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 산문의 대표적인 작품은 '등왕각 서문', 양종의 '왕보문 서문'이며, 나빈왕의 평행 산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전설'이다. 『이정예 천하일전』(즉, 『무황후 고발』) 중에서, 노자오린(魯趙olin)의 『양명저택 시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초 4대 영웅이란 당초의 유명한 문인 왕보(王伯), 양경(楊亮), 노소림(葉趙君), 낙빈왕(羅炭王)의 총칭이다.
병렬 산문은 고대 중국에서 평행 산문, 평행 산문, 평행 쌍문 산문이라고도 불리며, 단어와 문장이 서로 마주보며 장을 이루는 글쓰기 방식입니다. 4자 문장, 6자 문장에서 흔히 사용되기 때문에 "실리문" 또는 "병렬 4자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글 전체가 이중문장(하이주, 짝문)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조의 깔끔함과 경쾌한 리듬에 주목하고 있다.
병렬산문의 특징
위진(魏晉) 이후에 창작된 문체로, 평행산문이라고도 한다. 평행 산문은 산문의 반대입니다. 4~6개의 문장 패턴을 주로 사용하고, 문장 패턴이 서로 반대이므로 마치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달리는 것과 같다고 하여 평행체라고 부르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발음에서는 평탄하고 사선적인 음조와 조화로운 리듬을 강조하고, 수사에서는 장식과 인유를 강조한다.
병렬산문은 형식적인 기교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내용의 표현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지만, 적절하게 사용하면 글의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우신의 『양쯔강 남송』 등 심오한 내용의 작품도 많았는데, 한편으로는 자신의 인생 체험의 슬픔을 묘사한 작품도 있었다. , 그는 양나라 군주의 평범함을 비난하고 조국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병렬산문의 형태는 점점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본문 전체에 걸쳐 4~6문장으로 구성된 병행산문이 등장하고 있다. 따라서 송나라의 병행산문을 일반적으로 사류문이라 부른다. 청나라 말기까지 병행산문은 여전히 인기가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