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먼 옛날의 외침이 울리자 악룡이 심연에서 뛰쳐나왔고, 젊은 전사들은 보검을 들고 노호하며 앞으로 돌진했다. 단 한 소년만 움직이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앞으로 나아갈 때, 그는 침착하게 손에 있는 보검을 내려놓고 거울을 들고 정각 화장을 시작했다.
1
백 년을 더 살아도 왕예처럼 이렇게 모순된 존재를 결합하는 또 다른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키가 크고 근육이 균일하며 거기에 서 있는 것은 마치 조각상 같다. 그러나 그가 입을 열자마자 목소리가 가늘고 행동거지가 여성스럽지만 근육이 긴 소녀와도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메스꺼움, 변태! 이것은 우리가 이런 종류의 사람을 보는 첫 번째 반응일 것이다. 그러나 왕예는 다르다. 그의 몸에는 일종의 빛, 따뜻함, 반짝이는 빛이 있는 것 같다. 항상 그가 이렇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는 천성적으로 이렇게 되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
왕예는 내가 태어날 때부터 이 무대에 속한다고 말했다.
술과 고기가 낭자한 무대, 강관 하나, 마이크 하나, 그가 바로 이 세상의 왕이다. 눈부신 불빛 아래 붉은 남록녀들이 큰 소리로 외쳤다. 그들은 그의 가장 충성스러운 신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예는 목소리를 억누르며 얕은 소리로 읊었다. 그는 내가 지금까지 본 유일한 남자였다. 강관춤을 예술감 밖으로 뛰쳐나온 남자였다. 그의 춤에는 포르노도 구걸도 없었다. 그는 항상 자랑스럽게 고개를 들고 이 세상의 혼돈한 사람들에게 그의 이상을 선포했다.
왕예는 "이상은 귀천을 가리지 않고, 하지 않는 것만이 비천하다" 고 말했다.
왕예는 안후이의 한 산촌에서 왔으며, 집안은 대대로 농사를 짓고, 부모는 모두 성실한 농민이다. 그가 철이 든 후부터, 부모가 그에게 줄 수 있는 교육은 죄를 짓지 않는 것 외에는 성실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어린 왕예는 영리하고 심지어 열등한 것이다.
왕예는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9 살 때 입학했지만 같은 반 5 살짜리 아이는 그보다 키가 커 보였고, 게다가 그의 말소리가 작아 늘 설설 기며 자연스럽게 모두가 괴롭히는 대상이 되었다고 말했다.
인간이라는 동물은 이상하고, 흔히 평생 평범하고 무능하지만, 어려서부터 늙어 살았지만, 또 무의식중에 손에 피비린내가 가득 물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 아이들은 자신의 천진난만하고 무지한 마음으로 왕예의 마음속에 악독한 열매를 심었다. 그때부터 왕예는 변하고 변덕스러워 폭력을 숭상하기 시작했다.
물론, 이런 습성은 그도 감히 부모 곁에서만 터져 나오는데, 학우들 앞에서도 그는 여전히 겁이 많고 함부로 업신여길 수 있는 바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 남자를 바꿀 수 있는 가족 외에 바로 여자다.
중학교 때 왕예는 그의 인생을 바꾼 그 여자를 만났다.
그 소녀는 학교 무용단으로 전몽이라고 불린다.
그날 왕예가 집에서 일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갔을 때, 전몽은 마침 무용단을 위해 학생들을 모집하고, 학교 입구에서 전단지를 보내며, 그가 오는 것을 보고 그를 가로막았다. "동창아, 네 손이 길고, 춤 공부에 관심이 있니?" "
왕예는 그 참신한 전단지를 보고, 또 자신의 꾀죄죄한 손을 보고, 갑자기 거무잡한 작은 얼굴을 붉혔다. 그 소녀는 그의 궁핍함을 알아차린 듯 그에게 눈을 깜박거려 말했다. "제발, 관심 있어 봐!" "
왕예의 얼굴이 더 빨개지자, 그는 재빨리 그 전단지를 잡고,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학교로 뛰어갔다.
그 후 왕예는 또 학교에서 다몽을 몇 번 만났는데, 모든 다몽은 웃으며 인사했고, 매번 그는 부끄러운 얼굴로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몽은 무용을 배우는 것으로, 밑바탕이 나쁘지 않아 추종자들이 자연히 적지 않다.
전몽이 왕예에게 인사하는 것을 보고, 그 사람들은 그를 비웃지 않을 수 없었다. "두꺼비는 백조고기를 먹고 싶어, 죽어라!" "
소년의 자존심은 외적인 환경에 얽매여, 꽃이 피기도 전에 흙 속에 썩어가는 씨앗 한 송이처럼 비린내 나는 냄새로 조금의 희망도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진정한 변화는 1 년 후, 전몽이 방과길에서 왕예를 막았고, 소녀의 집안은 그녀의 직설적인 성격을 형성했다. "내가 이렇게 무서웠어, 넌 왜 자꾸 나를 피하느냐!" "
왕예는 소녀를 보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Tian Meng 은 말했다: "급우들, 나는 그날 학교 댄스 룸에서 비밀리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은 매우 재능이 있습니다."
