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여행정보 - 피아노의 발전과 진화

피아노의 발전과 진화

피아노 예술의 발전과 진화 요약: 피아노의 진화는 300년이라는 시간을 거쳤습니다. 피아노의 예술은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영역을 포함하며 시대 정신과 대중적 요소를 포괄하며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회의 발전과 함께 피아노는 악기일 뿐만 아니라 문화, 상품 또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키워드:피아노 연주피아노 예술피아노 산업의 기원은 고대 이집트와 고대 그리스의 현악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현악기의 현이 점점 늘어나면서 점차 멀티 현악기로 발전했습니다. 또한 멀티 현악기는 두 가지 형태의 악기로 진화했습니다. 하나는 손가락으로 현을 당겨서 소리를 내는 다현악기입니다. 그런 다음 키보드와 결합하여 피치카토 고대 피아노를 형성합니다. 다른 하나는 손가락이 건반에 닿고 건반 끝에 달린 망치로 현을 치는 고대 피아노입니다. 이 두 악기는 현대 피아노의 조상이므로 통칭하여 고대 피아노라고 합니다. 현대 피아노는 1709년에 탄생했으며 발명자는 이탈리아 사람인 크리스토퍼입니다. 그는 하프시코드 제작자였으며 하프시코드 제작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하프시코드의 장단점을 정리한 후 하프시코드에 망치가 달린 건반 기계를 설치하여 현대 피아노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개선 덕분에 음량 조절이 거의 불가능했던 고대 피아노와 하프시코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피아노는 건반을 두드리는 강도에 따라 음량이 달라졌고, 고대 피아노와 하프시코드보다 훨씬 더 큰 소리를 냈습니다. 이후 200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다듬어져 오늘날의 현대식 피아노가 되었습니다. 현대 피아노의 전신은 1709년 그랜드 피아노에서 발전하고 질적으로 도약한 것에 불과했습니다. 고대 피아노의 '양적' 발전이 축적되지 않았다면 1709년의 '질적' 도약은 없었을 것입니다. 첫째, 피아노의 진화

피아노는 1709년 이탈리아의 바르톨로메오가 제작하고 크리스토퍼 1세(1655~1731)가 발명한 피아노는 하프시코드, 날개 달린 악기 등 전신과 유사한 악기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는데, 건반 타악기를 사용해 현에서 떨어진 연주자가 손가락으로 건반을 터치하여 현의 진동을 제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건반을 터치하여 음질과 현 진동의 강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아노에 독특한 우수성을 부여합니다. 피아노 음악의 고유한 특성은 처음 시작된 이래로 역사의 여러 시대에 걸쳐 진화하고 발전하여 이 표현 예술을 매우 풍부하고 완벽한 영역에 도달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러나 사실 피아노의 전체 진화는 600여 년 전, 즉 현대 피아노가 등장하기 30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단계의 피아노를 고대 피아노라고 부릅니다. 현대 피아노의 전신은 1709년 고대 피아노의 발전과 도약일 뿐입니다. 고대 피아노의 발전에 대한 '양적' 축적이 없었다면 1709년 고대 피아노의 '질적' 도약도 없었을 것입니다.

