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이야기는 항상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져 있으며 광시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광시 풍수 전설적인 이야기입니다. 광시풍수전설1편
광시에는 천자(天子)의 육각형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광시(廣西)의 대명산(大ming Mountain)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산이 크고 용의 위엄이 웅장하여 많은 풍수학자들이 이를 찾으러 갔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비문을 남겼습니다. 소위 Liuti는 Fengtuji라고도합니다. Fengtuji라는 용어는 용맥, 경혈, 모래 손, 물 흐름, 산 방향 등의 측면에서 특정 장소의 자연 환경을 나타냅니다. 그 산과 강은 웅장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 티베트 바람을 형성합니다. 기를 모이는 좋은 풍수 보물 장소는 유명한 스승들이 관찰하고 유창하고 아름다운 시나 불규칙한 기록으로 세심하게 기록되었습니다. 이러한 관습 기록은 서로 복사되어 고대부터 현재까지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민속기록은 지역의 문화, 지리, 역사, 농업, 신화, 민속풍속 등을 기록한 중요한 사료이다.
먼저 당나라 양공이 썼다. 땅의 용맥 순다용은 구룡 왕조의 고귀한 곳이다. 산 위의 풍경은 아름답고, 용의 머리와 발톱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6000명의 미녀가 우리를 맞이하고 우리는 멀리 보내졌고, 800개의 불꽃이 하늘의 절반을 뒤덮었습니다. 5성 귀원명당이 나타나고, 용탑과 봉황각이 눈앞에 다가옵니다. 대지는 날마다 신들이 지키고 있으며, 용의 경혈은 영웅과 선한 사람을 기다립니다. 당신이 올바른 운명을 가질 만큼 운이 좋다면 당신은 대대로 왕과 왕자가 될 것입니다.
둘째, 송나라 때 라이부이와 라이공이 대명산에 머물기를 요청했다. 매년 산은 안개와 연기로 뒤덮이고, 장엄한 형상은 푸른 하늘에 자리잡고 있으며, 산은 높고 밤낮으로 밝으며, 난닝의 큰 평화가 황금빛 구름을 타고 내려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오계산 오산의 덕택으로 북소리가 하늘을 찌르고 산과 물이 어우러져 가슴으로 흘러가느니라. 삼백육십 마리의 용과 신이 발 밑에 있고, 삼십육 왕조가 황제이고, 천천의 강이 한 물로 돌아가고, 물은 굽이굽이 흐르고, 물은 멀리 있다. 그리고 광동의 바다는 밝은 홀이고, 큰 축복은 신성한 왕과 같습니다. 진실로 천지는 영원히 황제의 침공을 받을 것입니다.
라이 공은 또한 “여기에는 경혈이 3 개 있는데 상경은 신, 중경은 황제, 하경은 신하 만 구대에 큰 복을 받은 자”라고 말했다. 음공의 땅은 묻힐 수 있고, 축복받지 못한 사람도 거기에 묻힐 수 있습니다. 억지로 하지 말고 기억하세요.
셋째, 대명산이라는 칭호를 얻은 명나라 소공. 늙은 용은 매년 연기로 뒤덮여 푸른 하늘에 웅장하게 매달려 있습니다. 산에는 밤낮으로 밝은 달이 있고, 수천리 떨어진 곳의 용들이 이곳에 잠을 자고 있습니다. 구궁(九殿)과 팔괘(八十)가 황제를 향하고, 오산(五山)과 사신(丁靈)이 산과 강을 다스리느니라. 밝은 홀은 넓고 황금빛 파도로 가득 차 있으며, 사자와 코끼리가 그 파도와 함께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헝저우는 난닝에서 재판을 진행했고 손님들을 강으로 옮겨 카펫 위로 내려갔다. 핑크색과 흰색의 미녀들이 좌우에 살고 있고, 공무원과 군 관계자들이 시끄럽게 떠들고 있다. 주님은 정말로 멀리서 주님을 바라보고 계시며, 큰 축복이 수천 년 동안 계속될 것입니다. 9대에 걸쳐 쌓은 공덕이 있으면 지신이 그 조상들을 잠들게 할 것이다. 큰 인과 의는 하늘과 땅에 어울리지 않으며 인과 의는 도리어 귀신을 낳는다.