쿵 하는 소리와 함께 왕예 머리 속의 어떤 혈관이 폭발하자 그의 얼굴은 순식간에 돼지 간색으로 붉어졌고,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밭꿈을 바라보며 현장에 잡혀간 도둑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몽은 어두컴컴한 눈을 뜨고 그를 바라보았다. "우리 아빠는 곧 학교에서 무용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네가 참가해라!"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오렌지색 광화는 소녀의 검은 머리 위를 흐르고, 그 순간, 소녀의 완고한 눈이 갑자기 왕예의 마음에 비쳐, 자기도 모르게, 그는 전몽의 요구를 들어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예진은 정말 좋은 모종이다. 전몽은 한번 춤을 추면 바로 기억할 것이다.
무용경기 날, 다몽은 그에게 드레스를 빌려 주었는데, 그것은 그가 처음으로 그렇게 좋은 옷을 입었던 것이다. 그는 마침내 칼을 되찾은 왕자, 김고철마, 올빼미 쪽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그날, 조롱도, 비웃음도 없이, 그는 모두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찬탄과 박수를 받았다.
경기가 끝난 후 왕예는 12 시 종소리가 오는 것을 두려워하는 신데렐라처럼 황급히 전몽을 찾아갔고, 소년의 가슴에 감춰진 비밀은 처음으로 고치를 깨고 나올 기세를 보였다.
하지만 신데렐라는 결국 신데렐라다. 진정한 공주는 마차와 하인, 화려한 의상이 있다. 이런 선천적인 우세들이 그녀에게 장식한 것은 왕예가 결코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왕예는 학교 강당 뒷문에서 전몽이 한 고학년 동창이 품에 안긴 것을 보고 당황한 행복으로 보였다.
그는 그 학우가 "다몽아, 너는 누구를 차별하지 않아, 마음이 정말 좋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전몽은 수줍어하게 그 학우를 바라보았다. "어디 있어, 나도 임무를 완수했을 뿐이야. 너도 알다시피, 나는 무대에 오르고 싶지 않아."
그 학생은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춤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싫어요. 우리 아빠가 아니라면 만지기도 귀찮고, 피곤해 죽겠어요. 발가락을 많이 뛰면 변형돼요!"
뒤에서 왕예도 듣고 싶지 않았다. 그는 몸을 돌려 미친 듯이 학교에서 뛰쳐나왔다.
현실은 이렇다. 많은 것을 평생 따라잡아도 따라잡을 수 없고, 어떤 사람들은 손끝에 닿을 수 있고, 여자는 그렇다. 꿈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날 왕예는 마음속으로 은밀히 그가 출세하여 그의 춤에 의지해야 한다고 맹세했다.
그런데 어찌 그렇게 간단한가, 1 년 후 어느 날, 왕예 그의 아버지가 술에 취해 학교에서 그를 잡아와서, 하루 종일 쓸데없이 깡충깡충 뛰며 공부도 하지 않고, 열심히 농사를 지어 번 돈을 낭비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책을 읽어서는 안 되고, 집에 가서 농사를 짓게 해라.
왕예는 집에서 아버지와 한 번 심하게 소란을 피웠지만, 결국 그의 어머니의 그 눈물에 못 이겨 순순히 집으로 돌아와 일찍 일어나 아버지를 따라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꿈은 죽지 않았다. 시간이 좀 있으면 왕예는 할아버지의 낡은 라디오를 들고 이름 모를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처음에, 그의 아버지도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았지만, 사람의 말은 무섭고, 천천히, 이웃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왕씨네 집에서' 가짜 아가씨' 가 나왔다는 소문이 나면서 벼와 밀을 가리지 않고 하루 종일 밭에서 마구 꼬집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왕예는 당연히 그 풍언에 전혀 개의치 않지만, 그의 아버지는 달리 평생 밭을 심고, 등이 황토보다 굳어서, 그 사람들이 뒤에서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을 참을 수 있었다. 그날 왕예는 또 밭에서 춤을 추었고, 그의 아버지는 분노하여 손에 든 삽을 집어 들고 그의 허벅지를 향해 두드렸다.
왕예는 집에서 반년을 쉬었고, 반년 후의 어느 날 밤, 그는 집에 편지 한 통을 남기고 밤새도록 그 폐쇄된 산촌을 떠났다!
