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에는 정점이 있습니다. 정점을 지나면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역사적 필요성이며, 초기 홍콩 영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까지는 기본적으로 세계에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큰 시장이 본토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는 상록수가 없으며 영화 산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시 홍콩의 연예계 발전은 본토보다 훨씬 높았고, 현재도 많은 대박 스타를 배출했는데, 예를 들어 레슬리 청(Leslie Cheung), 주윤발(Chow Yun-fat), 스티븐(Stephen) 등이 그 영향력이 뚜렷하다. Chow는 슈퍼 일선 예술가였습니다. 홍콩 영화에는 항상 경찰과 강도, 미인, 비즈니스 전쟁 등과 같은 좀 더 고전적인 주제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공통된 주제이므로 홍콩에서는 아름다운 것이 장점입니다.
홍콩 최초의 현지 제작 영화는 '로스트 덕(Roasted Duck)'이다. 이 영화의 제작은 매우 단순하고, 스토리도 비교적 단순하며, 영화 '앳'을 모방해 구성됐다. 당시 홍콩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중국 본토보다 훨씬 발전했습니다. 본토 영화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을 때 홍콩 감독들은 이미 유학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홍콩 영화의 한 가지 단점은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입니다. 홍콩에서의 삶의 속도는 영화의 기본 톤으로 거리와 골목에서 일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그것도 홍콩에서 영화를 만드는 방식인데 익숙해졌지만, 빠른 삶의 속도로 인해 좋은 콘텐츠가 쉽게 나오지 않아서 홍콩 영화는 점점 지루해졌고, 특히 최근 몇 년간 개봉한 영화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기본적으로 지폐 경찰과 강도와 관련된 영화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보면 지루하고 비현실적입니다. 결국 중국 본토의 많은 어린이들은 경찰과 범죄자 사이의 긴장감과 흥미진진한 관계를 실제로 느낄 수 없습니다.
특히 21세기에 들어서 갱과 악에 대한 단속이 너무 엄격하기 때문에 영화의 내용과 주제는 항상 갱을 잡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그다지 설득력이 없습니다. 홍콩 영화의 명성이 서서히 쇠퇴하기 시작했고, 이는 홍콩 영화 시상식의 가치도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언제쯤 이런 구시대적인 주제를 포기하고 좋은 영화와 작품을 쌓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텔레비전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