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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모르는 Xingtai의 관용어와 암시

대싱타이에는 숙어와 암시가 너무 많아서 모르시면 안 돼요!

가마솥이 배를 가라앉힌다

정의: 가마솥: 냄비. 밥솥을 부수고 나룻배를 가라앉히라. 탈출구를 떠나지 않고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출처 : '사기·항우실기': "항우가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넜으나 배가 모두 침몰하고 가마솥이 부서지고 초막이 불탔으며 3채를 가두었고 군인들이 죽을 것이고 그들 중 누구도 호의를 베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며칠 동안 음식을 먹습니다."

2. 옆에서 지켜보세요

해석: ?bi: 장벽. 관찰: 옆에서 지켜보세요. 원래는 한쪽이 장벽에 서서 지켜보는 가운데 양쪽이 싸우고 있다는 뜻이었다. Houduo는 도움 없이 옆에 서서 지켜보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출처: "항우사기": "초나라가 진나라를 공격할 때 모든 장수들이 성벽에서 지켜보았다."

3 하나는 10의 가치가 있다

설명: 언제: 꽤. 열 명에 맞서는 한 사람. 군대를 용감하고 전투에 능숙하다고 묘사하십시오.

출처 : '사기·항우실기': "초나라 군사는 모두 열 명이요, 초나라 군인의 함성은 하늘을 움직이고, 왕자의 군대는 모두 열 명이다.

이 세 가지 관용어는 모두 "사기"에 기술된 거록 전쟁에서 유래했습니다. 싱타이는 진나라 거록현에 속했습니다. 역사상 유명한 쥐록전쟁은 싱타이의 쥐록과 핑샹 지역에서 일어났습니다.

진나라 말기에는 항량과 항우가 초회왕의 손자인 신을 초회왕으로 삼고 건국하였다. 쉬이(Xuyi)의 수도. Zhang Er과 Chen Yu는 Zhao Xie를 왕으로 삼고 Xindu (Xingtai City)에 Zhao 왕국을 세웠습니다.

기원전 208년, 진 장군 장한(張秦)이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조(趙)를 공격해 한단(邯鄲)을 함락시켰다. 조군은 실패하고 신도에서 거록으로 후퇴했고, 그곳에서 진 장군 왕려부(王利寶)에게 포위당했다. 당시 진나라 군대가 하북(河南)에서 조(趙)를 공격할 당시 병력은 30만 명에 달했다. 이때 줄루성에는 병력이 많지 않아 식량과 풀이 부족했다. 조장군 진우(陳玉)는 수만의 병력을 거느리고 거록(穆魯) 북쪽에 주둔했으나 감히 군대를 보내지 못하고 진영을 쌓아 자신을 보호했다. 조나라를 도우러 온 제나라와 연나라의 다른 군대도 진나라 군대의 기세에 겁을 먹고 요새를 쌓고 감히 싸우지 못했다.

줄루가 포위되자 조나라 사신은 추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초 회왕(淮王)은 송이(宋宇)를 장군으로 삼고 항우(楊玉)를 두 번째 장군으로 삼아 군대를 이끌고 북쪽으로 조나라를 구출했다. 그러나 송이는 진군의 오만함에 겁을 먹고 왕양(지금의 산동성 차오현현)에 46일 동안 머물면서 감히 진격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항우는 화가 나서 송의를 죽였고, 초회왕은 항우를 장군으로 삼았다.

항우는 영부와 포장수를 미리 보내 2만명의 병력을 이끌고 장을 건너 진나라를 공격하게 했다. 그런 다음 그는 직접 강을 건너 진과 싸우겠다는 결심을 보여주기 위해 군인들에게 배를 가라 앉히고 쌀 항아리를 부수고 진영을 불 태우고 3 일간의 마른 음식 만 가져 오라고 명령했습니다. .

