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축제
4대 유령 축제: 3월 3일, 청명절, 7월 15일, 10월 1일
3월 3일
매년 음력 3월 3일인 장화이(Jianghuai)와 장난(Jiangnan) 지역은 귀신 축제라고 불리며, 이 날 밤에는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려 귀신을 쫓아낸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청명절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 '청명절' 항목을 참조하세요.
7월 14/15
전설에 따르면 매년 7월 1일부터 지옥왕이 지옥문을 열어 온갖 고통을 겪은 불의한 귀신들을 풀어준다고 한다. 일년 내내 지옥에 갇히게 되고, 지옥에서 나온 뒤에는 잠시 유랑하며 세상의 피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7월을 귀신의 달이라고 부르는데,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결혼도 이사도 하지 마세요.
매년 음력 7월 14일과 15일에는 추석이 있는데, 과거에는 이 날에 조상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7월 반일 또는 유령 축제로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밤에는 사람들도 접시, 술, 쌀, 금, 은, 옷, 종이 등을 준비하고 교차로로 가서 귀신과 신을 숭배합니다.
7월 14일과 15일에 포함된 축제와 풍습은 비교적 복잡하다. 민간 귀신 축제일 뿐만 아니라 도교 귀신 축제, 불교 오본 축제, 승려와 도교, 신도들이 결합된 축제이기도 하다. 세속적인 사람들. 도교에는 천관(天官), 지관(地官), 수관(宣官)이 있는데, 이 세 관은 옥황상제의 대표로 해마다 인간세계의 선악을 살피는 자들이다. 그리고 하늘에 보고하라. 세 관료의 생일은 각각 음력 1월 15일, 7월 15일, 10월 15일이다. 음력 7월 15일을 중원(中源)이라고 하는데, 이날은 지방 관리들과 학교 관리들이 죄를 사하는 날로, 신과 인간과 동물의 행위를 바탕으로 두터운 명부를 뽑는다. , 개요를 그리고 죄를 용서합니다. 사람들은 유령 축제에서 외로운 유령을 구하기 위해 몇 가지 희생적인 활동을 수행하는데, 이는 지역 관리의 죄 사면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7월 15일은 불교 추석 축제입니다. 석가모니에게 목련이라는 제자가 있었다고 한다. 어머니는 젊고 아름다웠지만, 돈을 좋아하고 인색했으며, 특히 승려를 미워했다. 목련은 7월 15일에 수백 가지의 맛과 다섯 가지 과일과 각종 기구를 준비하여 대야에 담아 시방의 승려들에게 공양하였다. 그의 어머니는 악귀의 세계에서 벗어나 천국에 올라갈 것입니다. 이에 부처님께서는 이를 확대하여 제자들에게 매년 7월 15일에 울람바나 대야를 만들어 부처님과 스님들에게 공양하여 부모의 은혜에 보답할 것을 당부하셨다. . 불교 본 축제의 의미는 유교적 효심과 일치하며, 이날은 돌아가신 부모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유령 축제가 되었습니다.
음력 7월 14일, 15일은 명계의 가장 큰 축제로 귀신축제, 추석이라고도 불린다. 명계의 3대 축제 중 하나이다. 내 나라. 등불축제는 인간세계에서, 귀신축제는 지하세계에서 거행된다는 민간 전설이 있다. 그날 지옥왕도 의상을 입고 귀신들과 함께 축제를 벌인다고 하며, 살아있는 사람들이 함께 축복하게 하여 저승 사람들도 소원을 이루고 그 행복을 누리기를 기원한다. 그들은 이 세상에서 즐길 시간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사회에서는 제사, 부처님 참배, 묘소 청소, 꽃 감상, 꽃 감상, 축하 낚시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7월 14/15일은 지옥의 문이 열리는 날이다. 지폐를 태워서 축복을 보내는 것, 데이지를 들고 조의를 표하는 것, 인터넷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 강등을 켜는 것 등 오늘날 살아있는 사람들은 함께 과거의 사람들을 그리워하고 함께 조상에게 축복을 보냅니다. 영적인 자발성은 감정의 확장이자 가장 기본적인 믿음이다. 그리고 동시에 “살아있는 사람은 살아 있는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여기고, 사회와 친구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영원히 떠난 친척을 부끄러워하지 말아야 한다. , 그리고 때가 오면 자랑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인간 세상의 영웅이라면 저승에서도 귀신 영웅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도교 '배고픈 귀신 축제' "
도교의 문화적 논리에 따르면 1년의 시간과 공간은 상하로 구분되어야 합니다! 음과 양은 두 부분이며, 중국 도교에서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영양을 공급한다고 믿습니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하늘과 땅과 물이다. 그러므로 도교에서는 상반기를 천부(天帝)로 하고, 하반기를 지부(地師)로 여긴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여기서 언급하는 '공식'은 인간 관료의 '공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바둑의 '공식'과 유사하게 시공간의 흐름에 따른 분절을 의미한다는 점이다. . 공식적인".
