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년 수능 국어과목 시험은 이미 끝났다. 사용하는 시험지가 다르기 때문에 각 성의 국어 작문 제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재료 작문이다. 작문의 만점은 보통 60 점이다. 각 성의 작문 제목 수험생은 각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다.
2. 수험생은 작문제목에 주어진 자료에 대해 재료 안에 숨겨진 풍부한 내포를 분석하고, 재료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재료를 비교 선별하여 재료에서 다른 느낌을 읽고, 독특한 의미를 추출하고, 작문할 때 자신의 관점에서 자신의 작문에 적용해 문장 사상적 내포를 높여 더 좋은 논증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수능 작문에서 제시한 자료가 수험생에게 익숙하지 않으면 수험생이 쓰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수능 작문의 난이도는 수험생에 따라 이해가 다르다. 수험생이 작문 요구에 따라 쓸 수 있는 한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써도 제한이 없다. 요구 형식이나 장르에 따라 쓰지 않으면 1-5 점 점수를 공제할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구하지는 않지만, 문제평론을 구하라" 는 생각에 근거하여 해석하는데, 특별힌트는 모든 구상을 일일이 열거하는 것이 아니라, 미열 구상이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므로 수험생에게 알려 주십시오! 너희들의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2015 새로운 커리큘럼 I 볼륨
한 아버지가 고속도로에서 차를 몰고 전화를 걸었을 때, 옆에 있는 아이는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지 말라고 거듭 일깨워 주었지만, 아버지는 만류하는 것을 듣지 않았고, 결국 아이는 경찰에 신고하기로 했다. 경찰이 와서 아버지를 비판하는 교육이 사회적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내용으로 편지 800 자의 편지를 한 통 쓰다. 불법 당사자, 딸, 경찰에게 쓰도록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전국 볼륨 적용 지역: 허난, 하북성, 산서, 장시, 산시)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이 제목이 나오는 것도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인스턴트 통신시대에는 편지 쓰기를 조사하러 온 것이 많은 사람들의 의문일지 모르지만, 이것이 바로 수능 어문이 전통으로 돌아가 생활에 근접한 가장 좋은 표현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오늘날 이 위챗 웨이보가 유행하는 마이크로시대에, 우리 중 더 많은 사람들이 얕은 독서와 마이크로쓰기일 뿐, 전통문화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다. 이제는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할 때이다. 이 문제의 두 가지 점은 전통에 관한 것이고, 하나는 편지의 형식이고, 두 번째는 딸이 아버지의 행동을 고발하는 것이다. 이 행위는 지금 보기에 이해하기 어려워 보이는데, 어느 것은 이미' 맹자' 에서 유명한 삼불효 () 가 있었다.' 아의곡 ()',' 친불의 ()',' 일불효도',' 한대 조치의' 십삼경주 ()' 에 따르면 자료 속 딸이 아버지의 위법을 신고한 것이 바로 고대인들이 제창한 효도의 표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편지를 쓰는 것은 채팅이 아니라 한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작문의 기본기는 여전히 중요하며, 당신의 관점을 편지로 표현해야 합니다. 어떤 주제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작문의 취지와 같다.
제목 힌트는 위반 당사자, 딸, 경찰 세 대상 중 한 사람에게 편지를 쓸 수 있다. 이것은 적어도 세 가지 각도에서 생각을 전개하여 편지의 주제를 확정할 수 있다. 가장 잘 쓰는 것은 딸에게 편지를 써서 이런 심상치 않은 별종의 효행에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딸이 아버지를 신고한 이런' 대의멸친' 행위는 사회에 대한 타인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아버지에 대한 책임의 한 가지 표현이다.
[참조] 이것은 또한 효도, 책임
2015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II 볼륨
아래 자료를 읽고 요청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라.
당대의 풍채인물 선정 행사에는 이미 마지막 세 명의 후보자가 생겨났다. 샤오리 () 는 독학민사 () 가 혁신에 뜻을 두고 생명과학의 수수께끼를 푸는 데 큰 공헌을 하였으며, 팀을 이끌고 일거에 국제 학술의 최전방으로 발돋움했다.
