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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성 청원시 연남현은 어디에 있습니까

소속: 광동성 청원시 연남현

남강 밀레니엄 요채

광동 야오 박물관

연남 순덕문화광장

반고왕 문화원

남강 밀레니엄 요채

연남 요족 자치현, 이 신기한 색채가 가득한 요오족 거주지는 광둥성 북서부에 위치해 있다. 북회귀선 북쪽의 북위 24 17' 16 "-24 56' 2", 동경 112 2' 2 "-112 29' 1" 사이에 위치해 있다. 동북과 연주시의 접경, 동남은 양산현과 연결되어 있고, 남접회집현, 서린 연산장족 야오족자치현, 서북은 호남성 강화야오족자치현과 접해 있다.

연남현의 동서 최대 폭 47.5km, 남북길이 73.5km, 전현의 총 토지 면적은 1305.929 제곱킬로미터이다 (그중 요구 면적은 1153.929 제곱킬로미터로 88 을 차지한다. 한구 토지면적은 152 제곱킬로미터로 12), 1958893 만 5 천 무 () 에 해당한다. 그중 임업용지는 147 만 9187 만 무 () 로 78.02 를 차지한다. 농지는 10 만 2493 에이커로 5.4 를 차지한다. 목초지 17 만 9 천 4 천 4 천 무, 9.46 을 차지한다. 연못 저수지 수면 1 만 5166 만 무, 0.8 을 차지한다. 도시, 마을, 도로, 공장 광산지 4 만 480 만 무, 2.14 를 차지한다. 노출된 석두 산은 7 만 9250 만 무 () 로 4.18 을 차지한다. 해발 1000 미터 이상의 산봉우리는 161 개, 최고봉은 금갱진의 안개산, 해발 1659 미터이다.

연남기후는 중아열대 계절풍습습습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 19.5°C 로 기후가 온화하고 쾌적하며 총 강수량은 1660.5mm 로 강우량이 풍부하고 우열이 같은 계절이다. 여름에는 남풍이 성행하고 겨울에는 북동풍이 성행하는데, 남령산맥 남기슭에 위치해 있어 산간 지역의 입체기후가 뚜렷하고 높은 산과 평지 사이의 온도차가 4-5 C 에 달하기 때문이다. 연남현의 기후는 사계절이 뚜렷하고, 하장겨울은 짧고, 봄가을은 과도가 빠르고, 봄은 춥고 촉촉하며, 여름은 덥고 비가 많이 오고, 가을은 시원하고, 겨울은 춥고 건조하다.

행정 구역

연남현 야오족 자치현이 6 개 향진을 관할하며 인구가 15 만여 명 중 8 만여 명은 야오족, 7 만여 명은 한족 객가, 그리고 소량의 장정, 회백, 만 등 소수민족이다. 야오족이 사는 곳은 전 현 80 의 면적을 차지한다. 백리의 고산준령에는 곳곳에 요씨네 마을채가 있어서 연남까지' 백리요산' 이라고 불린다.

역사 연혁

연남 야오족 자치현, 진나라는 창사군, 한나라는 계양군, 삼국, 진나라는 시흥군, 남북조는 양산군, 수나라는 희평군, 당나라, 송나라는 연주에 속한다. 원대는 주를 도로로 바꾸고, 연주로로 돌아가고, 명대는 그 때문이다. 청강희 42 년 (1703 년) 에 이요동으로 직광저우 () 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민국원년 (1912 년), 요무소를 설치하여 요족 거주지를 관할하다. 민국은 16 년에 연양화요국을 설립하여 광둥성 정부에 소속되었다. 민국은 24 년 안화관리국으로 바뀌었고, 민국은 35 년, 안화관리국을 철수하여 연남현을 설치했고, 연남의 이름은 이에 처음으로 나타났다.