넷째, 명나라 소공이 대명산을 새겼다. 대명산(Daming Mountain)에는 동굴이 있고, 용들이 동쪽 봉우리를 향해 사방으로 이동하고, 금계의 황소별이 숨겨져 있고, 탑의 황제가 반나절 동안 구름 속에 앉아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먼 왕조에는 산들이 모여 있고, 광동의 바다는 밝은 홀이며, 용과 호랑이의 뿔이 동굴을 통과하고, 모래가 동굴을 통과하고, 우리가 만날 때 자연은 매우 특이합니다. 민간 및 군사 스타가 양쪽에 나타나고 황제는 대대로 수천 개의 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그리드의 주인은 대대로 황제의 반응입니다. 대명산에 관한 4가지 풍수 비문에는 단어가 다르지만 의미는 거의 동일합니다. 대명산에는 "용진 동굴"이 있고 그 용, 동굴, 모래, 물 및 방향이 모두 같은 곳을 가리킵니다. 만약 운이 좋은 사람이 올바른 운명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대대로 왕과 왕자가 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스승 라이부이의 산은 해마다 안개와 연기로 뒤덮이고, 그 장엄한 형상이 푸른 하늘에 붙어 있으며, 명나라 소공의 옛 용은 밤낮으로 높고 밝다. 해마다 안개와 연기가 피어오르고 그 우뚝 솟은 자태가 푸른 하늘에 걸려 있습니다. 높은 산에는 밤낮으로 밝은 달이 있고, 수천리 떨어진 곳에서 용이 여기에 자러 온다. 구체적인 언급은 아마도 오늘날 대명산의 용두산을 가리키는 것 같다. Daming Mountain의 "Longzhen Cave"는 Qianshan Xunxiang 황실 스타일의 용맥입니다.
일반적으로 황제의 땅은 "Longzhen Cave"이며 첫 번째 주요 특징은 멀리서 오는 용이 원하는 것입니다. 진짜로. 풍수에서는 수천 개의 이미지를 가진 구불구불한 산을 용맥이라고 부르는 이미지 사고 방식이 매우 적절합니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대명산의 역동적인 기세가 참으로 실제 용이 춤을 추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명산은 곤륜산 남쪽 산기슭에서 발원하여 장강을 통과한다. Baise, Sichuan, Yunnan, Guizhou 및 Guangxi의 산, Hechi의 Lin, Tianlin, Lingyun, Nandan 및 Nanning의 Du'an이 난닝의 Mashan에 도착했습니다. 여러 가지 변신을 거쳐 협곡을 통과하고, 갑자기 떨어지고, 몸이 바뀌고, 다시 태어나고, 오른쪽으로 휘두르고, 번쩍이고 도약하면 홍수강과 유장강이 좌우로 용을 보내게 된다. 마산현 고링진 러핑촌 수진툰과 강관의 교차점인 스펑촌 창린툰의 교차점에 도착하면 건륭이 차례로 머리로 들어간다. 특히 우밍현의 양장진과 마두진의 작은 땅에 이르면 갑자기 솟아올라 대명산이라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높은 산을 형성하는데, 해발 1,760m이다. , 또한 Daming Mountain의 Longtou Mountain 중부 및 남부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입니다. 현재 용두산은 일년 내내 구름과 안개로 덮여 있습니다. 스모그와 안개가 짙고 안개 사이로 일출 광선이 빛나며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은 풍수 비문에 나오는 내용과 일치합니다. 늙은 용은 매년 연기로 뒤덮여 푸른 하늘에 웅장하게 매달려 있습니다. 높은 산에는 밤낮으로 밝은 달이 있고, 수천리 떨어진 곳의 용들이 이곳에 잠을 자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짜 용의 흔적이라는 것이 증명될 수 있다.