한밤중에 혜냥은 급병으로 죽은 척을 했다. 차이모는 관 앞에서 상심하며 애도했다. 그는 종이를 불태우며 이렇게 울부짖었다. “나는 형에게 종이 만드는 법을 배웠지만 관심을 두지 않았다. 내가 만든 종이의 질이 너무 나빠서 종이를 만들게 되었다. 너 아프다. 나 이 종이 태워버리고 싶어." 그는 그것을 태운 후 종이 몇 장을 가져와 태워버렸다. 잠시 태운 뒤, 그는 관에서 회니앙이 "문을 열어라, 내가 돌아왔다"라고 외치는 것을 들었다. 이것은 모두를 놀라게했고 사람들은 관을 열었고 Huiniang은 노래하는 척했습니다. 돈은 세계 어디든 이동할 수 있고 종이는 지하 세계에서 장사합니다. 남편이 종이를 불태우지 않았다면 누가 나를 집에 보내 주었을까요?
혜니앙은 이 노래를 여러 번 부르며 "지금은 귀신이었는데 이제는 사람이 되었으니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저승에 갔을 때 지옥왕이 나를 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남편이 돈을 줬는데, 돈을 많이 받았어요.” 그 아이가 도와줬고, 돈이 있으면 바보가 될 수 있다. 세 번째 간부도 나에게 돈을 달라고 했다. 내가 돈을 다 주었고, 그 사람이 문을 열었다. 저승 뒷문으로 가서 다시 돌아오게 해주세요." 채모는 당황한 척했다. "내가 돈 안 줬나?" 혜냥이 "네가 태운 종이는 저승에서 온 돈이다"라고 말했다. Cai Mo는 종이 묶음을 몇 개 더 가져다가 부모님에게 불태웠습니다.
이 말을 듣고 참석한 사람들은 종이를 태우는 것이 큰 이익이 된다고 생각하여 모두 Cai Mo에서 종이를 구입했습니다. Hui Niang은 그것을 마을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주었고, 그 숫자는 10명에서 10명까지 늘어났습니다. 멀리서 마을 사람들이 와서 Cai 가문의 종이를 사서 죽은 친척들을 위해 불태웠습니다. 이틀도 안 돼서 남은 종이가 매진됐다. 회낭이 양에게 돌아오는 날은 음력 10월 1일이다. 따라서 후손들은 10월 1일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덤에서 종이를 태워 조상을 기억한다. . 10월 1일,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소왕에게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진(秦)나라 춘추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어느 날 진(秦) 문공(文孫)이 사람에게 명하여 부귀나무를 베게 하였는데, 그 나무가 갑자기 소로 변하였다. 진나라 문공은 사람들에게 그를 사냥하라고 명령했다. 소는 물에 뛰어들었고 다시는 올라오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소신을 숭배하기 위해 '누트 사원'을 지었습니다. 누트는 키가 크고 강하며 장엄한 황소입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이러한 황소가 질병과 악령을 쫓아내고 가축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축제의 유래
유령축제는 어머니를 구한 목련의 이야기에서 유래됐다. “큰 마력을 지닌 목련이라는 스님이 있다. 그의 어머니는 지옥에 빠졌다. 음식을 먹으면 변신한다." 맹렬한 불길과 굶주림과 고통으로 인해 목련은 어머니를 구할 수 없어 부처님께 조언을 구하고 울람바나 만드는 법을 가르쳤다.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7월 15일에 경을 읊었다. "그 당시 목련은 저승에 있었다고 한다. 많은 시련을 겪은 끝에 죽은 어머니 유씨를 만나 그녀가 고문을 당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목련은 야채와 밥이 담긴 그릇을 사용하여 그녀에게 먹이를 주려고 했지만 배고픈 귀신들이 야채와 밥을 빼앗아갔습니다. 목련은 어쩔 수 없이 부처님께 도움을 구했습니다. 부처님은 목련의 효심에 감동하여 그에게 울람바나경을 하사하셨습니다. 지시에 따라 모드 리안은 음력 7월 15일에 어머니를 숭배하기 위해 귀중한 과일과 채소가 담긴 올롬 대야를 사용했습니다. 굶주린 엄마는 마침내 음식을 얻었습니다. 목련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불교도들은 매년 성대한 '올람바나 축제'를 개최하는데, 이를 현재 우리는 '유령 축제'라고 부릅니다.