왕씨,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한 손으로 절묘한 일을 하고, 일반 기술을 완벽한 예술로 바꾸고, 직고생에서 용접대사까지 가는' 대국장인' 의 길을 빠져나가고, 유씨는 사진을 좋아하고, 산을 넘고 시간을 포착하고, 그의 블로그는 네티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당신이 우리를 데리고 천세계를 맛보세요." "당신이 우리를 도와주세요." 이 세 사람 중 누가 더 풍채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자료의 내용과 의미 작문을 종합하여 당신의 사고 균형과 선택을 반영하십시오. 각도를 잘 고르고, 입의를 확정하고, 문체를 명확히 하고, 스스로 제목을 작성하며, 각작을 하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전국 2 권 적용 지역: 칭하이, 티베트, 간쑤, 구이 저우, 내몽고, 신강, 닝샤, 길림, 흑룡강, 운남, 광시, 랴오닝, 하이난)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전반적으로,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II 볼륨 구성은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I 볼륨보다 쓰기가 더 쉽습니다. 세 사람 중 누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십니까? 이 답안은 다채롭다. 하지만 당신의 선택은 당신의 의도를 결정합니다. 각기 다른 인물들이 자료에서 서로 다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샤오리의 관점: "샤오리, 독학민사, 혁신에 뜻을 두고 생명과학의 수수께끼를 푸는 데 큰 기여를 하고 팀을 이끌고 국제학술의 최전방으로 발돋움했다."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으로도' 독학',' 혁신',' 공헌',' 팀' 이라는 주제들이 모두 일리가 있는 이유를 인과분석법으로 알 수 있다 좋은 품질을 찾는 시각에서 알 수 있듯이, 위의 주제뿐만 아니라 야망 (지존고원, 반드시 대업), 책임감 (생명과학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노력하는 것) 도 있을 수 있다.
왕씨의 관점: "왕씨, 직장을 좋아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한 손으로 절묘한 일을 하고, 일반 기술을 완벽한 예술로 바꾸고, 직고생에서 용접대사까지 가는' 대국장인' 의 길을 빠져나갑니다."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으로 알 수 있듯이,' 애강업'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 내용 중 하나). 인과분석법으로 알 수 있듯이, 왕씨가 성공한 것은 보초를 사랑하는 것 외에 절묘한 기술을 예술로 변모시켰기 때문이다. 이는 개인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자신의 기술에 집중하지 않으면 예술이 될 수 없다. 이것으로부터 볼 때, 집중은 쓸 수 있다. 좋은 품질을 찾는 방법으로 알 수 있듯이, 왕왕의 가장 소중한 자질은 직업과 집중력 외에' 진취적' 이라는 자질이 자연스럽게 글쓰기에 들어간다. 바로 왕씨가 진보할 줄 알고 개인의 노력으로 마침내 색다른' 대국장인' 의 길을 나서게 된 것이다. 또 배움에서 소장이 있고, 기예가 전문적인 관점에서도 뜻을 세울 수 있다.
샤오유의 관점: "샤오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산을 넘고 물을 건너 시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포착하고, 그의 블로그는 네티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당신이 우리를 데리고 대천세계를 맛보세요'' 아름다운 향수를 지켜주세요'." 취미와 흥미는 자연히 이야기할 수 있고, 취미도 매혹적인 풍채를 벗어날 수 있다. 어떤 취미든 적극적이라면, 우리가 견지할 줄 안다면, 결국 나무를 세울 것이다. 또한 성공의 관점에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유씨는 사진을 매우 좋아하고, 시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포착하고, 모두에게 멋진 시각과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왜 성공이 아니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한 사람이 사회에 유익하다면, 그의 삶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진정한 성공의 일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샤오리, 왕씨의 성공은 요즘 사람들이 쫓는 것이다. 샤오유의 성공은 현재 사회에 의해 간과되고 있지만, 더욱 격려할 만하다. 2012 절강권 작문문제' 길가에 앉아 박수를 치는 사람' 처럼 사회는 샤오리가 필요하고, 왕씨가 필요하고, 샤오유가 더 필요하다. 사회는 본래 다채로웠어야 했는데, 인생도 마찬가지였다.
2015 베이징권
다음 두 가지 제목 중 하나를 골라서 요구에 따라 답하세요. 700 자 이상이다.