Tianzi Di의 두 번째 주요 특징은 모래가 아름답고 여러 개의 상서로운 모래로 보호되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자와 코끼리가 함께 춤을 추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명산(Daming Mountain)은 용두산(Longtou Mountain)에 있는 용의 동굴입니다. 그런 다음 용맥은 남쪽으로 굽이쳐 영강(永江)으로 흘러 그곳이 광시의 수도인 난닝(南寧)시가 된다.
대명산의 주봉인 용두산은 우뚝 솟은 봉우리가 꼿꼿하고 고상하다. 용두산은 기복이 심한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활력을 저장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한다. 주봉인 용두산(龍頭山)에서 좌우로 두 개의 산맥이 갈라지고 가지와 잎이 층층이 내려가며 말굽 모양으로 굽어 수평으로 펼쳐져 왼쪽 날개(대명산)를 이룬다. Guizhong Basin ? Xiangzhou Hidden Fault Zone)은 Daming Mountain의 북서쪽 끝에서 동쪽으로 구부러져 Huangxiang의 Laibin? Gaolou Mountain을 통과합니다. 해발 932m의 고러우산은 샹저우현과 우쉬안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그래서 명나라 효공의 대명산 풍수비문에는 '이동하는 강손님과 떨어지는 파도'라고 적혀 있다.
오른쪽 날개(삼강구의 대신? 대명산? 송 마을은 세 강이 합류하는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중에 반쯤 숨겨진 지역은 베트남의 Daxin과 Taiyuan 지방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 지리지도"에는 Beiqi의 Taiyuan Province에 Kunlun Mountain이 있으며 봉우리는 Gaoping을 통해 Taiyuan에 도달합니다. 산은 텅 비어 있고 만질 수 없습니다. ? 기자는 베트남 타이위안 성 쿤룬산맥이 중국에서 발원해 중국 광시성이 베트남 카오핑성과 접해 있다가 타이위안성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에 베트남 타이위안성 쿤룬산맥도 다밍족의 잔재라고 말했다. 광시의 산.
대명산의 주봉인 용두산은 두 개의 날개로 나누어져 전체적인 상황을 이룬다. 중앙의 밝은 홀은 대명산 남서쪽 기슭 맞은편의 구릉지대인 '뤄청'을 형성한다. Xiaoming Mountain은 Mashan의 Yangwei에서 시작하여 Wuming의 Ma Tou, Luobo 및 Luo에서 끝나며 Luobo의 Tanli Village를 거쳐 Binyang의 Silong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양쪽에는 산이 있고 중앙에는 평지가 있습니다. 우밍의 주요 강은 우밍강(Youjiang River)의 지류인 샹산강(Xiangshan River)이며, 마두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샹산강(Xiangshan River)이 마을과 마을을 관통하여 흐른다. 마투, 샤오루, 루오, 루오보. 소위 물은 두 개의 우뚝 솟은 산에서 나오는 귀중한 땅이므로 용두산 앞에서 보면 무명 마두에서 로보, 뤄에서 무명 현(현 무명 마산으로 가는 길)에 이르는 개양 땅이 있습니다. 이 개양 땅 한가운데에 있음)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모양이 진짜입니다. 양쪽에 두 개의 모래 손이 층층이 내려와 말굽 모양의 곡선 고리가 있고 두 마리의 용이 수레를 끄는 모양,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가지고 노는 모양, 왕관 바구니 모자 모양, 봉황 관을 안고있는 용 모양; 난닝 정상에 도달하면 수평 테이블입니다. Gaofeng Pass, Jianji Pass 및 Gandong Pass (Ganwei Town Xianglu Ridge)를 포함하여 Gaofeng Mountains에는 5 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용의 문, 두 마리의 사자와 코끼리가 문을 지키는 것처럼 두 쌍의 황금 수탉이 서로에 대해 울고 있습니다.
중국 풍수에서는 지구에만 용수가 있다고 믿습니다.
놀라운 점은 대명산 용두산 내명당에 3개의 수룡수 웅덩이가 있다는 점이다.
