거짓 평판을 갖고 있어 옷을 짜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 직녀는 상사병 때문에 베틀 짜는 데 관심이 없었다고 합니다.
눈물: 눈물. 제로: 가을.
맑고 얕음: 맑고 얕음.
단계적 분리: 분리, 분리. 가, 떠나. 얼마나 더: 얼마나 멀리까지 갈 수 있나요?
잉잉: 물이 맑고 수정처럼 맑습니다. 한 이론은 "선선 작품"에 나오는 직공 소녀와 여섯 장관의 메모를 설명합니다: "잉잉, 아름답고 우아함."
Yishui: 은하수를 나타냅니다.
지안(jiàn) : 간격.
모(mò) :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는 것.
창작 배경:
아침 황소와 베틀 소녀에 관한 민담은 아주 일찍부터 중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십구고시』의 『알타이르에서 멀리 떨어져』라는 시는 알타이르와 위버 부부의 이별을 묘사하고 있으며, 조비와 조지보다 약간 빠른 동한 말기에 지은 것입니다. 이 시를 조 형제의 작품과 비교해 보면, 아침 황소와 직녀 이야기는 아마도 동한말부터 위나라에 걸쳐 완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감상:
이 시는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만날 수 없다는 신화적인 이야기를 사용하여, 그로 인한 아픔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사랑에 대한 좌절.
시는 반대편 견우에서 은하수 너머를 바라보는 직공 소녀로 시작됩니다. '멀리'는 진우의 마음 속 감정이고, 연인의 눈에는 세상이 멀다. 아침 견우치는 '헤한소녀'의 눈에 보이는 견우일 뿐만 아니라 '헤한소녀'의 마음속에 있는 견우이기도 하다. 첫 번째 문장은 위버걸의 느낌을 바탕으로 썼고, 두 번째 문장은 위버걸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두 줄의 시는 이어지는 다양한 장면 묘사와 감정 묘사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교교강의 한소녀』는 풍경과 사람에 대한 묘사이다. "밝고 밝음"은 은하수의 선명함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다음 텍스트에서 "맑고 얕음"을 위한 기반을 준비하는 직공 소녀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대한 섬세하고 아름다운 자세를 설명합니다.
다음으로 "가느다란 손을 뻗고 기계를 사용한다"라는 시는 베틀 소녀의 손의 특징과 노동의 현장, 열심히 일하는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다. Xianxian이라는 단어는 직녀의 손 모양이 가늘고 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라는 단어는 위버 소녀의 손 색깔이 하얗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것을 의미합니다. 조(趙)는 직녀가 손을 휘두르며 작업하는 자세를 기술한 동사로, 능숙하고 우아하다. 짜자(Zhaza)라는 글자가 겹쳐져 베틀을 짜는 베틀의 끊임없는 소리를 표현하고 있으며, 농(Nong)이라는 글자는 베틀 위에서 북이 날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직녀의 능숙한 베틀 짜기 동작을 표현하고 있다. .
'가늘고 섬세한 손'은 그 모양이 보이듯 쓰여 있고, '자자하가 기계를 사용하고 있다'는 소리가 들리는 듯 쓰여 있다. 이 두 줄의 시에는 베틀소녀의 아름다운 자태뿐만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베틀소녀의 모습, 그리고 견우가 없기 때문에 베틀소녀의 외로움과 우울함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하루가 다 끝나지 않았고, 눈물이 비처럼 차갑다'는 직공 소녀의 직조 결과와 직조할 때의 기분을 묘사한다. 직녀는 하루종일 바느질을 하느라 바빴지만 결과는 '무질서'했고, 하루 종일 우울해 비처럼 눈물을 흘렸다. 직공소녀는 헛수고를 하고 비처럼 눈물을 흘렸습니다. 알고 보니 직공소녀가 견우를 그리워하는 이유는 그녀는 여기에 있지만 마음은 거기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시는 직녀에 대해 분명하게 말하고 있지만, 은밀히 견우와 연결시킨다. 직녀의 심리적 활동을 지적하고 직녀가 성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를 설명하려는 의도이다. 이 두 시는 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인해 직녀가 겪은 고문과 고통을 묘사하려는 의도도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시인의 한탄이다. “강물은 맑고 얕으니,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가? 물이 가득하고, 맥박은 말문이 막힌다.” 영광과 직녀는 둘 다 맑고 얕으며, 나팔꽃과 직녀는 서로 멀지 않은 사이에 물만 떨어져 있을 뿐인데도 서로를 바라보며 말을 잇지 못했다. "잉잉(Yingying)"은 물의 맑고 얕음을 묘사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고, 다음 문장에서 "마이마이(Maimai)"라는 단어는 둘 다 직공 소녀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Wenxuan"Liu Chen의 메모: "Yingying은 아름답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잉잉'이 '이수' 앞에 있기 때문에 물을 묘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잉잉'의 원래 의미는 물을 묘사하는 것이라면 물의 충만함을 묘사해야 합니다. 물의 순도. Yingying을 Qingqian으로 해석하는 것은 위의 "Hehan Qingqian"의 영향을 받은 것이며 Yingying의 원래 의도는 아닙니다. 이 시 외에도 『선집』에는 『잉잉』이 등장하고, 『밝은 창문을 가진 위층 소녀 잉잉』도 있다. "19개의 고대 시"에서도 발견됩니다. Li Shan의 메모: ""Guang Ya"는 '승, 외모'라고 말합니다. Ying과 Win은 동일하며 고대 문자는 Tong입니다. 이것은 여성의 매너의 아름다움을 설명하므로 5명의 장관의 메모는 다음과 같이 확장됩니다. "두안 리". 또 다른 한나라 월복 노래 "모상상(Mo Shang Sang)": "잉잉이 궁전에 들어서고, 천천히 궁전에서 움직인다." 위버 소녀는 하한 소녀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녀의 외모의 아름다움은 하한 소녀에도 반영됩니다. 이것이 "잉잉 이수 지안"의 의미입니다. "Maimai", Li Shan은 "Erya는 'Mai는 서로를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Guo Pu는 'Maimai는 서로를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aimai는 말을 할 수 없습니다"는 Hehan이 명확하고 얕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위버걸과 나팔꽃은 아무 말도 없이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이 시는 감동이 넘치고 현실적이며 감동적입니다. 시 전체는 사물을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삼아 절묘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 시는 주로 베틀 소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나팔꽃에 대해서는 단 한 문장으로 되어 있으며, 또한 매우 영리한 베틀 소녀의 관점에서 쓰여졌습니다. 베틀소녀의 '실패한' 직조부터 '비처럼 눈물이 나는 것', '말문이 막히는 것'까지 이별의 비극이 고스란히 표현된다. 이 시는 베틀 소녀를 매우 섬세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손을 잡고 있는 가느다란 손", "비처럼 울다" 등의 세세한 부분까지 포착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장난을 치는 자자"라는 표현도 역동적인 표현이다. 이런 식으로 이 설명에서 등장인물들이 튀어나옵니다.
이 시는 10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6개는 'faraway', 'jiaojiao', 'slim', 'zaza', 'yingying', 'maimai' 등 중복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중첩된 단어들은 이 시의 음절을 조화롭고 단순하고 아름답게 하며 흥미진진하게 하며, 물성과 감정을 자연스럽고 적절하게 표현한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에서 이혼으로 가득 찬 젊은 여성의 모습이 종이 위에 나타난다면, 그 의미가 심오하고 문체가 완결된 것은 극히 드물고 아름다운 문장이다.
익명(Anonym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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