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인물 4인을 연대순으로 나열하면
1. 성리학의 창시자 주둔이(周村伯)
주둔이(1017.5.5~1073) ), 일명 모수(毛舌), 연서(連西), 한족, 송나라 영도(현 후난성 도현현) 출신, 북송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학계에서 인정하는 성리학의 창시자 . "한나라 이후 유교는 크게 쇠퇴했다. 천여년 동안 송나라 중기에 주돈이가 중령에서 나와 성인이 전해지지 않았다는 지식을 배웠다." 태극권 그림'과 '동서'를 통해 음양오행의 원리를 추론한다. '자연의 본성을 이해하고 분명히 깨닫는 사람', '송나라사: 도교 전기'는 신오학을 고양한다. Zhou Zi가 설립 한 유교 학교는 매우 높은 지위에 있습니다.
2. 전문과목의 최고 학자인 오비대(吳傳大), 호칭 춘칭(村慶)은 송나라 영종(寧宗)과 리종(利宗) 시대(1195~1264)에 살았다. 다오현 매화진 석샤두촌 출신이다. Wu Bida는 어렸을 때부터 재능과 깨달음을 얻었으며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열망했으며 수백 개의 사상과 역사 학교에서 쓴 책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신은 그 노고를 갚아 가경 3년(1210)에 진사시험에 합격하고, 춘유 원년(1240)에 궁궐시험에서 모든 영웅을 물리쳤다. 세계를 무대로 특수과목에서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중국 역사상 학자가 제1의 학자가 되면 수도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종종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재능 있는 선비를 보기 위해 황실 거리에 찾아왔고, 황제는 심지어 연회를 베풀고 시를 지었습니다. 오비다가 1등상을 받은 후 당시 황제의 시는 유실되었으나 오비다가 직접 지은 『감사의 시』는 다음과 같이 보존되어 있다. 단 황제는 멀리서 무무를 바라 보았다. , 미묘한 이론은 마음에서 전해졌고 Liu Bingdan은 Li Taijian과 같은 직책으로 승진했습니다. 주(周)나라의 주편(周篇)을 칭송하였고, 춘유(春命) 7년에 풍의부(峰夷官), 예예부(禮師)로 승진하였다. 그는 일에 엄격하고 공과 사를 구별하여 당시 매우 명망이 높았다.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후 산천을 사랑하게 되었고, 병으로 죽은 뒤 바이마두 근처에 묻혔다.
이 과거에 뛰어난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는 Zhouxue Mountain Zhuangyuan Mountain 뒤에 서있는 'Yuanfeng'이라는 이름을 짓고 산 옆에 Zhuangyuan Pavilion을 세웠습니다. 장원정은 장원산보다 높고 팔각형의 복층 건물로 작고 절묘하며, 위층에 오르면 멀리서 산의 빛을 삼키고 강과 수평을 이룰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우아한 곳이에요. 항일전쟁 당시 일본 침략군에 의해 불타 없어져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1999년에 현당위원회 영빈관을 외딴 "이위안(Yiyuan)"으로 개조했고, 우비다(Wu Bida)를 기념하기 위해 장원산(Zhuangyuan Mountain) 옆에 장원정(Zhuangyuan Pavilion)을 재건했습니다.
3. 한 세대의 유명한 관리인 허링한
호가 운문이고 이름이 선차인 허링한은 2008년 8월 도주 동문촌에서 태어났다. 청나라 건륭 37년(1772). 그의 명성과 공직으로만 따지면 그는 도주 사람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청나라 가경 10년, 이주부 제1, 3차 진시(통칭 담화) 시험에 합격해 편집장을 받고 제2급을 받았다. 전공 시험에서 수업을 받고 Siye, 나중에 You Shuzi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광동과 복건에서 지방 시험을 주재하고 복건에서 행정관으로 머물 렀습니다. 도광 6년에 순천주 은(陳)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순천주 은(順泉)은 3급 관직으로 수도의 치안 등 중요한 직위를 맡았다. 그 후 그는 대리사(大ali Temple) 장관, 우군 전쟁부 장관, 감찰원 부검열관, 우 산업부 장관, 좌 예부 장관, 전절강(Dian Zhejiang) 농촌 고시 및 체류 감독관을 역임했습니다. 교무부장관, 인사부장관, 내무부장관. 도광 20년(1840년)에 직위에서 사망하고 사후에 태자태보(泰寶)라는 칭호를 받았고, 시호는 문안(文庵)이었다. 도강진은 해방 이전에 원안진으로 명명되었는데, 이는 여기서 유래되었다.
허링한은 기층급(베이징 7급 하급간부)에서 북한의 1급 간부로 단계적으로 쌓아온 뛰어난 명성을 갖고 있다. 봉건 왕조에서는 직무에 충실하고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쌓아 최고 통치자의 총애를 받았다. 당시 그는 남부에서 요직에 있는 몇 안 되는 한족 파이오니아 중 한 명이었습니다.
허링한은 관직에 더해 서예에도 능했다. 『서예사』에서는 “그는 칙령에 중요한 글자를 많이 썼고, 그의 서예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글자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청나라제국'에는 '허영한, 세상에서 서예가 가장 중요했고, 그가 쓴 비석과 서판은 학자들이 소중히 여겼다.' '익숙해지라'는 말이 있다. 그의 서예에는 구양순, 초수량의 서체와 같이 엄격하고 우아한 문체가 담겨 있으며, 당시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했다.
4. 청나라 후기 서예가 허샤오지
오늘 고궁박물원 서예전시관에는 우리나라 4대 서예가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4개 주요 학교 중 하나입니다.
소우(蘇)라고도 알려진 자전(賢眞), 동주저시(东州宇師)의 호를 받은 허샤오기(1790~1873)는 다오저우 동문촌 출신으로 남동생 샤오예와 쌍둥이를 낳았다. 어린 시절 그와 그의 남동생은 주 서부의 샤오핑 마을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의 삼촌 Liao Xianrui는 두 형제를 자신의 자녀로 여기고 사립 학교에 보냈으며 이는 어린 시절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덟 살 때 어머니를 따라 수도로 이주해 아버지이자 유명한 스승인 손경당(孫景塘)의 지도를 받아 부지런히 공부했다. 18세에 형조시험에 응시해 가족으로 인정받았다. 도광제 11년에 명예시험에 합격하여 도광제 15년에 고시 제1위에 올랐고, 이듬해에 편집장과 편집장을 맡았다. , Wenyuan Pavilion의 학교 관리자, 국립 역사 박물관의 공동 편집자, 편집자 및 총 편집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복건성, 구이저우성, 광둥성 지방 시험의 주임 및 부시험관을 역임했습니다. Xianfeng의 통치 2년에 그는 황제로부터 두 번 소환되어 쓰촨의 학문 행정가로 봉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