현대 피아노의 지속적인 발전과 급변하는 사회 생활에서 재즈와 록 음악의 필요성으로 인해 고대 피아노는 섬세하고 수줍은 여인처럼 현대 사회 무대의 커튼 뒤에 숨을 수밖에 없습니다. 피아노의 발명가는 피렌체의 악기 제작자인 메디치 가문의 바르톨로 오크리스토포리로, 1709년 현을 뽑아 만든 앤티크 피아노를 기반으로 "강하고 약한 조율"의 앤티크 피아노를 만들었습니다. 피아노의 영어 이름은 이탈리아어로 '약한'이라는 뜻의 피아노, 이탈리아어로 '강한'이라는 뜻의 포르테입니다. "아르피쳄발로 디누오바 발명"(첼라 피아노 에일 포르테)이라는 긴 이름은 나중에 "피아노 포르테"로 줄었고, 오늘날의 피아노로 완전히 단순화되기까지 약 1세기가 걸렸습니다. 피아노. 크리스토프는 기존 피아노포르테의 현을 뽑는 데 사용되던 동물 깃털 파이프 대신 해머 메커니즘을 사용해 피아노의 현을 쳐서 피아노의 소리를 더 표현력 있고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손가락으로 건반을 직접 터치하여 소리 변화를 제어할 수 있게 했습니다. 독일의 오르간 연주자이자 제작자인 고트프리트 힐베르만은 1730년 이탈리아 피아노의 매우 부정확한 스케치를 바탕으로 크리스토포리의 발명을 바탕으로 독일 최초의 피아노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영국에서도 피아노가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세대는 크리스토포리의 피아노를 일부 개선했습니다. 최초의 피아노가 발명된 지 83년 후인 1783년, 영국인 브로드우드가 페달을 발명하고 특허를 받았습니다.

피아노는 탄생 1세기 동안 많은 개선을 거쳤습니다. 처음에는 보일러 제작자가 만든 조잡한 기계로 묘사되었지만 바로크에서 클래식으로 음악이 발전하면서 피아노의 풍부하고 섬세하며 공명하는 사운드는 19세기에 '악기의 왕'으로 부상했습니다.

1732년 피렌체에서 로도비코 주스티니는 최초의 피아노 작품인 소나타를 발표했습니다. 피아노는 여러 나라로 퍼져나갔고 피아노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음악이 등장했습니다.1860년대 이후 피아노의 운명은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피아노는 개인 음악 살롱에서 공공 콘서트홀로 옮겨졌고, 많은 작곡가들이 피아노 음악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19세기 말부터 현재까지 한 세기 이상 동안 사람들은 현대 피아노의 음질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와 개선을 제외하고는 악기 자체에 큰 개혁을 가하지 않았습니다. 20세기 초에 유행했던 자동 피아노는 곧 전기 레코드 플레이어와 카세트 레코더에 의해 단계적으로 퇴출되었습니다. 둘째, 피아노 예술 피아노의 발전, 이것은 18 세기부터 현재까지 "악기의 왕"의 수백 년의 역사였으며, 그 발전 역사에서 많은 유명한 음악가, 연주자, 작곡가, 교육자를 배출했습니다. 바흐, 모차르트, 체르니, 베토벤, 쇼팽, 드뷔시 등 그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려 줄 수 있지만 항상 사람들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신비스럽고 도달 할 수 없습니다.

(가) 바로크 피아노 음악

바로크는 프랑스어에서 유래되었으며, 바로크 음악의 시대는 대략 1600-1750년, 즉 몬테베르디에서 바흐와 헨델에 이르기까지 두 가지 건반 악기가 있었던 시기로, 하나는 고대 피아노이고, 다른 하나는 고대 피아노입니다. 초기 피치카토 건반 피아노에는 삼각형 피치카토 건반 피아노, 날개 달린 피치카토 건반 피아노로 알려진 윙드 피아노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었습니다. 강하고 단조로운 음색으로 발음되는 이 피아노는 일반적으로 콘서트나 오케스트라의 반주로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음악은 "클라빅센"을 위해 작곡되었으며, 18세기 중반에 피아노의 위상이 확립되면서 위의 두 악기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영국의 피아니스트 윌리엄 베어드(1543-1623)와 존 불(1563-1628)은 새롭고 독립적인 스타일의 피아노를 최초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강한 삶의 감각을 지닌 일련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작곡 장르로는 민요와 댄스 음악이 주를 이루었고, 스타일은 대부분 활기차고 밝은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일련의 직조 기법을 창조하는 데 성공하여 고대 피아노의 독특한 음악 어휘를 확립했습니다. 18세기 후반의 클래식 음악

18세기 후반에는 오페라 예술의 발전과 함께 클래식 교향곡과 소나타라는 장르도 확립되었습니다. 피아노의 발전 등 음악의 전성기를 가져온 것은 바로 빈의 고전파 학교였습니다.