고대에는 이날 사람들이 미리 제커우 마을 앞에 스승의 자리와 시구 테라스를 마련해 두었다고 책에 나와 있습니다. 마도의 자리 앞에는 '지옥'의 귀신을 구한 지장보살이 있고, 아래에는 복숭아와 밥이 담긴 접시가 놓여 있다. 시구테라스에는 3개의 신령석과 영혼을 부르는 깃발이 서 있습니다. 정오가 지나면 각 가정에서는 돼지 전체, 양 전체, 닭, 오리, 거위와 다양한 케이크, 과일, 멜론 등을 시구타이에 놓았습니다. 책임자는 제물마다 파란색, 빨간색, 녹색 등의 색상으로 된 삼각형 종이 깃발 몇 개를 놓고 '본란 축제', '간루문 열림' 등의 문구를 썼습니다. 엄숙한 성전 음악이 울려 퍼지면서 의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직후, 마법사는 종을 울리고 청중에 있는 승려들로 하여금 다양한 진언과 진언을 낭송하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런 다음 서빙하고 복숭아와 쌀을 곁들인 국수 한 접시를 사방으로 뿌리고 세 번 반복합니다. 이 의식을 "불타는 입"이라고합니다. 청나라 학자 왕개태(王開台)는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술바다가 구정을 축하한다." 우리나라 남동해안 일대를 묘사한 것이다. 귀신축제 풍습이다.
'귀신축제'는 효(孝)라는 전통적 미덕에서 유래했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에도 우리 나라 북부지방 사람들은 오래 전에 돌아가신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날에도 종이돈을 태웁니다. 제사방식은 단순하지만 기본적으로 귀신축제의 단순한 의미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피의 부름, 감정의 확장, 미래에 대한 상기 등이 모두 유령 축제에 풍부한 인본주의적 의미를 부여하기 때문입니다.
당시 정부는 관료들에게 예배와 청소를 허락해 달라고 했고, 백성들 사이에서는 “들판 길은 신사 숙녀들로 가득했고, 천한 노비와 거지들은 모두 부모의 무덤으로 가야 했다. " 당나라 때에는 한사와 청명을 하나로 합친 제사와 청소의례가 있었습니다. 봄이 되니 꽃이 피고 술을 들고 활기차게 무덤에 갈 수 있습니다. 청명은 제사를 드리는 귀신제일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나들이와 재미를 위한 날이기도 합니다.
세속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 두 귀신축제의 설정이 딱 맞는 것 같다. 청명절은 북쪽의 눈이 녹아 얼음이 사라지고, 가을과 여름에 비가 내리고 겨울에 얼음과 눈이 덮힌 후에 무덤의 황토가 일부 씻겨 내려가서 길이가 점점 작아지는 축제입니다. 청명절을 이용하여 쓸어내고 흙을 좀 쌓으세요. 조상들의 집이 비바람에 새지 않도록 하세요. 가을의 시작인 7월 15일에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옷을 입어야 할 때입니다. , 옷을 사기 위해 지하 조상들에게 돈을 보낼 시간이기도합니다. 겨울에는 춥고 얼어 붙습니다.