항우는 먼저 천둥같은 병력으로 왕리를 포위했고, 9차례의 공격 끝에 진군의 통행을 차단해 큰 성과를 거뒀다. 진(秦)나라 장군 소교(蘇足)는 구타당해 죽고, 왕리는 포로로 잡혔으며, 서문(興文)은 자살했다. 전투 중에 추군은 "1 대 10"과 "고함 소리가 하늘을 흔들었다". 자오를 도우던 다른 부대들은 겁에 질려 전투를 두려워하며 진영 벽에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 후에도 항우는 진군을 계속 격파했고, 장한은 깃발을 세워야 했고, 이는 항우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거록 전투에서 진군 30만 명이 전멸했다. 이는 폭력적인 진나라 통치를 최종적으로 전복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위대한 작가 사마천(Sima Qian)은 이 거대한 전투를 《항우사기》에 자세히 묘사하고 기록했으며, 이는 시대를 초월하여 불멸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가마솥이 배를 가라앉힌다", "옆에서 지켜보기", "하나는 열의 가치가 있다"는 세 가지 관용구가 점차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4. 남을 대신하여 칼 잡기

설명: 칼 잡기: 남을 대신하여 기사를 작성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어떤 일을 하는 것을 말하며 주로 기사 작성을 말합니다.

출처 : 남조 및 송나라 유이칭의 『석설신우·용지』: "그 후 정탐꾼이 물었다. '위왕은 어떻습니까?' 훈족 사신이 대답했다. 위왕은 매우 고상하지만, 침대 곁에서 칼을 잡는 사람은 영웅이다. '위왕이 이 소식을 듣고 사신을 쫓아갔다.'

'칼을 잡는다'는 뜻이다. 남을 위하여”라는 말은 문인의 대필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되는데, 이 관용어의 이야기는 고대 싱타이(興台)의 이야기와 유사하다.

삼국시대의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위나라 조조가 북을 통일한 뒤 그의 위세가 높아지면서 여러 소수민족이 속속 결속했다. 북흉족은 많은 희귀한 보물을 전달하기 위해 사신을 보냈고, 사신은 조조를 만나자고 요청했습니다. 조조는 고음의 목소리와 밝은 용모를 지닌 최영을 불러 자신을 대신해 사신을 영접해 달라고 부탁했다. 리셉션에서 최연은 중앙에 앉아 훈족 사절의 축하를 받고 있었고, 조조는 손에 쇠칼을 들고 소파 옆에 똑바로 서서 호위병 행세를 하고 있었다.

인터뷰가 끝난 뒤 조조는 첩자를 보내 흉노 사신에게 소감을 물었다. 사신은 별 생각 없이 말했다: "위나라 왕은 잘 생기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소파 옆에 칼을 쥐고 있는 사람(쥐고 들고 있는)은 위엄 있고 위엄이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는 진정한 영웅입니다. !"

지귀라고도 알려진 추이얀. 싱타이(興臺) 청허(靑河) 출신으로 본래 원소(袁尾)의 부하였지만 그의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아 사임했다. 조조가 기주(吉州)를 함락시켰을 때 이현에게서 얻은 문관 중에서 최연(崔燈)은 용모가 강하고 목소리가 큰 사람이었다. 나중에 그는 위왕(魏王) 조조의 지위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히고 옥사했다.

후세에서는 “청하최연은 강인한 성품을 갖고 있으며, 수염과 호랑이의 눈, 돌과 같은 마음을 갖고 있으며, 사악하고 사악하며 목소리가 크고, 한나라에 충성을 다한다”고 칭찬했습니다. 왕조는 역대로 유명했습니다!"

조조

5. 양춘에는 발이 있습니까?-송경

설명: 현명함을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무원.

출처: 오대 왕인위의 『개원천보·영양춘의 유산』: “송경은 백성을 사랑하고 사물을 아끼며 나라와 나라로 돌아갔다. 시간은 Jing을 "발의 Yangchun"이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말한 곳마다 Yangchunxu 같은 것입니다.