건국 후, 1950 년 5 월 16 일 연남요족 자치현 인민정부, 현주 삼강진, 요구를 설립하였다. 1953 년 1 월 25 일 연산과 연남 두 현이 합병되어 연남 요족 자치구 (현급) 를 설립하여 원련현의 삼강지역과 양산의 짝퉁 지역 (현채남진 포함) 을 자치구 판도로 삼았다. 1954 년 3 월, 원래 연산 관할지가 그어져 연산현 건설을 재개하였다. 1955 년 6 월, 연남요족 자치구는 연남요족 자치현으로 개칭되었다. 1958 년 12 월, 연현, 연산, 양산현과 합병하여 연양각족 자치현으로 합병되었고, 현부는 연주진에 설치되었다. 1960 년 10 월 양산현이 그어진 후 연양각족자치현을 연주 각족자치현으로 개칭했다. 1961 년 10 월에 연주 각족 자치현을 철회했다. 연현, 연산현, 연남요족 자치현 건설을 재개하여 관구 관할에 속한다. 1983 년 땅과 시가 합병된 후, 사오관시가 관할한다.

1988 년 1 월 청원시 관할에 들어갔다.

연남 경내에는 산들이 잇따르고, 건국 전에는 주로 요한 장대 세 민족이 거주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군산) 역사서 기록과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약 1500 년 전 중원 문화는 연남으로 전파되었고 한족 인구는 이미 상당했다. 수당 시대에는 연남 지역에 이미 일정한 수의 요족이 거주하고 있었고, 원대에는 이미 독특한 사회정치단체인 요로제가 생겨났다. 명대에' 8 열 24 충' 이 형성되었다. 이곳의 요족은 산요와 배요의 구분이 있다. 야오민은 야오민이 모여 사는 데 익숙해져 산을 따라 집을 짓고, 그 집들이 겹겹이 늘어서 산채가 형성되어 한족이' 야오행'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야오야'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야오오, 야오오, 야오오, 야오오, 야오오) 산요는 그 조상이 경작산을 위주로,' 한 산을 먹고 한 산을 건너라',' 마이 그 레이 션 무상'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민간 전설과 사서에 따르면 배요는 주로 호남 샹강, 원강 유역의 중하류와 동정호 지역에서 왔다. 수당 시대에 그들의 조상은 진주 도주 등을 거쳐 남산구 결채에 정착했다. 산요는 청나라 시대에 각각 호남과 광서에서 연남으로 이주했고,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이미 채채가 정착되었다. 장족은 명나라 정통년 이후 연산 등지에서 연이어 이주하여 연남에 정착했다. 오랜 역사 세월 동안 각 민족의 우호적인 왕래, * * * * 연남이라는 아름답고 풍요로운 땅을 함께 개발하였다.

연남 요족 동포는 비록 외진 산대령에 살고 있지만 역대 봉건 통치 계급은 요족 인민에 대한 차별과 억압의 정책을 채택하고 군사적으로 끊임없이 포위를 벌이며,' 배의 소굴, 종류는 남김없이' 정치적으로 나누어 다스리고, 요족이 거주하는 지역을 연산, 연현, 양산 관할으로 나누고, 요족 상층을 사서 그들의 꼭두각시로 삼고, 요족 내부의 갈등을 빚었다 경제는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요족 동포를 착취하고 약탈하였다. 게다가 요구 내부의 분쟁이 무성하고, 기투가 끊이지 않고, 요장요는 조정기를 타고 공갈을 하고, 요족 동포의 생활은 매우 가난했고, 인구는 역사상 10 만 명에서 해방 당시 2 만 2 천여 명으로 줄었다고 한다. 요구의 정치 경제 문화는 여전히 오래된 봉건 사회의 원시 상태를 유지하고, 민족 갈등은 매우 날카롭다. 1949 년 해방군은 국민당 연남현 삼강진을 해방시킨 뒤 연남 전역을 해방시켜 요족 국민들이 꿈에 그리던 생존권과 자유평등권을 얻었다. 1950 년 4 월, 중 * * * 북강구위와 관공서는 중 * * * 연남현 업무위원회와 연남현 인민정부를 결성하여 숭정을 서기 겸 현장으로 임명하기로 했다. 5 월 16 일, 연남현 인민정부는 성립공고를 붙였다. 중 * * * 연남현 업무위원회와 연남현 인민정부의 설립은 연남요족 인민이 지역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밀레니엄 요자이