왕예는 가끔 자신의 출생을 미워하기도 하지만,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이 세상의 짐을 끌고 밖에서 걷는 모든 사람, 얼마나 많은 것이 자신의 출생에 만족하는지, 우리가 태어날 때 선택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고 말했다. 오직 자신의 두 손으로만 쟁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방금 나온 왕예 무용의 길은 익숙하지 않아, 그는 한 고향 () 을 따라 장을 보고, 홍백경사 () 가 모두 등장했고, 고향 () 은 그가 성실하게 먹는 것을 보고, 밥 한 모금을 주는 것 외에는 분업 () 을 보내지 않았다.
그때 그는 갈 곳이 없었다. 그 연대에는 춤을 출 줄 아는 여자가 있었는데, 그는 다른 사람을 따라 기예를 좀 배울 수 있었고, 고향과 같은 식견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6 개월 후, 한 번에 한 농촌에서 백일을 하고, 두 개의 큰 흰 다리 여자를 뭉쳐 몇 토막의 스트리퍼를 추도록 요구했는데, 그날 마침 단 안의 한 여자가 월사에 와서 갈 수 없었다. 촌뜨기가 왕예의 그 재능을 알고 그를 올라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날, 연대의 여자들은 특별히 왕예에게 진한 여장을 그려 주었는데, 가서도 그 가족에게 상황을 설명했지만, 왕예진이 관 옆에서 춤을 추기 시작했을 때, 그 집 주인은 승낙하지 않았다. 분명히 두 여자를 정해 놓았는데, 갑자기 남자도 여자도 아니고 여자도 아닌 것으로 바뀌었고, 그 집 노인은 화가 나서 관에서 튀어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왕예는 그날 출전하기 전에 술을 좀 마셨고, 상대방이 남자도 여자도 아니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화가 나서 손을 뻗어 옆에 있는 관을 한 방 두드리며 그 사람의 코를 가리키면 싸울 것이다.
다행히 현장에서 춤을 보는 사람들은 모두 사나이들이고 힘이 세서 비로소 그를 눌렀다.
이 일이 있은 후, 왕예는 당연히 무용단에 있을 수 없었고, 그 자신도 그 솜씨가 무용단에서 망가졌다고 생각하여, 그 고향을 찾아 노비를 주었고, 혼자 북경에 갔다.
왕예가 야장에서 화를 내기 시작한 것은 2 년 후였다. 이 기간 동안, 틀림없이 조소와 조롱이 빠질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그는 묵묵히 참았고, 물론 참지 못할 때도 있었다. 그는 난초손가락을 꼬집고 싸움을 하고 손가락을 부러뜨리고 머리를 반으로 깎았다.
왕예는 한 번은 남자를 좋아하는 큰형이 큰형에게 춤을 추라고 한 무더기의 돈을 주었는데, 그는 승낙하지 않았다. 그 큰형은 한 손가락으로 앞에 있는 술을 마시라고 했다. 맥주 한 상자 전체를 한 방울도 남지 않았다. 술을 마신 후 하마터면 위를 토할 뻔했다.
병원에서 이틀 동안 바늘을 매달아 놓은 후에야 그는 다시 춤을 추러 갔다. 그 큰형은 그에게 친절했고, 눈빛에는 말할 수 없는 감상이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왕예는 이 세상이 이상하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네가 너의 재능을 보는 것이 아니라 네가 얼마나 억울한지 보는 것이다. 이 말을 할 때 그는 담배 한 대를 다 피우고 마이크를 들고 출전할 준비를 했다.
여기서, 비웃지도 않고, 비꼬지도 않고, 모두들 그의 춤을 보는 것은 예술을 보는 것과 더 비슷하다.
그는 무수한 등불, 와인, 녹색의 장소를 경험했다. 마치 고군분투하는 전사처럼, 불바다 속에서 천천히 자신의 하늘을 맞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야장에는 수많은 전설이 있다. 많은 전설은 어둡고, 타락하고, 심지어 외설적이지만, 왕예와는 달리, 그는 한 다발의 불빛 아래서 회전하고, 손을 뻗어 다리를 들어 강관을 돌며 이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그 남자가 춤을 출 때 별 같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어느 스타인지 아무도 이름을 부를 수 없다.
왕예가 왕예이기 때문이다.
3
광야에서 먼 옛날의 외침이 울리자 악룡이 심연에서 뛰쳐나왔고, 젊은 전사들은 보검을 들고 노호하며 앞으로 돌진했다. 단 한 소년만 움직이지 않았다. 모든 사람이 앞으로 나아갈 때, 그는 침착하게 손에 있는 보검을 내려놓고 거울을 들고 정각 화장을 시작했다.
그는 화장을 다 그렸고, 소탈하게 보검을 한쪽에 꽂았다. 이어 그는 두 손을 한 번 휘두르며 텅 빈 북소리가 사방팔방에서 들려와 우르릉 소리를 내며, 북소리와 함께 춤을 추기 시작했고, 모든 동작이 힘차고 힘차고 요염했다. 그는 먼 옛날의 춤신이었고, 앞으로 돌격하는 전사들은 마치 그의 기세를 받고 노호하는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