① 중화민족 발전의 역사에서 고대부터 수많은 영웅인물: 악비, 임측서, 등세창, 조일만, 장자충, 황계광, 등가선 ... 그들은 조국을 위해 정의를 위해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도 자식이 많고, 일반인처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그리움이 있다. 중화영웅은 사람을 존경하게 하며, 대대로 화하 자식의 본보기이다.
만약 내가 마음속의 영웅과 하루를 산다면' 이라는 제목으로 서술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중화영웅을 선택해서 상상을 펼치고, 당신이 그 (그녀) 와 함께 있는 이야기를 서술하고, 영웅인물의 모습과 감정을 써보세요. 제목을 답안지에 베껴 쓰다.
②' 매화 말하기' 는 저자가 매화에 대한' 영혼에 대한 사랑' 을 표현했다. 당신의 삶에서 어떤 것이 당신에게' 영혼에 대한 사랑' 을 만들어 주었는데, 그러한 사랑이 왜 당신의 영혼에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까?
"영혼의 사랑"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해 주세요.
요구 사항: 하나 (식물, 동물 또는 유물) 를 선택하십시오. 매화를 제외하고), 의론할 수 있고, 서술할 수 있고, 서정적일 수 있고, 문체에 제한이 없다. 제목을 답안지에 베껴 쓰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둘 중 하나, 대부분의 학우들에게' 영혼에 대한 사랑' 은 더 많은 내용을 쓸 수 있고, 시험 전에 준비한 것도 충분하다.' 사람과 자연' 이 가장 잘 쓰여지고, 가장 교묘한 주제이다. 명제도' 전통으로 돌아가 생활에 가깝다' 는 추세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 글을 쓰면 경전을 인용할 수 있고 생활에 가까워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식물을 고르고, 수많은 시적인 식물들이 모두 글을 쓸 수 있는데, 아마도 지금 당신은 시사 이미지가 잘 파악되고, 시가 잘 외워져 있고, 도움이 조금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바나나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영혼에 들어온 시사는 장승의' 일가위매' 를 먼저 밀어야 할까 봐 두렵다. 배가 오강을 건너다' 에서' 유광은 사람을 쉽게 던지고, 체리를 붉히고, 파초를 푸르게 한다' 는 말이 있다. " 문구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의 식물 변화로 추상적인 시간의 흐름을 써낸 것은 정말 사람을 호되게 한다.
2015 상하이 볼륨
다음 자료에 따르면, 자택각, 자제 제목, 800 자 미만의 문장 한 편 (시로 쓰지 마라) 을 쓴다.
사람의 마음속에는 항상 단단한 것이 있고, 부드러운 것도 있는데, 그들을 어떻게 대하느냐는 조화로운 자아를 창조할 수 있는가에 관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상해권 작문은 저장권 작문과 특히 비슷하며 변증적 색채가 풍부한 재료에 열충성하며, 종종 대립물이나 사물의 대립 쌍방을 다루고 있으며, 상해의 최근 몇 년 동안의 작문 시험 문제를 먼저 비교한다. 모든 것이 지나가지 않을 것이다. (2011), 희미한 빛의 포기 여부 (2012), 더 중요한 일 (2013), 자유와 불자유
올해 상하이권을 보면 이녕 브랜드 이전의 광고는' 당신의 몸과 화해해 보세요' 라고 불렸고, 첫눈에 끌렸고, 언어는 평범하지만, 주장은 예사롭지 않게 탈속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이것은 마치' 소통' 이라는 화제를 시험한 것과 같다. 많은 학우들이 사람들 간의 소통에 힘쓰고, 시각을 바꾸고, 자기와의 소통을 쓰고, 사람과 자연의 소통을 쓰는 것이 너에게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을까? 올해 상해권 작문도 마찬가지다. 시각을 바꿔도 무방하다. 재료가 말하는' 단단하다' 와' 부드럽다' 는 사실도 우리가 가장 잘 아는' 강유상제' 의 관점으로 바꿀 수 있다. 강유상제' 는 도가 철학에서 나온 것이지만, 우리의 생활철학이기도 하고, 고대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이 추구해 온 가장 높은 삶의 경지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역사상 수많은 인지인들의 인생 태도와 추구를 집필할 수 있다. 두보는 일생 동안 우울하고 즐겁지는 않았지만 민생을 사랑했고, 강건한 것은 집념이었고, 부드러운 것은 민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신은 가랑이 아래 치욕을 당했지만 가슴은 넓지만, 막 가슴은 부드러운 것은 지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쇼버나는 역경에도 불구하고 유머러스하고 유머러스하며, 강건한 것은 신념이고, 부드러운 것은 태연하다.
