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1) 더 나은 삶을 사랑하고 동경하며, 단순한 소망과 삶의 추구를 가지고 있다. (2) 자신의 꿈과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자기 자신을 속일 정도로 자존감이 매우 강하다. 그들의 아버지(2점), (3) 현실의 빈곤과 농촌생활의 나쁜 습관으로 인해 도시문명 앞에서 굴욕을 당하는 농부의 모습(2점). (의미가 정확하다면 첫 번째 수준의 의미에 대해 2점)
20. (1) 태양섬에 대한 아버지의 꿈에 대한 그리움과 추구에서부터 자기기만과 후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나'가 직접 경험하고, 1인칭 '나'의 입장에서 서술함으로써 아버지의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객관적이고 현실적이다. (2점) (2) 아버지의 꿈은 '나'에게 좋은 기대를 안겨주었다. '나'의 입장에서 볼 때 너무나 자랑스럽고 자만심이 강한 아버지의 모습에 공감을 표하는 것이 더 표현력이 좋다. 존경하지만 현실의 딜레마에 굴욕을 당하고 심지어 자신을 속이기도 하는 섬세하고 현실적인 정서가 있어 읽을 만하다. (2점)
21. (1) 제목은 '태양섬'이다. 본문은 태양섬이 '가장 좋은 곳'이라고 한탄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나'가 섬을 두 번 방문하고 느낀 점을 표현한 '아버지'의 소망과 후회를 담고 있다. '아버지'를 향한 감정 공감과 이해, '태양의 섬'은 본문 전체를 관통하며 단서가 된다(2점). (2) '태양섬'은 아버지의 꿈이자 우리에게 아름다운 기대를 안겨준다. 제목은 소설의 의미와 독자의 풍부한 연상을 촉발하여 주제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2점).
22. 답변 예 1: 합리적입니다. (1) 이 결말은 의외인 것 같지만 사실은 타당하다. 한편으로는 '아버지'의 극단적인 자존심이 전작에서 충분히 입증된 반면, 줄거리적으로는 '아버지'가 티켓을 흔드는 디테일이 있지만 우리는 이를 명확하게 보지 못했다. 앞선 기사에서 "티켓이 사실은 벌금이다"라고 뒤늦은 기사에서 밝혔는데, '싱글'이 그 기반을 마련했다. (3점) (2) 결말은 여전히 '아버지는 왜 태양섬으로 헤엄쳐 가는데 실패했는가', '아버지는 떠날 때 '기억'하고 싶었던 것이 무엇이었는가' 등 소설의 줄거리를 해석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많이 남겨둔다. 티켓?" 이러한 생각은 독자를 더욱 포괄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깊은 굴욕을 느끼는 "아버지"의 모습을 이해하십시오. (3점)
답변 예 2: 불합리하다. (1) 이전 기사에서 '아버지'가 티켓을 흔들었지만 우리가 그것을 보지 못했다는 내용은 이미 독자들에게 그 티켓이 가짜 티켓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3점) (2) 아버지와 술에 취한 상태에서도 계속 "태양섬은 좋은 곳이다"라고 말했고 "내 여동생과 나는 조금 젖었다'는 기사에 남겨진 서스펜스와 '아버지는 왜 태양섬까지 헤엄쳐 가지 못했을까', '아버지가 부탁할 표를 남겼다', '무엇'을 기념해야 할지 생각해보면 독자들은 '아버지'의 모습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자존심이 강하고 깊은 굴욕감을 느낍니다. -더 완전하게.
19. 포인트 (1) 기사의 '아버지'를 보면 태양섬이 '최고의 장소'이자 '아름다움'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으며, '아버지'의 심리와 행동도 마찬가지다. 포인트 (2) '아버지' '고개를 살짝 숙인다', '불안하다' 등 여러 차례 의심을 표현한 아들의 행동은 '자존감'이 있음을 보여주며, 벌금 영수증을 표로 삼는다. 은폐하는 것은 아버지의 '자기기만'이다. 5번 포인트(3) 위안화 강조, 아버지가 다시는 청두 태양섬에 가지 않은 이유, 여기저기에 침을 뱉었다는 이유로 벌금을 물게 됐다는 점이다. 이 이미지의 실제적인 의미를 함께 살펴보십시오.
20. 1인칭 '나'는 대개 소설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나'에서 보면 작가의 주관적 이해와 '나'의 정체성이 결합되어 있어 소설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 수 있다. , 소설의 주제를 더욱 현실감있게 표현하고 감정을 더욱 진지하게 표현합니다.
21. 소설 제목의 독특한 목적은 일반적으로 구조(단서, 수준)와 내용(텍스트, 주제와의 반응 및 연결)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태양의 섬'은 소설 줄거리의 출발점이자 '아버지'의 꿈의 양식이자 상징이 된다.
22. 결말의 '의외이지만 합리적인' 특성은 작가의 의도적인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티켓'이 '티켓'으로 밝혀졌다는 사실은 소설의 가장 큰 서스펜스가 아닙니다. 이전 텍스트와의 연관성 및 주제에서의 역할 측면에서 포괄적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의미가 있는 한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