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기장의 조직 재능과 수양
현재 인쇄소, 보통 한 대의 오프셋 인쇄기는 2 ~ 3 명이 조작하고 있으며, 고속 다색 낱장 오프셋 인쇄기나 두루마리 오프셋 인쇄기의 경우 대부분 4 명 이상이 작동하기 때문에, 오프셋 인쇄기의 인쇄 과정은 집단 작업의 과정이다. 이 작은 집단에서 지도자는 이 오프셋 인쇄기의 기장이다. 기장의 위치는 상당히 중요한데, 그는 제품의 품질과 생산량뿐만 아니라 기계의 모든 운영자의 경제적 이익과도 직결된다. 나는 좋은 기장이 먼저 우수한 주최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지 운영자의 기술 상황을 잘 알고, 합리적으로 업무 임무를 배정하여 조수들이 각자의 책임을 지게 할 수 있다. 또한 기장은 조수의 기술 발전을 지도하여 짧은 시간 내에 기술 수준을 높이고 독보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반드시 몸부림치는 기장은 훌륭한 기장이 아니다. 집단 숙제에서는 개인의 힘만으로는 일을 잘 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기장과 조수의 관계는 상하 관계이자 동지 관계이다. 이런 관계를 잘 처리하기 위해서는 기장으로서 반드시 자신의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 이른바 개인수양은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서 나는 4 점만 강조한다. 첫째, 겸허하고 오만함을 조심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의 길이로 자기의 단점을 보완해야, 자신의 기술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천부적인 재능의 차이는 사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크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다른 동지들로부터 배울 수 없는가? 두 번째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패기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을 공경하는 자는 꾸준히 공경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남을 존중해야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실제 업무에서 일부 기장들은 태도가 무지막지하고, 기장의 거드름을 피우며, 독선적으로, 약간의 다른 의견도 듣지 못하며, 이런 기장은 조만간 곤두박질칠 것이다. 셋째, 합리적이어야 하고, 마음이 좁아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이는 주로 생산 과정에서 기계나 공예 고장이 발생했을 때, 일부 기장은 적극적으로 원인을 찾아 종합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원망하고 화를 내며' 후회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을 말한다. 더욱 심심하고, 의심이 심하여, 분위기가 긴장되고, 관계의 어려움이 있다. 넷째, 언어 수양을 강화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언어는 꿀이다. 그것은 모든 것을 붙일 수 있다" 고 말한다. 하지만 집단 업무에서 많은 기장들이 마음씨가 좋지만 언어 부주의로 다른 동지들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어떤 기장들은 언어가 더럽고 행동거지가 거칠어서 기장의 이미지에 손상을 입히기도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언어명언) 영국 철학자 베이컨은 명언을 가지고 있다. "네가 어떤 책을 읽었는지 나에게 말하지 마라, 너의 말에서 나는 알 수 있다. 네가 누구와 사귀는지 나에게 말할 필요가 없다. 너의 행동거지에서 나는 알 수 있다.
둘째, 기장의 기술적 자질
기장이 높은 기술 소질이 없다면 어떻게 대중을 설득할 수 있습니까? 그 기장의 기술적 자질은 또 어떤 방면에 반영됩니까?
우선 기장은 인쇄기계의 기초 지식을 갖추어야 하고, 자신이 운영하는 오프셋 인쇄기 구조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중점 부위에 대한 조절 방법은 상당히 숙련되어야 하며, 기계 고장에 대한 판단은 기본적으로 정확해야 한다. 정판교 화죽으로 유명하여'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같은 이치로 기장의 가슴에도 오프셋 인쇄기 전체가 있어야 한다. 국산 오프셋 인쇄기든 고급 오프셋 인쇄기를 수입하든, 그 기본 원리는 같지만 구체적인 조작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일반적으로 국산 오프셋 인쇄기에 기계적 고장이 발생할 확률이 높지만 고급 오프셋 인쇄기를 수입하면 기계적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현재 일부 사람들은 수입 고급 오프셋 인쇄기를' 바보기' 로 보고 있으며, 버튼을 몇 번만 누르면 오프셋 인쇄기를 조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잘못된 인식은 그들이 기술적인 방면에서 정체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오프셋 인쇄기의 조정에서, 단일 용지 오프셋 인쇄기 기장은 롤러가 이를 물고, 종이를 물고 이를 물고, 전규, 측규의 인수관계, 그리고 이들 부품 자체의 조정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동시에 세 가지 주요 압력 (롤러압, 판압, 인압) 조정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두루마리 오프셋 인쇄기의 기장은 롤러, 잉크 롤러 압력, 인쇄 압력을 조절하는 것 외에 장력 조절, 접기 매커니즘 조정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둘째, 인쇄물을 철저히 먹고 인쇄 공예에 정통해야 한다.
우리는 종이, 잉크, 습윤액, 인쇄판, 고무포, 물, 잉크 롤러를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쇄 재료는 오프셋 인쇄 과정의 원시 재료라고 합니다. 기장으로서 이러한 인쇄 재료의 기본 구성, 성능 및 인쇄 과정의 변화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인쇄공예에서는 환경 온습도, 잉크층 두께, 습윤액량, 종이털, 잉크 찌꺼기가 고무천에 쌓이는 등 오프셋 인쇄의 변수를 파악해야 한다. 수묵균형과 합리적인 포장이론은 항상 현대 오프셋 인쇄 관행을 관통하며 수묵균형, 합리적인 포장 이론을 숙지하고 실제 운영에 적용하는 것이 기장 수준을 측정하는 규범이며 인품의 질을 높이는 핵심 요소이다. 인쇄공예 방면의 고장은 대부분 인쇄물의 사용과 공예 조작 방법에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