2015 천진권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작문을 하세요.
최근 몇 년 동안 사회에서' 범아' 라는 단어가 유행하면서' 중국 범아',' 문예범',' 조범아',' 범아' 등 일련의 단어들이 파생되었다. 범아' 는 좋은' 스타일',' 파벌' 을 많이 가리키며' 기질',' 분위기',' 품위' 의 의미와 비슷하다. 한 민족에는 한 민족의' 범아' 가 있고, 한 시대에는 한 시대의' 범아' 가 있고, 다른 직업에는 다른 직업의' 범아' 가 있고, 한 사람도 한 사람의' 범아' 를 가질 수 있다.
위의 자료에 근거하여 당신의 생활 경험과 사고를 결합하여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범아' 라는 단어는 사실 오랫동안 유행해 왔고, 거의 잊혀지고 있을 때 천진권이 다시 한 번 주목했다. 범아' 는 당연히 더 자주 긍정적인 단어로 우리의 시야에 나타난다. 어떤 스타일이' 범아' 라고 할 수 있나요?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적어도 한 가지는 충족되어야 한다. 그것은 개성이 대중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웨이보 위챗 (Weibo Weibo Foundation) 이 우리 삶의 여가 시간을 점령했을 때, 창가를 혼자 지키고 책을 들고 읽는 것이 또 하나의 본보기가 된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칭권 작문자료에서 공감심이 부족한 승객이 되었을 때, 의용 () 과 인인 () 을 보면 또 하나의 본보기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015 쓰촨 볼륨
한 번의 반회 수업에서 학생들은' 사람 배우는 법, 나는 성실하고 총명하다' 를 둘러싸고 토론을 벌였다.
가: 성실은 성실, 충후함, 영리함은 매커니즘, 예민함입니다.
나: 성실과 영리함은 한 사람을 위해 둘 다 가질 수 있어요.
C: 정직은 또 다른 영리함입니다. 총명하다고 반드시 정말 총명한 것은 아니다.
자택 각도는 800 자 이상의 문장, 제목 사용자 정의, 문체 선택, 표절할 수 없고, 세트할 수 없고, 규범적인 한자로 쓸 수 없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성실은 또 다른 총명하고, 손해를 보는 것은 복과 같은 민간 속담은 결코 신선하지 않지만, 그 속에 담긴 진리는 큰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이런 관점을 발표하는 자료에 대해서는, 얼마나 많은 관점이 적어도 몇 개의 심의 관점을 가지고 참조 작문을 할 수 있는지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병학생의 관점이 가장 변증성이 있어 쓸 만하다.
2015 광동권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작문을 하세요
스카이라이트 구름 그림자를 보면 흐린 맑은 비와 눈을 측정할 수 있지만, 눈속임보다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텔레비전을 켜면, 전 세계 날씨를 알 수 있고, 구름 권운서를 지켜보는 재미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숲속을 거닐며, 늘 풀꾀꼬리가 날고, 가지와 잎이 시들어가는 것을 보지만, 반드시 꽃과 새의 이름, 나무의 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마우스를 가볍게 두드리면 생물의 강목종, 이주 진화는 알 수 있지만, 화과향과 정글 냄새를 맡을 수는 없다.
다른 경로에서 자연을 감지하는 것은 자연이' 가까이' 와' 멀리' 인 것 같다.
요구 사항: (1) 자택 각도, 취지 결정, 자제 제목, 문체 제한, (2) 재료 내용과 의미의 범위를 벗어나지 말고, (3) 800 자 이상 (4) 세트작을 수 없고,
를 표절해서는 안 된다수능 국어 명사 사명보 간평인과 자연, 화제. 자연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었고, 우리 생활의 지침도 주었다. 서지모는' 에메랄드산 거담' 에서 "자연이라는 책을 알게 되면 이 세상에서 외로울 때 외롭지 않고, 가난할 때 가난하지 않고, 고민할 때 위로가 되고, 좌절할 때 격려가 있고, 나약할 때 책임이 있고, 길을 잃을 때 나침반이 있다" 고 말했다. 자연을 쓰는 것은 정말 쓸 것이 너무 많다.
