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의' 사조각' 3 부작 중 3 명의 남자 주인공은 곽정, 양과와 장거리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이 세 남자는' 김용 명작' 전속 주인공의 후광을 가지고 있어 모든 악당을 무너뜨렸다고 할 수 있다. 사조각 삼부곡의 무공이 일맥상승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면, 이 세 사람의 무공, 누가 가장 높습니까?
먼저 김용 씨 자신의 원래 말을 살펴 보겠습니다:
1999 년 인터뷰
기자: "김용씨, 당신의 소설에서 어떤 주인공의 무공이 가장 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응?
김용 씨가 대답했다. "아마도 장거리일 것이다."
김용 씨가 대답했다. "장거리집은 각 집의 길이를 모으는 것이 비교적 전면적이어야 한다." 1999 년 8 월 (홍콩 신문 인터뷰)
2001 년 절강 대학교 연설
학생: "당신의 주역 중 누구의 무공이 가장 높습니까?"
김용: 이건 별로 말이 안 돼요. 남자 주인공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호충, 양과, 소봉입니다. 무공이 가장 높으면 말하기 어렵지만, 곽정무공은 아주 좋다. 1 위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공, 무공, 무공, 무공, 무공) 곽정은 나라를 국민으로 삼고, 나는 매우 탄복한다.
위에서 김용의 원어로 보면 김용은 논무를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장거리할 때는 가능한 1 등을, 곽정시를 형용할 때는 1 위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욱 "무공이 가장 높으면 말하기 어렵다" 고 말할 수 있다. 이 말! 솔직히 말해, 네가 다음에 누가 주인공 1 위인지 다시 물어보면, 그는 또 단명 1 위, 혹은 허죽 1 위를 말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독자의 관점에서 볼 때, 세 주인공 중 누구의 무공이 또 1 위일까?
첫째, 장 Wuli 는 세 사람 중 바닥을 깔아야 한다.
부인할 수 없는 것은, 장파렴이 책 속의 절정 수준은 양과와 곽정과 한 경지이며, 심지어 장파렴이 책 속의 절정기까지 그의 20 대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학 방면의 성과는 이미 30 대 양과와 50 대 곽정에 이르렀다. 장파 30 대, 혹은 40 대 50 대가 어떤 모습인지, 이것은 토론하지 않을 것이다.
왜 필자는 장이 세 사람 중에서 꼴찌를 했다고 생각합니까? 정면싸움에서 판단하는 것은 결코 좋지 않다. 결국' 하늘을 의지하다' 와' 사조각',' 신조각' 은 한 시대가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방적으로 논평할 수 있다: 박식하고 정교하지 않고, 잡다하지만 순수하지 않다.
양이 장악하고 있는 무공의 종류와 수량은 전혀 잃지 않는다. 당시 김륜법사는 양이 지나온 무공의 특징을 보고 한 마디로 양이 자신을 바꾸게 했다. 이는 김용이 김륜법왕의 입을 빌려 한 마디로 말했다. 당신의 무공은 많지만, 무늬는 반복되지만, 정밀하기 어렵다. 세상의 명가는 모두 쿵푸로 많은 사람을 박채하여 깊이 파고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너는 네가 가장 적합한 무공을 찾아 연구하는 것이 좋겠다. 요약하면, "박식하고 정교하지 않고, 잡다하지만 순수하지 않다" 는 것이다.
소실산이 주조를 이기고, 장이 눈에 띄게 힘이 든다는 것도 증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시 한 번, 만약 노란 셔츠 여자와 장파렴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장씨가 노란 셔츠 여자와 무승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친구는 없을 것 같다. 따라서' 구음' 이' 구양' 보다 낫다. 논의할 필요가 없다.
구양진경' 은 고물항고법항제의 방어성 신공, 순내력에 속한다. 구음진경' 에는 내력편뿐만 아니라 강호에 많은 잡다한 무학 수법도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 "구음 진경 \" 곽정으로 거꾸로 외울 수 있다고 단정할 수 있다.
그래서, 양 과와 구오 징 무술 중 어느 것이 높습니까?
역시 직접 손을 대지 않은 두 사람인데, 여전히 측면 증거가 필요하다. 위의 "측면" 은 김륜법왕이고, 아래의 "측면" 은 주버통이다.
사조각 영웅전' 과' 신조각 협객' 이라는 두 권의 책을 보면 주백통은 천하 1 위를 더 말할 필요가 없다.
곽정에 비해 주백통은' 밥을 먹지 않아도 되지만 무술을 연습하지 않을 수 없다' 는 것이 더 소중했다. 강남 칠괴나 홍칠공 등 곽정에 대한 오리식 교육에 비해 주백통은' 공명권' 과' 좌우 상호 박격술' 과 같은 스스로 무공을 만드는 데 특히 뛰어나다.
그러나 양과의 도전에 직면했을 때, 주백통은 자신이 발명한 무공 두 벌만 사용했고, 양과와 무승부가 될 수 있었다. 만약' 구음진경' 을 사용했다면, 그' 신조각' 의 극본은 곧 다시 쓸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사조각' 3 부작의 경우, 그 세 주인공의 무공 높낮이는' 곽정 GT' 로 분류된다. 양 유 = 장 파렴치. "
김용은 왜 곽정으로 하여금 뭇집 진전 () 을 하게 하고, 양은 암울하게 넋을 잃고, 장은 박학백가를 알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필자는 장파음의 어린 시절이 그 어떤 주인공보다 더 많은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성장에서 다른 주인공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양은 일생 동안 한 사람을 사모하다가 갑자기 사랑을 잃었기 때문에, 애석하게 넋을 잃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곽정은 이 두 사람과는 달리 장파렴은 평생 선택공포증에 직면했고, 양과는 자신의 작은 날을 생각했다.
곽정 동지는 역사적 사명을 겸하고 있으며, 뭇사람의 진전을 얻는 것은 민족 동포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것을 상징한다. 아마도 김용의 무술은' 큰 사랑' 과' 작은 사랑' 을 통해 설정되는 것이다.