해발 800 미터가 넘는 높은 산에서' 중국 요족 제 1 채' 로 불리는 연남요족 자치현 남강천년 요채는 중국 최대 규모, 가장 오래되고 특색 있는 요채이다. 주변 산세가 험준하고, 시냇물이 흐르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위를 올려다보니 일렬로 가지런히 늘어선 고전 건축 민가가 언덕 곳곳에 널려 있고, 고옥은 일률적으로 벽돌로 담을 쌓고, 검은 기와가 지붕을 덮고, 모양이 독특하고, 매우 장관이다.

1, 건축

독특한 풍격의 건축물을 통해 요민의 지혜와 용기가 눈앞에 떠올랐다. 그들은 대대로 산을 개척하고, 험준한 높은 산에 채채를 짓고, 가족을 모아 거주하며, 급수 시설이 완벽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동시에 그들은 경작지를 개간하고 가뭄 식량을 재배한다. 높은 산의 가파른 비탈에 대나무를 심어 연이은 숲을 만들었다. 수원이 있는 곳에서 그들은 산에 의지하여 계단식 논을 개간하여 벼를 심었다. 명대에 건설한 짝퉁문, 짝퉁벽, 아치형 돌다리, 석판도, 석관묘, 명청시대에 건설된 청벽돌집 등은 수백 년의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풍모가 남아 있어 숭산준령에 자급자족하는 원시 생활 그림을 구축했다.

밀레니엄 요채는 사실 큰' 토치카' 이다. 산채는 수비하기 어려운 산중턱에 건설되어 사방이 요새화되고 장벽이 삼엄하여 역사상 여러 차례 적의 공격을 막아냈다고 한다. 우리가 본 새로 보수한 짝퉁문은 높이가 약 7 미터, 너비가 약 2 미터이고, 문 양쪽과 꼭대기는 모두 단단한 큰 돌로 만들어졌으며, 짝퉁문의 좌우, 모두 석두 담장으로, 무려 1 미터 두께로 그 견고함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노래와 춤

요채는 크지 않아, 천천히 채자안을 돌아다니며,' 선생공' 경을 보고, 사허리여동생 (미혼 여자) 자수를 보고, 아귀 (미혼남) 술을 보고, 계단식 논에 가서 소를 보고, 요씨 가족이 장구춤을 추는 것을 보고, 요채에 와서 이곳의 노래를 듣지 않을 수 없다.

요채는 가무의 고장으로, 10 월 16 판 왕절, 노래당, 또는 7 월 7 일 개창절, 신춘유파절 등 성대한 명절이 있을 때마다 요씨네 남녀노소가 일제히 출동하여 산가 반지를 치거나, 노래를 맞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노래를 싸우거나, 한밤중까지 부르고, 소리를 내고 나서야 그만두었다. 이 가운데' 노래당' 은 연남 야오족 자치현의 전통 민간축제가 되어 국가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요채의 가무는 매우' 의식감' 이 있다. 첫 번째는 경례 () 포이고, 9 발의 포가 터지자 사람들은 흥겹게' 노래당' 을 나왔다. 호탕한 노래당 대열은 제사의 사회자인' 선생공' 이 이끌고 나우산과 죽봉대가 뒤를 이어 장북대, 우각대, 놋쇠팀, 꽹과리, 가무대 등이 이어졌다.