2014 년 읽어? 안후이 볼륨 산문 읽기 시험 문제? [미] 시그드' 카누의 길' 은 자연에서 다른 삶과 사회의 철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014 년 읽어? 호남 볼륨 산문 읽기 시험 문제? 학군' 식량' 은 학군이 어떻게 온정히 우리에게 자연을 이야기하고, 우리에게 식량을 아끼고,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을 두려워하도록 가르치는지 보자.
2015 년 안휘권
아래 자료를 읽고 요청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라.
중과원 모 연구소는 초중고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의 매력을 엿볼 수 있도록 첨단 과학기술의 중독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공개일 시리즈 코프 활동을 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행사 기간 동안 연구원들은 학생들이 직접 스캔식 전자현미경을 조작하고 나비의 날개를 관찰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을 설계했다.
나노 스케일 물체의 3 차원 구조를 볼 수 있는 이 현미경을 통해 학생들은 알록달록한 나비 날개가 색을 잃고 기묘한 울퉁불퉁한 구조를 드러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원래 나비의 날개는 무색이었는데, 특별한 미시적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빛의 비춰 화려한 색채를 띠게 된다.
자택 각도를 요구하고, 입의를 확정하고, 명확한 문체 (시 제외), 자제 제목을 요구하다. 재료 내용과 의미의 범위 작문을 벗어나지 마라. 투작하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되고, 개인 관련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 된다. 규범을 써서 문장 부호를 정확하게 사용하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혁신을 탐구해야 진정한 발견을 할 수 있고, 실천에서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은 모두 평소의 화제인데, 이 문제는 심의에 난이도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려 있다.
입의는 이미지에서 추상으로의 전환이고, 글쓰기는 추상에서 이미지로의 재현이다. 이것은 보보 선생님이 수업할 때 자주 이야기하는 것이다. 작문 명제는 대부분 학생들이 구체적인 사건에서 추상적인 품질을 읽을 수 있기를 바라거나, 자연의 세계에서 사회의 사고를 계발하고, 시험 문제에서 나비 날개본은 무색이며, 빛과 아름다움 때문에 이 자연현상이 우리 인류 사회에 주는 계시는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유해 보면, 이곳의 빛은 좋은 품질일 수 있고, 인본적이고 평범하지만, 아름다운 품질로 인해 위대하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현상과 본질의 변증관계도 시험문제에 자주 등장한다. 이 문제도 이때부터 글을 써야 한다. 만약 실천이 아니라면, 회동회가 나비 날개본이 무색하다는 것을 알 수 없을 것 같다. 다만 빛 때문에 아름다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점은 문제가 표상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고, 진리를 알기 위해서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실천은 우리가 본질에 접근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15 장쑤 볼륨
지혜는 경험, 능력, 경지이다. 자연과 마찬가지로 지혜도 그 자신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이것으로 800 자 이상의 작문을 한 편 써 주십시오. 제목은 스스로 작성하며, 문체는 제한이 없습니다. 시는 예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근대 친환경의 아버지' 올도를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레오폴드의 명편인' 산처럼 생각하다' 는 산의 지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논어' 는' 인자인 낙산'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인자한 사람이 산을 좋아한다는 뜻으로, 산처럼 평온하고 안정적이며 관용적이며 외적인 사물에 흔들리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재료의 키워드' 대자연과 같다' 는 뜻은 우리가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계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이다. 