용두산 기슭에는 무명마두청강(五命村江)에서 무정저수지(穆丁河河)까지 연못이 있는데, 맑은 물이 스스로 흐르며 딩수이강(鄭山河)의 수원지이며 물은 겅팡(財坊)에서 흘러온다. 그리고 Kunshui에서 나갑니다.
내명당 한가운데에는 낙파 연못이 있습니다. 루오보 호수의 수역은 약 2,000m2이며, 수심은 46m로, 물이 맑고 조용하며, 오랜 비가 와도 물이 넘치지 않으며, 겨울에도 따뜻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시원해요. Luobo Pond 옆에는 Luobo Temple이 있습니다. 사원은 Chenshan Mountain의 Xu 방향을 향하고 있으며 Xunda, Ding 및 Bingtan에 세 개의 물 둥지가 있으며 물은 Lifang에서 나옵니다. 세 개의 수영장은 수심이 다르기 때문에 세 개의 파란색으로 구분됩니다. Xuntan 수영장은 색상이 더 어둡고 진한 파란색이라고 불립니다. Ding 및 Bing 수영장은 색상이 더 밝으며 하늘색과 하늘색이라고 합니다. 수영장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수영장에는 나무가 우거진 돌섬이 있으며, 나무는 녹색이고 바위와 물이 번갈아 가며 마치 천연 수석 분재처럼 보입니다.
네이밍탕 바깥에는 우밍링수이(Wuming Lingshui)가 있습니다. Lingyuan, Lingxi Water 및 Huiquan으로도 알려진 Lingshui는 표면적 29,300m2, 둘레 약 1km, 수심 2~3m의 천연 샘 호수입니다. 연못의 물은 바위 틈에서 솟아나는 9개의 맑은 샘에서 솟아나며, 격렬하고 웅장하며 끊임없이 흐릅니다. 호수의 물은 일년 내내 맑고, 호숫가에는 울퉁불퉁한 바위가 있고, 푸른 나무들이 그늘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Wuming County Chronicles"에 따르면 고대 영수 샘은 돌담 바닥에서 흘러 쏟아져 나옵니다. 큰 것은 약 3 피트이고 작은 것은 약 1 피트입니다. 강? 전설에 따르면 고대 연못에 코뿔소가 있었는데, 눈부시게 빛나서 사람들이 그것을 신으로 여겼기 때문에 그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고 합니다. Lingshui에는 두 가지 멋진 점이 있습니다. 첫째, 날씨, 가뭄, 홍수에 관계없이 호수는 결코 마르거나 넘치지 않습니다. 둘째, 겨울에 춥거나 여름에 더워도 수온이 약 23도를 유지합니다. 일년 내내 섭씨 온도로 사람들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남쪽 기슭을 따라 걷다 보면 오명강(Wuming River)과 링수이강(Lingshui River)이 합류하는 지점인 진인워(Jinyinwo)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강물은 대명산에서 흘러나와 탁한 물살이 세차게 흐르고, 신령한 물은 은처럼 맑아 '금은둥지'라 불린다. Lingshui는 풍수에서 항상 보물창고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용두산 내명당에는 용수(龍河)가 세 군데 있는데, "세 양수는 끝까지 흐르고, 부(富)는 끝이 없다." 산탄양수이(Santan Yangshui)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용이 먼 곳에서 왔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를 환영하고 배웅하는 산도 용의 조상산에서 호위함을 나타냅니다. 이는 고귀한 용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봉우리 너머에는 난닝(南寧)의 헝현현(興廣縣)이 와이밍탕(健命堂)이 있고, 와이밍탕은 드넓고 끝이 없으며, 드문드문 완만한 경사와 끝없이 이어지는 길, 십자형으로 흐르는 강물이 비늘처럼 빛나는 광동의 푸른 바다를 어렴풋이 볼 수 있다. ? 그래서 풍수는 "광동의 바다는 밝은 홀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건실에서 멀리 떨어진 주강(珠河)의 물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구이저우(貴州) 방향으로 흐른다. 강물의 흐름은 거세지만 강물은 굽이치며 돌고 있다. 사람들이 기대하는 곳은 바로 '영수'가 흐르는 곳이다. 주변의 수천 개의 산이 숭배하고 있고, 많은 산이 서로를 향해 아치를 이루고 있고, 많은 물이 모이고, 모든 물이 조상에게로 돌아가고, 수많은 별들이 천막을 통과하고, 협곡을 통과하고, 정맥이 바뀌고, 갑자기 큰 별이 이것은 또한 진정한 용의 매듭을 상징합니다. 반고는 중국의 모든 황제의 종파로, 황제보다 더 귀중합니다. 반고의 묘가 있는 대명산은 300리 이상 떨어진 곳이 간우 선사의 눈에는 이른바 황제의 땅입니다.