나중에 그는 현명한 관료들을 "젊은 봄에는 발이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송징(宋智, AD 663-738)은 싱타이시 난허현 옌리향 쑹타이 출신입니다. 재주가 있고 문학에 재능이 있어 당나라 개원 17년(729년)에 광평현의 태조인 동산사(宇善師)로 봉해졌다. 그는 오(吳), 중종(忠宗), 서종(瑞宗), 상제(常宗), 현종(玄宗)의 5대 황제로서 당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마침내 야오충과 협력하여 대내외적 어려움으로 가득한 당나라를 변화시켰습니다.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위치에 있었고 역사상 '개원 번영'으로 알려진 당 제국

당나라 중종 황제 통치 기간. , 송징은 훈계관으로 임명되어 곧 중종의 주지사가되어 지방에 온 후 정직하고 대중에게 헌신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려고 최선을 다했고, 이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광저우 주지사였을 때 광둥 사람들은 대나무를 사용하여 집을 지었고, 송징은 그들에게 벽돌과 기와를 사용하여 집을 짓는 법을 가르쳐 주었으며, 이는 화재를 줄이고 백성들에게 유익이 되었습니다. 한번은 그가 관리 선발에 참여했을 때 그의 먼 삼촌인 송원초가 실수를 했습니다. 송경과의 특별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를 보살펴 주기를 바랐던 그는 송경이 이를 알게 된 후 직원들에게 자신에게 공식적인 직위를 주지 말라고 구체적으로 요청했다.

그때 당나라 현종 황제. 왕조는 왕모종이라는 내시를 매우 좋아했는데, 왕모종의 대녀가 결혼을 앞두고 있을 때 왕모종은 그에게 초대할 수 없는 손님이 있느냐고 물었다. 당나라에서는 역사상 '개원나라'로 통하는 길에서 물건을 줍지 못하는 상황이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송징을 다리 달린 용수 같다고 칭찬했다. , 그가 가는 곳마다 빛과 따뜻함을 가져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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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산 채로 먹어요? - 장창링(싱타이난공)

설명: 무자비함을 비유한 것입니다. 경험, 방법, 이론 등을 표절하거나 기계적으로 복사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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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당나라 유소 지음 '당나라신기·푸걸' : '장화이칭(張淮淸)이 있었다. 유명한 사람들의 물건을 훔치는 것을 좋아했던 조주(趙州)의 유력 부관...이런 이유로 속담에 "왕창령은 산 채로 가죽을 벗기고 궈정이는 산 채로 먹는다. ''"

당나라 초, 조강현(조강, 현명, 현재의 하북성 계현현, 현급 관리)의 현관 장화이칭(張淮淸)은 표절을 좋아했다. 유명 문인의 글. 당시 장관 이의복(Li Yifu)이 5자 시를 썼는데,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Luochuan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장화이칭은 이 시를 각 문장의 시작 부분에 두 단어를 추가하여 7자 시로 바꾸었습니다. 구름을 무도복으로: 거울을 보면 불쌍해서 눈 속의 그림자로 돌아갑니다. 당신이 올 때 Luochuan을 다시 데려가기에 좋은 때입니다. "사람들이 Zhang Huaiqing의 시를 읽으면 모두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방법을 비웃었습니다. "Zhang Changling을 산 채로 껍질을 벗기고 Guo Zhengyi를 산 채로 먹어라!" “장과 궈는 둘 다 당시 문학 작품으로 유명한 궁정의 중요한 인물이었습니다. 당나라 고종의 칙령과 조서의 대부분이 그들이 썼습니다.

이 이야기는 이 이야기는 당나라 유소(劉蘇)가 지은 『대당신우·세리』에 실렸다. 이후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산 채로 먹는다'는 관용어를 파생했는데, 이는 남의 기성어와 이론을 베끼는 것을 비유한 것이다. , 경험 등을 통합하는 방법을 모르고 소화 흡수 할 수 없으므로 기계적으로 받아들이거나 복사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장창링은 싱타이(Xingtai) 출신으로 사망했습니다. 당나라 고종(高宗) 원년에 문학작품으로 유명하여 궁궐이 완성된 후 궁에 불러서 군대를 멈추게 하였다. 그는 Kunshan Road, Ping Qiuci에서 달을 깨뜨려 군사 서적을 출판했으며 모두 Chang Lingwen으로 알려졌고 나중에 Xiangzhou의 감독이되었으며 Changling은 20 권의 전집을 썼습니다. 당나라 연대기와 옛 당나라 책)