다시 동산퀴이의 명편인' 나뭇잎 한 잎' 에서 다시 한 번 이사해 보자. 작가는 나뭇잎을 통해 생명의 깨달음을 설명하고, 결국' 사람은 자연과 풍경을 겸손하게 바라보아야 한다' 는 결론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겸손명언). " 이 주장. 문장 끝에서, 저자도' 솔선수범' 이며, 마지막 문장을 본다. "이것이 바로 내가 정원의 나뭇잎을 관찰한 계시이다. 아니, 이것은 그 나뭇잎이 나에게 서술한 생사환생의 요지이다. " "아니오", 앞뒤는 주체의 교환일 뿐, 자연의 주체적 지위를 드러내며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충분히 표현했다. 물론, 동산퀴이의 글 속의 자연도 충분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저자가 자연에서 얻은 지혜의 깨달음은 여기에 발췌하여 생각할 수 있다:
"세상에 사는 만물은 모두 같은 귀착지를 가지고 있다. 한 잎이 땅에 떨어지는 것은 결코 무의미하지 않다. 바로 이 노란 잎이 큰 나무 전체의 생기를 불러일으켰다. 이 나뭇잎의 탄생과 소멸은 사계절 동안 생명이 끊임없이 변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마찬가지로, 한 사람의 죽음은 인류 전체의 삶과 관련이 있다. 죽음은 물론 모든 사람이 환영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다른 사람의 생명도 소중히 여긴다면, 당신의 생명이 점점 사라지고 지구로 돌아갈 때, 당신은 다행스럽게 느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2015 호남권
가지가 무성하고 그늘이 많은 큰 나무 한 그루가 날짐승과 짐승들이 좋아하는 휴식처이다. 날짐승과 짐승들은 자신이 각지를 여행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큰 나무도 여행을 가고 싶어서 날짐승과 짐승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날짐승은 큰 나무에 날개가 없어 거절했다. 큰 나무는 짐승에게 도움을 청하려고 했다. 짐승은 네가 다리가 없어도 거절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큰 나무는 스스로 방법을 찾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달콤한 열매를 맺는데, 열매에는 씨앗이 들어 있다. 열매가 짐승들에게 먹히자 큰 나무의 씨앗이 세계 각지로 퍼졌다. 이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이를 분석해 보니 2015 년 각지의 진짜 문제는' 지혜' 와' 혁신' 으로 가득 찼고, 나무는 사실로' 사람을 구하는 것이 이미 구하는 것보다 낫다' 는 현실의 이치를 증명했고, 견자는' 설득' 에서 우리에게' 군자의 생사도 다르고, 선행도 사물에 능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의지하는 법을 배우면 그 자체가 일종의 지혜이다. 큰 나무가 교묘하게 짐승을 빌려 세계 각지에 뿌린 것은 참으로 큰 지혜이다. 다른 관점에서, 날짐승과 짐승들의 관점에서 큰 나무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참으로 지혜가 결여된 표현이다. 날짐승, 짐승들은 발전의 안목이 부족하고, 장기적인 계책도 없고, 이득이 되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실생활에서도 드물지 않다. "그들" 은 "우리", "날짐승, 짐승들" 은 실생활의 "어떤 사람들" 이다. 이런 우화류의 이야기와 만화류 소재에 대해서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동물의 세계를 빌려 인간 사회를 비유한다. 수험생이 이것으로부터 다른 사회와 비유할 줄 안다면, 당연히 뜻을 세우는 것이 어렵지 않다.
2015 충칭 볼륨
막 차에 올라탄 한 소년이 버스 기사에게 어머니를 기다리라고 부탁했는데, 1 분이 지나자 아이의 어머니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차 승객들은 모친이 모두의 시간을 지체했다고 원망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그 다리에 장애가 있는 어머니는 절뚝거리며 차를 탔고, 모두가 침묵했다.
요구 사항:
1. 재료의 내용과 의미를 결합하고, 각도를 정하고, 명확한 뜻을 세우다.