풍수 패턴에서 수직 방향은 자연 지형을 기준으로 해야 하며, 용을 머리로 하는 산 방향이 수직 법칙이다. 지리적으로 보면 대명산의 방향은 북서쪽에서 남동쪽이다. 풍수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명산의 산은 북서쪽에 위치하고 천원용이 시작되고 인근 산이 남동쪽에 위치합니다. Tangju의 용맥 방향이 Tianyuanlong이기 때문에 Tianyuanlong의 수직 방향, 즉 Daming Mountain의 산 지형은 Qianxun 방향 (Qianshan Xun 방향)에 있으며 용맥입니다. 소위 용맥의 기원은 "주역"의 Qian 헥사그램에서 유래합니다. 『주역』은 팔괘를 기본으로 하고, 팔괘는 음양을 기본으로 삼는다. 정착 당시에는 음과 양의 구별이 없었으며, 음과 양이 먼저 나뉘었다. . 음양(陰陽)이 나누어지고 만물이 구별되어 생긴다고 하였으니, 만물이 다 이루어지면 먼저 나오는 것이 만물을 낳는 것이라. , 우주의 질서가 확립된다. 주역에서 Qian 헥사그램은 북서쪽을 양으로 나타내고 Xun 헥사그램은 남동쪽을 음으로 나타냅니다. 일음일양(一陰陽一陽)이 도(道)이며, 우주의 도(道)는 음양에서 유래한다. 선진(前秦) 음양학자들은 우주발생론에서 출발하여 음양의 상호의존을 만물의 고유한 발전과 변화의 원동력으로 여겼다.
장족어로는 대명산을 직역하면 주산, 즉 산의 조상, '만산의 조상'이다. 산의 시조가 되려면 그 산이 지질학적으로 용산(龍山)이거나 용맥(龍腸)이어야 하며, 용맥과 대용의 기세(氣氣)가 없으면 당연히 조상산이 아닐 것이다. 지질 조사에 따르면 대명산은 건륭을 머리로 하여 북서쪽과 남동쪽을 향하여 움직이는 진짜 용이다. ), 그리고 풍수이론에서는 감산이 하늘의 기둥이자 땅의 차원이므로 대명산의 음양이 서로 뿌리를 내리고 두 기가 화합하여 세상의 만물을 창조한다. .