7. 누가 승리할 것인가 - 시락(상궈, 즉 싱타이)

설명: 원래의 비유는 그렇지 않다. 이제 권력이 누구의 손에 떨어질지 안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경쟁에서 누가 최종 승리를 거둘지 모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출처: '진시락자지': '만약 황제를 만난다면. 가오, 나는 북쪽으로 가서 한펭과 선두를 놓고 경쟁할 것이다. 광우를 만나면 중부 평원에서 함께 운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누가 이길지 모르겠습니다. ”

동진시대 십육국 중 후조(後趙)의 시조제(始皇帝)는 시러(姫樂)로 호칭되었고, 향국(지금의 흥태)에서 스스로 황제를 선포한 뒤 어느 날 향국에서 연회를 열었다. 고려 사신을 접대하는 궁. 술에 취해서 서광도에게 큰 소리로 물었다. "고대 왕 중 어느 왕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다섯 명의 황제, 누구도 당신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아마도 두 번째 Xuanyuan Huangdi일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Shi Le는 미소를 지으며 "사람이 어떻게 자신을 이해할 수 없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말한 것은 너무 과합니다. 한나라의 대조상인 유방을 만나면 반드시 그의 부하가 되어 그의 명령에 따르겠다. 나는 오직 한신과 팽월과만 경쟁할 것이다. 중앙 평원에서 그와 경쟁할 것인가? "나중에 사람들은 '누가 이길 것인가'라는 말을 사용하여 두 당사자가 경쟁하는 대상이 누구에게 빠질지 모르고 더 나아가 누가 이길지, 누가 질지 알 수 없다는 사실을 설명했습니다. .

8. 옛날 복싱이 가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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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풀: 풀; 으로: 열심히 두들겨 패세요

출처: "진시락자기의 책": "과거에는 청나라의 낡은 복싱에 지쳤고, 청나라도 배불렀다. 외로운 독손.

이 이야기가 일어난 후 조의 수도는 향궈(현재의 싱타이 시)였습니다.

조실래는 황제가 된 후 우샹의 명망 높은 옛 친구들을 향궈(지금의 하북성)로 초대했습니다. ) Xingtai City), 그들과 함께 파티를 열고 술을 마셨다. 처음에 Shi Le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고 그와 Li Yang은 연못을 두고 여러 번 싸웠기 때문에 Li Yang이 있었다. 감히 오지 못한 유일한 사람이요. 그는 강한 사람이고, 대마 연못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문제는 내가 평민이었을 때 만들어낸 원한이었습니다. 지금 인재를 모집하고 있는데 어떻게 평범한 사람에게 원한을 품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는 재빨리 리양을 불러 수도 샹궈(지금의 싱타이)에서 그와 함께 술을 마셨다. 그는 또한 그의 팔을 잡고 농담을 했다. "나중에 리양이 군대 대장으로 임명됐다.

9. 비 온 뒤 하늘은 파랗다

설명: 비 온 뒤 하늘은 파랗게 변한다. 그것도 정치의 어둠에서 빛으로의 변화에 ​​대한 은유.

출처 : 명나라 Xie Zhaozhe의 "Wenhai Pisha Ji": "자주색 가마는 가장 오래된 도자기이며 통치 중에 구워 졌다고합니다. 차이시종 감독이 그 색깔을 물었고, 황실평론에서는 '비 온 뒤 하늘이 맑고 구름이 처녀성을 깨뜨리니 이런 색깔이 미래를 이룬다'고 했다. '"

오대(五代) 문무와 무술에 모두 뛰어난 후주(後周)의 채용(蔡宗)이 재상으로부터 유약의 색깔에 대해 지시를 받은 적이 있다. 영은 이렇게 답했다. "비 온 뒤 하늘은 파랗고 구름은 처녀성을 깨뜨린다. 미래를 위한 색이다." " 그러므로 이런 종류의 유약은 밝고 촉촉하며 녹색 속에 연한 푸른색을 띠고 있는데, 이것이 나중에 '천청색'이라 불린다. ”

Chai Rong - Xingtai Longgang 출신, 나중에 Zhou Shizong이라는 문구는 나중에 나쁜 것에서 나쁜 것으로 점차 좋아지는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비가 내린 뒤에는 항상 맑은 물이 있는 것처럼

10. 빛나는 혀를 가진 연꽃? (포투청, 샹궈)

해석: 원래는 꽃으로 변하는 불교 설법. 원래는 찬란한 혀를 가진 연꽃이었다.

