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자앙, 당조인, 유명한 시인, 천고의 명구' 전에는 옛사람을 보지 못했지만, 뒤이어 오는 사람을 보지 않는다' 는 것은 바로 그의' 유주대' 에서 나온 것이다.
천자앙 (약 659 ~ 700 년) 쯔보옥, 쯔주 사홍 (현재 쓰촨) 사람. 예종 문명 원년 (684 년) 진사. 편지 단어 때문에 우 감사 후, 린 타이 긍정적 인 단어 를 수여했다. 일찍이 여러 차례 정사를 논하는 편지를 썼고, 관직에서 오른쪽으로 주웠다. 해직되어 귀향한 후, 현령단 간략에 의해 감옥에 갇히고, 근심과 분노로 죽었다. 그는 초당의 유명한 시인으로, 당초 사치스러운 시풍을 반대하고, 힘주께서 한위 풍골을 회복하셨다. 그의 시 중 일부는 풍격이 서늘하고 격월하여 초당시 세대의 선성이다.
천자앙이 조당인지 만당인지
초당 (618 년-712 년) 시절 초당' 사걸' 로 불리던 왕보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은 점차 시성율화 과정을 완성하여 중국시에서 율시의 형식을 확립하였다. 당대의 시가로 하여금 자신의 면모를 드러내게 하다.
그들의 노력으로 시의 소재는 궁정의 사치에서 사회의 대중생활로, 스타일도 섬세함에서 명쾌하고 상큼함으로 바뀌었다. 초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은 천자앙이다. 그는 시를 회복하여 현실 생활의 우량한 전통을 반영한다고 주장했다. 천자앙의 시는 강건하고 소박하여 당시를 발전시키기 위한 길을 열었다.
서기 712 년부터 762 년까지 성당이라고 불리는데, 이 시기는 시가 가장 번영하고 성과가 가장 높은 시기이다. 성당시는 제재가 풍부하고 스타일이 제각각이며, 자연을 찬양하는 사람도 있고, 변두리를 갈망하는 사람도 있고, 영웅주의를 부르는 사람도 있고, 실의에 빠진 한숨을 내는 사람도 있다. 많은 시인들이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창작하고, * * * 후세를 뒤흔드는' 성당 기상' 을 만들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