이 시기의 피아노 음악은 경쾌하고 낙관적이며 시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의 음악으로 하이든과 모차르트가 대표합니다.

19세기 전반의 낭만주의 음악

이 시기의 피아노 음악은 쇼팽으로 대표되는 조화와 균형, 절묘한 색채, 세련된 취향과 유머 감각을 추구하며 우아했습니다.

피아노의 창시자는 모든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연주자들도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강철과 하얀 뼈로 이루어진 다섯 개의 생명을 가진 기계가 손끝에서 황금빛 음색을 노래합니다. 우리가 피아노를 찬양하는 이유는 이 기계 같은 물체가 인간의 목소리를 다양한 선율과 스타일로 표현하고 전달하며, 피아노 문화가 시작되고 끝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피아노는 피아노 음악을 위한 것이고 피아노 음악 때문에 존재합니다.

20세기 후반 피아노는 건반 악기의 라이벌인 전자 피아노를 만나 음악적 영역의 폭이 넓어졌지만, 이 모든 것은 연주자의 손가락이 아닌 기계가 조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연주자의 노동은 크게 해방되었지만 악기와 인간은 가장 간접적인 상태에 있었고, 인간이 전자 피아노를 통해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전자 피아노의 등장은 피아노 문화의 돌연변이 괴물과 같으며, 현대 사회의 패스트 푸드 문화에는 단순하지만 흥미롭지 않습니다. 진정한 음악적 귀에게는 피아노 음악의 진정한 의미가 아니며 마음도없고 감정도없고 인기도 없습니다. 피아노는 여전히 피아노 문화의 최전선에 서서 우리에게 피아노 음악의 향연을 선사하는 "음악의 왕"의 높은 프로필입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피아노 음악은 사람들에게 피아노 문화의 의미를 느끼게 해주었고, 그 음악이 위치한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정한 민족적 색채와 시대정신을 지니고 있습니다. 피아노 음악의 발전사는 한 시대의 변화 과정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현실 세계는 하나이지만 상상은 수천 개의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피아노 음악은 수천 가지의 음악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암시적인 색채는 사람들을 더 높은 수준의 음악으로 이끕니다. 중국의 피아노 예술은 작곡, 연주 기법, 이론 연구 및 교육이라는 네 가지 주요 측면으로 구성됩니다. 중국 음악과 서양 음악의 오랜 문화 교류 속에서 수용, 학습, 차용, 혁신의 단계를 거쳤습니다. 특히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국의 피아노 예술은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수백 개의 우수한 작품이 창작되었고, 모든 수준의 국제 작품 및 연주 대회에서 약 60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각급 학술지에 천여 편의 논문과 9편의 이론서가 발표되었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 몇 개에 불과했던 전문대학은 현재 수백 개(종합대학 음악과 포함)로 발전했으며, 세계의 주목을 받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셋째, 피아노 산업

18세기의 피아노는 여전히 수공예품에 불과했고, 장인들은 상상력을 음악에 적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수공예 작품의 완벽함을 구현했습니다. 그러나 19세기에 접어들면서 피아노는 큰 산업이자 큰 사업이 되었습니다. 1827년, 플레이젤은 3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100대의 피아노를 생산했습니다. 몇 년 후 생산량 증가율은 900%에 달했습니다. 즉, 19세기 중반에 이르러 피아노 제조는 거대한 사업 활동으로 성장했고, 이는 업계 내 치열한 경쟁으로 이어졌습니다.