대명산은 먼 북서쪽에서 오는 진짜 용이다. 산에 있는 용은 건륭인데, 머리에는 건륭이 있고, 건산은 순다와 래룡을 바라보고 산에 앉아 있다.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요소가 완전하고 연결되면 순수한 육각형이 형성되므로 대명산의 풍수 패턴은 황제가 태어난 곳과 일치합니다.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명산의 풍경은 훌륭하고 용의 머리와 발톱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6000명의 미녀가 우리를 맞이하고 우리는 멀리 보내졌고, 800개의 불꽃이 하늘의 절반을 뒤덮었습니다. 5성 귀원명당이 나타나고, 용탑과 봉황각이 눈앞에 다가옵니다. 대지는 날마다 신들이 지키고 있으며, 용의 경혈은 영웅과 선한 사람을 기다립니다. 당신이 올바른 운명을 가질 만큼 운이 좋다면 당신은 대대로 왕과 왕자가 될 것입니다. 광시풍수전설2부
명나라 말기 충진제가 집권하던 시절, 진천감찰과 함께 밤하늘을 관찰하다가 갑자기 보라색 줄기가 꾸준하게 흐르는 것을 발견했다. 수백 마리의 용이 구름을 타고 솟아 오르는 것처럼 요동에서 나오는 에너지. 충진제는 이것이 용의 탄생이고 왕위를 찬탈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남쪽에서 숙련된 풍수사를 고용하고 북동쪽으로 달려가 백용맥을 끊었다. 풍수 선생은 한 무리의 사람들을 북동쪽으로 이끌고 동쪽 도랑을 따라 걷고 서쪽 언덕을 통과하여 99개의 용맥을 연속으로 부러뜨렸고 땅 위로 3피트 위에 '매달린 용' 한 마리만 남았습니다. 매달린 용이기 때문에 땅에 붙어 있지 않으면 용맥을 이룰 수 없고, 누구도 묻을 수 없기 때문에 꺾이지 않더라도 혼용이 될 수 없다고 믿는다. 그래서 그는 직무를 재개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때 누르하치는 장백산에서 다른 부족들에게 패해 사냥을 당하였다. 그래서 누르하치는 자신의 부족이 머물 곳을 찾으려고 아버지의 유골을 들고 장백산 아래로 도망갔다. 이날 수지강에 와서 먼저 근처 가게에 묵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현지인들은 금기 사항을 위반할 것을 두려워하여 그가 호텔에 머무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필사적으로 조상의 항아리를 내려 나무 가지에 고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현지 관습은 항아리가 땅에 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땅에 묻히는 것과 같습니다). 다음날 픽업을 준비한 후 호텔로 돌아와 숙박합니다.
그러나 다음날 떠나려던 누르하치는 나무 가지에 꽂혀 있던 항아리를 떼어낼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급히 칼을 꺼내 작은 가지를 베었다. 그러나 항아리는 즉시 제거할 수 없었고 상처는 다시 아물었습니다. 기분이 매우 묘해서 현지 풍수대사를 찾아 이곳이 풍수 보물지임을 알게 되었다. 이 산은 용 모양이고, 남쪽 산은 봉황 모양이고 강이 있었다(수지). 강) 중앙의 평야에 있는 것을 풍수에서는 '용봉을 끼고 있는 봉황'이라고 하는데, 이는 후손이 황제가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뒤편의 용강산에는 12개의 언덕이 있어 12대 황제가 있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누르하는 뒤에 있는 기운산이 땅에 닿지 않는 용맥이라는 사실을 비로소 깨달았고, 공중에 매달린 용이 항아리를 놓을 때 우연히 용맥에 부딪혔다. . 그래서 누르하치는 항아리를 묻은 후 장백산으로 돌아와 용강산에서 멀지 않은 화투알라로 부족을 옮겼다. 이후 누르하치는 자신의 아버지와 조상이 죽었다는 이유로 '칠대원(七大憲)'을 선포하고 군대를 일으켜 동서양을 정복하고 마침내 명나라를 멸망시키고 청나라의 시조 황제가 되었다. 청나라는 실제로 12대에 달하는 황제를 배출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청나라에 12명의 황제를 불러 모은 이 '신목'은 한때 청나라 자체의 상징이기도 했다. 기록에 따르면 1863년, 잎이 무성한 '신성한 나무'가 강풍에 뿌리째 뽑혔고, 거대한 가지가 영령기운당의 지붕을 짓밟았습니다. 자금성의 동치제는 이것이 불길하다고 느꼈고 청나라의 '활기'를 보존하기 위해 서둘러 두 명의 대신에게 북동쪽으로 달려가 나무 둔자를 사용하여 신성한 나무를 받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노력은 결국 물거품이 되었고, 결국 신목의 '천뿌리'는 신의 뜻을 거스르지 못하고 뿌리가 썩고 말았습니다. 몇 년 후, 신성한 나무 옆에 "페이 느릅나무"라는 이름의 또 다른 작은 느릅나무가 자랐습니다.
