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노트르담 드 파리의 캐릭터 이미지 분석

노트르담 드 파리의 캐릭터 이미지 분석

작품 해설

소설의 불멸성은 일련의 캐릭터 탄생에 있습니다.

에스메랄다: 순수하고 친절하며 단호하고 극도로 동정심이 많으며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그녀는 노래와 춤을 잘하는 아름다운 열여섯 살 소녀였다. 어릴 때 집시들에게 빼앗겨 유랑 연예인들 사이에서 자랐기 때문에 엄격한 상류층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받아들여지지 못했다. 그 때. 늦은 밤 강도를 당했을 때, 잘생긴 왕실 근위대장 파비에게 구출된 그녀는 첫눈에 반했고, 파비 역시 그녀의 아름다움에 사로잡혔다. 그 사랑이 결과가 있든 없든, 상대방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지, 이런 사랑에는 결과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더라도, 심지어 상대방이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더라도 그녀는 여전히 사랑한다. 상대방은 여전히 ​​그녀를 깊이 사랑합니다. 그러한 환상의 사랑은 충성스럽고 흔들리지 않습니다. 에스메랄다는 완벽한 몸매뿐만 아니라 고귀하고 순수하며 친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 그랭구아르가 거지왕국에 의해 교수형을 당할 위기에 처하자 그녀는 서슴지 않고 기꺼이 그와 결혼해 시인을 구해냈다. 시인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고귀함에 충격을 받았고, 즉시 그녀와 무의식적으로 사랑에 빠졌고, 그녀의 진정한 남편이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에스메랄다는 마음 속 사랑의 우상으로 그를 냉정하게 거부하고 "나는 나를 지켜줄 수 있는 남자만 사랑할 수 있다"며 "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그와 결혼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와 남편과 아내로서 명목상의 관계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주교 클로드가 에스메랄다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비열한 수단을 사용했을 때, 에스메랄다는 복종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기를 택했습니다. 클로드의 접근에 그녀는 "교수형은 당신보다 훨씬 덜 역겨워요"라고 대답했다.

콰지모도: 소설 속 주인공 콰지모도는 작가의 낭만적인 접근 방식을 충분히 반영한다. 저자는 대담한 상상력을 사용하여 극도로 추악한 이미지를 설명합니다. 그가 태어 났을 때 그는 "지친 작은 괴물, 추악하고 절름발이, 외눈 박이, 꼽추"였습니다. 성장한 후 그는 귀머거리가 되었고 "부러졌으나 다시 조립되지 않은 거대한 코끼리처럼 보였다", "사면체 코", "말발굽 모양의 입", 눈썹과 같은 붉은 강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쪽 눈은 흉벽처럼 들쭉날쭉했고, 입술은 단단했고, 턱은 특히 얼굴이 경멸의 표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리고 혼합물. 외모는 추악하지만 성격은 착하고 고귀하며 악을 미워한다. 어렸을 때부터 버림받은 아기였기 때문에 클로드 대주교가 입양해 가족의 따뜻함을 누린 적이 없습니다. 그는 자라서도 계속해서 교회에 종지기로 남아 있었기 때문에 오직 두 사람만을 사랑했는데, 한 사람은 대주교 클로드였고, 다른 한 사람은 교회의 생명 없는 종이었습니다. 콰지모도는 에스메랄다의 박해자로 에스메랄다 앞에 처음 등장했지만, 에스메랄다의 친절에 대한 복수는 기형적이고 추악한 외모를 지닌 콰지모도에게 깊은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욕망의 각성은 그에게 어떠한 행복도 가져다주지 못했으며, 오히려 육체적 결함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더 깊게 느끼게 만들었다. 에스메랄다의 아름다움을 마주한 그는 너무나 열등감과 괴로움을 느꼈고, 에스메랄다와 가까워지기를 갈망했지만, 자신의 추함 때문에 에스메랄다가 불편하고 겁을 먹을까 봐 두려웠다. 그는 에스메랄다에 대해 어떤 거창한 기대도 하지 않았고 단지 그녀가 그의 곁에 있다는 것을 알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러나 그런 사치스러운 소원마저도 양아버지에게 빼앗기고, 콰지모도는 화가 나서 양아버지 클로드 대주교를 살해하고, 마침내 자신도 에스메라의 몸을 안고 다른 세계로 나아갔다. 죽음은 소설의 끝에서 마침내 이 격차를 넘어서는데, 이것이 실제로 실현 가능한 유일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클로드: 교활하고, 사악하고, 위선적이고, 비인간적입니다. 파이비가 우리가 경계해야 할 사랑의 위선자라면 클로드는 우리가 경계해야 할 사랑의 악마이다. 서른여섯 살의 클로드는 파리교회의 부주교로 어려서부터 교회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높은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단조롭고 완고하며 비인간적인 교회의 계율은 그의 내면의 본능적 욕망을 제거하지 못하고 오히려 극심한 억압 속에서 이 본능적 욕망을 더욱 강렬하고 광기롭게 만들었다. 에스메랄다에 대한 그의 사랑이 그에 대한 장기적인 종교 탄압을 뚫고 깨졌을 때, 그의 욕망 본능은 화산처럼 분출되어 통제할 수 없고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

에스메랄다를 향한 클로드의 사랑은 진심이고, 에스메랄다의 사랑을 위해 수십 년 동안 믿어온 신을 포함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기꺼이 포기할 의지도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그러나 그의 사랑도 극도로 이기적이다.'내가 가질 수 없다면 그녀를 파멸시키겠다'는 그의 사랑관은 실패 후 먼저 양아들인 콰지모도에게 에스메랄다를 납치하라고 명령한다. , 그는 그의 사랑 라이벌 파비를 암살하고 에스메랄다를 비난했습니다. 에스메랄다가 콰지모도에 의해 구출되어 노트르담 드 파리로 합법적인 피난처를 얻었을 때, 그는 자신의 권력과 음모를 이용해 에스메랄다가 노트르담 드 파리의 망명을 잃게 만들었고, 그 후 그녀는 죽음의 위협을 이용해 강제로 쫓겨 살해당했습니다. 그러나 독자들이 가장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노틀담의 꼽추』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특징은 아름다움과 추함의 대비 원리를 활용하여 창조한다는 점이다. 낭만주의. 예술적 이미지로서 대조의 원리는 소설 전반에 걸쳐 흐르는 휴고의 낭만주의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첫 번째는 파리라는 도시의 조화롭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다. 그리고 노트르담과 국민의 우울한 불행은 봉건 왕조와 인권을 존중하고 공정하고 정직한 '기적의 왕조'의 대조는 봉건 폭정의 어둠을 더욱 두드러지게 드러낸다. 악당인 에스메랄다와 콰지모도는 친절함과 성실함, 아름다운 인간성을 대표하는 반면 클로드와 파비는 이기적이고 차갑고 추악한 인간성을 대표하는 인물들이다. 대조는 물론, 콰지모도의 외모와 영혼의 대조 등 인물들 간의 대조: 만우절과 종교의 날, 두 왕조의 대조; 왕들: 거지왕국 크로반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