말을 잘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찬란한 혀'는 남북조의 명승 불도성(佛土成)의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시 후조(後趙)의 도읍인 향국(현 싱타이시)에서 일어난 일이다.

에 기록되어 있다. "저명한 승려 전기"와 "금술 예술 전기; 불투성": 후조의 지도자 Shi Le는 Xiangguo (오늘의 Xingtai)에 Fo Tucheng을 소환하여 그의 도교를 시험하고 싶었습니다. 그 안에 물을 채우고 향을 피우고 주문을 외웠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그릇에 녹색 연꽃이 피어 빛이 밝고 보기에 좋았는데, 후세에서는 '연꽃 같은 혀'라고 불렀다.

11. 완고한 돌이 고개를 끄덕인다(Xingtai Zhu Daosheng)

진실을 설명하는 것.

출처. : "연화회 고선 전기": "주도는 호구산에서 태어나 돌을 모아 제자로 삼고 열반경을 가르쳤는데 모든 돌이 고개를 끄덕였다. "?.

전체 문장은 "성공이 설법하고 완고한 돌이 고개를 끄덕였다"여야 한다. 성공은 고대 싱타이의 저명한 승려인 주도성을 가리킨다.

주도성 (서기 335-424년) 동진의 불교학자 위(魏)는 거록(지금의 핑샹) 출신으로, 당시 구마라집의 제자로서 뛰어난 이해력을 갖고 있었다. 열반경(Nirvana Sutra)은 번역되어 남쪽으로 전해졌습니다. 선근을 끊은 사람은 모두 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승은 "누구나 부처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여 보수파에 의해 이단으로 간주되어 출가했습니다. , 그는 한때 돌을 모아 제자로 삼아 열반경을 가르쳤다고 하는데, 자신이 불성(佛性)을 가졌다고 하면 모든 돌이 고개를 끄덕였다(불교서기 26, 36권 참조). 난징, 그리고 '사람에게는 불성이 있다'고 했고 대중은 그의 뛰어난 통찰력에 감탄했기 때문에 완고한 고개를 끄덕였다는 전설은 나중에 사람들이 어찌할 수 없을 정도로 철저했다. 확신하세요.

이제 호추산에는 "성공의 연설대"와 "끄덕이는 돌"이 있습니다

12. 민지민간(싱타이? 맹장)

해석: 인민의 피와 땀으로 얻은 부를 비유한 말로, 반동적인 지배계급이 인민을 압박하여 부를 축적하는 상황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오대. , Hou Shu, Meng Chang. "Jie Shi Wen": "당신의 급여는 급여이고 사람들은 뚱뚱하고 사람들은 기름 부음받습니다." "

싱저우(興州) 롱강(현재의 싱타이현) 출신인 몽창(孟張)은 훗날 촉나라의 통치자였다. 이것은 지방 관리들에게 부패를 저지르지 말고 정부를 남용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그의 '경고의 돌'이었다.

잠언은 주로 관료들의 도덕적 행위를 조언하는 데 사용된 고대 문학 형식으로 돌 위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 형식은 역사상 오대십국 시대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촉나라 맹창(孟長)이 『계시지』를 각 성에 반포했는데, 그 안에는 24문, 96자가 적혀 있다. “순진한 아들이 그리워 밥을 먹는다. 나는 휘수이를 키우는 일을 지휘관에게 맡겼다.

정부에는 세 가지 차이점이 있고 일곱 가지 진실이 있습니다. 닭을 쫓는 것이 원칙이고, 송아지를 지키는 것이 원칙입니다.

관대하고 치열하면 관습이 바뀔 수 있습니다. 침입 명령도 없고 상처도 없습니다.