송당에서 나온 사람들이' 노래당평' 에 도착한 후' 과주춤' 공연을 펼쳤는데, 배요의 조상이 연남으로 이주했을 때, 1 * * * 큐슈 10 부를 지나 천신만고,' 과주춤' 을 거쳐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이어지는 장고무공연, 전설적인 색채가 넘쳐나는 것은 연남행 요대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간 전통 무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래전에 당동비 () 라는 근면하고 잘생긴 청년이 하늘에서 내려온 선녀 한 명을 방사 13 매라고 불렀는데, 두 사람은 사랑에 빠져 좋은 인연을 맺었다. 그러나 옥황이 알고 난 후, 뇌공이 내려와서 선녀가 궁으로 돌아가도록 강요했다. 선녀는 당동비에게 거문고 나무를 베어 장고를 만들라고 당동비에게 당동비를 당동비에게 당동비를 당동에게 당동비를 당동에게 당동비는 당동비 당동비 당동비를 당동비 당동에게 당동에게 당동에게 당동으로 당부했다. 당동은 그대로 하는 것보다 실수가 없었는데, 역시 뜻대로 재회했다. 이때부터 요포들은 장구춤을 추며 충성스러운 사랑에 대한 축복을 표했다.

3, 특산품

츠바, 죽통밥, 담배고기, 돼지고기볶음 모채 등은 모두 정통 요가의 특산품으로, 채소는 모두 집 앞집 뒤에서 재배한 것이다. 요네의 막걸리 입구는 부드럽고 달콤하며 뒷심이 작지 않다. 요채리에는 또' 공사 대식당' 이 있어 외객을 대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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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씨네는 3 월 3 일 개경절, 6 월 6 일 신흥절 맛보기, 7 월 7 일 개창절, 10 월 16 일 판왕절, 노래당 등 명절도 있다.

배요 의상

요족은 기나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문화 예술을 창조했다. 오색찬란한 고풍스럽고 다채로운 의상이 바로 그 문화예술의 일부이다. 일찍이 한대에는 선조들의' 색색의 옷' 과' 옷이 알록달록하다' 는 기록이 있었다. 수천 년 동안 요족은 이주, 경작 상태에 처해 있었지만, 그 의상은 여전히 다양하고, 색채가 눈부시며, 도안이 고풍스럽고, 공예가 정교한 선명한 요족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먼저 머리 장식을 말하다. 배요는 남녀노소 모두 긴 머리와 반결에 원추형 무형을 남겼다. 아름다움을 위해, 그들의 상투에는 빨강, 녹색, 노란색 융단을 감고 1 ~ 3 마리의 닭꼬리를 꽂았다. 귀에 알루미늄, 주석, 은으로 만든 귀걸이를 매달고 목에 몇 개의 목걸이를 달았다. 이것은 일반 남녀 * * * 같은 차림이다. 외부인이 세심하지 않아 남녀를 구별하기 어렵다. 사실, 남자와 여자의 머리 장식은 뚜렷한 차이가 있다. 남자계가 감싼 빨간 스카프, 한 장이 얼마나 길며, 머리 윗부분을 큰 맷돌처럼 감고, 꽂은 닭꼬리보검처럼 매우 위풍당당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성계는 자수두파를 감싸고 있고, 두패리는 옥팔찌 모양의' 백목통' (일종의 해면형 나무술) 또는 들보리 꼬치 구슬을 감고 있으며, 꽂은 닭꼬리는 하얀 부드러운 깃털이고 은비나 은비녀, 산꽃 등의 장식품이 꽂혀 있어 수려하고 단정해 보인다. 하지만 두파를 쓴 여성은 모두 결혼의 상징이다. 미혼의 처녀는 머리에 머리를 가리지 않는다.

군 라오스, 대평 등 지요행, 결혼한 여성, 머리에 대나무 껍데기를 쓰고' 작은 건물' 으로 묶은 은메달, 은비녀, 점잖고 눈부신 야오족 특색을 뽐냈다. 머리 장식, 목걸이 외에도 여성들은 알루미늄이나 은으로 만든 팔찌를 착용하고, 부유한 집 여성들은 옥팔찌, 금귀걸이를 착용한다. 아이들은 악을 피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철제나 알루미늄제 팔찌를 많이 착용한다.