1970년대에도 피아노 시장은 계속 확장되었고, 특히 미국에서는 피아노 구매가 홍수처럼 밀려들었습니다. 웨버 피아노의 판매량은 세금 증가율과 마찬가지로 368%나 증가했습니다. 피아노가 거대한 산업이 된 후 다양한 피아노 공장이 생겨났습니다. 당시 유명한 피아노 브랜드로는 볼드윈, 벡스타인, 보센도르프, 브로드우드, 치커링 등이 있습니다. 시장의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이 브랜드들도 더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기 위해 서로 경쟁했습니다. 그들이 만든 피아노는 저마다의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노가 탄생한 1850년까지만 해도 피아노는 고급 사치품에 불과했습니다. 생산량은 적었지만 수익은 많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숙련된 노동자가 자신의 연간 수입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만 피아노를 살 수 있었습니다. 19세기 중반 이후. 문화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듯 피아노 생산량은 급격히 증가하여 1894년에는 피아노 가격이 1850년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이 시기는 서구에서 피아노 소비의 황금기였고, 같은 기간 생산량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그림 2). 하지만 1920년대에 접어들면서 피아노 소비는 급감했습니다. 자동 피아노 축음기의 맹공격으로 피아노 곡물 소비가 급감했습니다. 1927년부터 1932년까지 미국의 연간 생산량은 25만 대에서 2만 5천 대로 감소했고, 영국에서는 생산량이 3분의 2로 줄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피아노 제조업체는 한가하지 않을 것이며, "피아노를 연주하는 시골 여성"은 제품을 홍보하기위한 모든 종류의 광고의 현대 사회와 마찬가지로 미국 피아노 생산의 자극제가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리스트와 다른 피아노 거장들을 "피아노 프로모터"로 간주 할 수도 있습니다.

피아노 제조 산업은 가격과 생산량에서 기복을 겪으며 시장에서 번성했지만 오늘날 사회에서 여전히 '번성'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제조 및 피아노 시장의 발전과 함께 출판사와 같은 여러 관련 산업도 발전했습니다. 피아노 학습자의 수가 증가하고 피아노 교재가 많아지면서 수많은 피아노 교본이 출판되었고, 이는 필연적으로 노동 인쇄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졌으며 피아노 조율사의 출현을 포함하여 피아노 교사도 증가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피아노 연주는 근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피아노 활동에 대한 대중적 개념을 지칭)이며, 교육적 투자, 사회적 유행, 경제적 가치가 결합된 복합적인 현상입니다.

이런 유형의 활동은 지능, 상상력, 개성이 매우 부족하지만 실제로는 거대한 산업이자 시장이 되었습니다. 매우 재미있는 이벤트 중 하나는 16세기 말로 거슬러 올라가는 '두 대의 피아노 배틀'입니다. 1836년 리스트와 탈베르크는 '경쟁'을 통해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피아니스트의 타이틀을 얻고자 했습니다. "둘 다 유럽 최강의 피아니스트라는 타이틀을 얻고 싶어 했습니다. 현대 사회의 피아노 시험과 각종 피아노 콩쿠르 역시 이러한 형태의 윈드서핑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점점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피아노 산업은 격동의 '롤러코스터'를 경험했습니다.

메이슨 햄린은 피아노 산업의 과거를 다음과 같이 조심스럽게 요약했습니다. "피아노 산업의 경우 지난 10년은 격동의 10년이었으며, 전체 산업은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과 같았으며 기복이 심하고 기복이 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피아노 산업의 판매 실적은 10년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업계 전체의 운영 방식도 10년 동안 많이 바뀌었습니다." 피아노와 피아노 음악은 인류에게 색다른 음악의 세계와 다채로운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피아노는 슈퍼스타처럼 인류 사회의 무대에서 활약하며 그 웅장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참고자료:

[1]피아노 예술(다음 책)[M] 베이징: 인민음악출판사, 2006.

신펑녠, 피아노 문화 300년 [M] 시안:산시사범대학출판사, 1995.

인간음악 [M] 베이징:인민문학출판사, 2004.

대륙음악사전 [M]. 상하이:상하이인민출판사, 1999.

논문을 쓸 때 이 책을 선택했습니다.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