2. 자제 제목, 자택 문체 (시 제외), 800 자 이상;
3. 세트작을 해서는 안 되고, 표절해서는 안 된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생활과 인문적 배려에 가깝다. 노인이 넘어진 후 부축하지 않는 것이 문제가 되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냉막 () 를 선택했다. 온정이 적고 냉막 많은 사회생활에 얼마나 비애한가! 수능은 초중고등학교 교육의 지휘봉으로서 사상적 지도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현실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랑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현재 수능 작문 관심자들은 수험생들이 훨씬 아니다. 매년 수능 작문이 6 월 7 일 이 날 가장 화제가 되고 있다 나는 이 자료를 보고 나도 깊은 감동을 받았다는 것을 인정한다. 특히 결말 부분을 보면 마치 큰 뺨을 세게 부채질하는 것 같아 매우 난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승객들이 생각을 바꿀 줄 안다면, 일이 이렇게 어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머니가 장애가 없어도 우리 친지들이 함께 동행한다면, 당신도 운전기사에게 좀 더 기다리라고 요청할 수 있겠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대답은' 예' 여야 합니다. 그럼 왜 다른 사람이 안 되나요? 인간관계에서 적지 않은 원한과 원한은 종종 우리가 상대를 배려할 수 없는 데서 비롯되며, 바로 우리가 다른 생각을 바꿀 수 없는 공감심으로 인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전에 우리가 언급했던' 원각설득 아버지' 의 전고는 공감 사고의 전형적인 소재이기도 하지 않다.
2011 호남권은' 안녕하세요, 제가 왔습니다' 에서' 감사합니다, 당신들이 왔습니다' 로 바뀌었는데, 모두 공감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사람들은 공감을 가져야 합니다. 따라서 사랑과 공감을 호소하는 것이 모두 입문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2015 호북 볼륨
작문 재료는 샘물이 지하에 축적되어 있다는 것이다. 일단 기회가 되면 자랑스럽게 지면을 쏟아내고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분수가 되어 시냇물로 합쳐져 먼 곳으로 달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사람들은 지하의 샘물에 대해 거의 관심이 없다. 사실, 지하의 묵묵한 샘물이 끊임없이 모여 있기 때문에, 땅 위의 맑은 샘물이 끊임없이 솟아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택 각도, 800 자 이상, 제목 자체 제작.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양이 질적 변화로 변하다. 핵심 관점문을 다시 읽다. "바로 지하의 묵묵묵한 샘물이 끊임없이 모여들기 때문에, 비로소 땅 위의 맑은 샘이 끊임없이 솟아오르고 있다." 우리는 자료에 명확한 관점문이 있는 한, 바로 구상의 힌트라는 것을 안다. 이 핵심 문장에서 가장 중요한 관점 경향은 양적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즉, 축적의 중요성, 학습은 축적해야 하고, 업무 경험도 누적해야 한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될 수 없고, 걸음도 쌓지 않고 천리까지 쌓지 않는다." 말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치가 아닌가?
핵심 관점문을 다시 보면 왜 묵묵부답이고, 신소재 작문은 다원적 사고를 강조하며, 각자택을 강조하며, 묵묵한 말부터 할 수 있고, 개인, 사회, 국가 차원에서 이야기할 수 있고, 시대가 변할 때 역사의 진보를 추진하는 무명 공헌자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2015 산둥 볼륨
시골에는 속담이 있다. "수세미덩굴, 육두수염, 분간할 수 없다." 수세미의 덩굴과 육두의 덩굴이 서로 얽히면 헤어지기 어렵다는 뜻이다.
한 아이가 양자의 차이를 구분하려고 하다가 가정원에서 수세미육두의 얽힌 줄기와 잎을 모두 부러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버지는 웃기는 것을 보고 "씨를 심는 것은 골라서 먹는 것이지 분별하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씀하셨다. " 네가 그들을 돌봐서 자라게 하고, 오이와 콩을 따서 먹으면 된다. "
요구 사항: 1, 선택 각도, 결정 의도; 2, 자체 제작 제목; 3, 시를 제외하고, 스타일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4, 문제의 특징이 뚜렷하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자연의 계시는 쓸 수 있고, 과정과 결과의 변증 관계는 쓸 수 있다. 아버지의 태도는 현재 결과만 중시하는 사회현상을 은유하며, 이것으로 글을 쓰는 것도 가능하다.
탐구혁신도 쓸 수 있다. 어린아이가 구분하려고 할 때, 아버지는 격려적인 태도가 더 좋아야 하는데, 이 구상은 글쓰기가 쉬워지기 쉽다.
2015 복건 볼륨
재료: 세상에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때때로 길을 잘못 가는 것도 재미있다. 길을 잘못 들지 않으면 새로운 길을 찾지 못할 것이다.
세상에 통하지 않는 길은 없고, 감히 가지 못하는 사람만 있다.