의상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배요는 남녀를 불문하고 칼라가 없는 가슴을 여는 옷깃을 입는다. 이런 옷자락은 넓고도 길게 입고 가슴에 접어 배꼽에 한 장 더 긴 허리띠로 감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무릎까지 짧은 폭이 물통처럼 넓은' 물통 바지' 를 입는다. 이 옷은 현지에서 특별히 제작된 로빙 면직물로, 남색, 갈색, 갈색 등에 물들었다. 천은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옷가에 자수나 흰 천을 붙이면 아름답고 순박하며 요가의 풍채가 독특하게 보인다. 남녀 의상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남자 옷은 배꼽보다 짧다. 여성복은 허벅지보다 길다. 남자계는 빨간 허리띠를 감고, 여자계는 흰 허리띠를 감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들은' 물통 바지' 를 입고 슬하에 발을 묶고, 발에는 흰 천, 검은 천, 노란 흰 꽃천을 묶고, 발목에서 무릎까지 감싸 바지와 맞닿았다. 과거에 그들은 모두 짚신이나 헝신을 삽입했는데, 지금은 대부분 고무신을 신고 신발을 풀었다. 어떤 신발이든 한구에서 사온 것이고, 요씨네 부녀는 자수를 할 수 있지만, 신발은 만들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발명언) 아마 선조들은 신발을 만드는 습관이 없었을지도 모르지만,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그러하다.

위에서 언급한 평소 옷차림 외에도 배요에는 명절 의상과' 시집' 이 있어, 보통 집을 나서서 친구를 방문하고, 거리로 나가, 설맞이에 맞춰 입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의상들은 모두 가시무늬 무늬로, 날짐승들, 흐르는 물행운, 산화들풀, 덩굴덩굴덩굴 덩굴, 각종 자연의 기이한 풍경들이 거의 모두 요오족 여성의 교묘한 자수로 융합되어 있다. 동시에 앞치마와 컬러 망토를 걸치고, 가지각색, 도안이 각기 다르고, 광채가 눈부시다. 망토 위에는 금속 모양의 구리 드럼, 동메달, 징징, 김용, 백마, 기린, 사자, 봉황 등이 걸려 있다. 머리에 금은비녀, 동메달 드럼을 달고 걸으면 금빛이 반짝이고, 춤을 추면 딸랑딸랑 소리가 나고, 매우 조화롭다. 이런 차림새는 남자계가 스스로 준비하고, 여자는' 혼수' 와 함께 친정에서 가져오며, 각 사람은 평생 쓸 수 있고, 백년 귀수, 수복, 옷차림으로 입관한다.

평소 요가가 소지하고 있는 장비로는 남자계 새총, 수피백 (화약, 잎담배 잡동사니) 뾰족한 장작칼 삼백보가 있다. 여계의 자수 요낭, 고족 파라솔, 갈고리 장작낫도 세 가지 보물이다.

요요 의상에 대해' 전례 없는' 문혁 시대에' 낡은 4 구' 를 강제로 협박해 요인을 한화로 개조하라는 주장이 제기돼 요족 군중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오늘날, 일부 군대, 독서 고향 야오 세포 에 나가서, 또한 다시 야오 의류 를 입고, 머리 를 유지. 무슨 원인? 이것은 요족 심리가 도착한 곳이자 생활 환경에 필요한 것이다. 그들은 깊은 산대령에 살면서 식목 조림, 사냥, 경산 등 산지 노동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주 산을 오르고, 가시덤불을 뚫고 가시를 베고, 두건을 싸면 망엽과 가시덤불이 머리를 찌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반바지를 입으면 울퉁불퉁한 길을 쉽게 걸을 수 있다. 독사, 메뚜기, 산유석 공격을 막기 위해 발을 동여매다. 그래서 지금까지 일부 젊은이들이 거리로 나가 한복을 입는 것 외에 중년 이상의 야오포들은 여전히 야오복을 입고 있다.

2021 년 4 월, 연남현이 2021 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골 백가현에서 47 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 년 11 월, 2020 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현역 목록이 발표되어 연남현 명단에 올랐다.

2020 년 10 월, 생태환경부는 연남현 네 번째 국가생태문명건설 시범시현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2019 년 12 월, 국가민위는 연남현을 제 7 차 전국민족단결진보 시범구역으로 명명했다.

2015 년 3 월, 연남현은 전국 법치현 도심 창건활동 선진단위의 세 번째 영예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