사람들은 원래 이 느릅나무가 청나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풍수지리의 예언대로 이 작은 나무는 점차 시들었고, 청나라도 12대 막에 그 오랜 역사를 시들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신성한 나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이 '신성한 나무'가 역사적으로 존재했다는 역사적 증거로 '신성한 나무'의 일부만 묘지에 전시될 뿐이다. 광시 풍수 전설 이야기 세 번째
나는 수년 전 고향의 한 산업 그룹에서 일하면서 회장에 대한 풍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화자는 이 사건을 목격한 회장의 처남이다.
회장은 타 지방의 시골에서 태어나 학력은 그리 높지 않다. 나는 열여섯 살, 열일곱 살 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향을 떠나 친척들과 함께 광시에 와서 가구를 만드는 작은 목수 일을 하며 사회의 밑바닥에서 돈을 벌었습니다. 어려운 돈.
2년 뒤 회장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 마을에서 멀지 않은 작은 봉분에 묻혔다. 작은 언덕은 머리와 꼬리가 달린 잉어처럼 푸른 산에서 헤엄쳐 나오고, 마을 앞의 맑고 넓은 논에서 놀고 있다. 회장의 아버지는 유유자이(Liyuzui)에 묻혀 있으며, 그 앞에는 유유히 흐르는 강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수년 후 회장이 번영을 누리게 되었을 때 몇몇 풍수 고수들이 이곳을 조사하러 왔고 그 모양이 "잉어를 낳는 황금빛 분지"와 같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회장은 도시 지도자들을 위한 가구를 만들 기회를 얻었고, 그의 뛰어난 기술과 좋은 매너 덕분에 지도자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후 그의 지도력에 힘입어 국영 기업에 노동자를 성공적으로 영입했고, 점차 번영을 누리게 되었고, 40대에 그룹 회사의 회장이 되면서 그룹의 사업도 번성하게 되었다. 도시의 남자.
회장은 강인하고 자신감 넘치는 인물로 풍수를 별로 믿지 않는 인물이다. 운이 좋을 때 그는 친척들을 모두 데리고 나와 도시에서 일하고 생활할 준비를 했습니다. 그 결과 매년 청명절이 되면 아버지의 묘를 보러 갈 때마다 왕복 천 킬로미터 이상을 왕복해야 합니다. 회장은 그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하여 모든 의견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의 유해를 고향에서 시의 묘지로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구절에 묘역 이장 작업을 위해 돌아온 것은 회장의 처남과 남동생이었다.
친척 몇 명을 이끌고 아버지의 무덤을 파헤쳤을 때 그 안에서 엷은 안개가 피어올라 혼란스러웠다. 그러나 그다음에는 더욱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났다.
다음으로 완전히 썩지 않은 관을 열어보니 안에 커다란 흰색 누에고치가 들어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자세히 보면 아버지의 뼈가 이 '고치'에 싸여 있을 거에요. 누에고치 껍질을 이루는 것은 식물의 뿌리나 플라스틱의 그물이 아닌 여러 겹으로 감싼 그물과 같습니다. 그것은 매우 질기고 손으로 계속 잡아당길 수 있으며, 마치 성냥개비처럼 두껍게 짜여진 비단과 같습니다.
당시 일부 친척들은 무덤에 이상한 현상이 있었다고 하여 풍수지보일지도 모른다고 하여 옮기지 말고 그 자리에서 복원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동생은 이때 일어난 이상한 일을 알리기 위해 서둘러 회장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었다.
회장이 여전히 무덤을 옮겨야 한다고 고집하자 모두가 마을로 돌아가 낫을 들고 천천히 누에고치를 한 겹씩 베었다. 아버지의 뼈는 매우 깨끗하고 희고 빛나며 금제단에 모셔져 광시(廣西)로 옮겨져 묘지에 묻혔습니다.
묘지가 옮겨진 후에도 회장의 공식적인 고민이 이어지면서 그룹의 사업은 급락했다.
회장의 처남에게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룹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었고, 직원 복지도 반복적으로 삭감됐고, 반년 만에 다른 회사로 이직하게 됐다.
아주 웃긴 유머러스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