이 세 마디의 자택 각도에 근거하여 작문을 쓰다.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혁신과 용기를 탐구하면 모두 글을 쓸 수 있다. 길은 사람이 걸어나온 것이고, 길은 사람에 따라 적당하기 때문에 성공은 복제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체호프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길은 사람의 발로 이루어진 것이니, 몇 가지 더 많은 길을 개척하기 위해서는 아무도 없는 곳으로 많이 걸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혁신이야말로 개인이나 사회 또는 국가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가난은 변하고, 변하면 통한다'' 주역' 이라는 명언은 모든 사람이 다 알고 있다. 이것은 또한 사물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변하지 않으면 통하지 않고, 낡은 것을 고수하면 사물의 발전을 방해할 뿐, 끊임없이 사물의 발전 법칙에 부합하는 것을 혁신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난명언) 혁신은 민족 진보의 영혼이며, 국가가 번창하는 무궁무진한 동력이다. 한 나라는 혁신이 필요하고, 한 민족은 혁신이 필요하고, 한 사회도 혁신이 필요하고, 한 사람은 더 혁신해야 한다. 괴테는 "진짜 재능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길을 모색할 것" 이라고 말했다.
"국가사회 개인의 세 가지 수준에서 혁신을 쓰는 것에 대해 수험생들이 가장 잘 아는 것은 개인적 수준이며, 글쓰기도 가장 쉽다. 혁신은 용기가 필요하다. 역대 개혁가들이 용기가 없다면 개혁도 가볍게 맛볼 수밖에 없다.
또 길을 잘못 가는 것도 재미있다. 길을 잘못 들지 않으면 새로운 길을 찾지 못할 것이다. 이 얼마나 훌륭한 변증 법적 사고 방식. 사실,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고, 일은 본래 절대적인 좋고 나쁨이 없고, 관건은 문제의 관점을 보는 데 있다. 이것으로 글쓰기에 들어갈 수 있다면, 적어도 사상의 깊이는 있는 것이 좋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2015 절강권
자료는 다음과 같다: 고대인들은 "말은 마음이고, 글은 그 사람과 같다" 고 말했다. 성격이 급하면 문다급하고, 성품이 맑으면 붓놀림이 멀다. 이는 작품의 격조 재미가 작가의 인품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김대원은' 시절구' 에 대해 인사하지만' 마음가짐이 항상 왜곡되고, 문장 닝은 사람을 보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 예술가의 점잖은 글은 그 사람의 탈속을 증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학 입학 시험 언어 교사 Xie mingbo 에 대한 간략한 설명
예년 절강권과 비교해 보면 작문은 여전히 절강권 작문' 문과 길' (2014), 풍자카이 등 세 명의 유명인들의 말 (2013),' 길가에 앉아 박수를 치는 사람' (2012) 등과 매우 비슷한 변증적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인품과 문품의 관계는 둘로 나누어진 변증적 사고를 더욱 적용해 본다. 우리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글을 쓸 수 있고, 자료의 전체로부터 출발할 수 있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 있다. 이는 대학입시 신소재 작문이 다원적 사고를 강조하는 특성도 반영한 것이다. 물론,' 문여인' 을 강조하는 각도에서 글을 쓸 수도 있고, 인품은 문품을 전달하는 초석이며, 인품이 초월해야 문장 대성을 기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이 각도에서 글을 쓰면 김대원이 말한 현상을 특수현상으로 삼을 수 있다. 현실적으로는' 문품과 인품이 다르다' 는 몇 가지 현상이 있지만, 이로 인해 편협하게 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청나라 유희재는' 예개론' 에서도' 시품은 인품에서 나온다' 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두보시를 읽으면, 우리가 읽은 것은 고난 속에서도 여전히 고수하는 민생정신이다. 이백시를 읽다 보면, 우리가 읽을 수 없을 때 여전히 아득히 알 수 있는 찰랑거리는 정서를 읽게 된다. 악비사를 읽었지만, 우리가 읽은 것은 보국무문이 여전히 충직한 지사의 기절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왜 안 그래? 창생, 포부, 독지보국을 품고 있지 않다면 두보, 이백, 악비는 어떻게 감동적인 고전시를 후세에 전할 수 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