중화민족은 의례의 나라로서 늘 조상을 추모하고 추모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 가족이 춘절에 조상을 제사 지내던 시절, 그 위에 가로로 새긴 '목수원'과 '신종주원'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는데, 이는 조상을 잊지 말라는 뜻이었습니다. 문화대혁명 시기 사구가 무너지고 미신이 진압될 때 누가 감히 무덤에 가서 종이를 태울 수 있겠습니까? 시장에서 살 수 있는 태워지는 종이는 없지만, 아직도 초등학생들이 공책을 주문할 때 사용하는 백지를 사다가 몰래 친척들의 무덤에 태워버리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몇 년간 경제가 발전하면서 제물은 상인들이 돈을 버는 주요 품목이 되었습니다. 청명절과 7월 15일마다 거리에는 불타는 종이가 가득하고 상점 앞 언덕으로 밀려납니다. . 단오절과 중추절에는 과일 상자가 쌓일 만큼 종류도 많고 수량도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현대 상품과 매우 유사합니다. 탄 종이는 더미와 묶음으로되어 있으며 깔끔하고 아름답습니다. 또한 고대 동전의 각인이 고루 인쇄되어 있습니다. 수억 달러의 가치가 있고 크기도 다릅니다. 황금 금괴는 하데스에 실제로 은행이 있다면 재정 자원이 부족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기꺼이 문을 닫을 것입니다. 그렇게 많은 "돈"을 태워서 죽은 친척들이 실제로 지하세계에서 번영하는 삶을 살 수 있게 해줄 수 있을까요? "마음이 진실하고 영이 신령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께서 액면가가 아무리 높아도 기성 탄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구리 동전을 넣고 작은 망치로 종이를 두드립니다. 종이를 펀칭할 때 주의할 점이 많습니다. 조상의 후손이어야 하며, 망치는 나무로 만들어져야 하며, 펀칭으로 만든 자국이 겹쳐서는 안 됩니다. 제가 어렸을 때 저는 설날이나 두 번의 유령 축제 기간에 이런 일을 자주 했습니다. 노인은 인장만 붙이면 충분하다고 말했지만, 명계에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울까 봐 늘 세게 때리곤 했다. 돈이 부족하고 조상들도 부족할 테니 늘 세게 때렸다. 지금은 종이가 많아지고 더 아름다워 보이지만, 어렸을 때 후손들이 만든 지폐가 조상에 대한 진심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령축제 당일에는 산에서 거리까지 곳곳에서 불이 빛나고, 연기가 피어오르고, 종이재가 날아와 환경오염을 일으키고, 때로는 화재를 일으키고 불필요한 손실을 입히기도 한다.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는 우리 조상으로부터 전해 내려온 풍습이지만, 중국인들은 서양인들처럼 돌아가신 친척에 대한 애도와 추모를 표현하기 위해 꽃을 사용하는 습관을 아직 배우지 못했습니다. 서구 기독교 국가에서는 현대 과학이 사람을 달에 보내고 화성에 로켓을 발사했지만, 사실은 여전히 신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갖고 있다. 죽은 친척을 위해 종이 몇 장을 태운다는 것이 천박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풍부한 도덕적, 윤리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세상을 떠난 가족들에 대한 일종의 감사와 기억, 다른 세계 사람들과의 대화, 조상과의 소통, 인류와 정신의 지속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살아 있을 때 불효했거나 제대로 보살핌을 받지 못했다고 해도, 무덤에 가서 종이를 태울 때 몇 마디 말을 하면 심리적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문화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우리 민족이 조상을 추모하는 더 좋은 방법을 찾게 되겠지만, 조상을 추모하고 추모하는 것은 언제나 없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7월 15일은 귀신의 문이 열리는 날로, 어떤 외로운 귀신도 하루 동안 땅에 머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날 지구상에 사람들이 살고 있어서 그 날을 유령축제라고도 부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