사람이 학대받기는 쉽지만, 하나님께서 그들을 괴롭히시기는 어렵습니다. 기부금은 공적인 것이고, 군사 업무는 기부금이다.

나의 상과 벌은 연체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월급은 당신의 월급이고, 국민은 국민에게 기름을 붓습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친절해야 합니다. Mian Er Ri Jie,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송 태조 조광윤은 맹장(孟長)의 『계시지』에서 복잡한 부분을 잘라내고 단순화하면서 그 중에서 네 문장을 추출해 전 세계에 반포했다. 문장은 "어 급여와 급여, 국민이 국민에게 기름을 붓는다"입니다. 사람은 학대하기 쉽지만 하늘은 괴롭히기 어렵다." 남송 고종 조고우(趙球)도 시인 황정견(黃寧閣)이 지은 이 십육자 속담을 필적으로 사용하여 태수에게 명령했다. 여러 주와 현에서는 속담을 새겨 각자의 자리 오른쪽에 놓았습니다. 오늘날의 싱타이시 네이칭펑 타워 뒤에 있는 Jie Shizhen의 고대 비문은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13. 돌 같은 마음?(싱타이? 송징)

설명: 철과 돌처럼 단단한 마음.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완고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출처: 당대 피리수의 '송경집서문': "송광평은 강하고 결단력이 강했으며, 그에게 돌 같은 마음이 있었는지 의심스럽다."

비리수의 말은 당나라 재상 싱타이(興台) 출신인 송경(宋智)의 글이다.

송징(宋景, 663-738년)은 싱타이시 난허현 옌리향 쑹타이 출신이다. 약한 왕관의 Jinshi는 당 중위 Fengge Sheren, Yushi Taizhong Cheng, 인사부 장관, 인사부 장관, 처벌부 장관의 공식 직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 개원 17년(729년)에 상수유를 재상으로 모셨다. 그는 "이통삼사"라는 칭호를 받고 광평현 건국공으로 승진하여 52년 동안 무제, 중종, 서종, 상제, 현종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당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마침내 야오충과 협력하여 대내외적 어려움으로 가득 차 있던 당나라를 정치, 경제, 문화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당나라 제국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 그리고 군대는 역사상 "개원 시대"로 알려졌습니다.

송경은 성품이 정직하고 형벌과 보상에 사심이 없었으며, 주나라 때 자신이 총애하는 장예지와 장창종을 상대로 용맹하게 싸워 땅을 빼앗았다. 상황을 역전시켜 누명을 씌운 오랜 역사의 관리인 위원중을 구출하세요. Zhongzong은 목숨을 걸고 Wu Sansi 장관을 탄핵했습니다. Ruizong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하렘이 정부 업무에 간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Taiping 공주에게 동부 수도로 이사하라고 직접 조언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북주 관찰사로 강등되었다. 홍수가 나자 오삼사는 서둘러 그에게 재난 구호금을 기부하고 다시 강등되었다. 일군들은 학업에 우여곡절을 겪으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나라를 다스리고 인민을 구하려는 뜻은 한시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는 역사상 "당나라의 서안 재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뛰어난 정치적 업적은 "4대 재상" 중 한 명입니다.

14. 둥글고 매끄러워요?

설명: 달리다: 섬세하고 매끄러워요. 구슬처럼 둥글고 옥처럼 매끈하다. 선율이 아름답고 우아한 노래, 부드럽고 생동감 넘치는 가사를 비유한 것입니다.

출처: 당나라 Zhang Wencong의 "물 위의 시": "사각형 흐름에는 옥이 포함되어 있고 둥근 주름은 진주 빛을 움직입니다."

Zhang Wencong----now 장관(張관) 싱타이시 칭허현 북동쪽 정관 출신으로 장부계원과 검열관으로 일했다. 용희초에는 황제를 칭송하는 글을 발표했는데 그 내용이 훌륭하고 아름다웠다. 그는 내무부 장관 Shenlong Zhong에게 경의를 표하고 공사부로 이동하여 국가의 역사도 연구했습니다. 위황후가 법정에 왔을 때, 그녀는 동종서(Tong Zhongshu) 3품에게 황실 칙령을 내렸습니다. 열흘째 되는 날, 그는 강주(江州)의 관찰자가 되었다. 평원현공(平源縣縣) 작위를 받고 사망하였다. 문종은 20권의 전집(신당서기, 고당서전)을 집필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유포되고 있다.

15. 눈썹을 가볍게 쓸어주나요?(싱타이?장후)

설명: ?눈썹을 가볍게 그려주세요. 여성의 우아한 메이크업을 일컫는다.

출처 : 당나라 장호의 『기릉태』 두 번째 시: "하지만 화장과 파우더가 색을 더럽히는 게 싫어서 눈썹을 살짝 쓸어준다. 최고."

장호(약 785-849) ?), 예명 청지(Chengji)는 당나라 시인, 싱타이시 칭허현 장관향 출신이다.

그는 처음에는 고수에 살았고 나중에 장안으로 갔다. 장경 때 영호초가 그를 추천했지만 보고를 거부했다. 왕자의 저택을 열었다가 원진에게 쫓겨나 회남으로 가서 단양 곽아와 사랑에 빠져 평생을 은둔생활을 하다가 7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장호는 평생 시 창작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고향은 3천 리 떨어져 있고 궁궐은 20년 동안 궁 안에 있었다." 그래서 장호라는 이름을 얻었으나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순탄하지 않았다. 그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는 시와 술에 탐닉하는 동시에 기사도와 정의로움을 좋아하며 전쟁과 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국가에 봉사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치 무대에서 법정에 봉사하고 야망을 보여주세요. 대인관계에서 그는 시로 유명해졌고, 와인으로 친구들을 만났고,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많은 유명인과 관료들을 만났습니다. 그러나 그의 냉담한 성격과 오만함으로 인해 여러 번 계도사에서 쫓겨나고 부하가 되었다. 나라를 위해 봉사하겠다는 마음은 있었지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한적한 곳에 살면서 할 일도 없이 술을 마시고 리사오를 읽으며", "천년 동안 술을 마시며 돌아다닌다"는 수밖에 없었다. , 그리고 평생시에 중독되었습니다."

장호 사망 후 태창비리수 박사는 "한 세대에 친구를 사귀는 것은 값싼 일이 아니다. 5개의 호수와 달이 함께하고 교육이 열악하다. 영혼은 죽은 자의 유령이어야 한다. 그 이름과 마지막 장은 관료들의 역사에 있다."

장호의 시 10권 468수는 지금도 잘 보존되어 있다. 시적 스타일은 조용하고 심오하며 은둔적인 분위기를 갖고 있지만 신선하고 생생하지는 않습니다. 대표작으로는 <금령나루의 비문>, <안문부 여행>, <소소를 영남으로 보내다>, <여자석 해안>, <수궁기회>, <군행기>, <후궁> 등이 있다. for Horses', 'Gong Ci II' 'First', 'Penpu에 머물면서 Cui Sheng을 만나다', '정을 듣고', 'Sanhua Tower', 'Na Tie', 'Cherry'등이 있습니다. "진링 페리에 새겨진"과 "두 공자"는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10권으로 정리되어 현재 2권의 시가 편찬되었다(당시전집 510권, 511권).

나방의 눈썹이 가볍게 쓸어가는 모습은 당나라 장호(張湖)의 제2시 《길릉대(吉陵座)》에서 따온 것이다

궈궈 부인은 주의 은혜를 받아 말을 타고 맑은 날의 궁전 문.

그런데 메이크업이나 파우더가 색을 더럽히는 게 싫어서 지고의 존재를 향해 눈썹을 가볍게 쓸어줍니다.

지링 플랫폼은 리산(Lishan Mountain)에 위치해 있으며 신을 숭배하는 장소입니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함축성이다. 칭찬하는 것 같으면서도 비판하는 것 같고, 억압하는 것 같으면서도 조장하는 것 같아요. 극도로 아첨하는 언어를 사용해 아주 심오한 풍자를 구사하는데, 그 예술적 기량이 꽤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